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1497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20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55 출처

[잡담] 우리나라 진짜 대단하다... 중동국가들이 최우선공급 약속했다는데 | 인스티즈

[잡담] 우리나라 진짜 대단하다... 중동국가들이 최우선공급 약속했다는데 | 인스티즈


한국이 워낙 중동 석유,가스 수입 큰손이다보니까

혹시나 이번 전쟁을 계기로 석유수입 경로를 다른데로 틀까봐

미리 고객관리 하는 차원이란 얘기..


그리고 한국이 가진 설비가 세계 에너지 핵심공급망이라

호주나 미국같은 나라도 오히려 한국 정제유 항공유 수입해서 쓰기도하고

설비를 다른 나라 기름에맞춰 전환하면

중동국가들 원유시장 지배력이 약화될가능성도 있대



진짜 국뽕빼도 대단하지않아?

기름 가스가 하나도 안나니까 그걸 정제시킬 기술을 다듬어서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이 생긴거잖아

이란전쟁 터지고서

방산쪽도 그렇고 사람들도 잘 모르던 분야에서

한국 영향력 알게될때마다 진짜 새삼스러움




대표 사진
익인1
잘되면 좋겠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멋지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제발 일똑바로 해서 기름구해와라 진짜 2부제때문에 욕쳐마려우니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2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만큼 자원의 해외의존도가 높다는 소린데 이걸로 뭘 국뽕을 먹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자원이 없는데도 기술력으로 탑먹는게 자부심 아니면 뭐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석유 안 나서 대량 수입해야하고 그걸로 증시 타격 입는 얘기하는데 기술력이 왜 나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원이 없는건 어떻게 할 수 없는거고 그걸 그나마 기술력으로 극복해서 이 정도 유지되고 있다는건데 이게 이해가 어려워 혹시?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 문맥파악을 못하는듯
요즘 이런애들 많다더니 딱 그짝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항공유 같은 원유 정제기술이 탑이라 원유는 없어도 정제유 수출무문 탑인거 모름? 미국도 미국안에서 사용하는거 대부분이 정제유 수입임 모르면 좀 찾아봐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석유가 안나는 나라인데 뭘 어떡함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매사에 부정적이라 힘들겠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한국이 항공유 수출율 1위인거 모름?? 자원이야 우리 물 깨끗해서 기름 안나는거 어쩔 수 없는거고 기술력으로 다 수출하니까 중동국가들도 이정도 대우를 해주는거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능.지.보소ㅋㅋ기름 한 방울 안나는 나라라는 말이 그냥 놈담임?오히려 아예 석유 안 나는 나라가 그 자원가지고 고부가가치 생산해서 딴 나라들한테 파는게 대단한거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정도 국뽕은 먹어도 됩니다 한국 칭찬받는꼴 못보고 나라망해야하는 사람 왔네 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한국인 맞을까? ㅋ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잘됐으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 기름 안나는 나라에서 기름으로 장사해서 수출하는 능력 개쩌는데
이런거 볼때마다 자원있고 땅 좀 컸으면 우리가 지구짱 먹었겠다 하는 국뽕 차오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정말 댓글 같이 자국 칭찬받는 꼴은 못 보고 어떻게든 망하길 바라는 사람들 신기하다.... 자원 없는 거 기술력으로 극복하는 것만 해도 대단한 거 아니냐고..... 막말로 그 기술력 별거 아니면 자원 없는 다른 나라도 다 해서 탑 먹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왤케 칭찬하는 걸 못 보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런거 보면 진짜 이재명 대단하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기름한방울 안나오는 나라에서 기술력으로 이정도 영향력이면 국뽕 먹어도 됨 다른나라들은 이정도면 국뽕 한사발먹고 지금쯤 자국찬양하고 난리났을 일을 굳이 왜 우리나라만 국뽕에 예민해서 억지로 국까하려고 난리치는지 모르겠음 잘하는걸 인정하는게 억지로 까는것보다 훨씬 도움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오 칭찬할거는 좀 칭찬좀 하면서 어느정도 편하게좀 쳐 살지; 한국인이 앞장서서 한국 잘하고있는것도 쳐 패고 다니니까 해외에서 한국을 욕 편하게 해도 되는 만만한 샌드백으로 삼는거 아냐
2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하 웃겨 민재 빠진 거 아무도 이해 못함
11:31 l 조회 1
내가 우리나라 지라고 고사지내게 될 줄은 몰랐음
11:31 l 조회 1
미안한데 32강 안 올라가ㅛ으면 좋겠어
11:31 l 조회 1
OnAir 홍은 하이드레이션 하지도 말어
11:31 l 조회 1
OnAir 아침에 32강 상대 캐나다라고 설레발 치는 기사 많이봤는데 ㅋㅋ
11:31 l 조회 1
kbs 전현무랑 누구야?
11:31 l 조회 1
OnAir 우리 ㅋㅋㅋㅋ .. 32강 가면 강대국 만나는 ㄱ거 아니니..?
11:31 l 조회 1
와 속터진다 수비가 저렇게 많았는데
11:31 l 조회 1
OnAir 명보 정신병자인듯
11:31 l 조회 1
OnAir 이제 카드 한장 남았는데 누구 넣을래
11:31 l 조회 1
OnAir 축알못이지만 기껏 상대 골대 주변 측면으로
11:31 l 조회 1
OnAir 아니 무승부라도 해봐
11:31 l 조회 1
OnAir 홍명보 화면에 보여주지마라
11:31 l 조회 1
OnAir 명보야 너는 물을 왜처뱉내
11:31 l 조회 1
OnAir 박지성 글케 답답하면 해설석에서 훈수만 두지말고
11:31 l 조회 1
OnAir 김민재 왜 교체야??
11:31 l 조회 1
오늘경기가 독일이냐 캐나다냐를 결정함
11:31 l 조회 1
OnAir 아니 조3위라고 다 올라가는거 아님 다른조랑 봐야함!!!!
11:31 l 조회 1
OnAir 아까 이스타 라이브에서 전반전 끝나고 세명 교체면 사실상 선발 라인업 실패라고 함
11:31 l 조회 1
OnAir 축구본다고 치킨 시킨 거 책임져
11:31 l 조회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