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세이부 백화점과 소고 백화점에 전시된 마네킹이 트위터리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허프포스트 일본판은 주식회사 소고·세이부의 대변인인 노부히코 씨에게 마네킹에 대해 물었다.
-도대체 왜 이런 '독특한' 마네킹을 만들었나요?
2017년에 '쿨 비즈' 룩이 유행이라 발목 길이의 정장 스타일을 제안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발목 길이'를 고객에게 보여드리려면 땅에서 시선을 떨어뜨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역발상으로 발목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게 된 것입니다.
-이 마네킹은 맞춤한 건가요?
대여했습니다.
파쿠르라는 운동을 표현한 생동감 있는 마네킹을 한 전시회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이걸 매장에서 사용하면 "임팩트 있게 재밌을 것" 같아서 주문했습니다.
(편집자 주) 일본 파쿠르 협회에 따르면, 파쿠르는 "달리고 뛰어오르는 등산 등 이동에 중점을 두는 동작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는 스포츠"다
- 앞으로도 이 마네킹은 매장에서 활용되는 건가요?
'덤블링 마네킹'이나 '점프 마네킹'은 쿨 비즈 스타일의 상징으로 사용해 왔으나, 향후 다른 기획으로도 사용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점프 마네킹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객들이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연출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필수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매장에는 '잠재적으로 원하고 있었던' 물건에 집중할 수 있는 쇼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고객의 발길을 조금이라도 멈추고, '재미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 마네킹은 세이부 이케부쿠로 본점, 소고 지바점 소고 오미야점, 소고 요코하마점에서 사용되고 있었지만, 6월 3일 현재 마네킹을 볼 수 있는 곳은 소고 요코하마점 뿐이다. 요코하마점에서는 6월 2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http://www.huffingtonpost.kr/2017/06/02/story_n_16920704.html?utm_hp_ref=korea

인스티즈앱
[속보] 샤이니 키, 주사이모'에 '불법 진료' 인정..'나혼산' 하차한다 [소속사+키 입장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