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스타일 - 디자인카피.짭.품질보장X
비밀댓글로만 - 탈세하려고. 사업자 등록했으면 비댓할 이유가 없음.
카드결제시 수수료추가 - 불법
현금결제 유도 - 탈세하려고
환불교환불가 - . (7일이내 이유불문 가능)
상당수 판매자가 인터넷 상품 판매를 위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지 않고, 수억원대 매출에도 ‘간이과세자’(연 매출 4,800만원 이하 사업자)로 등록해 세금 혜택을 받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다. 직장인 한모(30)씨는 “20만원짜리 코트 수백 벌을 택배 포장하는 사진을 올려두고는 간이과세자 신고서를 걸어뒀더라”며 “단순 계산해도 매출이 5,000만원은 될 것 같은데 뻔뻔한 것 아니냐”고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사업자 등록한 블로그마켓 중에서도 가짜 사업자 번호도 있다고 함.
국내 한 대형 포털 사이트 블로그에서 유아복 쇼핑몰을 운영하는 이경진 씨(가명)는 최근 시중은행 PB센터를 찾아 세무상담을 받았다.
그동안 매출을 숨겨오며 물건을 팔다 얼마 전 국세청으로부터 '세금폭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탈루소득에 대한 세금과 가산세를 포함해 무려 6000만원의 세금을 한꺼번에 내게 됐다. 경쟁업체가 허위 매출 신고로 국세청에 제보하는 바람에 덜미를 잡혔다.
이씨는 "블로그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세금을 내지 않는데 나만 재수없게 걸려들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버젓이 사업자로 등록했으면서도 운영자와 당사자만 볼 수 있는 일명 '비밀댓글(비덧)'을 통한 은밀한 거래로 세금을 피하는 사례도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 지하경제의 주범인 불법 도박 시장은 이미 25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인스티즈앱
현재 반응 갈리는 이현이 시상식 드레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