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7791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46
이 글은 1년 전 (2025/4/20) 게시물이에요
제왑에서 계속 팝송만 연습시켰는데
데뷔하고 케이팝 특히 우아하게 치얼업 티티 이런거 부를려니까
너무 어렵고 노래 못한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대

근데 팝송을 왜이렇게 연습 시켰지?
대표 사진
익인1
그루브 느낌 연습하려고일걸 케팝스타에서도 비슷한 거 본 적 있었던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땐 힘들었겠지만 결과론적으로 지금은 도움되긴 했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박진영 미국몽 심해서 그랫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한국 노래하면 익숙하니까 원곡자 스타일대로 따라갈 가능성도 높아서 팝송시킨다고 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근데 영어로 노래하는 거랑 한국어로 노래하는 방법 차이 많이 나는데 힘들었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저정도로 팝송 비율 높게 연습한거면 박진영 미국 사랑때문일수도...? 한국어랑 영어 발성 달라서 팝송 많이 부르다보면 한국어 노래 부를때 소리내는 위치? 잡는거 힘든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 축구 오늘인줄 ㅠㅠㅠ
7:34 l 조회 31
뱃살 있는 사람은 싫어할수밖에 없지?5
7:33 l 조회 50
쿠팡플레이 티켓팅은 무조건 갤럭시야 ?1
7:32 l 조회 20
최애팬보다 타멤팬이 더 팬같을때 있지않아?2
7:31 l 조회 30
내일 축구 보는 사람 많을까?
7:30 l 조회 20
그렇다 나는 남미새가 맞는거 같다 아니 그 피디 얼굴이랑 스타일이 취향임
7:28 l 조회 24
호날두는 이 두라는 어감이 사기야
7:26 l 조회 10
주말에 만든 연근조림 맛있어
7:25 l 조회 6
ㅁㄷ아놀자 개웃기다 1
7:20 l 조회 69
키 작은 여성은 살 빼기가 더 어렵대7
7:18 l 조회 148
르세라핌이랑 에스파 이번콘서트 포스터 이쁘다
7:18 l 조회 28
마운자로 궁금한 점2
7:17 l 조회 47
독방에 최애팬이 소멸수준이라 재미가 없음2
7:16 l 조회 60
오늘 디플 아바타 불과 재 공개던데
7:10 l 조회 18
계폭엔딩 정병짓은 왜함2
7:04 l 조회 162
알람소리소리 미친것
7:03 l 조회 29
환희랑 브라이언은 싸웠던거야??1
7:00 l 조회 150
핱시 ㄱㄹ 걍 게임하러 나왔어1
6:41 l 조회 156
2시 반에 잤는데 5시에 깨서 지근까지 못 자는 중
6:35 l 조회 41
OnAir 가나 생각보다 잘 버티네
6:28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