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인터파크티켓줄여서인티 ll조회 23048l 13
 출처
옛날 글 알림 l 이 글은 7년 전에 쓰여졌습니다




여드름 피부를 위한 관리법 - 3. 여드름 왜 생기지? | 인스티즈

3. 여드름 왜 생기지?

설명하기 앞서, 혹시 당신. 이런 피부이지 않습니까?


'으아니, 내 피부가 이 따위라니. 밖에도 못 나갈 것 같아 ㅠㅠ'

라고 징징 울고 계시는 분 계십니까?

여드름 피부를 위한 관리법 - 3. 여드름 왜 생기지? | 인스티즈

네... 이런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구석구석... 아주 많습니다. 

첫번째 피부를 가지신 분은 복 터진 줄 아세염. 

(그건 절대 심한 피부가 아니에요. 좌절 단계는 이 정도를 말하는 겁니다.)

* 본격적으로. 여드름 왜 생기지?

1. 호르몬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이라는 게 있습니다. 이는 2차 성장기에 생성되는데요.

안드로겐이란 녀석이 피지선을 자극합니다!

피지 분비 분비 분비 x 10000

아무리 각질 제거를 열심히 해도 전문샵에서 꾸준히 관리하는 게 아니라면

여드름은 생길 수밖에 없는게 바로 사춘기.

1탄에서도 언급했듯이 여성에 비해 남성이 피부가 더 안 좋은 이유는

바로 이 안드로겐 히밤바 때문입니다. 에잇.

근데 사춘기가 지나면 사라져야 정상 아님?

네, 요즘에는 두말할 것도 없이 대부분이 도시에 살고 있으니

도시 환경은 매우 안 좋고

한국인의 식습관은 서양화 되었습니다.

성인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굳이 말하자면 호르몬이기 보다는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어쨌든 예전에 비해 여드름이 생기는 성인들이 많아진 건 사실!

2. 세균

화장품 보다 보시면

'아크네'라는 말을 보셨을 겁니다.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애크니, 라는 박테리아 세균이 피지를 먹습니다. 우걱우걱.

이는 여드름이 없는 정상적인 피부에선 문제를 일으키진 않지만

피지가 막히는 순! 간!

여드름 피부를 위한 관리법 - 3. 여드름 왜 생기지? | 인스티즈

제~ 명

이 되는게 아니라

여드름과 피부 염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3. 스트레스


만병의 원인. 

스트레스가 쌓이면 이 신체라는 녀석은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생깁니다. 

한마디로 극뽁! 하기 위해서 이 녀석이 등장을 하는데,

문제는 코르시톨이 나오면서 아까 말한 안드로겐도 같이 입 ㅋ 갤.

합니다.


어느 날 아침 엄지만한 뾰루지, 붉은 여드름이 나타났다면

최근 들어 스트레스 받은 일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4. 유전


부모님께 달려가서 물어보세요!

아빠 엄마, 사춘기 때 여드름으로 고생 많이 하셨음?

"ㅇㅇ"

으아니 히밤.

네, 확률이 높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어요.

뭐 그런다고 꼭 본인이 여드름 피부가 되는 건 아니지만 원인 중 하나인 건 분명합니다.

* 여드름의 종류

여드름 피부를 위한 관리법 - 3. 여드름 왜 생기지? | 인스티즈

- 구진성 여드름

제 기억에 이러한 여드름은 조기 치료를 하게 되면 관리하기가 수월해집니다.

크레오신티나 에*드 핑크 파우더 스팟 같은 스팟용 제품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품들은 내성과 사용하지 않으면 다시 나타난다는 점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 경우는 피부과에서 조기 치료하는 게 사실 가장 좋습니다. 흉이나 자국도 안 남구요.

여드름 피부를 위한 관리법 - 3. 여드름 왜 생기지? | 인스티즈

- 농포성 여드름

구진성보다 더 심합니다. 한마디로 노란 덩어리들이 맺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구진성도 그렇지만 짜서는 안 되고,

농포성 여드름은 피부 깊숙이 박혀있는 경우이므로 스팟 제품이나 기타 치료로 빨리 낫기를 바라기보다는

좀 더 시간 여유를 두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를 위한 관리법 - 3. 여드름 왜 생기지? | 인스티즈

- 면포성 여드름

네, 이른바

화이트헤드. 거기서 더 산화되면 블랙 헤드

라고 불려지는 녀석들입니다. 

이는 여드름의 초기 단계이므로 식습관 개선, 취침, 천연비누 등의 사용으로

개선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가끔 켈로이드, 응괴성 여드름이 있는 분들도 있지만 흔한 경우는 아니고 이 경우엔 그냥 무조건 피부과 가셔야 됩니다.

* 여드름 분석

사춘기 땐 어쩔 수 없습니다. 

아까 말한 안드로겐이 부부부부붕 풍성하게 분비되므로, 아무리 일찍 자고 열심히 씻고 해도

날 건 나는 시기에요. 물론 관리를 잘하면 크게 안 좋아지는 경우는 막을 수 있겠죠. 아예 안 날 수도 있는 것이고.

여드름은 기본적으로

1. 피지 분비가 됩니다.

2. 각질이 막히기 시작하게 되면 안에서 아크네균이 생성됩니다.

3. 그럼 피지가 제대로 분비가 안되니까(피지는 나쁜놈이 아니에요) 각질로 막힌 피부층을 뚫고 나옵니다.

4. 그게 여드름입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네, 일단 시술하는 것을 제외한다는 전제하에.

각질 제거를 1~2주에 한 번씩 해주시고 세안을 꼼꼼하게 열심히 해주시는 것이 답입니다.

가끔 스팟 제품으로 관리 하시구요, 한 두개는.

* 여드름과 관련된 이야기!

Q. 늦게 자면 피부에 안 좋습니까?

넵. 당연히요. 테스트 삼아 하룻밤만 밤을 새보세요. 다음날 피부가 어떤지!

Q. 자위행위가 연관이 있나요?

연관이 있다고 하기도 뭐하고 아니라고 하기도 뭐한 것은,

직접적으로 연관은 거의 없다고 보여지지만 사실 자위행위를 하는 시각이

보통 저녁이라는 걸 감안한다면 원래 피로한 시간에 더욱 피로해지는 행동 + 몸이 순간적으로 허해지면서 여드름이 생기게끔 하는

원인 제공을 하는 건 맞습니다.

그렇다고 카페 가입하셔서 병장 놀이하진 마시구요.

* 여드름 이것만은!

- 짜지 맙시다. 절대로. (추천 방법은 세안을 통한 자연스러운 제거입니다. 가끔 하얗게 올라온 피지 덩어리들이 보이면 짜고 싶겠지만 그냥 1-2일 참고 세안하면, 토너로 닦을 때 알아서 떨어집니다.)

- 거울 보지 맙시다 (저도 잘 안 지켜지는 거긴 합니다만 ㅠㅠ) 

Tip : 내 여드름이 도대체 얼마나 심한지 알고 싶으시다면?

편의점 거울을 보시면 됩니다. 내 피부가 얼마나 쉟뚫인지. ㅠㅠ... (번외 - 화장실 거울은 소용 없어요. 붉은 조명이라. ㅠㅠ)

* 부위별 여드름 정보

이마 - 여러 기관이 있겠습니다만 주로 심장, 폐, 위 기능이 저하된 경우입니다. 심장에 열이 있거나 폐가 원활히 순환되지 않거나 하는 경우. 이마에 특히 많이 나는 분들은 비염,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 소화 계통이 선천적으로 허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반신욕을 추천.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택하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세요.

볼 - 아마 대부분 고민인 경우일 겁니다. 좌우에 따라 원인이 다릅니다.

왼쪽 볼은 간과 연관되어 있으며 간 운동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하셔야 돼요.

오른쪽 볼입니다. 비장과 위장입니다.

때문에 볼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분들은 일찍 자는 것이 중요하며,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합니다.

또한 위장을 위해서 채소를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턱 - 대장, 신장, 생식기 계통에 관련. 가끔 자위행위하는 데 턱에 뭐 올라온다 하는 분, 백프롬다.

여성의 경우는 자궁, 생리 등과 연관이 있습니다.

이 경우 커피나 담배를 피하고 사실 여드름에는 공통적으로 자극적인 식품은 금물입니다.

추천   13
 
7년 전
아이쿤  IKON 잉피 돖
인중여드름 졸 아픔..
•••답글
ㅠㅠㅠㅠㅠㅠ빨리 돈모아서 피부과갈래여ㅠㅠ
•••답글
7년 전
넌 3G처럼 내 인내심을 자극해  너 없인 아무것도 못하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헬로 헬로~"들어가는 노래 생각하고 들어와봐1195 無地태 07.06 21:53 89736 6
유머·감동 처음한입 딱 먹고 너무맛있어서 충격받은 음식 (쉽게 구할수 있는것) 말해보는 달글캡..1014 패딩조끼 07.06 11:30 193094 31
유머·감동 나 갠카하는데 매일 오시는 할아버지 계시거든? 나 진짜 울고잇어....1460 붐붐붐붐 07.06 13:54 165619
이슈·소식 현재 IMF 급으로 심각한 한국 경제 근황.jpg440 크로크뉴슈 07.06 11:51 172760
유머·감동 현재 미국에서 논란 중인 낙태수술 거부당한 10살 강간 피해자219 남준이는왜이 07.06 18:34 104627 32
10년 고인물이 활동하는 블랙옵스 멀티 상황 군장병느낌 4:27 201 0
군입대전 마지막 작품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라는 강태오2 우물밖 여고 4:27 2835 0
선미"진짜 이딴 인터뷰는 처음 해봐요" 우물밖 여고 4:27 747 0
'체온 41도' 열사병 사망 속출… 폭염에 온열질환자 작년 2배 베데스다 4:27 558 0
[귀여니] 내 남자친구에게(가캐o,명대사o,다운x) 알케이 4:26 824 0
[단독] '주점 연쇄 사망' 손님 차에서 '2천명분' 마약 발견9 배진영(a.k.a발 4:26 3663 2
TOIL, kid wine - 네 옆에 그 사람은 내가 아닌 다른사람 호롤로롤롤 4:25 174 0
화제의 게임 우마무스메...7월6일... 습격..1 멍ㅇ멍이 소리 4:25 250 0
에스파 - 'Girls' MV Teaser 뭐야 너 4:24 152 0
당장 떠나고 싶은 피크닉 디귿 4:24 112 0
[마블] 플러팅 멘트 지리는 남캐 대사1 민초의나라 4:21 553 0
안동 칼부림 사망사건 요약 ㄷㄷ11 MANSAE 4:19 6119 1
라이엇 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사업 10주년 게임을시작하 4:16 137 0
"김병장님 근무설 시간입니다" 네가 꽃이 되었 4:16 283 0
모기가 빨아먹는 피의양1 민초의나라 4:16 778 0
다운 (Dvwn) - 기억소각 (Feat. 기리보이) 백챠 4:14 8 0
촬영 끝나고 야간롯데월드 즐기는 트와이스 예능비하인드.gif 데이비드썸원 4:11 269 0
저는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셔서 할아버지 할머니랑 살았어요3 내 마음속에 저 4:05 2103 0
남편이 보낸 카톡 올린 장영란6 더보이즈 김영 4:00 6450 8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7/7 5:16 ~ 7/7 5: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7/7 5:16 ~ 7/7 5: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