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307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39

- 잘 풀리지 않은 경기에 대한 주장의 생각은
일단 잘 안 풀리는 것에 있어 당연히 답답하다. 또 결과가 이렇다보니까 선수들도 아쉬워 하고, 다운되는 게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누구보다 아쉬운 그런 상황이다.

- 월드컵 경기를 벤치에서 시작한 건 처음이고, 파격적이었는데
제가 여기서 따로 말씀드릴 부분이 있을까요? 팀이 패배하는 걸 지켜보고 또 경기장에서 많이 못 도와준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 조 3위 가능성이 있는데 어떤 마음으로 다른 조 경기 기다려야 할지

일단 안타깝다고 해야 할지, 아깝다고 해야 할지 하는 게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3위로 올라갈지 못 올라갈지 기다리는 게 어떻게 보면 원치 않았던 상황이다. 많은 선수들이 노력한 것에 대해 결과가 안 나와줘서 많이 아쉽다. 우리 손을 떠난 거니까 어떤 결과나 아도 받아들여야 한다.

- 벤치에서 시작한 건 교감이 있었나?

일단 감독님께서 말씀은 해 주셨으니까.

-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때 선수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 주던데

제가 보고 있는 상황이 선수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했다. 경기를 뛰는 것도 힘들지만 밖에서 보고 있는 것도 참 힘들다. 선수들에게 이야기를 많이 하기보다는 가장 심플하게, 해 줄 수 있는 조언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 날씨 영향이 있었나

아닌 것 같다. 저희만 이 날씨에 하는 건 아니다. 같은 환경에서 경기했다. 그런 걸로 돌려서 될 문제가 아니다. 현실적으로 무엇이 잘못됐는지 전체적으로 잘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 1차전과 3차전의 경기력 괴리는 분위기 등 어떤 문제에서 온 것인지

아니다. 팀 분위기에 문제는 없었다. 조금 전 말했다시피 선수들 안타깝다. 다들 노력을 했는데 경기가 이렇게 안 되면 당연히 너무 아쉽고, 안타깝고, 속상하다. 선수들이 제일 속상할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다. 분위기에 문제가 없었다는 건 솔직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

- 후반전 교체 투입될 때 1, 2차전과 이번 경기 역할이 달라진 듯 보였는데 감독 주문은?

특별한 말씀은 없었다. 포지션 면에서 다른 포지션에서 경기를 했다. 어떤 포지션에서 어떻게 경기해야 하는지 저도 잘 알고 있다. 특별히 그런 걸 말씀하시진 않으셨다. 제가 해야 할 역할을 잘 알고 경기장에 들어가서 하기 때문에 특별한 말씀은 없으셨다.

https://m.sports.naver.com/fifaworldcup2026/article/436/0000110818

대표 사진
익인1
월드컵에서 첫 중간투입을 홍명보가 해냈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ㅜㅜㅜㅜㅜㅜㅜㅜㅜ아개화나네 홍명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특별한 말씀은 없으셨다 ㅎ 하는 게 뭐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질문ㅋㅋㅋ
벤치에서 시작한 건 교감이 있었나? <<??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ㅠㅠㅜ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결국 특별한 전술이 없었단 얘기 아닌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특별한 말씀이 없었다.
이 상황에서 감독 뭐함 진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마지막 질문에 특별한 말씀은 없으셨다가 3번이나 나오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어휴어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감독이 특별한 말이 없었다? 아 데자뷰 ㅋㅋㅋㅋㅋㅋ 클린스만 2기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감독 진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하... 감독 왜 있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우 뒷골 별말 없다는게ㅋㅋㄱㄷ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감독이 아무것도 안했다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정답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계속 톱으로 훈련하고 쓰다가 똥줄타니까 후반전에 걍 윙으로 ‘해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감독 어떡하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니 인터뷰 보니까 두배로 화나는데 홍명보 진짜 미친거 아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선수들이 노력을 했는데..? 필드위에서 걸어다닌게 노력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 우리는 전술 없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걍 감독이 아무것도 안하고 포지션도 주포 안세워줬다는 말이잖아 아 개열받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ㅋㅋㅋㅋ 핵심 선수한테 아무 언질도 없다? 실화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감독이 한게 뭐야 인생 개꿀이네 저렇게해도 돈받으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ㄹㅇ 나도 홍명보인생 샇고싶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결국 감독이 한거 없다는 말이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감독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감독이 한게 없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벤치에서 시작할 순 있어 그런데 전술적이면 그게 맞아 그거 아니면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월드컵 48개국 중에 연봉 13위인 홍명보
일본 감독보다 5억 더 받는 레전드 홍명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현실적으로 무엇이 잘못됐는지 전체적으로 잘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https://www.instiz.net/name_enter/99930740

.....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결국 선수 혼자 판단하고 뛰고 한거네? 그럼 감독이 있을 필요가 있나?선수들 개개인이 판단하고 뛰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당근흔들었긔 나 잘 알아들었긔ㅇㅇ
감독얘기없고 선수들만 언급ㅋㅌㅌ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박지성이 해설때 선수들 합이 안맞는 것 같다라고 했는데 감독이 전술이 없고 선수들 개개인의 역량으로 시합을 뛰어서 합이 안맞아보였나보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선수들이 너무 아까움 짜증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걍 감독이 아무걱도 안 햇다는거잖아
진짜 선수들이 아까움 이 꿈의 무대를 이런식으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걍 1차적으로 이 모든건 협회의 잘못된 선택... 그리고 홍명보 쓰리백 고집하고 추가시간에서야 겨우 몇명 앞으로 나섰지만 박스빈거... 아니 선수들 잘하는데 월드컵에 와서 이런다? 잡고 어떻게 줘야하는지 얘기한게 없으니까... 그리고 다른걸 다 떠나서 오늘 기자말처럼 진심 단체 식중독 걸린줄알았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4년기다려왔다.. 오늘 또 한번 우네 진짜 너무 비참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곧 생일인데 참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마음아프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특별한 말씀은 없었다 ㅋㅋㅋㅋㅋㅋ 에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대체 감독이 하는게 뭐임? 인생개꿀이라고 생각하나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말 잘한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축알못이지만 주장이신 이유가 있네... ㅠ 중간에서 힘들겠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감독의 존재이유가뭐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맘아프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진짜 아무것도 안 했구나 감독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김독은 전략이 뭐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와 ㄹㅇ 무전략이 전략이시구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감독은 도대체 하는게 뭐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글로만 봐도 개빡친게 느껴지네 (빡치는 게 당연하지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이강인 손흥민 옌스 불쌍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감독이 왜 필요했던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래도 뭔 이유가 있었을 거라 생각한 내가 몽총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감독지짜 돈만 받을라고갔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걍 감독 월루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듀아아아ㅠㅠㅠㅠ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도 일안하고 돈 억대로 받아가고싶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걍 손흥민 국대 감독겸 주장하는게 나을듯
16:28 l 조회 2
개웃김이 팬튜브 보는데 공감되
16:28 l 조회 18
저러고 20억 받아? 와....
16:28 l 조회 5
남아공전 기력없이 90분동안 산책한 선수보다 더 놀라운거
16:28 l 조회 13
내려오더라도 위약금 다 받고 내려오겠지
16:28 l 조회 4
아니 홍 진짜 어떻게 선수탓을 할 수가 있는거임????????
16:28 l 조회 16
근데 축협은 그냥 돈만 모으면 된다야?1
16:28 l 조회 11
마틴 진짜 인물났다
16:28 l 조회 10
오늘 축구 이런건가?1
16:28 l 조회 11
옌스도 군대 빨리 해결해야되는거 아님?1
16:28 l 조회 19
ㅅㅇㅇ 영상 끌올되는거 보면서 ㅅㅇㅇ는 알빠아니고.. 박주영 성격 많이 죽었다 생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
16:27 l 조회 44
32강 날짜 나오면 연차 쓰려고 했는데 거기에 맞춰서 쓸 필요 없겠다 아싸
16:27 l 조회 15
저러고 백사이드 가서 선수들한테 그때처럼 호통치면 그건 그거대로
16:27 l 조회 16
박주호가 독일에서 뛰었어서 독일쪽으로 수소문함2
16:26 l 조회 83
선수 잘못도 없진않은데 일단 감독이
16:26 l 조회 22
아 탐넘으로 본 건데 오늘 축구 ㄹㅇ이다 이거 1
16:26 l 조회 68
통제분들 진짜싫음5
16:25 l 조회 52
식당아주머니 명보 밥 줄때 국에다ㅅㅅ약 진하게 부탁드려요4
16:25 l 조회 32
한사람 제외하고 다 빡이쳐있는데1
16:25 l 조회 27
동요버전 dyd 앤톤 귀엽닼ㅋㅋㅋㅋ5
16:25 l 조회 18 l 추천 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