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23808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403 출처
이 글은 11년 전 (2014/9/27) 게시물이에요

 

 

 

 

 

우선 밝히는 것

 

빠른 년생은 매번 핫플이라 쓰기는 조심스럽지만

빠른 인정해줘야된다 안해줘야된다 따지자는 글이 아님

 

 

그냥 빠른 년생이 어떻게 지내나 알려주고 싶어서 찜..

 

왜 사회 나가서 한 살 올려 말하나

왜 나이 이랬다저랬다 하나

등등

 

사회로 나간 빠른 년생 각자의 삶이랄까...☆

 

★참고

 

<빠른 년생이 생긴 이유>

 

정부가 정한 ‘1~2월생 조기 입학제도' 때문.

 

조기 입학 제도란?

부모가 자녀의 발육상태 등을 고려하여, 매년 1월 1일부터 2월 말까지 출생한 아동을 지난해 출생한 아동들과 함께 입학시킬 수 있도록 선택하게 하는 것

 

(3월은 뭐냐고 나한테 묻지마요. 그냥 가끔 그런 경우 있대..나도 모름..)

 

* 현재는 사라짐 *


 

 

 

 

사회로 나간 빠른 년생의 삶.jpg | 인스티즈

 

 

그리고 김여시는 생각을 바꿈

 

 

 

사회로 나간 빠른 년생의 삶.jpg | 인스티즈

 

 

 

 

 

사회로 나간 빠른 년생의 삶.jpg | 인스티즈

 

 

 

 

 

 

 

 

 

과장 없음. 진짜임.

 

 

 

n살이라고 해도 욕 먹고

 

n+1살이라고 해도 욕 먹음

 

학번으로 말해도 나중에 욕 먹고

 

빠른 년생 티내도 욕 먹고

 

안 티내도 나중에 욕 먹음

 

기준을 두고 나이를 딱 정해도 욕 먹고

 

인정하는 사람, 안하는 사람에 맞게 다르게 말해도

개족보 만드네- 저기선 어린 척 하네- 저기선 언니노릇하네- 소리 들음

 

내가 년도대로 해도 족보가 꼬인다고 하고

 

한살 올려말해도 족보가 꼬인다고 하고

 

 

 

 

[물론 자기 유리할 때마다 나이 바꿔가며 말하는

개념갑은 있을 지 몰라도(걔넨 나빠)]

 

 

무조건 인정 안하는 사람과 인정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대부분의 빠른 년생들은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끗-

 

 

 

 
대표 사진
쿠로오테츠로  노야 워더라던데
우리오빠너무불쌍함..
11년 전
대표 사진
TREVI  문제의 그 음료
아직사회로나가진않았지만걱정입니당..
11년 전
대표 사진
너의세상으로  합쳐서 '50'
빠른년생 친구들 보면 스트레스 받아함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장위안)  그러구나^0^
특히 20살되면
친구들이랑 술도못머거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예쁘니까  빅뱅
빠른년생이라 걱정됨... 아빠도 동생도 나도 빠른인데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농심 새우깡  싸고 양많은
자기 원래 나이 말했다고 해서 족보브레이커 소리 듣지는 않는거같은데...인맥겹치지 않는 이상은...
11년 전
대표 사진
홍광호  꿀성대
진짜 빠른년생 싫다... 내가 원해서 된게 아닌데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long time no see
저요.... 어떤 사람들은 인정해줌. 근데 어떤 사람들은 반응이 " 근데? 너 나보다 늦게 태어났잖아. 내가 너랑 같이 졸업했어? " 이런 반응.... 그리고 친구들은 스무살에 봉인해제!!!! 하는데 나는 ㅎ....
11년 전
대표 사진
long time no see
아직 일년 남았다.
11년 전
대표 사진
백퍼센트(100%)  빅뱅♥빅스
저도 빠른... 근데 주변에서 인정해주는 분위기인데.. 아직 학생이라 사회.나가봐야 알듯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Daniel snoeks '
2222 학교에서는 별문제는 없는 것 같아요
11년 전
대표 사진
@_nadokyun  6살 아이유
33
11년 전
대표 사진
베이비민  넌최고의행운이야
빠른인데 학교 일찍 안들어가서 무념무상입니다... 뭐 좋은거라면 좋을수도 있겠지만... 저보다 어린애들한테 언니라고 부르는건 좀....
11년 전
대표 사진
hyeon
쫌 있음 이렇게 되겠찌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Baek? Back.
근데 또 빠른년생이랑 원래 같은나이인 사람입장에서는 학교 일찍 들어갔다고 언니,오빠라고 부르기 좀 껄끄러운경우도있음 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레하빗
내 얘기네.,우리가 좋아서 일찍 학교갔냐고요..ㅠㅜ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이정재(4.3세)  한창귀여울나이4.3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움폭발
11년 전
대표 사진
진(23)
빠른 년생인데 스트레스 진짜 많이 받음 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WALKINGDEAD  자판기커피싫어해요?
우리 언니도 빠른인데 언니 주변엔 딱히 뭐라하는 분들 없는 듯 다행이에요
11년 전
대표 사진
WALKINGDEAD  자판기커피싫어해요?
그냥 년도로 많이 말하더라구요 사회인이라 그런가 저도 학교에서도 친구들 빠른 많았는데 거의 잊고 지냄
11년 전
대표 사진
바야흐로, 장마의 끝이었다  레이니스펠
그냥 빠른년생이 하자는대로 하는데...
존대해주길 원하면 존대하고
친구먹자고 하면 친구하고

어쨌든 나보다 더 오래 배우고 사회생활한거니까 인정해줘야한다고 생각함.

11년 전
대표 사진
축 복  Beautiful
빠른년생은 진짜 스트레스..
11년 전
대표 사진
JUDE  컴백좀
빠른 족보정리 진짜안됨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A Dreamer
빠른인데 진짜 싫어요. 사회나와서 진짜 복잡해지고..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음

11년 전
대표 사진
★B.A.P★  B.A.P♥BABY
난 내가.빠른은 아니지만 그냥 사회나가면 태어난년도대로 나이 말하면 될줄 알았는데..
11년 전
대표 사진
에스엠루키즈 제노
제가 그 빠른입니다...
11년 전
대표 사진
에스엠루키즈 제노
근데 진짜 빠른 스트레스... 어렸을때는 나이어리다고 놀림도 엄청받고 사회 나가도 스트레스...
11년 전
대표 사진
INFINITE HOWON
나 빠른인데ㅠㅠㅠ내가 그때태어나고 싶어서 그런것도아니고
11년 전
대표 사진
Benedict Cucumber  판판 너는 love
빠른인데나이말하기 갱장히애매해요..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테니스가 중요하지
내가 빠른이라 진짜 후.....
11년 전
대표 사진
조규현(28)
난 입학시기를 놓쳐서 1년늦게 다니는데 너무 불편함...
11년 전
대표 사진
이 승 현.  빅뱅인피니트빅스위너
그래서 우리부모님은 내가 1월 9일생인데도 빠른년으로 안해주셨다는....
빠른으로 안해도 그런게 친구들중에도 1년도 더 차이나는 애들도 있고 나보다 생일도 느린거 자기도 알고 나도 아는데 선배취급, 언니취급 하라그러는사람들도 있고....

11년 전
대표 사진
승ㄹ1  8로미
헐 님=저.... 심지어 저랑 생일도 하루차이나요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이 승 현.  빅뱅인피니트빅스위너
.......닉네임까지도.....ㄷㄷㄷㄷㄷㄷㄷ 저기요...혹시 저...??
11년 전
대표 사진
승ㄹ1  8로미
그러게요......ㅋㅋㅋㅋ 친등할게욥..
11년 전
대표 사진
이 승 현.  빅뱅인피니트빅스위너
저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미인박명[美人薄命]  봄 같은 사랑을 했으려나,
저도 빠른년생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ㅂㄷㅂㄷ
11년 전
대표 사진
Ieo  항상 네 편
빠른들은 마음 고생이 많겠네요
11년 전
대표 사진
육성재(950502)  비투비9/29컴백
어머니.... 아 나도 빠른인데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육성재(950502)  비투비9/29컴백
없어져서 다행!
11년 전
대표 사진
KIMJIWON DOTCOM  중독 흥해라
와 진심 공감ㅠㅠ그래서 빠른이라고 잘 말 안함
11년 전
대표 사진
김태형(1995.12.30)
빠른인데ㅠㅠㅠ아직 학생이라 큰 불편은 못느끼겠지만
11년 전
대표 사진
박준태  기아타이거즈
제도자체가...ㅜ
11년 전
대표 사진
UNIQ조승연  동갑인데난어때?
ㅠㅜ빠른이정말애매하긴하져..ㅜㅠ
11년 전
대표 사진
반짝 반짝 빛나는
난 초중고같이 나온친구들이강 나이똑같이해야한다고생각함..
11년 전
대표 사진
VlXX RAVl
와 2월생인데 일찍 안들어가고 년도로 따져서 친구먹어서 다행인듯;
11년 전
대표 사진
송윤형(1995.02.08)  7명은좀아니지않아?
근데 나는 아무리 빠른인정못하는 사람들이여도
11년 전
대표 사진
송윤형(1995.02.08)  7명은좀아니지않아?
인정해줌 1월1일 00시06분
11년 전
대표 사진
비투비 창섭  7명은좀아니지않아?
허얼 대박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딱 6분..!
11년 전
대표 사진
송윤형(1995.02.08)  7명은좀아니지않아?
ㅋㅋㅋㅋ저희엄마도 당연히 12월31일에 나을줄아셨데요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타피오카 펄  버블티의 핵심
저는 2월생이라 1년 빠르게 학교들어갈 수 있었는데 그냥 원래대로 학교 들어가서 편안하게 살고있답니다 하핳 엄마아빠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과연 내가 추후에 닉네임을 변경할까?
우리 병원에도 한분 계신데...다른 분들이 어차피 한두살은 차이는 친구라고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서로 나이 상관없이 ㅇㅇ선생님이라고 존댓말써서...
11년 전
대표 사진
각자의 밤
예 제가 그 빠른입니다... 진짜 애매해요...
11년 전
대표 사진
미행  핑크테이프
우리반에도 빠른있는데 신경안씀 우리반에 빠른 3월생 있고 그냥 3월생있는데 둘이 한살 차이나는데 그냥 친구
11년 전
대표 사진
CLOSERS  8.20 클베 얼른 신청해요
빠른년생이지만 00년생이라 그냥 편하게 다니고 있어요 ~.~
11년 전
대표 사진
달을 쫓는 아이
당장 갈 대학도 걱정.... 재수해서... ㅎ...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왜 나한테 뭐라고 그래ㅠㅠㅠㅠㅠ 내가 뭐 빠른 부심 부린 것도 아닌데 왜 정색하고 짜증냄?ㅠㅠㅠㅠㅠㅠㅠ 내가 뭐했는데ㅠㅠㅠㅠㅠㅠ 난 그냥 네들 편한대로 하라고 했는데 왜 그래 진짜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Spring Crocus  1월 3일 탄생화
제발1월생아오아오아오아오어릴때너무헷갈려서엄마한테나몇살이냐고물어봤었음..
11년 전
대표 사진
Spring Crocus  1월 3일 탄생화
근데제친구중에5월생인데같이들어온애가이써옄ㅋㅋ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토렌트  너가 애용하는 그것
이거레알....내 친구볼때마다 안쓰러움ㅋ큐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홍 시영  JM
빠른인데 주변 사람들한테 그냥 말을안했음 빠른이라고..ㅋㅋㅋㅋㅋㅋ 이때까지 동생이었던 애들한테 사회나와서 친구먹기 껄끄러워서..
11년 전
대표 사진
드래곤길들이기2  우와아앙1!
빠른95인데 재수안하고 입학해서 학년상으론 선배라 95년생들에게 호칭은 언니 누나 듣지만 사회나가면 빠른이라 생각안하려했는데 또 나이먹으면 어린척한다고 또 욕먹을까 걱정되네요. 빠른년생 너무 스트레스받는데 누가 정해주면 좋겠어요ㅠㅠㅠ 친구가 재수생인데 이런경우 학년이 선배가아니다보니 애매하다네요 빠른년생 해결좀 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꽃이 진다고 그대를 잊은적 없다
나도 빠른년생인데..☆
11년 전
대표 사진
You(FEAT.선미)
애초에 빠른년생을 만들면 안됐었어
11년 전
대표 사진
갤럭시S2  갤레기맞음
맞아내친구들...항상빠른얘기만 나오면 언니라고 부르라고 함..
11년 전
대표 사진
이쁘다아이유
헐...ㅜㅜ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어항  EXO RV
학교에서는 아직 웃어넘기는데 사회 나가면 어떨지 불안하고 무서움
11년 전
대표 사진
○□□○  익명만애
빠른...그지같음..내 한학년 아래 후배가 나보다빨리 태어나는 시추에이션ㅋㅋㅋㅋㄱ
11년 전
대표 사진
이종석
ㅁㅈ.....이래도욕먹고 저래도욕먹고..
친구들성인됐을때 나는 93이라서 같이 술도못먹음

11년 전
대표 사진
줘규현  규현이 주세요
그게 바로 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줘규현  규현이 주세요
생각만 해도 현기증....나도 내 나이를 모르겠다고여...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V요정  뾰로롱
학교에서 너 20살되도 술못먹는다고 맨날 놀리는데...이제 놀리지말아야지
11년 전
대표 사진
넌 귀요미 난 지못미  전정국 내 연하남
나네.. 학교에서도 친구들이 장난식으로 저런말 많이 하는데 사실 스트뤠스 학교 일찍온게 내잘못도 아니고!
11년 전
대표 사진
INFlNlTE 성규  너랑 나랑 행쇼
..빠른 진짜 싫어 ... 친구들이랑 술자리도 못가고 항상 짜짐..
11년 전
대표 사진
손 성아  잘한다예쁘다내별아
우리반은 빠른이 3분의 1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김!종!인!  넌최고의행운이야
진짜 빠른 스트레스 엄청받음....짜증나 내가 일찍들어갔냐...
11년 전
대표 사진
소오름..
고등학교 때까지는 그닥 상관안쓰는 것 같지만 대학교만 가도...
11년 전
대표 사진
Coral pink
제 동생도 빠른인데요 학교 빨리 안들어갔어요
11년 전
대표 사진
나혼자산다
ㄸㄹㄹ..빠른년생힘내여
11년 전
대표 사진
내 닉네임 갖고 왜그래!  VIXX FT
진짜 걱정...
아직 학생인데도 친구가 언니라고 부르라고 한다거나(진짜 기분 나쁘게) 교회 동생이랑 족보가 꼬여서 학교에선 언니 교회에선 야라고 부른다거나... 개판이뮤ㅠ

11년 전
대표 사진
내 닉네임 갖고 왜그래!  VIXX FT
그래서 그냥 98하고 99는 다 친구먹음
간혹 99 애들이 언니라고 부르겠다고 하면 너 좋을대로 하라고 하는데
내가 이 판의 족보브레이커다

11년 전
대표 사진
2태1  태일아노래해줘
그냥 초중고등학교 같이나온 친구들하고 같은 나이로 해야 족보도 안꼬일듯
11년 전
대표 사진
이 준기  조선총잡이 시청 감사합니다!!
빠른년생 힘내요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어려운 여자
빠른년생인데 나중에 졸업했을때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임....
11년 전
대표 사진
황세준  해파리
원래 출산 예정일에 태어났으면 빠른인데 ㄷㄷ
11년 전
대표 사진
Bㅣock B  블락비사랑해♥
헐불쌍해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놔버리는 마음으로 집중해야하는 누나
우리 사무실에 빠른남자애가 있음,민증앞자리가 나보다어림!!
나한텐 반말하고 나랑동갑인 남자한테는 형이라고함.
알고보니 나랑동갑인 남자애가 4월생인데두 학교를 일찍가서. .
이건 뭐 개족보두 아니고ㅡ_ㅡ 그냥 너 편한대로 불러라~

11년 전
대표 사진
강영현  오리배
엄마가 빠른이셨는데 대학이랑 사회 나가서도 그냥 학번으로 얘기했다던데 별 문제 없었다고... ㅋㅋㅋ나도 빠른인데 3월이라 더 걱정... 1년 넘게 차이나는 친구들도 있고 동생이나 후배 중에 나보다 빨리 태어난 애도 있을 거고ㅠ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룰루라알라
우리 언니도 빠른인데 안타깝다ㅠㅠㅠㅜ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과일요정  사과청포도레몬체리배
후 내가 빠른이다...ㅠ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김민석 누나가 너를 데려 만두를 먹어
힘내세요.......
11년 전
대표 사진
라ㅂI  VIXX
전 빠른 4월인데... 내년엔 사회에나갈텐데 걱정...
11년 전
대표 사진
잉피니트
진심 격공.. 가끔 엄마한테도 저런 말 들음
11년 전
대표 사진
니니체니  종인아~종대야~><
마자여 나 어떻게해요ㅠㅠㅠ 이제 곧 사회나가는데ㅠㅠㅠㅠㅠ흐헹ㅠㅠㅠ나도 내가 말할때 몇살이라고 해야될지모르겟어엽ㅜㅠㅠㅠㅠㅜ
11년 전
대표 사진
한강우(환시)
도대체 나의 나이는 무엇일까....
11년 전
대표 사진
너 커플이니? 헤어져
친구 중에 5명이 빠른인데 다 원래나이로 잘 지냄
11년 전
대표 사진
너 커플이니? 헤어져
예시A는 별로 공감 못 함 A처럼 행동해서 욕하는 사람 없어요 걱정하지 마세요. 막약에 그러면 사람이 꼬인거ㅇㅇ
11년 전
대표 사진
저런시키
진짜 공감 .... 엄청 짜증난다는....ㅍㅡㅍ
11년 전
대표 사진
그녀가 날 기억할 수 있도록  기다릴게
난 빠른이 싫다..ㅠㅠ 족보브레이커가 싫어요..ㅠㅠ 그래도 이해해야져~
11년 전
대표 사진
음..오늘은 노란색 수건으로 한번 해볼까?
항상 나이 말할때마다 고민..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김 준희(92)
진짜 공감... 대학은 학번으로 따진다지만 동기들중에 빠른이 있는데 그 빠른이 동기언니들이랑 친구하면 쟤는 빠른이면서 언니 대접받고 싶어한다고 그러고ㅜㅜ 저도 빠른이라 눈치보임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지호얌  지호내꺼사랑해♥
나도 빠른인데...난 내가예민해서그런건지 몰라도 남들이 빠른으로놀리면 정말 스트레스받고 싫었음 아직 학생이지만 또 사회에 나가면 얼마나 스트레스일까 두렵다 내 나이를 뭐라해야할지도모르겠고 내가하고싶어서한게아닌데..
11년 전
대표 사진
지호얌  지호내꺼사랑해♥
초등학교때 애들ㅇ한테 언니라부르라고 놀림받은이후로 쭉 스트레스임.빠른은 조금이해해줬으면 좋겠음
11년 전
대표 사진
도경수(20)
하..나도 빠른인데..짱시룸..
11년 전
대표 사진
Stay Girls
나는 어이없게 빠른으로......원래는 빠른 아닌데......하....
11년 전
대표 사진
CrossGene
나도 동생도 빠른인데....ㅜㅜㅜㅜㅜㅜㅜㅜ하....
11년 전
대표 사진
귀여운아이  이성종개인팬아님
제가 이글보고 울뻔했져..
내가 본의아니게 박쥐가되어버리고..
내의지가 아닌 나라에서 두개의 나이로 살게 만들었는데 빠른거따진다며 뭐라,
안따지면 안따진다고뭐라..
나보고 그러지좀마여. 나도힘들다.

11년 전
대표 사진
니가뭔데?
맞어...ㅇ내가빠른인데..ㅠㅠ사회나가면은내나이를어떻게얘기할지부터가고민...
11년 전
대표 사진
뭐하니?
빠른인데 사회나가기 무섭다..
11년 전
대표 사진
웃기는소리하네  8주년8로8로미
우리 언니도 빠른년생인인데 많이 짜증나겠다
11년 전
대표 사진
휘랍이자여려앯앙
친구들중에 나랑 a빼고 다 빠른이라...난 노상관
11년 전
대표 사진
레드 벨벳 아이린  다시시작
우리 외갓집 식구들 첫째들이 다 빠른임... 나이먹어서는 좋다고 깎고다님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rudvkf
나는 윗글줄에서 이해가 안되는게
91년생이면 빨라도 나이물으면 24살이라고 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빠른이든 뭐든 나이는 년도로 말하는거니까..
24살이라서 24살이라고 했더니 왜 25살이라 안하냐고 하면
뭐라고 하냐... 나는 12월생이라서 겪어본적은 없지만 짱나네
아닌가??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지 첨 알았네

11년 전
대표 사진
너 커플이니? 헤어져
22222
11년 전
대표 사진
귀여운아이  이성종개인팬아님
저같은경우엔 빠른92인데 저는 스물셋이라고 밝히면 다른사람이
빠른이면 한살올려야지~ 그러더라구요..
그얘기를 91년생인 사람이 그러더라구요..
제친구가 한명빼고 다 91년생이긴하지만..ㅇ학교도아니고 회사에서 그런말을 했었어요..ㅠㅠㅠ엉

11년 전
대표 사진
rudvkf
그렇구나... 답답하네요 제친구들이 걱정되네요
저는 12월생이라도 제주변 친구들 대부분이 빠른년생이라서
어렸을때는 마냥 1년 더 일찍
들어와서 남들보다 1년정도 시간적여유가 있다고 생각해 부러워 했었는데.

11년 전
대표 사진
에반 피터스
빠른이라서 나중에 걱정...
11년 전
대표 사진
단호박게지  박경지코탤표지미녁재효유권
빠른이여도 나이는 년도로 따져야죠
11년 전
대표 사진
단호박게지  박경지코탤표지미녁재효유권
당황..ㅎ
윗학년중에 빠른있으면 ㅇㅇ선배 이지 ㅇㅇ누나 ㅇㅇ오빠 ㅇㅇ언니 는 아니라고 생각

11년 전
대표 사진
단호박게지  박경지코탤표지미녁재효유권
선배
[명사]
1.같은 분야에서, 지위나 나이ㆍ학예(學藝) 따위가 자기보다 많거나 앞선 사람.
2.자신의 출신 학교를 먼저 입학한 사람.
언니

남남끼리의 여자들 사이에서 자기보다 나이가 위인 여자를 높여 정답게 이르거나 부르는 말.

11년 전
대표 사진
빅스전용망태기  VIXX
윽 복잡해
11년 전
대표 사진
손숭완  손승완
뭐라해도 자꾸 뭐라하니까 속상해요ㅠㅠ
11년 전
대표 사진
서현진
빠른 완전 애매...으어ㅜ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Seoul National University  서울대학교
저희 엄빠랑 저랑 다 빠른인데
엄마한테 나 사회나가도 1살 올려야돼? 했더니
엄마가 아니라고 했어요! 사회는 년도로 따지는거라고

11년 전
대표 사진
치킨 내 스타일 아니야  생각보다 맛있다!
제가 그 빠른입니다...
11년 전
대표 사진
김castle규  피자 먹고 싶다
그거때문에 예전에 너무 혼란스러워서 3살 위인 과 언니한테 물어보니 사회에서 빠른이란 없다고... 그 얘기 듣고 마음 굳힘
내가 뭐 빨리 가고 싶어서 갔나

11년 전
대표 사진
와후~!
저 96 빠른년생인데 95 96 97 다 친구하고 잇어요
지금 학교를 일년꿇어서 현재 고삼인데
내년부터 어떡할까요 ㅜ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소소로
ㅋㅋㅋㅋㅋㅋㅋㅋ 고등학교조기졸업하고 대학일찍들어가면 문제없던데... 과고생들은 문제없음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김종대의 부인
00 빠른인데 99하고만 친구해요 학교에서는 별 문제는 없는 듯 대학교나 사회 나가서가 걱정되기는 해요...
11년 전
대표 사진
李起光
어린 척한다고 욕먹은 적은 없어도 언니 대접받고 싶어한다고 욕먹은 적은 있음..ㅋㅋ 여러모로 스트레스
11년 전
대표 사진
李起光
사람을 처음 만나면 제일 먼저 걱정하는 게 빠른 문제
11년 전
대표 사진
DICKPUNKS김현우  코보드
빠른은아닌데 학교일찍들어가서 한살많은친구들이랑학교다니는데 애들한테빠른이라곤하는데 생일은안밝힘4월달이라..ㅎ 대학가먼 밑학번이랑 친구해야되나
11년 전
대표 사진
귀여운아이  이성종개인팬아님
제가 이글보고 울뻔했져..
내가 본의아니게 박쥐가되어버리고..
내의지가 아닌 나라에서 두개의 나이로 살게 만들었는데 빠른거따진다며 뭐라,
안따지면 안따진다고뭐라..
나보고 그러지좀마여. 나도힘들다.

11년 전
대표 사진
맘마미아
그래도빠른부럽던데...학교친구랑 동갑처럼지내면서 나이들수록 한살씩어리게얘기하던데ㅋ나도한살이라도어리고싶다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ㅠ'  메롱
어떤 언니가 사회에선 년도로 따진다고 해서 한 살 줄이면 빠른년생인 거 알고 어린 척 하고 싶었냐고 그러고 한 살 올려서 말하면 언니 노릇한다고 뭐라하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말하던데. 나중에 사회 나가면 빠른 년생 아니라고 해야겠음 ㅇㅇ.. 차피 지금은 없어졌으니 그땐 모르려나
11년 전
대표 사진
신우
그래서 내 친구는 자퇴했음... 내년엔 자기랑 똑같은 년도에 태어난 애와 친구하겠죠..
11년 전
대표 사진
퀴어
대학이 좀 힘들지 회사는 별 문제 없음 어차피 직급, 능력순이라...
11년 전
대표 사진
거프  후비적
난그냥 지내는데...재수나 그런거없어서 느껴본적도별로없음..
11년 전
대표 사진
경수총각여기좀봐바
그게바로접니다...ㅎ재수하면 더 꼬이는 빠른의 족보 ㅎ
11년 전
대표 사진
blarblarpoodle  안녕반가워난정상이야
왜같은연도에태어났는데언니오빠여짜증남빠른년생은스트레스를불러옴
11년 전
대표 사진
김 보라(20)  핳ㅎ하ㅏㅎㅎ
헝..빠른인데..
11년 전
대표 사진
Ecstasy
빠른이라고 올리지 않는게 옳은듯
1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이게 그 뜻이 아니라고?
22:15 l 조회 5
드디어 데뷔한다는 보플2 비주얼멤버 그룹.jpg
22:14 l 조회 236
조원희의 옌스 비판이 욕을 먹는 이유(쇼츠 첨부)
22:10 l 조회 311
이재명 최저임금 차등 도입 왜 함? 개실망 ㅋㅋㅋ.jpg
22:07 l 조회 1016
현재 이슈중인 칼럼터너(두아리파 남편) 전여친 얘기
22:06 l 조회 401
"제가 아직 결혼 안 하는 건 솔직히 다 형부 탓이잖아요"
22:05 l 조회 805
[하와수] 하수돈 모였더니 잼얘의 축복이 끊이질 않네…정준하X박명수X정형돈 (2부)
21:56 l 조회 181
[하와수] 셋만 모여도 무도다…명수와 준하를 찾아온 미존개오 정형돈! (1부)
21:56 l 조회 131
김건희, 남편 당선후 3억원어치 수수…"공무원이면 최고 무기징역"
21:49 l 조회 297
서울시장 선거 패배 후 부동산을 위해 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법안
21:49 l 조회 564
D조 종료시점 32강 토너먼트 진출 확정 국가.jpg
21:46 l 조회 3669
양아치들을 극혐했던 아이돌
21:42 l 조회 3947 l 추천 2
NCT 제노재민 다이죠브이데쇼 챌린지
21:39 l 조회 201
역대 최대 매출 찍은 유니클로21
21:36 l 조회 8280
하이틴 퀸카 실사판 같은 최유정...jpg
21:33 l 조회 2807
친선경기가 이래도 되나?
21:25 l 조회 779
현재 반응갈리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로고 미감..JPG15
21:23 l 조회 12845
대만인들의 해외 여행지 선호도 순위3
21:23 l 조회 4574
멕시코의 위험한 헹가래에 한국 남성 머리부터 '쾅' [현장영상]
21:22 l 조회 822
유재석도 정준하한테 박명수 욕 많이했대19
21:22 l 조회 1732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