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377344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69 출처
이 글은 10년 전 (2016/5/06) 게시물이에요

지방사람들이 은근히 착각하는 부분..jpg | 인스티즈

지방사람들이 은근히 착각하는 부분..jpg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설리공주
전주사람 !! 하잇 !
10년 전
대표 사진
설리공주
근데 전주사람은 잘 안쓰지않나요?? 진짜 저느 ㄴ그렇게 느끼는데 ㅋㅋㅋㅋㅋ허헣ㅎㅎ
10년 전
대표 사진
EXO케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처음에 안쓰는줄알았는데 서울 에사는 먼친척 만나게 되면서 사투리를 쓴다는걸 알게됐지
10년 전
대표 사진
우지지훈
대구사람사투리심해요????대구만살아봐서
10년 전
대표 사진
탤찡찡  oh블락비oh주년o
억양이 좀 쎄요ㅋㅋㅋㅋㅋ 전화할때 한번 녹음해보세용 대구사람입니댜
10년 전
대표 사진
우지지훈
ㅋㅋㅋㅋㅋㅋ대구만있어서그런지이상한점을못느꼇는데.....
10년 전
대표 사진
켄요정  박효신빅스티아라설리
경상도가 제일 심해욬ㅋㅋㅋㅋㅋ 저두 대구사람 ㅎㅎ
10년 전
대표 사진
우지지훈
대구가...음ㅋㅋㅋ그랫군욬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비포비엪  *u*
부산옆지역인데 진심안씀..
10년 전
대표 사진
꽃동동
ㅋㅋㅋㅋㅋㅋㅋㅋ전라돈데 나는 진짜 하나도 모르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억양부터 사투리...
10년 전
대표 사진
방탄소년단 정희망
22222저두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경이의 피터(8)  술래잡기 시작이야
쓰는 단어는 표준말이라도 나서 자라며 입에 붙은 성조는 표가 나지요.
그래서 그냥 당당하게 부산 사투리씁니다.
사투리 좋은데 왜요ㅎㅎㅎ 이것도 나의 정체성이라 생각되고 좋음ㅎㅎ

10년 전
대표 사진
배유빈  오마이걸
사투리 넘 ㅈ좋음 핡
10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오늘자 한강에서 버스킹 진행한 에반 (희승)
21:12 l 조회 524
별안간 능성구씨 항렬&돌림자 공부중인 일부 케이팝 해외팬들ㅋㅋㅋ
21:11 l 조회 313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1
21:08 l 조회 1747
오늘 뜬 김연아 엘르 디 에디션 8월호 화보1
21:08 l 조회 1303 l 추천 2
오늘자 이강인 훈련 사진.jpg
21:07 l 조회 2319
모터쇼 가 본 적 있다 VS 없다
21:05 l 조회 263
블라) 내 남자친구 사진만 보고 본인한테 양보하라는 상사
21:05 l 조회 676
울 할아버지가 세상 살기 좋아졌다고 하시더라
21:05 l 조회 648
그래도 오늘 남아공에게 감사한 한가지.jpg
21:05 l 조회 320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21:04 l 조회 123
전갈자리들 정말 부럽고 질투나고 좀 불공평함 좋은거 지들만 다 가져감 jpg
21:04 l 조회 230
수챗구멍에서 들리는 아이 울음소리
21:04 l 조회 723
유시민, 김어준 유튜브서 李대통령 비판?…제작진 "사전유출 자제"
21:04 l 조회 14
고민정 "코스피 9000, 청년들에겐 박탈감과 절망만 커져"1
21:04 l 조회 766
김숙이 뭐가 됐든 우리 편이었으면 좋겠다고 한 불륜 참교육 사연
21:04 l 조회 777
어쩌면 jtbc의 큰그림이었을지도.jog
21:04 l 조회 650
예쁘면 다 끝이야라고 느꼈던 경험담이나 일화같은거 알려줘2
21:01 l 조회 3024
국장 외국인 보유비율 근황
20:57 l 조회 1449
주차 개같이 한다는 전화 1000통 받은 초등생5
20:54 l 조회 5408
치즈냥 vs 치즈냥1
20:45 l 조회 121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