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 없고 ㄹㅇ 말그대로 가만히 앉아있다가 든 생각임
앨범 내가 전에 리드싱글(이건 선공개곡으로 완벽히 대응된다는거 okay 👌👌👌 이해했음) 내고 앨범 발매할때 타이틀곡 같은 개념으로 싱글 하나 밀어주고 시간 슬슬 지나면 앨범 수록곡 싱글컷 해서 순위 높이는게 정석이잖아
싱글컷 하면 수록곡도 음원순위 높아질 수 있고 타이틀이 좀 망했더라도 앨범 전체 성적이 더 좋아질 수도 있는데 왜 안하지?
후속곡이라는 개념이 있다고는 해도 사실상 수록곡으로 음방 1주정도 더 도는거고 따로 싱글을 발매하거나 하지는 않잖아
하는데 내가 모르는건가? 난 케이팝에서 한번도 못봄 팝에서는 안하는 사람이 없는데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