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37059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팁·추천 고르기·테스트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12
이 글은 9년 전 (2016/4/06) 게시물이에요

코미디빅리그 장동민, 이번엔 이혼가정 자녀 조롱에 아동성추행 개그 논란 | 인스티즈

tvN 코미디빅리그 ‘충청도의 힘’ 갈무리


여성혐오 발언으로 논란이 된 개그맨 장동민씨(37)가 출연한 개그프로그램에서 이혼가정 자녀들을 향한 조롱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비하를 또다시 드러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일 방영된 tvN 코미디빅리그에서 장동민씨는 ‘충청도의 힘’이라는 코너에 출연했다. 이 코너는 ‘애늙은이’로 분한 형 장동민씨와 동생 조현민씨가 동네에서 가족, 친구들과 벌이는 일상을 담고 있다. 5분30초 길이인 이 코너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혐오와 비하로 구성됐다.


장씨는 친구가 고가의 장난감 ‘또봇’을 자랑하자 ‘한부모가정’이라는 점을 조롱한다. 그는 “오늘 며칠이냐? 쟤네 아버지가 양육비 보냈나 보네”라고 말한다. 동생 조씨는 “아휴 듣겄수. 쟤 땜에 갈라선 걸 동네 사람이 다 아는데 애 들어요”라고 답한다. 삐친 아이들을 달래며 “니는 얼마나 좋냐. 생일때 선물을 양짝에서 받자녀. 이게 재테크여 재테크여”라고 덧붙인다.


장동민씨의 할머니로 분한 황제성씨도 “너는 엄마 집으로 가냐 아빠 집으로 가냐”면서 “아버지가 서울에서 딴 여자랑 두 집 살림 차렸다고 소문이 돌고 있어”라고 말한다. 아이가 “할머니 냄새난다”며 반발하자 “저게 애비를 닮아서 여자 냄새는 기가막히게 맡네. 니 동생 생겼단다 서울에”라고도 한다. 아이들은 울며 퇴장한다.


노인 비하도 나온다. 짐보따리를 든 황씨는 찌그러진 양은냄비를 보이면서 “니 애미가 이걸 버렸다. 이걸 왜 버렸겠냐”라고 묻는다. 이에 “오래되고 찌그러졌으니 버렸겠쥬”라고 답하자 “오래되고 찌그러졌으니 버렸겠지. 그 다음은 누구겠냐”면서 장손인 장씨를 부르며 우는 시늉을 한다.


마음이 상한 할머니를 위로하려 장씨는 건물 뒤로 간다. 놀래 자빠지는 할머니, 황씨는 “아이고 우리 동민이 장손 고추, 한 번 따먹어보자”라며 기뻐한다. 마음을 풀어주려 아이의 성기를 보여주는 것으로 설정한 것이다.


코미디빅리그 장동민, 이번엔 이혼가정 자녀 조롱에 아동성추행 개그 논란 | 인스티즈

tvN 코미디빅리그 ‘충청도의 힘’ 갈무리


일차적으로 방송을 보고 충격받을 이혼가정을 배려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나온다. 이혼의 책임을 아이에게 돌리기도 했다. 개그프로그램은 유행어를 만드는 등 대중적인 영향력이 크다.


또한 아동성추행에 대한 그릇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장손’을 찾는 충청도 시골이라는 설정에서 드러나는 ‘가부장적’ 인식은 차치하고도 아동을 성적으로 희화화했다는 점이 문제적이다. 이미 2006년 대법원에서 초등학생 남학생의 성기를 만져 추행한 교사가 벌금형을 받는 등 성추행의 범위와 규정도 확대되고 있다. ‘귀여워서 만졌다’는 변명이 용납되지 않는 것이다. 또한 남자아이라는 성별을 여자아이로 바꿨다면 어땠을지, 또한 남자는 성적 희화의 대상이 돼도 괜찮은 것인지라는 질문도 나온다.


장동민씨는 2013년 유세윤·유상무씨와 함께 진행한 팟캐스트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에서 혐오 발언을 쏟아내 비판받았다. 장씨는 이 방송에서 “여자들은 멍청해서 과거의 성경험을 이야기한다” “개 같은 X” “창녀” 등 여성혐오 발언을 했다. 또한 군생활 당시 폭력을 행사한 경험을 무용담처럼 떠벌리기도 했다. 이 방송에서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생존자를 ‘오줌 먹는 사람들 동호회 창시자’로 표현해 고소당하기도 했다. 결국 논란 끝에 지난해 <무한도전> 식스맨 프로젝트에서 하차했다.


당시 장씨는 “치기 어린 마음에 생각 없이 던진 말 한마디에 상처받을 누군가를 생각하지 못하고 웃길 수만 있다면 어떤 말이든 괜찮다고 생각했던 제 잘못이 크다”면서 “정말 부끄럽지만 한번만 지켜봐주신다면 달라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사과했다.


사회적 약자를 조롱하고 희화하면서 웃음을 만드는 장씨의 개그방식이 불편하다는 지적은 끊임없이 제기됐다. 방송을 만든 제작진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프로그램 폐지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트위터리안 @Boo*****은 “아이들이 가장 쉽게 배우는 것 중 하나가 개그프로 유행어인 마당에 이혼가정 아이들은 저렇게 놀리면 되는구나 저게 놀릴 거리구나 아무 생각없이 흡수해서 써먹을 아이들 생각하면 현기증이 나는 것”이라고 밝혔다. @rom*******은 “ 3분도 안되는 시간 동안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열등감을 상대방의 약점(이혼가정)을 조롱하는 것으로 해소하고 미취학 아동들끼리 헐뜯다가 노인까지 혐오(냄새 어쩌고)하더니 ‘미풍양속’이라 여겨지는 그릇된 아동 성추행 행위까지 시전”했다고 지적했다. @kku****은 “생각하면 할수록 장동민은 ‘말실수’ 를 한게 아닌것 같다. 장동민은 사회적 약자를 비하하고 조롱하는 것이 진심으로 웃기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Que******은 “저 코너 정말 미친거 아닌가??? 코빅은 애들도 볼 수 있는 프로이며 이혼가정은 셀 수 없이 많다. 대체 이게 뭐하는 짓이지?라고 했다.

대표 사진
진짜닉네임변경할수있죠?
진심으로, 남들을 웃기는 사람이라서 욕을 먹고, 조롱을 당하는게 아니라, 그저 목표인 웃음을 위해서 남의 상처는 안중에도 없으니까 조롱을 당하는거예요.
9년 전
대표 사진
뀨링  오라오라오라
222222
9년 전
대표 사진
차학연 정택운 이재환 김원식 이홍빈 한상혁
몇몇은 현재 대한민국의 어두운 모습을 풍자하는 건 아닐지...
어조가 격하긴 하지만 실제로 초등학생애들끼리 저런 걸로 괴롭힌다고 들었음...

9년 전
대표 사진
enough
코미디를 코미디로 보자는 실드성 댓글이 더 웃겼음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미국은 왜 희대의 뻘짓으로 알려진 금주법을 시행했었을까?
5:46 l 조회 386
남친이랑 직장동료랑 카톡한 내용인데 이거 바람이야?
5:44 l 조회 512
요즘 홍대 클럽 근황
5:36 l 조회 1036
???택시 기사한테 한마디 했는데 그렇게 잘못한거냐?
5:35 l 조회 828
두쫀쿠 유행 사망선고1
5:29 l 조회 532
커리어하이 달성한 쿠퍼 플래그 오늘 스탯
5:25 l 조회 9
이해찬 전 총리 빈소에서 유시민이 한 말
2:44 l 조회 1496 l 추천 1
"트럼프, 대규모 이란 공습 고려 중…지도부·군경 겨냥 검토"
2:43 l 조회 133
美매체 "이란 시위 사망자 3만명 달할 수도"
2:42 l 조회 248
"차기 연준 의장은 워시…트럼프, 내일 발표" -블룸버그 (워시 = 현 쿠팡 이사)
2:35 l 조회 221
SKT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는 이유
2:31 l 조회 1397
지방 투자 계속 말하는 이재명2
2:31 l 조회 489
"이란, 트럼프 핵합의 요구 받아주느니 차라리 전쟁 선택"
2:31 l 조회 196
마주 오던 열차와 '손 인사' 했다고 기관사들 징계 대상1
2:28 l 조회 1102
"한국이 또 해냄"…'원조' 두바이에 '두쫀쿠' 유행마저 역수출
2:27 l 조회 2747
"차은우 군악대서 퇴출시켜라, 군 장병 박탈감 조성"…재보직 민원 등장
2:23 l 조회 476
온라인 댓글에 접속 국가 표시…박충권 의원 대표 발의2
2:19 l 조회 604 l 추천 1
국제 금값 5500달러 돌파 후 급반락… 사상 최고 뒤 '숨 고르기'1
2:11 l 조회 5791 l 추천 1
정청래·김어준 컬래버 재연?… 3~5월 전국순회 주목
1:53 l 조회 406
이번 AI 대규모 해고에서 살아남은 아마존 직원의 글
1:33 l 조회 1512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