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304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9
이 글은 1년 전 (2025/3/27) 게시물이에요
그냥 상대적으로 봤을때?
대표 사진
익인1
비교가 안될수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실제로 모 연예인이 연예인이 개꿀 이랫자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근데 잘되면 대박이지만 못나가면 정산도 못 받잖아 격차가 너무 커보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2 잘나가면 개꿀이고 무명연예인이면 진짜 힘들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힘든 부분듀 있겠지만 똑같은 직장인이 그만큼의 돈을 벌려면 더 힘들게 일해야 한다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개꿀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좀만 잘나도 훅 벌긴하나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사생활 문제 빼면 일강도 비해, 또래에 비해 엄청 큰 돈 만지는건 맞음. 근데 대신 매년 아이돌 쏟아져나오는데 그정도로 잘될 확률은 적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일단 연습생도 되고 데뷔 해야하는거 아님? 의사/ 변호사 등 돈잘버는 직업도 다 되기 힘들다가 첫번째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일단 문을 열고 들어가야 거기서 쉽게 벌든 어렵게 벌든 할텐데, 들어가지도 못하는데 그 다음을 어떻게 비교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다른 업계도 그정도로 탑이면 돈 많이 벌긴 함.. 아이돌은 잘된 그룹만 과대표되고 직장인들은 아니니까 그렇게 보이는듯 흔히 말하는 ㅁㄷ되면 몇년동안 한푼도 못벌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초하이 리턴 초하이 리스크인 직업군인듯?
연습생 + 계약 기간 묶여있는 시간 생각하면 10대 중반 - 20대 후반을 ㄹㅇ 땡전 한푼 없이 그 어떤 스펙 쌓지 못하고 잘해야 고졸 - 중졸로 사회에 내던져지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물론 타직업군에 비해 일강도가 매우매우 낮은거에 비해 많은 돈을 번다 생각함 근데 그건 그거고 너무 위험도가 높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이 생각ㅋㅋㅋㅋ 솔직히 말하면 내 본진 해체하면 ㄹㅇ 어찌 될까 싶음.. 그때까지 안 좋아하겠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심지어 이름 꽤 알려졌는데 정산 못받은 아이돌들 생각해보면...대형 기획사에서 빚 안달고 정산 바로 받는 특수케이스 아이돌 제외하면 천문학적으로 번다고 말할 수 없을 것 같음ㅋㅋ...심지어 내가 인데 현실감각 있어서 다른 직업군 준비하면 괜찮지만 사실 그것도 아니라면 너무 큰 리스크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ㅁㅈ.. 내 본은 대형 레이블 소속인데 뭐.. 이제 걍 내 그룹 손에서 놓은 수준의 퀄리티만 가져오고 소속사에서 나서서 찬밥신세 해서 그런가 연예인 걱정 하는 거 아니라지만.. 지금 있는 팬들도 지쳐서 나가 떨어지는 사람 수두룩한데 연차 더 차면 ㄹㅇ 수납 될 거 같아서 이런 거 생각하면 본진한테 미안하긴 하지만 아이돌은 익 말대로 진짜 리스크가 큰 듯 걍 모 아니면 도잖어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웅 근데 도박의 개념이니까 어쩔수 없다고 생각함 진짜 하고 싶어서 직장 관두고 연예인 도전한 사람 많잖아 난 그럴 용기도 재능도 부족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아이돌은 10대에서 20대 초를 올인하잖아 자격증 같은게 쌓이는것도 아니고 사회에서 보면 걍 노스펙인거라 실패하면 새로 뭘 시작하기가 어렵지 한국사회는 나이도 많이 따져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만약 내가 돌 데뷔를 했어 근데 20대 중반까지 못뜨고 해체함 그러면 난 진짜 뭘 해야할지 모르고 막막할듯… 이런 리스크가 있지 그치만 한번 뜨면 진짜 말도 안되게 버니까 매력적인 직업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연예인이 신흥 귀족임 당연히 힘들고 노력하는거아는데 돈의 액수가 ㄹㅇ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당연… 일반인은 100년 일해도 그 정도 벌까말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연예인이 개꿀이라는 말을 연예인이 직접했을 정도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애초에 직업을 왜 비교하는지 모르겠음 연습생 생활부터 생각해보면 그렇게 쉽다는것도 모르겠고 애초에 그렇게따짐 막노동 하는 사람들한텐 다 개꿀이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약간 반반임.
아이돌뿐만아니라 모든 연예인들 한번 뜨면 평범한 직장인들이 못버는돈 몇년안에 버니까 그건 부러운데
근데 그만큼 한번 이미지 잡히면 평생 살면서 그런 이미지로 살아야되는거 생각하면
나는 진짜 못할거같아서...
유명한사람들 기준으로는 꿀 맞는데 유명해지기까지 했을 도전 생각하면 나는 아마 도전을 안했지않았을까? 싶어서 비교가 되나싶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ㅇㅇ 어느 분야든 탑급은 많이 번다고 하는데 그 정도는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반반 열심히하는사람 보면 많이 벌었으면 좋겠고 덜열심하는사람보면 덜 벌었으면 좋겠어 이건 일반 직장에도 적용되긴하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ㅇ 하는 거에 비해 개많이 번다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쉽게 번다고는 생각안함 난 24시간 내 사생활 감시당하면서 못살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진짜 연습생 몇년하고 고생해서 성공한 사람들은 인정 근데 한큐에 후루룩 잘풀려서 잘된사람들은 쉽게 버는게 맞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초하이리스크 초하이리턴 동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어느 직업군이든 상위 5퍼는 돈 잘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하고싶은거 하면서 돈까지버는데 개꿀 맞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맞긴한데 윗댓들 의견처럼 초하이리스크 초하이리턴이라 부럽고 그렇진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당연한 거 아님? 걔네 여기와서 반 년만 일하고 월급 받아도 아이돌 시켜달라 난리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당연함 가끔 연예인도 힘들어요 이러는걸 보면 한숨나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우루과이도 참 저걸 못가네
14:07 l 조회 5
K리그는 왜 흥행이 안 되는 거야...?(진짜몰라서임비꼬는거xxx)4
14:06 l 조회 19
축협 회장에 박지성 앉히면 좋겠다
14:06 l 조회 3
샤갈 엄마도 아는 걸 홍명보만 모름 손흥민 풀타임 왜 못뛰게 만들지 이럼
14:06 l 조회 4
인터뷰보면 홍명보는 지 잘못이라고 생각을 안함1
14:06 l 조회 7
우리 빙고 두개 남은거 둘다 못맞춤?
14:06 l 조회 7
놀티켓 마니 해본 사람 질문 있엉..
14:06 l 조회 6
아니 본진 셀카 데뷔초부터 꾸준히 못찍음
14:06 l 조회 6
몽준아 돌아올래.....?
14:06 l 조회 14
마음 같아서는 축협 앞에 가서 시위하고 싶다
14:05 l 조회 7
손흥민 이재성 4년 뒤에 나오라는 말만 보면4
14:05 l 조회 37
정국이 해외팬들한테 한국어 배워오래ㅋㅋ1
14:05 l 조회 51
이나라 다 출전하면 1년 내내 월드컵할듯
14:05 l 조회 13
지단이 진짜 특이 케이스이긴 해1
14:05 l 조회 20
홍명보는 그냥 골때녀 감독 정도가 맞아보이는데4
14:05 l 조회 22
축협에 이임생 없었으면 제시마치가 감독 됐을듯1
14:04 l 조회 39
유튭에 내가 댓글 남긴거 확인 어케 해?1
14:04 l 조회 12
방탄 정국 라방 보는 중 위버스 공지
14:04 l 조회 110
이번 월드컵 한국 결과가 얼마나 말도 안되는지 한줄요약2
14:03 l 조회 99
이천수는 진짜 몸사리네8
14:03 l 조회 10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