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씹고 이런 게 문제가 아니라 밥 먹다 중반부 이상 넘어가면 걍 내가 먹다 지쳐서 ㄹㅇ 진짜 그냥 숟가락질 속도 자체가 엄청 느려짐 의식 못하고 있을 땐 몰랐는데 거의 40분 넘게 먹는 거 때문에 급 깨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