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7600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03
이 글은 1년 전 (2025/4/18) 게시물이에요

중증은 반응 좋았던거 같은데 슬전생은 현실미화 핀타지라고 반응 안좋네.. 난 둘 다 판타지로 생각하고 봐서 별 생각 없었는데.. 중증은 대놓고 판타지고 슬전생은 현실에 있을법 하게끔 꾸며놔서 그런가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이해했어... 난 그냥 그 전공의 캐릭터 자체를 아예 다 판타지로 인식해서 별 생각없었나봐... 난 현실이랑 아예 분리해두고 생각했는데 이런 드라마가 또 마냥 현실이랑 동떨어져 있는 드라마는 아니니 내가 너무 좁게 생각했나 싶기도 하네 댓 고마워 다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마 최근 의료대란으로 전공의에 대한 반감이 커져서 그런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둘 다 판타지 100%. 근데 후자가 더 욕먹는 건 전공의가 주인공이라 더 그런 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왜냐면 중중은 한국 의료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주인공이 그걸 개혁해나가는 이야기라면 슬전생은 전공생이고 개혁이나 비판이런거보다 의사의 시각에서 드라마를 보여주잖아 다를 수 밖에 없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중증도 싫긴 한데 슬전의는 더 싫을 수 밖에 없지 산부인과 전공의 지금 1명이라며.. 전공의들 파업하고 국민들 죽어보라고 비웃어대고, 실제로 사람이 치료 받지 못해서 길에서 죽고 있는데 환자를 위해 희생하는 전공의들 부둥부둥하는 드라마를 누가 좋아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중증외상센터는 현실에서도 사람 구하는데 본인 인생을 갈아넣은 분들이잖아 중증외상센터 너무 힘들어서 지원자가 안와서 6년째 막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둘 다 잘보긴하는데 중증은 수술실력이 판타지인 느낌이고 슬전의는 의사,전공의자체를 판타지로 만든 느낌?
전공의 휴학하기 전에도 슬의 의사들 판타지라는 말 많았는데 일반 국민들이 피해본 상황에서 전공의판타지드라마 나오니까 반응안좋은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중증은 애초에 그냥 너무 말도 안되는 설정이라 현실성 없음. 그치만 통쾌함이 있음.
슬전은 뭐랄까. 현실감있게 만들면서 다 판타지라서 그런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반인들한테 중증외상센터 이미지 - 이국종교수님 전공의 이미지 - 의료파업이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판타지라기엔 그동안 전공의가 몸갈아서 일한것도 사실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이해했어... 난 그냥 그 전공의 캐릭터 자체를 아예 다 판타지로 인식해서 별 생각없었나봐... 난 현실이랑 아예 분리해두고 생각했는데 이런 드라마가 또 마냥 현실이랑 동떨어져 있는 드라마는 아니니 내가 너무 좁게 생각했나 싶기도 하네 댓 고마워 다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뭐야 경기 끝남??
10:59 l 조회 1
씹 벌써 선동하는사람나오네ㅋㅋㅋㅋ명보만 나오라고
10:59 l 조회 1
점메추 부탁드리옵니다
10:59 l 조회 1
벤투까지 갈 필요도 없이 클이여도 갔다고ㅠㅠㅠ
10:59 l 조회 6
아니 지금 계속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돌아가면서 선수들 탓하는 글 쓰는 애 뭐임?1
10:58 l 조회 21
일본 나카무라 케이토는 알아서 드리블하고 슈팅하고 다 하던데
10:58 l 조회 10
메시에게도 월드컵은 소중한 경기던데...
10:58 l 조회 13
걍 선수 선발과정 파보면 되는건데 ㅋㅋ
10:58 l 조회 21 l 추천 1
살다살다 지고 있는데 서있는 축구 대표팀은 첨봤다 ㅋㅋㅋ
10:58 l 조회 23
선수단 내부 궁금하지도 않고여
10:58 l 조회 10
벌써부터 계란 챙기는 소리 들린다
10:58 l 조회 11
전술이고 나발이고 그냥 자질 부족이라고
10:58 l 조회 21
이정도로 모든게 따라줬던 월드컵도 없었는데
10:58 l 조회 9
벤투 거절하고 홍명보 뽑는 게 누군데
10:58 l 조회 17
피파랭킹 60위 남아공한테 져놓고 선수는 문제가 없다라....5
10:58 l 조회 48
홍명보 사퇴할까?2
10:57 l 조회 29
잉글랜드야 ㅎㅇㅌ1
10:57 l 조회 8
페노나 감스트다 둘 다 예전에 손흥민한테 말한거 보면 개짜증나는데1
10:57 l 조회 48
메시 한명한명 인사하면서 다 윙크해주네 ㅋㅋㅋ
10:57 l 조회 17
축협 지난번에도 손흥민, 이강인 방패막이로 썼음3
10:57 l 조회 4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