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영배에 게시된 글이에요
![[정보/소식] '존버닥터' 제작사, 주65시간 노동 논란에 "스태프들께 사과”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1/09/18/0fe0500d6680828d82a782a7b1bbce0c.jpg)
지니 TV 드라마 '존버닥터'(가제) 제작사가 스태프 주 65시간 노동을 사과했다.
9일 제작사 더스튜디오엠은 "먼저 드라마 제작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로 심려를 끼처드린 점, 무엇보다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준 스태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촬영 시간과 관련 제기된 문제를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 제작사로서 책임있는 자세로 해결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사는 그간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정을 조정하고 운영 방식을 검토해 왔다. 스태프들께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쳤으나, 결과적으로 스태프들의 실제 촬영 강도와 누적된 피로도를 세심하게 살피지 못한 점에 대해 제작사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모든 촬영 일정에서 주 52시간 촬영 시간을 성실하게 준수할 것이며, 이미 진행된 촬영 기간 중 주 52시간을 초과한 촬영은 스태프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원만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지적된 현장 운영 방식을 전면 재정비하여 안전한 제작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스티즈앱
윤아 두쫀쿠 만들었나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