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4878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66
이 글은 8년 전 (2017/4/10) 게시물이에요

1. 지금 밝혀지고 있는 안철수의 여러 비리 의혹들은 커뮤 많이 하시는 분들이면 잘 아실테고...
비리의혹 터진 거 다 알면서 해명 하나 제대로 안하고(못하고 겠지만) 후보 검증 필요없고 리더쉽이 중요하다는 둥 이상한 말 대잔치중... 단호하게 대처한다는 건 대체 어떤 건가요?
인성 안보고 공약만 보고 뽑아서 고통당하는 건 10년동안 했잖아요...? 물론 나는 안뽑았습니다 그 두 분



2. 행시 관련해서 문재인한테 실망했으니 안철수 뽑는다는 분들이 상당수 계심.
하지만 지금 대선후보들 전반적으로 행시는 폐지한다는 입장이 다수여서 누가 뽑히든 폐지수순을 밟을 가능성 높구요... 문재인은 폐지한다 안한다 직접적으로 언급 안함.

그리고 자꾸 문재인보고 특채 확대한대서 노답이다 하는데 행시 폐지도 특채 확대한다는 것도 더미래연구소 입장이지 문캠이랑 관계없습니다.

심지어 안철수는 14년 기준 연봉 2456만원 기준을 중위직으로 두고 고위직은 월금 삭감한다고 함
아직 고위직의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확실히 나온 자료는 없는 것 같기는 함
공무원들은 이미 연금도 많이 뜯겼는데 월급까지...또르르....


안철수는 사람이나 비리 별론데 공약 몇 개 내 취향이야! 이래서 뽑는다는 분들 좀 많이 봤는데
문재인은 사람은 착한 것 같은데 공약 한두개 완전 별로야 안뽑아! 검증하고 해명해! 하고 몰아붙이는 게 엄청 심한 듯.



3. 안철수로 적폐청산이 얼마나 가능할 것인지...
제대로 안된다면 처벌받아야 하는 기득권층이 다시 떵떵거리며 잘 살텐데 그럼 왜 추운 날씨에 주말마다 촛불 든 거죠...?
박정희 관련 사업에도 찬성하신 분입니다 안철수...



4. 참으로 공감가는 짤 두 개로 마무리.

이 논리로 주변 사람들을 안철수에서 다른 후보로 영업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막짤처럼 단순히 후보들 간의 경쟁이고 우리는 각자 자유롭게 투표권을 행사하면 된다고 생각하면 안된다고 나는 생각함.
그렇게 따지면 이명박근혜 뽑은 사람들도 정당하게 투표권 행사한 겁니다... 그 피해는 대다수의 국민들이 고스란히 떠안았죠 이명박근혜를 뽑지 않은 많은 사람들도.
나 투표권 있고 누구뽑든 내 자유야! 라는 입장도 어느정도 이해는 가지만 지금 우리나라 상황을 봐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저도 자유롭게 투표권 행사해서 어떤 후보가 뽑히더라도 잘 살 수 있는 나라가 되었으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안철수 지지하기 전에 생각해봤으면 하는 점들 | 인스티즈

안철수 지지하기 전에 생각해봤으면 하는 점들 | 인스티즈


막이슈에 첨 글쪄봅니다 문제 많으면 울면서 삭제ㅠㅠ

대표 사진
아둥아둥
진짜 이 글 제 맘 인 거 같아요ㅠㅠ 왜 이렇게 다들 문재인 후보한테만 몰아붙이는 건지... 요새 언론도 진짜 너묻갑갑해요. 그리고 거기서 거기라는 분들 제발 기권투표라도 해주세요
8년 전
대표 사진
꺄잉뀨잉뿌잉뀨
222222!!!!!
8년 전
대표 사진
유권자
안철수 후보 지지자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재명후보를 지지했다가 문재인씨에게 질릴대로 질려버려서 차악으로 안철수 후보를 찍으려고 마음먹었습니다.

"안철수는 사람이나 비리 별론데 공약 몇 개 내 취향이야! 이래서 뽑는다는 분들 좀 많이 봤는데
문재인은 사람은 착한 것 같은데 공약 한두개 완전 별로야 안뽑아! 검증하고 해명해! 하고 몰아붙이는 게 엄청 심한 듯."

본문에 이 부분, 상당히 오해가 있으신 것 같아 말을 얹어 보자면, 문재인씨보다 안철수후보가 더 사람이 별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문재인 후보만큼 안철수 후보도 의혹이 많고, 몇개는 안철수후보의 편을 들어줄 수 있는게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것도 많습니다. 저는 문재인후보 지지자 분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문재인 지지자 분들은 문재인씨에게 제기된 의혹들이 언론의 집중포화라고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지지자 입장에서 저는 언론의 혜택을 가장 크게 본 쪽이 문재인후보라고 생각해왔었는데 전 이 부분에 대해 깜짝 놀랐습니다. JTBC와 네이버에서 문재인후보를 밀어주는 스탠스라고 생각했거든요. 문재인 후보에 대한 의혹들, 정말 다 조작이고 여론몰이고 언론장악의 산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2) 문재인후보를 최악이라고 생각해 찍지 않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문재인후보는 굉장히 성역화가 되어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우리 달님 우리 달님, 이미지로 정치를 한다는 느낌을 굉장히 크게 받았고 (특히 오유나 엠팍, 여초커뮤니티 등에서) 그 부분이 대선 후보들을 객관적으로 볼 수 없게 만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더 반감이 생겼던 것 같네요.

3) 또 안철수 후보의 적폐청산의지에 대해 지적해 주셨는데, 문재인 캠프에 MB관련 인사가 가장 많은 것은 아시나요? 전 이재명 지지자로서 민주당 경선을 유심히 지켜봤었는데, 안희정후보가 가장 많이 공격받았던 것이 대연정 발언, 또 이번 안철수 후보도 이명박이 밀고 있다 등등..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 둘은 발언이 미래지향적이거나 추측에 불과했으나 문재인 후보는 지금! 현재! 캠프에 MB인사가 많이 들어서 있기 때문입니다. (증거자료는 관심있으시다면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캠프 인사 관련 얘기가 나와서 또 말인데, 문재인 캠프는 사람이 넘쳐납니다. 출신들도 다양하구요.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들이 서로 자기가 공신이라며 내각에 한자리 차지하겠다고 정쟁을 벌일 것이 저는 눈에 훤한데, 그것도 적폐청산의 걸림돌중 하나라고 봅니다.

5) 문재인지지자들이 적폐관련된 얘기를 많이 하는 이유중 하나가, 문재인 후보가 자신의 지지자 이외의 사람들이 적폐라고 몰아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제가 그 누구 못지 않게 적폐에 분노하고 꼰대를 싫어하고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재명후보를 지지했구요. 그런 제가 안철수후보에게 표를 던지겠다고 지지하겠다고 하는데 저에게 적폐라니... 저같은 사람들이 적을 것 같습니까? 경선 때 문재인 후보에게 질려서 안철수를 지지하겠다는 사람이 적을 것 같나요? 그런 사람들을 적폐로 몰아가는데, 제가 화나지 않을 수 있나요? 문후보는 프레임 씌우는 것좀 그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국민입니다. 다들.

뭔가 더 하고싶은 말이 많았는데 정리가 잘 되지를 않네요.. 말이 길어졌습니다. 진짜 답답해서 그랬습니다 진짜로.

8년 전
대표 사진
유권자
위의 것들은 주관적인 입자에서 문후보를 지지하지 않는 이유였다면, 객관적인 이유로는 문재인 후보의 능력입니다.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국회성과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지적능력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근거없는 비방이 아닙니다. 치매설이 처음 돌았을 때 부터였습니다. 치매설의 근거들이 나름 설득력 있었고, 그래도 너무 오바하는 것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문후보의 해명을 끝으로 헤프닝으로 끝날 것 같았는데 그때 문후보가 "허위사실이므로 신고하겠다." 했을 때는 적잖이 충격받았네요. 그 때 처음 돌아섰습니다. 박근혜랑 다를 바 없어 보였거든요.

그리고 자기의 공약을 공부한다는 말, 있을수 있는 일입니까? 다들 자기가 참모들과 고민해서 공약을 짜오는데, (특히 안철수 후보라면 전문분야에서 권위자중 한명이니) 문후보는 참모들이 짜준 자신의 공약을 공부한다...? 저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 공약 마저도 안철수 후보가 미리 내세웠던 공약이 태반이더군요. 정말 수도 없이 많습니다. 저도 문후보 지지자 분들께 한말씀 드리자면 제발 객관적인 입장에서 문후보를 성역화 하지 말고 제가 말씀드린 부분들을 좀 찾아봐 주셨으면 합니다. 진심으로 대한민국이 더 나은 길을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대선 때 현명한 판단 해주시길 바랍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파문의선율리첼
그래서 지금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문재인 후보를 찍기 싫어하는 보수 세력들이 대부분인데 그건 어떻게 설명하실 건가요? 그것도 단지 문후보에게 질렸거나 혹은 치매가 있기 때문에 지적능력이 떨어져서 지지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드러나는 조작 선거유세랑 현충원 참배 사건은요? 그건 참고안하시나요? 지금 벌써 미디어에서 안철수 후보에 관련해서 사건들이 터져나오는데 이런 글은 단지 위급한 상황에 걸고 넘어지는 문재인 후보 네가티브로 밖에 안보이네요
8년 전
대표 사진
유권자
1) 문후보를 찍기 싫어하면 보수입니까? 안철수 지지자중에 보수세력이 대부분인 것이 아니라 보수세력 대부분이 안철수씨를 찍으려는 거겠죠. 이재명 안희정 지지자 대부분이 안철수후보한테로 이동했습니다. 그런데도 문재인후보는 안철수후보 지지자들에게 적폐니 보수세력이니 프레임을 씌워서 이분법적인 사고로 현 대선구도를 바라보려고 하니 이재명지지자였던 사람 입장에서 화가 나는 겁니다.

2) "그것도 단지 문후보에게 질렸거나 혹은 치매가 있기 때문에 지적능력이 떨어져서 지지하는 것인가요?" 그럼 아닌가요? 문재인후보의 의혹이 안철수후보의 의혹보다 대통령 될 자질에 더 흠이 된다고 생각하거나, 문재인 후보의 정치공작이나 언론플레이에 질렸거나, 문재인후보가 안철수후보보다 능력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이유 때문에 문재인후보를 지지하지 않는 것이 문제인가요?

3) 미디어에서 안철수 후보를 공격하면 의혹이고, 문재인후보를 공격하면 언론장악인가요? 문재인후보 지지자들은 매번 그럽니다. 경선 때 부터 그랬습니다. 그래서 질린다고 하는겁니다. 현충원 참배사건 반박 동영상까지 다떴습니다. 저야말로 안철수 딸 논란이나 조폭논란 같은 것들이 문후보가 다급해져서 걸고 넘어지는 걸로 보이네요.

8년 전
대표 사진
호비지아
전부터 문재인 후보 비방글 많이 들고 오시던데.. 치매설은 치매설 유포자 신고 당했고 본인이 아니라고 근거 없는 말이라고 사과했습니다. 그런데도 이렇게 치매설 근거 있는 말이라고 운운 하시니 참....루머 유포 해당 될수 있는말 인것 같네요 적당히 하세요
8년 전
대표 사진
유권자
치매설 근거 한번이라도 읽어보셨나요? 문재인후보가 제대로 반박한 적이 있나요? 그리고 저는 치매설의 신뢰도보다도 그것에 대처하는 문후보에 태도를 비판하고자 치매설을 언급했던 겁니다. 요지가 달라요.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7/4/11 9:35:50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유권자
삭제된 댓글에게
" 치매설이 처음 돌았을 때 부터였습니다. 치매설의 근거들이 나름 설득력 있었고, 그래도 너무 오바하는 것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문후보의 해명을 끝으로 헤프닝으로 끝날 것 같았는데 그때 문후보가 "허위사실이므로 신고하겠다." 했을 때는 적잖이 충격받았네요. 그 때 처음 돌아섰습니다. 박근혜랑 다를 바 없어 보였거든요." 이부분 말씀이시죠?

치매설의 근거들이 '나름 설득력 있었지만 그래도 너무 오바하는 것 같았다' -> '그때 문후보가 "허위사실이므로 신고하겠다" 했을 때 적잖이 충격받았다'

이 문장의 요지가 뭐인것같으신가요... 치매설이 사실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그걸 대처하는게 문제가 있다는 부분을 지적하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8년 전
대표 사진
파문의선율리첼
유권자에게
치매설에 관해 대통령 후보로써 어떤 사람이 관대하게 대처를 할까요? 어중간하게 대처했다간 지적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 나라 맡길 것 같다라는 불안감이 조성될 수도 있는데요? 문후보가 최초 유포자를 신고하는데에 있어서 말도 안되는 근거를 가지고 sns에서 치매설을 주장했기에 명예훼손으로 처벌 받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7/4/11 9:36:0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유권자
삭제된 댓글에게
이래서 문슬람이라는 말이 나오는 겁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파문의선율리첼
유권자에게
어휴ㅋㅋㅋ 그낭 인스티즈 나가세요ㅋ 일베들이 하는 말 그대로 따라하시네요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대한민국에 실제로 받는 사람이 생기면 안되는 계급.jpg
6:00 l 조회 3391
썸녀가 모닝 카톡 보냈는데 그린라이트지?
5:56 l 조회 2816
웸반야마 더블클러치 레이업 + 페이더웨이.gif
5:55 l 조회 83
해외 주식 팔고 국내 주식 투자하면 양도세 비과세 방안 추진
5:52 l 조회 215
에드워드 리 45만원 코스 후기
5:47 l 조회 4491
흑백요리사 2 팀 미션 OOO셰프가 캐리할수밖에 없었던 이유[스포]1
5:45 l 조회 922
흑백요리사 스포) 여자 참가자중 GOAT
5:44 l 조회 899
남친한테 우산 안 가져왔다 하니까.jpg1
5:42 l 조회 657
쿠퍼 플래그 인유어페이스덩크 .gif
5:31 l 조회 62
백종원 출연작중 가장 좋았던 프로그램
5:30 l 조회 470
류승완 감독 신작 휴민트 예고편
5:29 l 조회 135
출장 아가씨를 집으로 불러서.. .jpg
5:27 l 조회 1005
강남에 팝업했던 에드워드 리 45만원짜리 코스요리 후기1
5:25 l 조회 651
모르고 있었던 호빵의 용도.jpg
5:22 l 조회 781
지난주 그것이알고싶다 2005년 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이 이뤄졌던 빌딩의 당시 모습.jpg
5:20 l 조회 4264
차에 사람이 똥싸는 표시
5:17 l 조회 570
세명의 약속장소 정하기
5:12 l 조회 469
조용하게 손절하는 방법.jpg
5:11 l 조회 2449
단골 밥집에서 밥 시켰는데 문자 온 거 봐
5:03 l 조회 2093
한국에서 제일 힘든 등산코스
5:00 l 조회 193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