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의전국구] 문재인 전대표가 말하는 혁명 그리고 세종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file3/2018/06/01/8/1/2/812a60e50c2c9b867387c168775e96c6.jpg)
문재인 말하다, 반드시 이긴다!
중간에 혁명에 대해서 말하는 부분이 인상적이라서 가지고 왔소
문재인
헌법재판소나 국회는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결국은 대의민주주의 제도 하에서 국민들의 뜻을 대리하는 도구이다. 그러면 국민들의 뜻을 받드는 것이다.
국민들은 압도적으로 탄핵했는데 헌법재판소가 다른 결정을 내린다라는 것은 생각할 수가 없다. 만약에 그런 결과가 생긴다면 그것은 국민들의 뜻을 제도적으로 관철할 수 있는 그런 길이 봉쇄된다는 것이다. 그럼 국민들은 분노할 것이다. 국민들은 저항권을 행사하는 식의 상황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럼 그때는 정치인들이 나서서 수습한다고 해서 수습이 되지 않는 그런 상황이 될 수있다라는 예측을 한 것이다.
최강욱
그것을 혁명이라고 표현을 했는데 저쪽에서 그것을 가지고 트집을 잡고 있다
문재인
제가 혁명이라는 말에 대해서 시민혁명, 촛불혁명... 너무나 자랑스러운 것이다. 세계에서도 한국사람 대단하다라는 말을 하고 있다. 왜 이 사람들이 혁명에 대해서 마치 폭력적인 것처럼 비극적인 것처럼 공격하는 것일까라고 생각을 해봤더니 알게 됐다.
이 사람들은 5.16 군사 쿠데타를 혁명이라고 했던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은 혁명하면 쿠데타 같은 것이다. 쿠데타는 혁명과는 전혀 다른 것이다. 오히려 4.19혁명을 무너뜨린 것이 5.16 군사 쿠데타이다. 5.16 군사 쿠데타를 혁명이라고 우겼던 사람들인 만큼 혁명이라고 하면 쿠데타같은 것을 생각한 것이 아닐까
최강욱
: 지금 시대는 국민들이 단지 대통령에 하야로, 탄핵으로 끝날 상황이 아니고, 그간에 쌓여있던 대한민국의 적패가 정말 이번 기회에 다 털어지고 정말 새로운 나라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는데 문재인 대표님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세종 스타일이지 태종 스타일이 아니다. 우리는 지금 태종이 필요한 것이 아니냐.
저 사람은 태평성대에 오셔가지고 뭔가를 시스템에 의해서 바른 마음으로 올바르게 사심 없이 하실 분이란 것을 인정하는데 태종처럼 정말 마음을 먹고 나한테 아픔이 있거나 손해가 오더라도 싹 쓸어버리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이것을 자칭 꼴통이라고 주장하는 육사출신의 고급 군인한사람이 저에게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있다.
정봉주
: 처단할 것은 처단하고
문재인
: 그런데요. 사실은 진짜 혁명을 한 사람은 세종이죠. 태종을 쿠데타를 했고요.
|
작성자 새로운 대한민국----------------------------------------------------------
이 부분 들으면서 우리가 바라는 혁명에 대해 다시생각해봤소. 왜 세종일까......
결국 우리가 촛불을 든 이유도 국가, 사회의 체제를 변화시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오.
그리고 안들었으면 꼭 전체듣기를 하기를 추천하오.
현 시국에 대한 이해,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 문재인의 생각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될꺼라고 생각하오.
전체 듣기
http://www.podbbang.com/ch/7064?e=22163363

인스티즈앱
로또 70억 당첨자 계좌 상태..JPG (1등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