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343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방탄소년단 플레이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8
주어 없고 ㄹㅇ 말그대로 가만히 앉아있다가 든 생각임
앨범 내가 전에 리드싱글(이건 선공개곡으로 완벽히 대응된다는거 okay 👌👌👌 이해했음) 내고 앨범 발매할때 타이틀곡 같은 개념으로 싱글 하나 밀어주고 시간 슬슬 지나면 앨범 수록곡 싱글컷 해서 순위 높이는게 정석이잖아
싱글컷 하면 수록곡도 음원순위 높아질 수 있고 타이틀이 좀 망했더라도 앨범 전체 성적이 더 좋아질 수도 있는데 왜 안하지?
후속곡이라는 개념이 있다고는 해도 사실상 수록곡으로 음방 1주정도 더 도는거고 따로 싱글을 발매하거나 하지는 않잖아
하는데 내가 모르는건가? 난 케이팝에서 한번도 못봄 팝에서는 안하는 사람이 없는데
대표 사진
익인1
요즘은 그래도 선공개 나오는 추세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거기까지는 오케이 됐어 타이틀 활동 하고 수록곡 싱글컷해서 같은 앨범으로도 가성비있게 또 순위 올릴 수 있는데 왜 안하냔 소리였음!! 어차피 풀 앨범은 대부분이 팬만 듣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팝은 앨범이 몇년에 한번씩 나오씩 나오잖아 이것도 영향 있지 않을까 나도 궁금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케이팝 시스템이 일본에서 와서 그런 거 아닌가? 일본쪽이 그런지는 잘 모르긴 한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딸깍만 하면 되는거니까 상관없지 않아? ㄹㅇ로 못하는건 아닌 것 같은데 남들 다 하는 싱글컷 도입할 생각이 없는게 신기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미 자리잡은 시스템이 있는데 굳이 다른 방식을 선택하기가 쉬운 건 아니지? 선공개가 화제성 다 빨아먹어서 본 컴백 느낌 안 나는 거 싫다는 사람도 많은디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화력집중하려고?? 아니 근데 후속활동으로 기대하는게 있잖아 그것보다 싱글컷 하나 내는게 대중들이 더 많이 들을거고 돈도 덜들거고 차트성적도 훨씬 좋을거고 후속곡이 가져다 줄 수 있는 이점의 상위호환인것같아서.. 해외에서 싱글컷을 해도 타이틀 활동 끝나자마자 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타이틀 순위 내려오면 시작하는거라 화제성을 빨아먹을 것 같진 않을것같음 (싸우자는거xxxxxxx 시비거는거xxxxxxxx 진실된 의문oooooooooo)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ㅋㅋㅋㅋㅋㅋㅋ 알아알아 흠 모랄까 우리나라 아이돌 팬덤이 기대하는 '앨범 활동' 이라는 게 있어서 힘들거같달까 그리고 나 사실 싱글컷이 뭔지 잘 모르는데 결국 싱글컷 하면서 팬들이 만족하려면 곡 하나하나마다 무대도 주고 뮤비도 주고 해야 할 것 같은데...... 그정도 투자도 쉽지 않고 후속곡 활동은 사실 서비스같은거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것도 체급 커야할 수 있는 전략 아냐? 음원차트 탑백에 곡 자체를 진입시키고 최소 일주일 이상 일간 유지 가능한 가수가 그렇게 많지도 않은데 싱글컷하면 괜히 화력만 분산해서 날릴거 같은 느낌,, 애초에 탑텐 안에 들 가수는 더 소수고 깜냥 안되면 타이틀 하나에 몰빵하는게 안정빵 같음 리드싱글 85위 타이틀 40위 수록곡 125위 이정도 성적보다 잘 나올 가수도 진짜 몇 없어보이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해외에서는 그냥 다 함 앨범발매전에 미리 다음 싱글컷은 이거다ㅋㅋ 하고 정해놓는 경우도 있지만 앨범을 풀고 반응 천천히 보면서 반응좋다 싶은곡 싱글컷 하는 경우도 많음 케이팝도 타이틀보다 좋다, 숨은명곡, 이 명곡이 수록곡이라니 이런 반응있고 가능성 있는 수록곡 많잖아 이런 케이스들은 싱글컷 해서 실볼일은 없고 득만 보는데 왜 안하냐는거지 싱글컷은 어차피 타이틀 화력 다 떨어지면 시작하는거니까 그렇게 해도 안늦어!! 한국은 체급 되는 가수도 하는걸 못봐서 이상하단 소리였어 나는 진짜 한번도 못봄!! (내 식견이 짧은걸수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냅다 음원만 공개하는 구조면 괜찮을 것 같은데 케이팝은 무대도 준비하고 예능도 나가고 온갖 프로모션도 다 해야 그나마 컴백했다는 걸 사람들이 알아서 이 방식은 좀 비효율적인거 같으 싱글컷 방식으로 1년에 한번 힘줘서 컴백하는거면 괜찮을 것 같기도한데 보통은 일년 2컴백이 평균이고 그 안에 투어도 돌고 연말 시상식도 나가면 애매할거 같음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2002월드컵 수혜를 받고도 프로리그 활성화 못시킨거부터
1:19 l 조회 1
어도어 뉴진스 지우기에 작정을 했구나
1:19 l 조회 1
메시 나만 좋아하는거 아니구나
1:18 l 조회 1
지금 스타 정치인되고 싶으면 축협 국감딱인데
1:17 l 조회 5
요즘 거제야호 때문에 야호 유행어잖아
1:17 l 조회 8
저연차때 소통 잘하는 사람은 연차 차도 잘해?4
1:17 l 조회 20
기성용 구자철 이청용이 찐이잖아 후배들 앞길 생각해서1
1:16 l 조회 32
그룹한멤 솔로로입덕한팬들은 보통그룹팬으로 이어져??3
1:16 l 조회 14
아니 내 본진 회사 직원이 300명이 넘는대
1:16 l 조회 13
근데 축협 A매치 흥행에 엄청 예민하지 않음?
1:16 l 조회 12
연준이 오늘 영상 뜬거 보고 사귐통 옴
1:16 l 조회 4
그냥 2002년 전후 축선들 축협 못들어오게해야함
1:15 l 조회 25
이효리 지금도 화제성은 탑인데 왜 가수로서 성적은 잘 안나오는걸까3
1:15 l 조회 27
버블 한달에 한번 보낼거면 버블을 안한다고 하셈
1:15 l 조회 17
부모님이 축협 절대 안바뀌니까 이제 내리막만 남았다는데 개억울함2
1:15 l 조회 24
사람들 02월드컵 카르텔만 기억하는거지 찐은7
1:14 l 조회 45
축협 홍명보 사태 터졌을때 박주호랑 박문성이 공개비판했잖아1
1:14 l 조회 41
제베원 태래와 보넥도 리우 둘이 노래부르는거 보고싶다
1:14 l 조회 17 l 추천 3
윤두준 봐ㅋㅋㅋㅋㅋㅋㅋ2
1:13 l 조회 66 l 추천 1
축협은 왜 해외파랑 외국인감독을 싫어하는거야?4
1:13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