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study/6393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자격증/외국어 대학원/임용
공무원시험/특례 예체능 수능/재수
자퇴/진로 대학/편입/유학 중/고/특수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3
인천 살아서 특목고 간다면 미추홀외고 진학 생각 중인데 고민 많이 돼서 ㅜㅜ 면접 자소서 ㄱㅊ으면 붙을 수 있을 거 같긴 한데 문제는 가서 진짜 내신 망칠까봐... 국어는 1 2학년 거밖에 안 풀어봤는데 (모고) 1-2등급 떠 영어는 수능 몇 개 풀어봤는데 낮아야 3 뜨는 정도 솔직히 잘하는 건 아닌 거 같아 근데 문제는 수학이 안그래도 약한 데다가 선행이 진짜 거의 안 했다고 봄 될 정도로 안 돼있거든? 남은 4개월 8시간에 플러스 알파로 국영 (특히) 수만 올인한다 해도 외고 가는 거 무리 같아?? 주변 학교들 수준 죄다 ㄹㅇ 낮아서 (설대 지균 넣은 문이과 1등 다 최저 못 맞춰서 떨어질 정도) 난 거기 가서 인서울만 해도 솔직히 감지덕지라고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주변학교들 수준이 그정도면 그 학교에가서 1등 노리는게 꿀아니야?? 굳이 외고를 가려는 이유가 있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분위기도 좀 타는 편이고 그 학교 가면 아무래도 받는 교육의 질 자체가 달라지니까... 그리고 사촌언니가 영어만 잘 해서 나 지원하는 외고 썼댔는데 이모도 언니도 가기만 한다면야 좋다고 오는 거 괜찮다고 그랬거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그렇구낭 거기서 내신 웬만큼 딸 자신있으면 가는것도 좋은거같아!!
근데 나는 개인적으로 (입시 측면에서만 보면) 일반고를 더 추천해.. 분위기 타는 것도 결국 의지의 문제고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고
동일한 노력을 한다면 내신따기쉬운 일반고에서 대학가는게 더 쉬운거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타 익인인데 왜 입시측면으로 봐서는 일반고 추천하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일단 대학 입시자체가 정시보다 수시가 훠어어얼씬 가기 쉬운데
수시 면접 요즘 대부분 블라인드 면접으로 학교이름 못보게 돼서
실제로 우리지역 외고 이번에 대학 입시결과 작년보다 확 안좋아졌다고 들었어
뭐 사실 어딜가든 자기 하기나름이고 외고도 일반고도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나는 일반고의 내신따기 쉽다는 메리트가 일반고의 모든 단점을 커버해줄만큼 크다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친구 외고다니는데 영어 시간이 어마어마해 정확한 시수는 기억이 안나는데 원어민시간도 있었고 영어만으로 8~12..? 정도의 시수였던거 같아 그래서 내친구가 하는말이 수학을 잘 못해도 영어 1등급 받으면 내신등급이 확오른다고 그러더라 영어 자신있으면 가는거 ㄱㅊ을거같아 근데 걔네 다 공부 잘해 모의고사 영어 1-2등급은 기본이라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고 고3거 말하는 거지...? 나 지금 3에서 잘 보면 1등급컷 간당간당한 2까지도 떠서 방학때 어떻게 어떻게 하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한데 ㅜㅜ 알려줘서 진짜 고마워!!!!!! 열심히 해야지 ㅜ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그냥 걔네가 쳤던 모고들 고1때는 고1꺼 고2때껀 고2 고3때껀 고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이과 자율고고 친구는 외고 영어과 다니는데 걔 토플 118점이고 영국살다와서 영어 진짜 잘하는데 워낙 서술형 1점 하나하나로 등급 갈려서 90점받아도 4,5등급이고 그렇대...ㅎ 다른친구는 중국어전공인데 전공어는 더 빡세고 내신따기 힘들고 학교 이름으로 커버쳐서 수시써도 모고가 훨씬 잘나와서 대부분 정시로 대학가고 이건 우리학교도 마찬가지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수학 걱정마 서울권 외고인데 애들 30%만 모고 수학 일등급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는 지방 외고나왔는데 진짜 비추야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왜 비추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서울만 해도 괜찮으면 ㄱㄱ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오오 나 송.도살아서 내친구들중에 공부 좀 하는애들 미추홀외고 많이 갔는데 ..! 그냥 특목고는 그 안에서 엄청 치열해 일반고보다 확실히 공부는 많이 해.. 내신 따기는 어려워도 실력이 쌓이니까 수능봐서 가면 확실히 일반고 친구들보다 대학을 훨씬 잘가겠지? 근데 애들 엄청 피곤에 찌들어살아... ㅠㅠㅠ 큰 맘먹고 가야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는 언니 미추홀외고 나왔는데 내신 5등급 이었는데 서성한이 라인 갔어 가서 정신만 차리면 괜찮다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그 언니분 정시랑 수시 중에 어떤 걸로 대학 가셨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종합!!! 정시는 중경외시인가 그정도 나왔다고 들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늦은 답변이지만 외고 갔으면 좋겠다. 학교 분위기 무시 못하는게, 아무리 똑똑해도 주변에서 공부 안하면 멘탈 약한 고등학생 시기에는 자연스럽게 그 분위기에 동화되거든 ㅠ 그리고 3년동안 1등하는거, 학교 수준이 아무리 낮아도 쉬운 일 아니야. 내신 낮아도 외고 가는게 나중에 대입때 보면 선택폭이 넓으니까 외고가기를. 쓰니 응원해.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일부터 억지로라도 나가서 공부해야지
06.22 23:15 l 조회 31
어학자격증 토익 공부 (기본기 없어)1
06.22 19:12 l 조회 43
내년 수능 지금이랑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줄 사람ㅠㅠㅠ
06.22 01:34 l 조회 21
공시 교육학 임용 기출
06.21 19:47 l 조회 40
9모 안보면 큰일나려나...?1
06.20 02:35 l 조회 93
얘들아 학사편입 TO 증원 국민청원 올려봐
06.19 19:02 l 조회 66
임용 중등 임용 이제 준비 시작하려는 사람 있니...?
06.19 18:44 l 조회 66
유학 캐나다 국제학교 -> 아시아권 명문대 -> 미국 대학 이 테크가 가능해?
06.19 08:08 l 조회 82
고등학교 이의 신청 기간
06.17 16:21 l 조회 83
검찰공시익들아 나 좀 도와줘 뭐부터 해야되는거야
06.16 20:51 l 조회 92
애드라 나 좀 도와줘 ㅜ
06.12 10:23 l 조회 141
애드라 나 구몬해2
06.11 14:27 l 조회 197 l 추천 1
토익 인강 좀 제발 추천해줘!!!!!! 3
06.08 20:00 l 조회 120
뷰티 쪽으로 취업준비하는 익들 있나?1
05.22 10:56 l 조회 405
공시 면접 준비하는 사람들 준비 잘 되가???
05.18 10:52 l 조회 115
실내건축기사
05.15 19:02 l 조회 110
일본어 공부1
05.14 04:42 l 조회 133
대학원 졸업불가능할것 같은데 수료하는게 좋을까 조언부탁해 도와주라 4
04.29 05:52 l 조회 174
전북대 공대는 평균 학벌인가? 투표해줘
04.28 16:12 l 조회 174
오늘은 교재 좀 풀었다
04.24 00:46 l 조회 80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2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