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study/8199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자격증/외국어 대학원/임용
공무원시험/특례 예체능 수능/재수
자퇴/진로 대학/편입/유학 중/고/특수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47
1. 모교 접수 

장점 : 집이랑 가까움.  

단점 : 사립이라 선생님들 다 그대로 계시고 교무실 접수해야함. 작년에 접수하는데 선생님들이 계속 내 이름 부르면서 아는 척 했음. 수능 치고 나서 수능성적표 가져가라는 둥 대학 발표난 거 알려달라는 둥 문자랑 전화 계속 왔었음 

 

2. 할머니집으로 주소 옮겨서 교육청 접수 

장점 : 학교 선생님들 마주칠 일 없음. 완전 시골이라 교육청 접수하면서 희망하는 학교로 배정 가능 ( 교육청에 물어봤어) 

단점 : 할머니집이 완전 깡시골이라 언제 시골로 갈지 고민됨. 와이파이가 없어서 수능 며칠 전에 가자니 그 아까운 시간들이 낭비되는 것 같고 수능 한참 전에 가자니 와이파이 설치 해야하고.. 

 

어떤 걸 선택하는 게 더 좋을까? 진짜 너무 고민중이야..ㅜㅠ
대표 사진
익인1
11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이유 물어봐도 될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수능며칠전에 막 시골로 내려가는거 개에바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나도 그래서ㅜㅜ 고민 중.. 재수 때 학교 쌤들만 생각하면 완전 시골집 가는거 괜찮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님 할머니 말구 주변에 다른 근처 사는 가까운 친척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엉ㅜㅠ 외가 친가 전부 다 서울이고 나는 부산이라 할머니집이 젤 가까운 선택지야ㅜ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혹시 혼자 공부하는중이라면 할머니댁으로 가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 한 1~2주 정도 여유 두고
근데 학원을 다니고있어서 중간에 학원 끊고 나와야한다는 상황이면 비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 혼자 공부하고 있는 상황이긴 해..! 그래서 나름 생각중인 건.. 포켓 와이파이를 가져가는 건 어떨까 싶기두 하고ㅜㅠ 고민이 많네.. 공부하다 와서 댓글이 늦었다ㅜㅠㅜ 미안하고 정말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서울시 교육청 안되나?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척집에 오래 머무는 게 아무래도 민폐 같아서ㅜ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할머니집이 젤 나은 선택지라고 생각했다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교육청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이도 비슷한 이유로 교육청이 낫다고 하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웅나도 재수할때 교육청에서 했는데 이번엔 학교에서할라고 작년에 수능장 집이랑 너무 멀었고 애들이..ㅋㅋㅋㅋㅋ시험끝나고 시험쉽지않았냐 이런 빌런들이 많았어서 근데 할머니집보다 나은것같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ㅜ 알겠어 고마워!! 익인이도 올해 삼수하는구나 우리 꼭 원하는 목표 얻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차라리 2.. 교무실에서 쌤들 만나고 결과로 연락까지 하시는 분들이면 신경쓰여서 시험볼 때 부담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맞지…ㅜ 고마워ㅜ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드라 나 좀 도와줘 ㅜ
06.12 10:23 l 조회 143
애드라 나 구몬해2
06.11 14:27 l 조회 198 l 추천 1
뷰티 쪽으로 취업준비하는 익들 있나?1
05.22 10:56 l 조회 405
전북대 공대는 평균 학벌인가? 투표해줘
04.28 16:12 l 조회 176
오늘은 교재 좀 풀었다
04.24 00:46 l 조회 81
경제공부 시작해보려는데 그런 스터디?는 보통 어디서 구해?
04.16 15:25 l 조회 68
같은 과목 학원 2개
03.17 00:04 l 조회 99
동국대 경영 vs 숭실대 경영 vs 인하대 경영8
01.18 22:18 l 조회 330
공부하고싶다1
01.11 18:44 l 조회 175
선생님이 수업하면서 퇴근하고싶다고 자꾸 말하면 3
12.09 02:10 l 조회 195
절친이 공부는 하고 싶은데 시작을 못하겠다는데 핑계아니야?
11.14 16:01 l 조회 154
공부 중에 이별을 했는데 어떻게 다시 연락이 됐다면4
10.15 21:28 l 조회 311
나 2N살 일본어 공부 시작했어3
10.10 11:22 l 조회 336
이직했는데 이제 3주살짝안되었거든1
09.25 18:16 l 조회 243
공부할때 외로우면 다들 머해?ㅠㅠㅠㅠ2
09.12 00:23 l 조회 432
논술 동덕여대 쓰는거 어캐 생각해?3
09.07 14:05 l 조회 388
12시까지공부할거임
09.03 21:56 l 조회 243
책 읽는데 글을 읽어도 이해를 못하면1
08.04 16:36 l 조회 191
문제풀이 화학시험과정!!
06.11 10:31 l 조회 174
알바 후 태도 변화
05.12 13:49 l 조회 1161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