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에어컨으로 난리난 가운데삼성은 실외기 없는 에어컨 개발했었음이제 곧 상용화 될 듯냉매가 필요없어서 환경파괴도 원천 차단함사실 유럽발 ESG 덕이긴 한데유럽이 지금 실외기 냉매포함 에어컨에 열풍이란 게 신기하긴하네 https://t.co/kFJMxzWpNa pic.twitter.com/9FuFFy9rto— 거미북이 (@K1E1T1O1) June 28,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