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드라마/영화/배우
![[잡담] 한국의 가족 사회를 살벌하게 잘 그려낸 영화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5/03/21/9c29dfb5981a830f37e47f8319a13748.png)
![[잡담] 한국의 가족 사회를 살벌하게 잘 그려낸 영화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5/03/21/7fc5cd206fd5022a7649647f60dc8c3b.jpg)
![[잡담] 한국의 가족 사회를 살벌하게 잘 그려낸 영화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5/03/21/3b627195ae9cc23c08c81a2202e25a35.png)
![[잡담] 한국의 가족 사회를 살벌하게 잘 그려낸 영화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5/03/21/311b268278ba1762e65e7af01fb0249d.jpg)
![[잡담] 한국의 가족 사회를 살벌하게 잘 그려낸 영화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5/03/21/fe18d09c43cc789c811f7dc76ddccfc7.jpg)
작년에 개봉한 오정민 감독의 장손.
대구에서 대대로 두부공장을 운영하는 집안의 장손이 제사 때문에 고향을 찾게 되면서 벌어지는 1년간의 갈등을 보여주는 독립영화.
우리나라 가족 사회 특유의 삭막함과 오래 묵은 갈등에서 비롯된 어긋남 같은 것을 너무 살벌하게 잘 그려내서 ‘너무 우리집 이야기 같아 PTSD가 왔다‘는 평을 많이 받음.
그런 이야기를 미스테리적이고 사실적인 접근의 뛰어난 연출로 보여주는데 배우들 연기도 다 훌륭함.
아직 안 본 사람 있으면 강추.
오늘 우리집 분위기 안 좋아서 심란했는데 문득 이 영화 속 가족들의 모습과 지금 내 상황이 겹쳐지더라고.
그래서 영화의 세밀한 디테일에 감탄하게 됨.
촬영도 너무 아름답게 잘 뽑힘.
![[잡담] 한국의 가족 사회를 살벌하게 잘 그려낸 영화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5/03/21/1203da02e37d3aab2cd1e86315ea568a.jpg)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