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IO가 25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해산을 발표했다. 1994년 데뷔부터 약 31년간 활동을 계속해 온 그룹은 고쿠분 타이치에 의한 컴플라이언스 위반을 받으며 더 이상 그룹으로서의 신뢰 회복은 곤란하다고 판단해 막을 내리는 결정에 이르렀다.
TOKIO 해산에 관한 알림
죠시마 시게루, 마츠오카 마사히로, 고쿠분 타이치를 멤버로 하는 그룹「TOKIO」는, 오늘로 해산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고쿠분 타이치에 의한 컴플라이언스를 위반하는 행동에 의해, 관계의 여러분에게 막대한 폐와 걱정을 끼치는 사태가 되어,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멤버로 서로의 의사를 확인해, 이러한 상태가 된 이상, 그룹 「TOKIO」로서 활동해 여러분으로부터 다시 신뢰를 받아, 응원해 주기가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여기에서 그룹으로서의 활동에 단락을 붙이기로 했습니다.
1994년 CD 데뷔 이래, TOKIO를 응원해 주신 많은 팬 여러분이나 관계의 여러분, 우리에게 활동의 기회를 주셔서 지원해 주신 미디어의 여러분이나 스 폰서 기업의 여러분, 그리고 우리의 활동을 따뜻하게 받아 주신 후쿠시마현을 비롯한 지역의 여러분에게는 갑작스런 보고가 되어 버렸습니다 것을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향후에 대해서는, 우선은 관계의 여러분에게 사과와 인사를 하면서, 각각이 자신과 마주하고, 지금까지 신세를 진 여러분에 대해서 공헌시켜 주실 수 있다고 하면 무엇인가를 진지하게 묻고 가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31년간의 길이에 거쳐, TOKIO에 관계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5년 6월 25일
TOKIO
TOKIOからのお知らせですhttps://t.co/SVCiYY0Jgq
![[정보/소식] [공식] 일본 아이돌 그룹 TOKIO 해체 발표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6/25/16/20259eac8d64fc6d501afb66ecec39a7.webp)

인스티즈앱
전세보증금, 집주인 대신 보증기관에 맡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