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어릴때부터 ‘에?’, ‘~한 겨’,‘쫌’ 이런 말투 썼는데 그러다가 경상도로 이사오고 나니까 일단 내 주위엔 쓰는 사람이 없어서 궁금해짐 걍 내 말툰지 지역 사투리였는지~겨 이건 사투리인거 알어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