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식] 충격...2026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지상파 빠진 첫 올림픽중계…'올인' JTBC가 넘긴 공 역사상 처음있는일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1/23/13/79a30e2491aca15b355a6d314ba39cb0.webp)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을 JTBC가 단독 중계한다. 중계권을 두고 JTBC가 지상파 3사와 협상을 이어왔으나, 끝내 불발되며 사상 처음으로 지상파 중계 없는 올림픽을 맞이하게 됐다.
재판매가 불발되며 수백억원의 중계료를 온전히 부담하게 된 JTBC는 화려한 중계진과 기존, 신규 예능프로그램까지 동원해 이번 동계올림픽에 ‘올인’하는 모양새다. 다만 수익 여부를 떠나, 소외되는 비인기 종목과 시청자들을 위한 논의를 미룰 수 없게 됐다.
14일 열린 JTBC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기자간담회에서도 우려의 분위기는 감지됐다. 곽준석 편성전략실장은 JTBC의 중계진을 소개하고, 중계 전략을 설명하는 동시에 “지상파와 논의는 해왔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결국 JTBC 독점 중계로 선을 보이게 됐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지상파와의 올림픽 중계권 협상이 불발되면서 훼손된 ‘보편적 시청권’에 대한 지적도 이어졌으나, 곽 실장은 “JTBC 스포츠 채널을 통해 최대한 다양한 종목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네이버 쪽과도 협의를 통해 모든 시청자를 아우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4분 이상 분량의 자료화면 등을 타 방송사에 무료로 제공한다며 “시청자들이 더 많은 채널을 통해 확인하고, 또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도 약속했다.

인스티즈앱
고윤정 태명도 웃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