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study/2979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큰방 자격증/외국어 대학원/임용
공무원시험/특례 예체능 수능/재수
자퇴/진로 대학/편입/유학 중/고/특수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005
등급 밑에서 올리기도 이과는안되고 문과는 가능 이런댓많이보이는데 차이가 그렇게 심하니? ㅠㅠ 중3 이과가려는데 걱정이다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걍 깊이자체가 다름 문과는 성적받기 쉬운대신 입시가 헬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 수학때문에 그 말이 나오는건데 일단 이과수학은 문과수학+이과수학 배우는거니까 양 자체가 거의 2배고 등급컷이 (이번수능 제외 6월 9월만 고려) 문과는 1컷 92 83 70 인 반면에 이과는 1컷 96 92 88 로 문제 하나 틀릴때마다 등급컷이 내려감. 가형 3등급 엄청 못하는거같지만 그냥 21 29 30 틀린거임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탐구같은 경우는 사람마다 다른듯! 과탐 사탐 둘다 어려워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탐러인데 개념 숙지 후 기출 풀어서 거의 다 맞으면 누가 공부를 열심히 하겠어.. 사문 법정 윤리 다 개념 숙지에 플러스알파로 준비할거 많아. 개념 숙지에 다들 문풀 빡세게 하고 수능장 들어가는데 사문 망한 애들 엄청 많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단 나도 주위 사람들한테 들은 이야기로 글쓴것 사과 할게ㅜ 사실 난 사탐 선택자가 아니라 들은 이야기를 쓴건데 틀린 내용이었나봐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음 근데 난 공감하는게 최상위권 전과자들 이야기 들었을 때 항상 하는 말이 수학보다 과탐이 그렇게 힘들줄 몰랐다는 이야기여서... 어느 정도 동의함 타임어택이 되게 힘들었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과탐은 지구과학 빼면.. 재능있지 않으면 만점은 힘듬
시험시간도 엄청 모자라고
다행이 등급컷이 높게 형성되긴 하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수학이 1등급 맞기는 문과가 훠어어얼씬 쉽고 다만 둘다 공부를 제대로 한다고 했을 때 만점 맞기는 문과도 마찬가지고 어렵다고봐. (이과생이 문과거 풀어도 마찬가지일듯) 문과는 꼼꼼하게 세는 문제가 요즘 킬러문제로 나와서 그게 주관식으로 나오면 맞추기가 쉽지 않음. 한 번 풀어서 단번에 맞춘다는 보장도 없고 그거 푸는데 시간도 엄청 오래 걸려서 검토할 시간도 많이 잡아먹고. 나는 모든 모고에서 수학 1등급 안 맞아본 적이 없는데 세는거 진짜 못해서 만점 포기하고 이번에 세는거 20분쯤 풀다가 버렸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리고 애초에 이과갈거면 걱정 안 해도 되는게 공부량이 많으면서도 커트가 문과보다 비교적 낮아서 그런 메리트도 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과가 공부할 양이 훨씬 많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문과는 대학가기가 더 어렵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과가 공부할 양이 훨씬 많고 공부하기 힘든 대신 상위권이 의치한카포로 빠져서 대학 가기가 비교적 쉽고 문과는 공부할 양이 비교적 적은 대신에 대학 가기가 헬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수학때문에그랳ㅎㅎ...
이과에서 수학 4~5나오는애들도
문과가면 1~2나오는듯...
이과 수학이 정말ㅋㅋㅋㅋㅋㅋ장난아니야...주륵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노...이과4~5등급도 문과2등급이최대더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사바사인듯
내주변에 있었던 케이스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여튼 2등급정도는 무난하게 가고 1까지 받은 애들도 있었엇...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문과는 대학가기 어렵고 이과는 공부하기 어려움ㅋㅋㅋㅋㅋㅋㅋ 이과는 성적받기 어려운대신 문과보고 성적안좋아도 같은대학갈수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공부가 어려운 대신 대학문은 더 많이 열려있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할만해 근데 난 수학 양에 좀 지치더라 어렵고 쉽고를 떠나서 공부해야할 양이 많으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과 수학때문에. 공부하려면 공부할 분향이 너무 많아보이더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누가 문과 내신 따기 쉽대!!!(지나가던 문과생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수학 진짜..나 가형 7 찍고 나형 돌리자마자 3 나와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문과는 미적1 확통
이과는 미적1 확통 미적2 기벡
양도 많고 내용이 미적2부터 헬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리학교는 일단 문과가 이과 2배가까이 돼 그래서 내신 등수는 같은데 문과는4 이과는6이 되어버리는 사태도 ^^...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과수학 어려운 것도 어려운거지만 양이 진짜 많아서 지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수학에 흥미 없으면 문과가는 게 좋을 것 같아 양 버티기 힘듦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과학에 흥미있으면 그래도 가는거추천..난 과학만 보고 갔는데 수학 솔직히 할거많아서 힘들긴 한데 과학때문에 버팀ㅠㅜ좋아해서!! 탐구과목 아무래도 2개다 보니까 과탐 관심없는데 이과 선택하는거 아니라고 생각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과 수학이 그냥 헬이지.. 양이 솔직히 3배니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1학년 때 수학 3등급 꼴찌~4등급 찍던 내 친구 문과가서 수학경시 상도 받고 1등급나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모고도 한두개밖에 안틀리더라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이과수학 3-4등급맞아도 문과가면 1-2등급나와....좀만하면 그냥 1그래서 이과생들이 문과수학으로 많이 돌리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문과 수학이 이과 수학보다 상대적으로 쉬운건 맞는데 그것때문에 문과오진 마로라...-지나가는 문과생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이과가 공부할량도 많고 수학도 더 어려운데 대학가기는 문과보다 쉬움 나랑내친구 수능점수 같은데 난 인서울 안되고 내친구는 인서울가능..물론 내친구 이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수학 + 과탐이 타임어택 때문에 좀더 머리빨을 많이 탐 (수능 한정, 전과자 증언 반영)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이과 수학 고정 2 문과 수학 풀면 시간 몇십분 남기고 96 ~ 100... 맨날 컷에 간당간당했는데 나형풀면 컷보다 항상 한두문제 더 여유있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ㄹ 나 수학 가형보면 맨날 5등급인데 나형 풀어보면 2~3등급나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수학때문에ㅇㅇ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수학도 그렇고 과탐이 사탐보다 어렵다는사람도 많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성적이란게 한번 부스터 붙으면 쑥쑥 올라가는데 문과는 학생들이 많이 힘들어하는 수학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으니까 불 붙을 기회가 많아지는 것 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냥 수학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수학이 차이가 나 그리고 난 사탐과탐 둘다 해봤는데 과탐이 사탐보다 어려웠어 과탐과목 단원 다 어려운게 아니라 그중 헬단원이 진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문과는 입시가 헬... 문과 고3 1월에 6 맞던 오빠 수능 때 1 찍었었어ㅓ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공부량이 이과가 더 많고 내용도 더 깊고 어려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이과 수학...^^.. 진짜 수학 안 좋아하면 이과 오지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주요 과목만 보면 아무래도 국어랑 영어는 똑같이 배우는데 수학 범위가 훨씬 많이 들어가니까ㅠㅠ 그래도 열심히 하면 오르더라! 그리고 나는 2학년 이과인데 1학년 때 내신 1점대였던 애랑 1학년 때 2점대였던 애랑 2학년 되니까 둘이 성적이 서로 바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ㄴㄴ 그건 개인 차가 있다 이과애들은 대체로 공부를 잘 하긴 하지만 사회쪽을 어려워 해. 과학을 잘 하는 대신! 애들이 경제, 법정 이해하기를 어려워하고 과학을 잘하니까 이과 간 거야
반대로 문과애들은 사회분야 이해가 잘 되는 편이지. 문과 이과는 자기 특성에 맞는 기준으로 가는 거지 그것이 성적의 월등함의 차이를 분류할 수 있는 기준이라고 생각되지 않아.
그러니 자기 특성에 맞게 가길 바라!
간혹 문과 적성인 애들이 취업때문에 이과가는 경우 많은데 이런 애들은 오히려 더 힘들어 한다
성적도 안 나오고 하고 싶어하는 과목도 아니라서! 참고로 난 고1 예비 문과생이다ㅎㅎㅎ

이과애들을 더 쳐주는 이유는 아무래도 기술쪽을 원하는 사회적 분위기때문인 것 같아 예전에는 이과가 문과에 비해 무시당했었는데 그땐 같은 등급이라도 문과를 더 쳐줬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이과가 사람이 적어서 그런걸수도..우리학교 문과 150명에 이과 50명 이래서..내신 등급따기 어렵구 수학 모의고사도 나중에되면 이과애들중에 나형으로 돌리는애들 생겨서 가형에서 많이 빠져...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지나가던 문과생 마상~ 기분이 나쁘지만 부정할수없다 ㅠ 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아무래도 수학때문에 그리고 과탐도 ㅂㄷㅂㄷ이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이과 이번에 수능 쳤는데 개인적으로 공부할 양 많긴 하지만 할만은 해
내가 문과생이였어도 노력은 비슷했을거 같음
하면 또 하는대로 하니까 하는중에는 특별히 더 고통스럽고 그렇진 않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수학은 하다보면 괜찮은데 과탐이 진짜 헬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공부는 이과가어렵고 입시는 문과가어려워 공부 정말 진짜 잘하면 문과가는게 낫고 아니면 이과가는게 나아. 진짜 탑클래스 직업은 문과에 많은반면 상에서 중상의 직업은 이과가 압도적으로 많음 판사나 외교관같은 ㄹㅇ 탑클래스 할 자신있으면 문과가는게 훨씬나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이건 좀... 요샌 윗자리 문과라는 것도 편견임 요즘 창업하는 사람들 전부 컴공 계열로 스타트업하는것도 그렇고 대기업 임원 보면 공대출신 많음 의사도 공부 정말 잘해야하고. 설의 정원이랑 설경 정원보면 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음 난 의사가 탑클래스직업인지 잘모르겠어서 물론 좋은직업이긴한데 판검사 외교관에 비빌건안되지 내가 생각하는 탑클래스는 연봉을 넘어선 권력과 명예가 있는직종이라서...그냥 익이니랑 나랑 탑클래스의 기준이다른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사람 성향에 따른 거야 사실 취업 이과가 더 잘 되는데 뭐~ 하고 문과 체질인데 이과가면 애들 발판 깔아주는 거나 마찬가지야 이과나 문과나 공부 잘하는 애들이 대학 잘가는 건 똑같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걍 공부량이 이과가 많고 대학가기 쉽고 대학공부 어렵고 취직 쉬움. 문과는 그 반대 ㅇ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와 간결한데 다 맞다 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문과가 공부량 적고 대학가기 어렵고 대학공부 쉽고 취직 어려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엄청 심해 나 이과로 모고 보면 3등급인데 문과로 모고보면 눈 감고 1등급 나옴ㄹㅇ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수리말하는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응응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에이 그래도 눈감고 1등급은 너무했다... 눈감고 어떻게 풀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근데 내 기준 난 문과 갔으면 망했을거임 이상하게 확통이 제일 어려워....체감 난이도가
확통 미2 기벡 미1 순임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사탐...솔직히 과탐이 더 어려운건 맞는 것 같다 내신준비한다고 사문 인강 들었었는데 들으면 한번에 이해라도 가잖아,,..화1은 양적관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ㅎㅎ..문과는 한과목이라도망하면 좋은데못가 나 11311인데 ㅋㅋㅋㅋㅋㅋ경희 시립 중위과 ㅎㅎ..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일부터 억지로라도 나가서 공부해야지
06.22 23:15 l 조회 29
어학자격증 토익 공부 (기본기 없어)1
06.22 19:12 l 조회 41
내년 수능 지금이랑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줄 사람ㅠㅠㅠ
06.22 01:34 l 조회 20
공시 교육학 임용 기출
06.21 19:47 l 조회 34
9모 안보면 큰일나려나...?1
06.20 02:35 l 조회 90
얘들아 학사편입 TO 증원 국민청원 올려봐
06.19 19:02 l 조회 65
임용 중등 임용 이제 준비 시작하려는 사람 있니...?
06.19 18:44 l 조회 64
유학 캐나다 국제학교 -> 아시아권 명문대 -> 미국 대학 이 테크가 가능해?
06.19 08:08 l 조회 81
고등학교 이의 신청 기간
06.17 16:21 l 조회 81
검찰공시익들아 나 좀 도와줘 뭐부터 해야되는거야
06.16 20:51 l 조회 90
애드라 나 좀 도와줘 ㅜ
06.12 10:23 l 조회 140
애드라 나 구몬해2
06.11 14:27 l 조회 195 l 추천 1
토익 인강 좀 제발 추천해줘!!!!!! 3
06.08 20:00 l 조회 120
뷰티 쪽으로 취업준비하는 익들 있나?1
05.22 10:56 l 조회 405
공시 면접 준비하는 사람들 준비 잘 되가???
05.18 10:52 l 조회 115
실내건축기사
05.15 19:02 l 조회 110
일본어 공부1
05.14 04:42 l 조회 133
대학원 졸업불가능할것 같은데 수료하는게 좋을까 조언부탁해 도와주라 4
04.29 05:52 l 조회 174
전북대 공대는 평균 학벌인가? 투표해줘
04.28 16:12 l 조회 174
오늘은 교재 좀 풀었다
04.24 00:46 l 조회 80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