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드영배
![[정보/소식] 블랙핑크 지수, 더 이상의 발연기는 민폐다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2/05/16/3ef35608720913daf6d25f8798380904.jpg)
[스포츠서울 | 박경호 기자] 이번엔 연기력 논란을 극복할 수 있을까. 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월간남친’ 주인공으로 다시 한 번 연기 도전에 나선다.
넷플릭스는 5일 ‘월간남친’ 1차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지수는 ‘월간남친’를 통해 가상 연애의 한복판으로 뛰어들며 다양한 로맨스 상황에 직면한다. 서인국과 함께 어떤 케미를 뽐내며 풀어나갈지 관심이 모아지는 한편, 그간 연기력 논란이 눈에 선한 터라 공개 전부터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벌써 세 번째 주연작이다. 2021년 JTBC 드라마 ‘설강화’에서 배우로 데뷔한 지수는 지난해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에서도 주연을 맡았다. 같은 해 7월 개봉한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에서는 조연 역할로 출연했다.
주·조연을 더해 네 번째 작품에 나서는 지수는 매번 ‘연기력 논란’ 꼬리표를 떼지 못하고 있다. 시청자들마저 보기 불편한 어색한 표정과 전달력 떨어지는 대사 처리로 연기에 있어서는 늘 부족한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상대 남자 배우에 비해 연기력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며 ‘발연기’라는 수식어까지 따라 붙는 만큼 ‘월간남친’에서 서인국과 어떤 케미를 완성할지, 연기력 논란을 극복해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