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62926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사카구치 켄타로 엔시티드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894
이 글은 1년 전 (2025/6/04) 게시물이에요

[잡담] 국민의힘이 이번 대선 이길 수있었던 시나리오 | 인스티즈


1. 한동훈 or 홍준표가 경선되었어야함

오랜 국힘 터줏대감이나 말 잘하고 일부일지언정 추종의 세력 있으며 좌회전 한번 안해본 귀족후보

김문수는 젊은시절 운동권으로 화려했던 과거와 윤석열을 능가하는 눌변가라는 약점이 있음... 쇼맨십도 투박 그 자체

2. 이준석 당대표 다시주거나 뭐라도 대박 왕 큰자리 흔들면서 불러들였어야... 당장 1시현재 두 후보 차이 4.5퍼인데 이준석 표 얹으면 국힘 승임

대표 사진
익인2
눌변가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럴바엔 3년 전으로 돌려서 그 때 김문수나 홍준표 내놨어야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한동훈 됐으면 어찌될지 모르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김문수가 경선에서 이겨서 다행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33 표 더 못 얻었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윤석열 감빵에서 다시 나온순간부터 승리 시나리오는 없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왜 한동훈이 안 나온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경선에서 졌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만만한 김문수 뽑고 한덕수 자리 줄라했던거 같음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그럼 당ㅇ연히 지네가 될줄알고 그런거네 그게 더 빡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주변도 국힘 홍준표 안나와서 안뽑은 사람들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짜... 계엄과 여당의 투표 노쇼가 있었던 지 반년밖에 안 지났는데 본문이 가능할 정도로의 득표율 차라는 게 믿기질 않는다 계엄의 주어가 민주당이었으면 60퍼 받고 국힘이 당선됐을 듯 콘크리트가 정도가 있지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솔직히 탄핵당한 당이 이길 거란 생각은 안했지만 한동훈이나 홍준표였으면 격차 크지 않았을수도..그리고 윤석열이랑 손절 쳤으면 그나마 표 더 얻긴 했지 않았으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러든가 말든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솔직히 맞말이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국힘 내부가 썩어문들어진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짘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기는 수는 딱 하나임. 윤석열이 계엄 일으켰을때 한 마음 한 뜻으로 대통령을 규탄하는것. 그랬으면 난 솔직히 졌을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랬으면 진짜 모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 진짜 이랬으면 또 몰랐음 탄핵 투표도 안 피하고 다했으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한동훈이 당대표 하면서 그런 분위기로 끌고 갔는데, 오히려 당대표 쳐내버리기;; 좀 감사한 부분이 있음. 국힘 중진들이 그때 한동훈 따라가주지 않은것.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ㅁㅈ 부정선거여론때랑 똑같음 ㅋㅋㅋㅋ 걍 걔네는 글러먹은거.. 뭐 감사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ㄹㅇ 국힘도 탄핵에 힘 보태고 한동훈 필두로 나왔으면 진짜 몰랐을 것 같음 2찍이나 라박이들이 국힘이 똥 싸고 다 치웠는데? 이럴게 뻔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ㅇㅈ 이랬으면 단일화고 뭐고 필요없지 진짜 초접전 경합이었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와...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이게맞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ㄹㅇㅋㅋ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여태 삽질만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ㄹㅇ 여기서 중도층들이 계엄 옹호해서 죄다 경악한거잖음 표 보니 딱봐도 중도층 10퍼 정도가 바뀐거드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그치. 그때 손절했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ㄴㄷ 중도인데 그때 절때 국힘 안뽑는다고 다짐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래? 그래도 이재명이 뽑혔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준석 단일화해도 60%정도만 추가할수있음ㅋㅋㅋ 그럼 4.5%쯤되고
그거 합쳐도 지는거 매한가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애초에 한덕수 내보낼라 그랬잖아 ㅋㅋㅋㅋㅋㅋ 여기서부터 글러먹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2 진짜 그거 보고 기겁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333 경선토론회니 뭐니 다 해놓고 단일화하려는 발상자체가 미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엄마랑 비슷한 얘기함 이번에 김문수 말고 다른 사람 나왔으면 ㄹㅇ 몰랐을 투표수라고 큰일날뻔했네했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래도 안됐을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진짜 한동훈 왜 안나왔나 했음 계엄령은 아니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손절 쳤으니까 한 번 믿어볼까 하면서 찍을 사람 많았을 것 같은데 그리고 이준석 단일화 했어야 거기서 비등하게 표를 가져갔을거고 ㅋㅋㅋㅋㅋ 둘이 갈라져있으니까 국힘 표가 갈라졌지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근데 2찍 중 태반은 김문수가 뭐했던 사람인지도 모름.. 걍 빨간색이니까 찍은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엠비티아이 N임? 망상력이 좀 심하네ㅋㅋㅋㅋ 내란당이 해체안되고 이번 대선을 기회인마냥 유세하는거 자체가 개웃긴 상황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눌변가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안철수가 됐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홍준표였으면 지금보다 득표수 더 많았을 것 같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홍에 단일화면 이겼을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머 어쩌라는겨 내란당 주제에 어딜 비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지들 입맛에 맞는 놈 앉혔다가 내란 터져서 국민들이 막을라니까 모르쇠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이기는 시나리오가 있어서는 안 됨 이 기회에 싹 도려내야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솔직히 홍준표였음 국힘됐을것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레드준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정치 짬밥 무시못하지 홍은 국힘에 쓴소리 자주하기도하고 홍 나왔으면 이번에 난 진짜 끝까지 고민했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근데 ㄹㅇ 나 여태껏 투표때마다 민주 뽑긴했는데 지난 대선에 홍 나왔으면 홍 뽑았을거임 개인적으로 대통령 윤말고 홍이 대통령 됐었으면 나라가 지금 이 꼴 나지도 않았을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10석열을 겪어보고 정치검사를 또뽑아주겠냐 ㅋㅋㅋㅋㅋ
심지어 나이드신 분들 한동훈 깐족댄다고 더 싫어하는데
김문수가 최선이 맞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내 주변 40대 아저씨들(부장님)도 다 그 얘기하심 김문수라 발뻗고 잘거라고 홍준표나 한동훈이엇으면 다음날 출근 못햇을거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걍 윤석열 깔끔하게 손절했으면 됨 이준석은 이미 버려진 카드였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근데 김문수 알고 보니까 일 잘했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hey 그건 아님 언제적 말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직전 고노부장관 때는 전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Gtx랑 판교? 특히 gtx 너무 좋아
근데 교통비 좀 줄여줬으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ㅇㅎ.. 근데 너무 예전인 듯 … 대략 15년 전 아닌감 ㅋㅋㅋ 문수 최근 유세랑 토론만 봐도 인지력이 너무 떨어져보여… 나이가 많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일잘한건 진짜 부정못함 나도 이번 대선 통해서 찾아보니까 오히려 다른 후보들 보다도 더 일 잘했더라고. 근데 문제는 그게 지금까지 이어지나지... 지금 당장 토론만 봤어도 예전의 그사람이 아니란게 느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한덕수가 환멸각이였고
홍준표 나왔으면... 진짜 몰랐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걍 누가와도 이재명이 됐을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아냐 .. 근데 걔네 최선이 김문수인게 맞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이준석 진심 단일화 했어야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계엄터졌을때 손절했으면 상식적이라고 빨렸을껄 그거밖에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김문수가 최선이었음
어차피 양극단에 있는 사람들은 아묻따 당 지지할거고 중도를 끌어왔어야했는데
중도를 끌어오려면 뒤늦게라도 정신 차린척 윤 내치고 계엄 비판하는 행보를 보였으면 김문수의 이전 행보 땜에 당을 떠나서 사람만 보고 넘어오는 중도가 있었을거 같은데 윤 옹호하다 마지막 기회 날렸다고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아무튼 정말 다행이다 지금 24 표수 합친 거 보고 아찔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계엄 이후 행보보면 감 다 잃었지 뭐
이번 결과 보고도 정신 못차린다에 한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1. 계엄 하자마자 손절하고 국힘측에서 사과하기 (우리는 대통령과 손절했다 이런식으로)
2. 홍준표 나와서 대선토론에서 전대통령 팩폭 + 욕

이러면 진짜 이겼을 가능성 있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니 일어나자마자 취켓팅 하러 들어갔는데
5:39 l 조회 8
지금 에콰도르랑 독일 경기 누가 이겨야지 우리한테 득이야?3
5:35 l 조회 16
축구커뮤에선 홍명보가 일부러 졌다는 여론이 대세인듯2
5:31 l 조회 48
지민 근데 모공이 하나도 없네..1
5:29 l 조회 37
피부 개 드러워져서 뭐지 했더니
5:26 l 조회 32
월드컵 누가 우승할거 같아
5:22 l 조회 10
지가 원하는 답 못들으니까 댓삭해버리네5
5:16 l 조회 58
이 시간에 모기와 사투를 벌이고 있다
5:10 l 조회 8
근데 축구선수 잘생긴 거 뭐 메리트 있나48
5:09 l 조회 109
와 소름돋는다 ㅋㅋㅋ 홍명보 진짜 재평가 해야하는듯??7
5:09 l 조회 178
요즘은 잼민이들끼리도 잼적잼 있겠지?
5:06 l 조회 7
나 근데 좀 꼰대같은건가... 고소공지올린 선수가 박주영한테 하는거 보고
5:04 l 조회 45
OnAir 독일골넣음1
5:04 l 조회 51
야빠들 진짜 무섭더라1
5:02 l 조회 56
눈 곡룰 계산해봤는데 왜 15가 나오지
5:01 l 조회 7
이강인 손흥민 김민재 어느정도로 잘하는거야?1
5:00 l 조회 24
야구는 이런 저런 캐릭터랑 콜라보 자주하는 거 부럽더라
4:59 l 조회 14
양홍원 좋아한다하면 깸? 9
4:53 l 조회 39
OnAir KBS 해설 묘하게 쳐지길래 누구인지 봤더니
4:51 l 조회 60
설영우 개인적으로 좀만 잘했어도 슈스됐을텐데7
4:49 l 조회 10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