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ra라고 한국으로치면 네이버 지식인 같은덴데
주로 영어권 나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임.

제 손목을 잡는 것도 신체적 학대 아닌가요?
어제 제가 더이상 얘길 하고 싶지 않아서 방을 나가는데 애아빠가 제 손목을 잡았어요. 이게 처음도 아니었어요. 제가 임신했을 땐 제 몸을 잡고 흔들었고 제 랩탑을 벽에 던지기도 했었죠. 그러고나서는 헤어지는 건 원치 않는다면서 울더군요. 그는 이게 학대가 아니래요.

학대에요. 그런 행동들은 절대 사라지지 않아요. 그런게 더 심해져서 당신을 당신의 친구들&가족들과 멀어지게 만들거고요. 당신이 돈을 쓰는 걸 제한하기 시작할 거고요. 당신이 하는 모든 걸 컨트롤하기 시작할 거에요. 첨엔 흔들고 잡는 데서 시작해서 결국 당신의 뺨을 때리고 주먹을 날리는 걸로 발전할 거에요. 그리고 아이까지 그렇게 때리게 될지도 몰라요. 계속 그와 같이 지낸다면 당신의 아이는 그런게 정상적인 남녀관계인 줄 알고 자라게 될 거에요. 그가 당신을 죽이려고 할 때 까지 그의 곁에 있지 말고 지금 당장 떠나요. 떠날 수 없다고 느낀다면 여기(WEAVE)로 전화해요. 당신의 지역에 있는 단체를 소개해 줄거고 함부로 당신을 판단하지 않고 당신을 도와줄 거에요.
당신이 다시 돌아와서 당신이 안전하다는 걸 업데이트 해줬으면 좋겠어요.


"네. 흔들고, 잡는 거 모두 신체적 학대에요. 뭐 집어던지는 것도 마찬가지고요. 근본적으로 신체적 학대는 누군가를 때리고, 위협하고, 컨트롤하는 것 모두를 포함해요."

"신체를 때리는 것만 신체적 학대가 아니에요. 밀치고, 흔들고, 잡고, 신체적으로 위협하고, 화를 드러내고, 허락 없이 당신의 행동을 제지하는 것, 그리고 그러한 모든 행동들이 모두 신체적 학대에요."

인스티즈앱
🚨쿠팡 잠수부가 노트북 건져올리는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