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87620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알파드라이브원(7) 5일 전 N추모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
호텔도깨비 말머리 모아보기

게시된 카테고리 드라마/영화/배우

[정보/소식] 호텔도깨비) 고두심 "54년만 첫 리얼 예능, 방귀도 맘대로 못 뀌어" | 인스티즈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호텔 도깨비'가 제주 한옥 호텔에서의 특별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데뷔 54년 만에 첫 리얼리티 예능에 도전한 '국민 엄마' 고두심은 호텔의 정신적 지주인 '마스터 심이'로서 국경을 초월한 따뜻한 환대를 보여주며 호평받고 있다. 고두심 배우에게 생애 첫 예능 도전 소감과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직접 들어봤다.


[정보/소식] 호텔도깨비) 고두심 "54년만 첫 리얼 예능, 방귀도 맘대로 못 뀌어" | 인스티즈

Q. 데뷔 54년 만에 첫 관찰 예능 도전이셨죠.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가 낯설지는 않으셨나요?
A. 어휴, 정말 힘들었어요. 잠자는 방 네 귀퉁이는 물론이고 아래까지 카메라가 심어져 있더라고요. 숨을 쉴 수도, 하품을 마음 편히 할 수도 없고, 방귀조차 맘대로 못 뀌겠더라니까요(웃음). 예능 하는 후배들이 정말 대단해 보였어요. 처음 섭외를 받았을 때는 망설였지만 내 고향 '제주'라는 점 때문에 결심했죠. 제주 이야기는 누구보다 내가 잘할 수 있고, 내가 홍보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거든요.

Q. 권율, 김동준, 손나은, 이대휘 등 까마득한 후배들과 호흡을 맞추셨는데 세대 차이는 없었나요?

A. 모두 초면이었어요. 권율과 김동준은 TV에서 봐서 얼굴은 알고 있었지만 다른 친구들은 이번에 처음 봤어요. 그런데 다들 구김살 없이 정말 열심히 하더라고요. 내가 나이는 많지만 젊은 친구들과 농담도 잘하고 잘 어울리는 편이에요(웃음). 서로 어려워하지 않고 곰살맞게 잘 어우러졌죠. 촬영이 끝난 지금도 단체 채팅방에서 연락하고 따로 모여 밥도 먹을 정도로 끈끈해졌어요. 후배들에게 배운 점도 많고, 그들의 열정에 감동했답니다.

Q. 호텔 운영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았을 것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A. 사실 저는 셰프가 따로 있는 줄 알았어요. 우리가 손님 비위 맞추고 안내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주방에서 음식까지 직접 다 해야 해서 정말 '멘붕'이 왔죠. 특히 김동준이 없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동준이가 요리를 정말 잘해서 덕을 많이 봤거든요. 대용량 음식을 척척 해내는 걸 보고 놀랐어요. 나는 집밥 하던 가락은 있지만, 업소용 큰 그릇을 다루고 대량 조리를 하는 게 손에 익지 않아 애를 좀 먹었답니다.

Q. 주방에 김동준 씨가 있었다면, 바깥일은 '곤대장' 전성곤 씨의 활약이 컸다고 들었어요.

A. 맞아요. 우리 전성곤 씨 칭찬을 안 할 수가 없어요. 그 양반이 정말 묵묵하게 힘든 일을 도맡아 했거든요. 운전부터 시작해서 무거운 짐 나르는 것까지, 몸을 사리지 않고 뛰어다녔어요. 손님들 픽업하러 공항 가고, 새벽 4시에 일어나서 한라산 가는 손님들 배웅하고... 불평 한마디 없이 궂은일을 다 해결해 줘서 얼마나 든든했는지 몰라요. 정말 고생 많았죠.

Q. 제주도 토박이로서 시청자나 방문객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제주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한라산 등반을 추천해요. 한라산의 정기를 받으면 힘이 생기거든요. 그리고 거창한 관광지보다는 소소한 '올레길'을 걸어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원래 '올레'는 큰길에서 집 대문까지 이어지는 좁은 골목을 뜻해요. 낮은 담벼락 너머로 이웃이 밥 먹는 모습이 다 보이고, 콩 한 쪽도 나눠 먹던 정이 서린 길이죠. 그 길을 걸으며 제주의 소박하고 다정한 정서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Q. 예고편을 보면 외국인 손님들과 김장을 같이하는 장면도 나오는데 이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A. 전라도식 김치처럼 양념이 화려하진 않지만, 제주 김치는 담백한 맛이 특징이에요. 어릴 적엔 고춧가루가 귀해서 하얗게 담가 곰삭혀 먹었는데 그게 참 별미거든요. 이번에 손님들에게 미역국을 푹 끓여 대접했는데 다들 두 그릇씩 비울 정도로 좋아해 줘서 뿌듯했어요. 우리가 전문가는 아니라서 서툴렀지만 진심을 다해 대접하려는 마음이 통했던 것 같아요.

Q. 특히 기억에 남는 손님이 있다면 누구인가요?

A. 전통 혼례를 치른 이탈리아 가족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일생일대의 큰 행사를 우리 호텔에서 치러줬다는 게 뭉클하고 경건했죠. 꼬마 아들 카를로가 엄마 아빠를 따라다니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러웠고요. 나는 가족의 평화와 따뜻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 가족 단위 손님들이 여행 와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좋았답니다.

Q. 만약 시즌2를 하게 된다면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A.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 게 먹고 자는 문제잖아요. 이번에 해보니 음식이 보통 일이 아니더라고요(웃음). 시즌2를 한다면 전문 셰프나 요리를 아주 잘하는 사람이 한 명 더 있으면 좋겠어요. 장소는 제주도 같은 섬 지역에서 계속 이어가도 좋을 것 같고요.

Q.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요?

A. '호텔 도깨비'는 정말 '착한 예능'이에요. 자극적인 요소 없이, 서툴지만 진심을 다해 손님을 맞이하는 과정이 담겨 있거든요. 비록 우리가 완벽한 호텔리어는 아니었지만 그 안에 담긴 따뜻한 정(情)과 제주의 아름다움을 보시고 시청자분들의 마음도 훈훈해지셨으면 좋겠어요.


https://enews.imbc.com/News/RetrieveNewsInfo/49527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헿헿 왕사남 2트 하러 간다~!!!!
15:01 l 조회 4
웹툰 왕세자 입학도 아는 익?
14:57 l 조회 8
펜트하우스 재밌어..?5
14:51 l 조회 29
근데 휴민트 여캐 불편한 묘사가 정말 불필요하다고 봐?15
14:49 l 조회 103
잘생쁨인 여배들이 좋다...
14:48 l 조회 68
쌍궤 재밌어?
14:47 l 조회 13
왕사남 보니까 갑자기 왕남 보고 싶어
14:46 l 조회 13
고윤정이 팬카페에 사진 올려줬는데2
14:35 l 조회 339
미스터리 수사단2 재밌을까?11
14:31 l 조회 234
청춘시대2 쏭성민 개레전드 씨피인데...1
14:29 l 조회 43
왕사남 단종4
14:26 l 조회 164
서울자가 김부장 보는중인데
14:19 l 조회 36
삼시세끼 라이트 찍을 때가 왕사남 찍을 땐가?1
14:07 l 조회 133
여긴 근데 팬몰이 진짜 심하다5
14:07 l 조회 139
찬너계 공계 스틸 세로 짤
14:05 l 조회 45
수지 여행사진 너무 좋다6
14:04 l 조회 650 l 추천 3
단종이 상왕인 걸 떠나서 고작 17살짜리가 며칠을 굶고있으면1
13:57 l 조회 154
대군부인 반짝이들아 보고싶군아..11
13:56 l 조회 220
토끼상 여배우하면 누구 떠올라?36
13:55 l 조회 462
박지훈 왜 촬영 전까지 통통했는지 알겠음10
13:49 l 조회 1928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