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우현아 민규야 장준아ll조회 5357l 7
이 글은 8년 전 (2016/5/09) 게시물이에요





1. 윤회하는 삶의 주체는 영혼체

사람은 육체와 네 개의 영혼체(영체)로 이루어져 있다.
네 개의 영체는 계단식으로 겹쳐져 있다.
네 개의 영체를 생긴 순서대로 1 · 2 · 3 · 4번이라고 하면,
4번 영체는 가장 바깥 쪽에 있으면서 육체와의 연결을 담당한다. 4번에서 1번으로 갈수록 차원이 높은 영체다.
이 중 가장 먼저 생긴 1번 영체가 인간의 본체다.
사람이 죽으면 끝이 아니다. 몸은 죽지만 영체는 육체에서 빠져나와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
네 개의 영체중 1 · 2 · 3번 영체는 영원히 죽지 않고 윤회세계와 해탈계를 살아가는 주체가 되는 것이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지은 선업과 악업은 모두 이 영체에 자동적으로 입력이 된다. 동영상을 찍어 저장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이 모든 업은 바로 그 영체의 인생성적표다. 영체는 항상 이 인생성적표를 달고 다닌다. 그러므로 영체만 봐도 그 사람의 됨됨이를 알 수 있다.
이 인생성적표의 악업 때문에 사람은 고통스런 삶을 살게 되고 삼악도 중시므이 윤회를 하게 된다.
육도윤회 세계를 다 볼 수 있는 것은 붓다의 경계다.
그래서 부처님 이후 어느 누구도 이 사후세계를 자신 있게 말한 사람이 없다. 이제 영산불교에서 사후세계의 진실을 알려드린다.
앞으로 이야기 할 사후세계나 영체, 천도에 관한 이야기는 현지사 큰스님께서 사후세계를 실제로 본 내용과 천도시켜 본 경험 등 생생한 현장의 가르침을 토대로 한 것이다. 유체이탈이나 영체이탈을 해가지고 별 세계나 낮은 하늘세계를 가 보고 사후세계의 전부인 양 함부로 이야기 한다면, 이는 장님이 코끼리 만지는 격으로서 큰 죄업을 짓는 일이 될 것이다.
죽은 후 중생의 영체가 가는 세계는 크게 중음계와 육도윤회게로 나눌 수 있다. 물론 윤회를 벗어난 성자는 해탈계로 간다.
중음계는 죽어서 명부(저승)에 들어가지 못한 영체가 가는 세계다.



2. 중음계 - 명부(저승)에 못 들어간 무주고혼의 세계

사람이 죽으면 일단 저승으로 가야 한다. 그런데 죽어서 저승에도 들어가지 못하고 이승도 저승도 아닌 중간세계에서 떠도는 무주고혼, 즉 귀신이 있다.
이 세계를 중음계라고 한다.
생전에 가족 · 재물 등에 대한 집착이 강했거나 큰 병으로 죽은 경우, 비명횡사나 자살한 경우도 저승에 못 들어간다. 죽은 사람의 절반 가까이가 중음계로 간다고 한다.
중음계는 4번 영체로 가는데 늘 춥고 배고프다. 4번 영체는 육체의 복사판으로서 생전의 의식을 그대로 갖고있다. 그래서 식욕, 색욕등 생전의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죄를 많이 짓게 된다. 일반적으로 현실에서 거지나 건달 생활보다 비참하다.
이런 생활이 싫어 자손에게 빙의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 그 자손은 심각한 영가 장애를 겪게 된다. 빙의된 영가가 생전에 술을 좋아했다면 계속 술을 먹으러 다녀야 하고, 죽을 때도 조상영가가 갔던 비참한 길을 그대로 가게 된다.



3. 중생들이 가는 육도윤회의 세계

저승사자의 안내를 받아 명부에 들어온 영체는 전생에 지은 업에 대하여, 즉 인생성적표에 따라 49일간 열시왕에게 심판을 받은 후 다양한 경로의 삶을 살게 된다. 이 49일 간을 중유(中有)라 한다.
업덩어리 중생은 지옥 · 아귀 · 축생 · 인간 · 아수라 · 하늘의 6도를 윤회한다. 타 종교인도, 비종교인도 절대로 심판의 예외가 될 수 없다.

① 지옥 세계

지옥은 관념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엄연히 실재한다. 중생들의 악업이 지옥을 만든 것이다.
지옥은 살생, 도둑질, 사음 등 죄업을 많이 지은 사람이 가는 곳이다. 3번 영체(4번 속부분 포함)로 간다. 지옥의 공기는 탁하고 안개 낀 날처럼 음산하다.
지옥은 지장보살님이 관장하며 명령은 열시왕 - 판관 - 옥사장 - 옥졸로 하달된다.
지옥은 형벌의 중함과 지옥수명을 기준으로 극무간지옥, 무간지옥, 중지옥, 하지옥, 대기지옥의 다섯 등급으로 구분한다.
지옥에는 옥졸 수백 명이 밀어서 여는 철대문도 있고 에스컬레이트도 있다. 지옥의 벌 받는 기간은 대개 겁 단위로 정해진다. 형벌은 자동으로 집행되는데 중지옥 이상의 지옥벌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가혹하다. 넋이 나가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를 지경이다.
이 중 몇 가지 지옥의 모습 일부를 예시한다.

불바다 지옥 - 섭씨 수천도가 넘는 불바다 위를 한 발 자국 한 발자국 뗄 때마다 고통스러워하는 지옥 죄수를 보는 순간 간이 다 녹아날 지경이다.
한빙지옥 - 냉동실의 냉각기 바람의 온도가 영하수십 ~ 수백도로 내려 간다. 벌거벗은 몸뚱이가 순간 얼어붙어 괴로움에 괴성을 지르며 숨이 넘어 간다.
물 없는 사막 - 태양이 작열하는 열지옥을 걸어가는 죄수, 입이 다 마르고 목이 탄다. 지네지옥에서는 지네가 사람 몸의 구멍마다 파고들어 물어뜯는다. 날카로운 대꼬챙이가 열 손톱 사이를 서서히 파고드는 지옥도 있다. 무간지옥 이상의 지옥죄수는 불세존의 하명 없이는 구제가 안된다. 중한 죄업이 많으면 여러 지옥을 돈다.
지옥의 벌을 다 받고나면 축생이나 아귀세계로 떨어져 업보를 다 채우게 된다.

② 아귀 세계

아귀계는 생전에 인색하고 간탐이 많은 사람이 가는 곳이다.
아귀는 배는 엄청나게 큰 데 식도는 아주 좁다. 항상 기갈이 심하고 굶주린 상태다.
물을 먹어도 속에 들어가면 불덩이로 변해 버린다.

③ 축생 세계

보통 지옥 · 아귀의 과보를 다 받고나면 축생으로 가게 된다. 생전에 짐승같이 행동하면 영락없이 짐승으로 태어난다. 우치하고 삿된 견해가 많은 자, 변태적인 음행을 하는 자가 간다. 원칙적으로 돼지부터 시작해서 열두 띠의 순서로 돌게 되는데 개를 끝으로 사람의 몸을 받아오는 것이 보통이다.
동물 중에는 영체가 들어가는 동물도 있고 그렇지 않은 동물도 있다.
일반적으로 포유류와 12띠류 동물에 영체가 들어간다.
파충류 중에는 뱀과 거북이에,
양서류 중에는 두꺼비,
어류 중애는 상어와 잉어에,
조류 중에는 비둘기 · 독수리 · 학 · 꿩 · 제비 · 공작 · 앵무새 · 구관조 · 까치 · 까마귀 등에 들어간다.
곤충에는 영체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사람은 곤충으로 태어나지 않는다.

④ 인간세계

지구촌 사바세계, 남섬부주에 사는 우리들 세계다.
남섬부주는 윤회세계 중 세 번째 등급이라고 볼 수 있지만, 지옥중생에서부터 붓다까지 사람 몸 받아와서 살 수 있는 곳이다.
이 우주에서 인간과 같은 육신을 갖고 사는 곳은 지구가 유일하다. 그러니 지구도 인간도 매우 소중한 존재다. 남섬부주는 마장이 많지만 역으로 그만큼 최고의 수행적지가 된다. 남섬부주는 불신(佛身)을 가진 붓다가 되는 관문이기도 하다.

⑤ 아수라계

아수라계는 성내는 버릇을 버리지 못한 사람이 가는 곳이다.
싸움이 많지만 인간셰게보다 부유다복하다.
1하늘 하품정도의 별도하늘이다.

⑥ 하늘세계 - 욕계6하늘 / 성중하늘

아주 착하게 산 사람이 가는 곳이다. 3번영체로 가는데 40대의 나이로 보인다. 중생들에게는 극락이라 부를 만큼 가기가 쉽지 않은 곳이다.
하늘세계는 욕계6하늘과 성중3하늘로 나눈다.
욕계6하늘은 제석천왕이 관장한다.
욕계6하늘은 1~6하늘마다 각 9품씩 모두 54품이 있다.
6하늘부터 차례로 종래의 사왕천, 도리천, 야마천, 도솔천, 화락천, 타화자재천에 해당한다.
하늘사람들은 용모가 수려하고 의식(衣食)은 생각대로 이루어진다.
병과 고통이 없는 안락한 삶을 산다. 온갖 아름다운 꽃들과 주택들이 있다.
사랑행위는 뜻으로 만족하며 아기는 낳지 못한다.
하늘의 복력이 다하면 대개 인간세계로 온다.
성중하늘은《금강경》에 나오는 수다원, 사다함, 아나함, 아라한이 가는 하늘이다. 여자는 없다.
성중하늘은 3하늘 27품이 있다. 이 중 1하늘 5품 이상은 아라한으로서 윤회를 벗어난다.
영원한 해탈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성중하늘은 공성을 깨치거나 상당한 정도의 선정에 들어야 갈 수 있는 하늘이다.
욕계6하늘 보다 모든 면에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승하다.
여기서부터 성인의 반열에 들어간다.

4. 윤회를 벗어난 성자들이 가는 해탈계

해탈계는 아라한이 가는 해탈오계가 있고 위로는 차례로 도솔정토, 천녀정토, 극락정토, 약사정토가 있다.
그리고 우주법계의 가장 높은 영역에 붓다의 무아속 절대계가 있다. 상적광세계다.
해탈계는 천상세계와는 비교가 안 되는 큰 즐거움을 영원히 누리는 세계다. 참고로 보살8지 이상이 가는 극락정토의 모습을 몇가지 묘사해 본다.
극락정토는 아미타부처님께서 큰 삼매력으로 성취한 세계다.
깊은 고요의 세계, 천상의 수백천배 밝은 광명의 세게다.
보살은 32상을 갖추고 있으며, 몸에서 신광(身光)이 빛난다.
수명이 무량하며 모두 보살의 6신통을 갖추고 있다.
옷은 엷은 아이보리색 하늘하늘한 예쁜 천으로 되어 있고 통바지 차림이다.
하늘을 날아갈 때 미풍에 팔랑이는 모습은 황홀하다.
이렟의 근심걱정 없이 의식(衣食)은 마음대로 이루어지며 무량한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는 환희의 세계다.
그리고 부처님세계는 극락 중에서도 극락이다.
필설로 표현할 수가 없다.

추천  7

이런 글은 어떠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대한민국 8대 호불호.JPG347 우우아아05.29 10:1386169 2
이슈·소식 "노인 보기 싫다" 민원에 창문 가린 요양원…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312 담한별05.29 14:1769295 29
유머·감동 현재 반응갈리는 "나 이게 첫끼에요"의 의미.JPG242 우우아아05.29 14:2671509 13
유머·감동 푸바오한테 사과 땅에 던져서 주는 중국 사육사242 편의점 붕어05.29 10:0193302 17
이슈·소식 성심당 최후통첩 "월세 1억 넘으면 대전역 나간다”185 다시 태어날05.29 16:2655874 10
오이케이크 베데스다 2:13 3 0
남자친구 앞에서 장도연이 오열했던 사건 둔둔단세 2:07 854 0
고양이 산책의 결말1 인어겅듀 2:07 501 1
서양의 꿀 햄.jpg1 수인분당선 2:04 655 0
완전군장 40kg 체감1 친밀한이방인 2:03 1002 0
직구 금지에 빠르게 적응한 업종1 306463_return 2:00 1933 1
이쯤에서 다시보는 서울시 재난문자 오발령사건 당일 서울 직장인의 아침.jpg 굿데이_희진 2:00 1202 0
돼지껍데기+콩가루2 짱진스 1:59 241 0
좋은 선생님이 되는 법 편의점 붕어 1:59 124 0
우리나라가 핵 무기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 마유 1:56 938 0
이쯤 되면 뭐가 본업이고 뭐가 부업인지 헛갈리는 수준 인어겅듀 1:54 1078 0
마음 맞는 친구랑 살면 짱잼일 것 같은 복층 오피스텔1 요원출신 1:53 1884 0
마스크 쓴 줄 알았네 Wannable(워너 1:53 168 0
이대 목동병원 간호사 월급 수준5 Side to Side 1:52 2796 0
조선시대 최고급 디저트.jpg1 311344_return 1:49 1898 0
개인파산하면 받는 물건2 탐크류즈 1:47 3472 0
[속보] '경복궁 낙서' 이팀장, 쉬는 시간 '흡연' 후 울타리 넘어 도주 참섭 1:47 1422 0
대만 딘타이펑.jpg 더보이즈 영 1:47 748 0
안맞으면 지루성 두피염 직행이라는 샴푸2 Jeddd 1:47 3444 0
학폭 논란으로 완전히 바뀐 한국 연예계 따온 1:47 56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