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964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233
이 글은 1년 전 (2025/4/02) 게시물이에요
자담치킨이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처음으로 배달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배달 매출 비중이 큰 만큼 배달가격 인상에 따른 부담스러운 여론 등을 의식해 온 치킨업계 마저 이중가격제 도입에 물꼬를 튼 셈입니다.

오늘(2일) 업계에 따르면 자담치킨은 어제(1일)부터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 치킨 가격을 2천원씩 올렸습니다.

이에 따라 후라이드치킨은 2만1000원에서 2만3000원으로, 양념치킨과 맵슐랭치킨은 2만3000원에서 2만5000원으로 인상됐습니다. 순살메뉴인 맵슐랭순살치킨은 2만5000원에서 2만7000원으로 올려 받고 있습니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그동안 배달앱 수수료 부담 등으로 가맹점들이 이중가격제를 요청해왔지만 매출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자제하고 있었다"며 "수익 구조가 개선되지 않고, 본사로서도 다른 대안이 없는 상황이라 이중가격제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표 사진
익인1
갈수록 노답이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비비큐였나 거긴 매장이 더 비싸던데.. 상차림비용? 그거때멬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먼 노량진이야 뭐야 상차림비가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안 먹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매장픽업이면 배달보다 싸단 소린가?
배달앱 안쓰고 전화 직통으로 걸어도 픽업보다 비싸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 자담 못 먹겠어 이제...
나 자담 진짜 좋아하는데ㅠㅠ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걍 전화로 주소부르고 배달받아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담정도는 안먹으면 그만인데 다른데가 따라하는게 개싫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ㅁㅈ 문제는 다 따라하니까...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와 그건 알겟는데 순살 왤케비싸냐 ㅋㅋㅋㄱ2.7이라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젠 웃기지도 않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걍 닭을 키우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노답ㅋㅋ귀족음식되네 치킨주제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배달앱 개싸가지를 소비자가 피해보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냥 배달앱 월구독료를 없애야돼
소비자는 배달비는 결국 다 내면서 앱 구독료만 추가로 더 내는꼴이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자담은 무가 노답이라 안먹게됨ㅋㅋㅋㅋ치킨무 그렇게오는거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어케 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당근이랑 오이피클 넣어져서옴 나 피클 싫어해섴ㅋㄱ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당근이랑 오이피클 각각 하나씩만 들어있지않아? 빼고먹으면 그만임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묘하게 치킨무에도 냄새 절여져서 걍싫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 헐 그 향이 뭔지 알거같닼ㅋㅋㅋㅋ한번밖에 안먹어봐서 몰랐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난 그래서 좋던뎈ㅋㅋㅋㅋㅋ 취향타는건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2 아 오이 1그램도 싫어 냄새 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햄버거, 카페, 빵집까지 저런 곳 진짜 많음
특히 햄버거집들 뭔 메뉴당 800원씩 비쌈ㅋㅋㅋㅋ
이젠 치킨까지 저러네 아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 이제 치킨 끊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담 너무 비싸…. 더욱 먹을일 없겠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다같이 올리는 것보다 이게 나은 듯...? 그냥 배달 말고 포장해오면 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배민이나 쿠팡에서 수수료 미친듯이 떼먹으니 비싸게 내놓을 수 밖에 없음 포장이나 홀 주문이 싼게 당연한거 홀로 포장해서 팔면 2만원 팔아서 5천원 남기는거 배민이나 쿠팡통하면 2천원 천원 남으니까 그만큼 올리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자담 양도 적던데 솔직히,,, 너무 비싸네 솔직히 뭐 안먹으면 그만이긴 하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자담은 배달비도 비싸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이제 걍 치킨 안시켜먹어야겠다...
자담만 저렇겠어? 다들 눈치 보다가 하나 둘씩 올리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이건 자담문제가 아니고 배달앱 문제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싸가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망하고싶나보네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매장과 동일가격 안 붙으면 치킨 안 먹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와 근데 치킨 한 마리에 2만 7천은 에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배달어플들이 개썩어빠진게 수수료를 쓸데없이 많이 가져가니까 저러지. 자영업자들도 힘들어 소비자들도 힘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니까... 진짜 답답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ㄹㅇ 이게 다 배달어플때문이야 진ㅋ자열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 얘네 독식을 막는게 답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그렇다고 배달어플안쓰면 할인해주는것도아니잖음ㅋㅋㅋ 이미 순살치킨이라고 2.5인것도 선넘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ㄹㅇ 전화주문하면 할인해주거나 무료배달도 아닌데 고객들이 굳이 배달어플 안쓸 메리트를 못느끼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333 콜라 뺀다고 할인 안되듯 배달앱 사용하지 않는다고 소비자 입장에서 이득보는게 1도 없으니 차라리 쿠폰 쓰며 사용하는게 이득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우리는 포장이나 전화 주문 할인을 해줘서 그에 대해선 뭐라 할 말이 없네... 근데 이렇게 생각하면 좀 이해가 쉬울까? 원래 치킨 한마리를 팔아서 천원을 남겨야 가게 순수익이 한달에 200만원이라도 나오는데 배달앱으로는 남는 게 0원인거야. 그래서 포장 손님까지 할인을 해주면 팔수록 적자인 상황이 되어버린 거지. 그래서 포장 손님 할인도 못해주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린 건데, 그 손해를 왜 포장 손님이 감수해야하냐? 라고 하면 당연히 그럴 필요 없어! 그래서도 안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래서 배달앱의 수수료를 인하하는 게 중요해! 근데 그럴려면 이런 방식으로 이슈를 수면화 시키지 않고서는 아무도 관심이 없어... 이게 자담 나빠!! 안먹어!! 로 그쳐서는 안되는 이유라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배달앱이 그렇게 주문하게끔 시스템을 만들었어. 그리고 배달앱 말고 전화주문하면 음료 서비스나 무료 배달 하는데도 꽤 있더라고. 그리고 그건 각 지점, 가게들이 알아서 할 일 들이고, 내가 말하는 요점은 지금 배달앱의 횡포로 인해 자영업자나 소비자 둘 다 고통받는 걸 얘기하고 있는 건데
반박시 응 니말다맞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저게 맞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 최근에 오른 거구나..ㅠㅠ 안그래도 어제 자담 시켰는데 배달특급 땡겨요 요런 공공배달앱 많이 이용해달라고 쪽지 붙어 있더라고
배달 어플이 문제라고 생각함... 수수료를 그렇게 떼가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 프차 브랜드 하나 운영 중인데 정말 내 인건비도 안남아 내 월급도 안나와... 대출 받아가며 운영 중임... 그럼 메뉴 가격을 올리면 되지 않냐 라고 하는데 프차라 내 맘대로 가격 올리지도 못 해... 그럼 프차 본사에 따져라? 프차도 배달앱이 이렇게까지 수수료를 올릴 줄 몰랐기 때문에 아직 대응 방안 마련 중이랬어... 이건 자담 문제가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자담은 안그래도 비싸서 안먹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윗댓들 머지 제대로 안읽었나 ㅋㅋㅋㅋ 자담이 문젠가 지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자담.........................................웨...퓨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배달어플 수수료 문제인것도 알겠는디 배달어플안쓴다고 할인해주는것도 아니고 애초에 배달어플말고는 주문잘안받는곳도많은데 수수료가문젠가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진짜 이러다 내가 집에서 튀겨먹게 생겼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닭가슴살에 뿌링클 가루 뿌려먹으면 뿌링클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니 얘들아 동네 개인치킨집 한번 알아봐봐 의외로 맛있는곳 있을거임 그런데는 좀 저렴하니까 거기 치킨 먹으셈 난 집앞에 치킨맛집 있었는데 최근에 없어짐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배달 어플 수수료가 양심 없어서 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진짜 다들 갈수록 싸가지가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포장한거는 안내리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응 안먹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소비자들이 이걸 왜 다 이해해야 하지...? 지금 치킨값 오른것만 해도 얼마나 처올랐는데 뭐 어쩌라고 치킨무 하나가 1000원인 시대인데 소비자가 어디까지 이해해야 함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자담은 안그래도 비싼데 또 양아치짓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아니 배달어플 수수료를 좀 낮춰주면 이런일도 안생길거아냐 진짜개짜증난다...점주들도 싫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안그래도 요새 치킨 잘안먹는데 더더욱 안먹겠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와 어제 암것도 모르고 2만7천원에 시켜먹었는데 이게 배달가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수수료를 덜 떼가지,,,참ㅜㅜ 인티에 치킨집하는 익이 올린 거 보고 너무 안 남아서 놀랐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치킨 프차에서나 처음이지 배달이랑 가격 다른 곳 은근 있을텐데. 자영업은 물론이고 한솥도 배달이 더 비싸고 메가도 그랬던걸로 기억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배달앱이 수수료를 엄청 떼먹는게 근본적인 이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닭도 작으면서 전에 맵슐랭 다리만 시켰는데 겁내 작아서 혼자 다먹음 ㅋㅋㅋ그냥 bhc먹을게요 여긴 닭다리만 시키면 오지게크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하 자담 좋아하는데 안그래두 비싼데 ㅠ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제니 최근 미국공연? 그건 진짜 신내림받았냐?
20:42 l 조회 1
국내선예매 해보면서 느낀점
20:42 l 조회 1
장발싫어서 짧머해달라빌었는데 장발이 나은것 같아
20:42 l 조회 11
첨가보는데 201시야 좋아?
20:41 l 조회 9
티켓베이2
20:41 l 조회 25
아니 놀티켓 카드결제왜이래? 너무당황스럽네
20:41 l 조회 20
놀 근데 간편결제 되는 거 아녔어...?5
20:41 l 조회 23
화정체육관 갈때 서울역이랑 버스터미널중에서 어디가 젤 가까워?
20:41 l 조회 4
아니 다들 간편결제 됐어?2
20:41 l 조회 17
트위터는 안경 척하는 찐따들이 너무많음
20:41 l 조회 7
난 왜 맨날 만얼마 받냐..
20:41 l 조회 8
놀 티켓 예매자랑 수령인(현장X) 달라도 돼? 5
20:40 l 조회 23
우치와 같은거 택배 어케 보내야되냐3
20:40 l 조회 4
난 역시 놀보다 멜티가 맞음....1
20:40 l 조회 27
스키즈 국내선예매 지금 알앗다
20:40 l 조회 13
아 요새 트위터 인용에 나로바꾸자 볼때마다 ㄱㅇㄱ
20:40 l 조회 7
예사, 멜티 , 놀 다해봤는데3
20:40 l 조회 42
놀 진짜 개쓰레기네 하 멜티가 그립다
20:40 l 조회 24
이틀다 1층간다
20:39 l 조회 33
혹시 놀 취소
20:39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