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6136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351
이 글은 8년 전 (2017/6/25) 게시물이에요


http://pann.nate.com/talk/333144658#replyArea


서울 4년제 공대 나와서 현재 대기업에서 근무중인 30살 남자입니다. 4년 만난 2살 어린 여자친구가 있는데 처음 만났을때(소개로 만남) 여친은 대학교를 가지 않고 롯데리아에서 그냥 알바중이었습니다. 공부가 재미없다가 수능 끝나자마자 알바를 했다는군요. 한군데에서 알바를 오래하면 지겹다고 1년마다 알바를 바꿉니다. 




그땐 여친도 어리고 저도 취업 준비하고 있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신경쓰지 않았는데..솔직히 저는 여친이 시간이 좀 지나면 뭐 간호조무사 자격증이라도 따서 병원 직장에서 일을 하던가, 아니면 대학 안나와도 공부하고 배우면 딸 수 있는 자격증들..제가 잘은 모르지마네일아트, 피부관리, 보육교사, 마사지 등등..그런쪽 자격증이라도 따서 직업을 갖고 일을 하고 자기개발을 할 줄 알았습니다. 





4년이 지난 지금 여친은 여전히 그냥 카페 알바중이네요. 주5일 아침부터 오후4시까지 알바하고 주말엔 저랑 데이트합니다. 왜 큰회사는(롯데월드나 패밀리레스토랑 영화관 등) 알바 오래하면 직원까지 올라갈 수 있으니 좀 몇년씩 해봐라..해도 지겹다며 1년마다 알바를 여전히 바꾸고 있습니다. 요즘은 백세인생인데 미래에 대한 생각이 아무것도 없고 28살이 되도록 알바만 하고있는 모습을 보니 답답하고 정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렇다고 집이 잘 사는 것도 아닙니다...




제 나이도 이제 결혼할 나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여자와의 미래가 도저히 그려지지가 않습니다. 19살때부터 28살까지그냥 알바만 하고있는 게 이젠 한심하다고 느껴질정도입니다.


저랑 만난 시간이 시간인만큼 여친은 제가 당연히 자신과 결혼할줄 압니다. 
정도 있긴 하지만 부모님도 여친을 안좋아하시고 그런모습을 보니 그냥 저랑 비슷한 학벌과 직장을 가진 여자랑 선을 봐서 결혼하고싶습니다. 제가 나쁜놈인건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부터 고민하고 있었던 거라 제3자의 입장에서 조언을 구하고자 글 올린건데 생각보다 많은 댓글이 달리고 톡선까지 갈 줄은 몰랐네요..



오늘 공휴일이기도 하고 얘기할 것도 있어서 저녁에 여자친구를 잠깐 만났습니다. 마침 여자친구가 오늘 카페에서 있었던 얘기 하길래 대충 맞장구쳐주면서 진지하게 언제까지 알바만 1년마다 갈아탈거냐고.. 나이가 이제곧 서른인데 작은 회사도 아니고 서른넘어서도 누가 알바 써줄 것 같냐고. 공부라도 하든가 기술이라도 배워서 자격증을 따든 뭐든 직업과 작은 직장이라도 다녀야하지 않겠냐고 말했습니다. 




그래도 4년동안 만났는데 딱 헤어지기는 그래서 넌 나랑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는것같은데 이런식이면 곤란하다...

내가 뭐 몇십억 몇백억 자산가도 아니고 대기업이라고 해서 몇억씩 버는것도 아니고 평범한 집안에 평범한 직장인인데 우리 둘이 같이 살려면 너의 월급이 얼마인지가 중요한것보다 

미래에 대한 너의 책임감이나 인식, 성실성이 훨씬 중요한데 넌 그게 하나도 안보인다고 그래서 난 자신이없다고 그냥 단도직입적으로 얘기했습니다.




전에도 말하긴했는데 너무 심각하게 얘기하기도 뭐해서 그냥 넌지시만 말했었어서 그런지 여친이 좀 당황하고 민망해하더라구요. 전 솔직히 그래도 좀 그럴싸한 변명과 다짐이라도 듣고싶었는데....




자기는 결혼하고 계속 알바하면(콜센터나 마트 등등 주부알바도 많다고) 그래도 다른 직장인들보다 시간적 여유가 많으니 삼시세끼 요리 잘해주고 집안도 예쁘고 깔끔하게 유지하고 육아 청소..등등 집안살림과 내조하면서 알바비로 경제에 보탬도 하고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생각이었답니다.. 그게 더 좋은거아니냐고.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줄 알았답니다. 


그게 싫으면(싫은줄 몰랐다고..티 많이냈었는데 쩝) 알바 그만두고 뭐라도 배우고 해서 직업을 가질테니 너무 나쁘게만 생각하지말고 좀 기다려달라네요...여자친구가 저런 생각을 갖고있는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되려 저한테 그게 더 좋은거아니야? 라고 물으니까 할말이 없어지기까지 하더라구요...; 


좀 더 정이 떨어지고 확 깼지만 여친이 너무 붙잡고 다른모습 보여주겠다길래 딱 한달만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때까지 제가 보기에 아니라고 판단되면 그냥 딱 접을라구요. 여친은 귀염상에다 착하고 저를 많이 따르고 이해심많고...알바관련 빼고는 너무 괜찮은데 연애의문제가 아니라 결혼의 문제라 안타깝고 착잡하긴 하네요. 무튼 많은 조언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취직 전에는 취업준비로 너무 바쁘고 할게 많았고, 취직하고나서는 회사 일이 정말바쁘고 제자신부터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미처 여자친구 직업이나 직장 일에 대해 진지하게 설득하고 서포트하거나 따로 알아봐준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여친이너무 의지가 없었던것도 있지만... 

한달 동안은 그래도 제가 남자친구로서 기다리면서 제가 여친스스로 플랜을 만들고 열심히할수 있게 최대한 응원하고 밀어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10년을 그렇게 살았는데 솔직히 뭐 한달만에 개과천선하고 바뀔것같진않지만... ㅜ ㅜ 다시한번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이런 글 쓰서 미안하지만, 그 여자 취집준비 하고 있네요. 빨리 끝내실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 17개 답글쓰기
 2016.08.15 21:07
추천
335
반대
196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댓글들 이상하네.... 알바만하면 한심하고 어긋나는건가??? 왜지??? 남들한테 피해주는것고 아니고 남 등는일도 아닌데 왜 이렇게 욕을먹어야하지.... 알바만 한다고 취집준비를 한다니......각자 추구하는게 다를수고 있는건데..누굴 부양할의무가 있는것도 아니고 각자 자기 가치관이 있는거지..... 서로 안맞으면 헤어지면 되는거고... 난 8년째 직장생활 하고 있지만 외국처럼 알바만하고 그러다 휙 여행가고 그렇게 살고싶단 생각한다... 선진국은 알바만한다고 이렇게 쉽게 함부로 사람을 평가하지않는다....
답글 97개 답글쓰기
ㅋㅋ 2016.08.15 16:38
추천
327
반대
4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여친분은 그냥 님이랑 오래 만났으니 님이랑 당연히결혼하는줄 알 것 같은데요? 결혼하면 알바 하겠어요? 때려치고 집에서 놀기나 하지...고졸에 대학안가고 알바비 적고 이런게 문제가 아니라 미래도 없고 그냥 생각자체를 안하는 한심한 처자네...헤어지고 본인 급에 맞는 여자 만나세요. 결혼은 현실입니다.
답글 6개 답글쓰기
 2016.08.16 00:46
추천
222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추가글 보고 쓰는데.. 여친같은 와이프를 원하는 남자들도 있어요. 님은 아니지만. 객관적으로 맞고 틀린 건 없어요. 둘 사이에 합의되면 그러고 사는거죠. 어차피 직장 있어도 애기 낳을때 돼서 쫓겨나야 하는 회사면 여친 상황이 훨씬 나아요. 직장 다니던 여자들 애 낳고 알바 할 엄두 못내거든요. 마트건 카페건 베이커리건 안해봐서요. 근데 여친은 알바경력 많도 하니 애기 낳고 좀 길러서 어린이집 보내놓고도 알바 하러 나갈 수 있는거고요.. 10년 가까이 쉼없이 일한 것 같은데 그만하면 사람 성실하구만 우리나라에 양질의 일자리 일하는 사람 몇이나 된다고 여기에 글을 써서 그렇게 욕을 먹여요. 님 기준에 안맞을 뿐이지 여친 인생이 맞고 틀리고는 아무도 판단할 수 없는거에요. 그리고 님이 그렇게 말하면 발끈할법도 한데 금방 또 직장 찾아보겠다 하는 거 보니 착하고 좋은 사람인거같은데 너무 상처주지말고 끌어안고 가든지 님 입맛에 맞는 새여자 찾든지 하세요. 추가글 보고 님 여친이 괜히 짠해져서 댓글 달고가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님이 님 여친 인생 맞다틀리다 할 권리 없어요. 그냥 님이랑 생각이 달랐던거 뿐이에요. 님 논리대로라면 또 다른 사람 눈엔 님 인생도 한심할 수 있는거에요.
답글 26개 답글쓰기
뜨헉 2016.08.15 16:47
추천
213
반대
3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제 남동생이라면 헤어지라고 조언할꺼에요. 심하네요. 그나이 먹도록 알바만 하고.
답글 0개 답글쓰기
ㅜㅠ 2016.08.16 01:21
추천
12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빙신ㅋㅋㅋ결혼할때되니까지가눈높아진걸이제와서여친알바탓... 그냥 싫어졌다고해ㅋㅋㅋㅋㅋㅋㅋ그사람인생에돌던지지말고ㅋㅋㅋ너같은애들이젤치사한거다
답글 3개 답글쓰기
남자차카게살자 2016.08.16 00:50
추천
123
반대
2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쓴 놈에게 말한다..
니가 오래 사귄 나이들고 별볼일 없는 여자와 헤어지는 구실을
아주 그럴 싸하게 올려놓았다만..

넌 정말 치사하고 나쁜 놈이다..

연애기간 동안 단 물 쓴물 다 빨아먹고..

이제 결혼할 때 되니..
직장여성이 더 좋아보이는 거 아니냐?

에라이 쌍 나쁜 새기야..

4년 제 나와서 대기업 다니면..
충분이 너 버는 것으로 그럭저럭 잘 살아갈 수 있다..

헌데 넌 그것이 싫은 것이다..

너가 어디가서 지금의 여친 만날 수 있을 거 같더냐?

개 은 착각하지 마라..

니 여친은 그래도 널 위해...너의 사회적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가사에 충실하고..
내조를 잘 하겠다는 여자다..

그런 여자가 게으르고 미래가 없는 여자로 보이더냐?

여자에게 너가 미래이면 안되는 것이냐?
여자에게 가정이 잘 돌아가고..
아이를 잘 키우고..
남자의 사회적 성공을 위해 내조하는 것이 
목표가 되면 안되는 것이냐?

어디서 너의 같잖은 욕망을 감추려고..
오래 사귄 착하고 선한 
니 여친을 비난하려 드느냐?

너같은 새기들이 이 땅의 여자들을 된장녀로 만들고..
로 만드는 것이다..

내가 볼 때..
니 여친은 너에게 아깝다..


고작해야 대기업 시한부 인생인 주제에..
함부로 니 여친을 평가하지 마라..


그리고 더이상 어리석은 선택하지 마라..


넌 어디가서도 지금의 여친만한 여자를 만나지도 못할 뿐더러..
만날 자격도 없는..
형편없는 새기니까..
답글 22개 답글쓰기
남자ㅇㅇ 2016.08.15 22:00
추천
112
반대
15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동안 한번도 안쉬고 알바만 한거면 나름 열심히 산거 같은데?
답글 5개 답글쓰기
이거 2016.08.15 18:59
추천
105
반대
9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백수보단낫지않나요? 결혼이야 안하면그만이지 왜 여자친구를 욕해요? 자기계발만하다가 헛된꿈만가지고 그냥저냥 일하는사람태반입니다 제가생각하기엔 그 여자분이 더 아깝네요 헤어지세요
답글 15개 답글쓰기
남자Soyoyu 2016.08.16 02:02
추천
8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남자들은 딱 보면 감이 오지 않나? 이양반 비겁한 변명하고 있다는거 ㅋㅋ 그냥 싫어졌다고 말해 ㅋㅋ 공개된 공간에서 여자친구 욕이나 먹이고 한심하다 쯧쯧
답글 2개 답글쓰기
남자관세음보살 2016.08.15 22:58
추천
7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일이라도 하는게 어디여 그냥 싫으면 헤어지면되지 백수보단 낫구만 뭔말들이 이리많아 ㅅㅂ
답글 0개 답글쓰기
 2016.08.15 16:44
추천
72
반대
2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아니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어떻게 수능끝나고 28살이될때까지 알바만 하냐......헤어지세요.....사람이 기본 마인드가 있어야지.....나같음 남친보기 다른사람들보기 쪽팔려서라도 무슨 자격증이라도 따서 직장다니겠다...
답글 0개 답글쓰기
ooooops 2016.08.16 00:04
추천
7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헤.어.지.고 싶다. 답은 정해져 있는 것 같은데. 뭘 사람들한테 의견을 물어보나. 물어보긴.
답글 3개 답글쓰기
남자슈퍼맨 2016.08.16 01:49
추천
5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전 남잔데요 참비겁하네요 여친을 만나기전부다 알고 만났으면서..??
그냥 같이 결혼이란 동업할 여자를 만나고 싶다고 글을 적는게 맞는거 같은데..
그런다고 욕할사람은 없어요.
너무 사랑하는데 여친의 저런모습만 싫으신거 확실한가요??
결시친 글들보면 자신에게는 관대하면서 
상대방에게는 자기는 이만큼 가췄으니 상대방도 가춰야 한다라는 글들이 많던데.. 
자기 미래에대한 자신감없는 사람들의 변명이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기분나쁠지 모르지만 제가볼때 님도 미래에대한 준비가 없는사람이에요.
언제 짤릴지도 모르고 월4~500벌면 불안해서 어떻게 살아요??
답글 0개 답글쓰기
ㅎㅁ 2016.08.15 16:34
추천
55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다른 여성분들은 이 글을 보고 뭐라고 하실진 몰라도 저도 여자지만 확실히 정 떨어질 것 같습니다. 알바를 해서도, 월급이 작고 안정적이지 않아서도 그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의지 박약으로 보일것 같습니다.
답글 0개 답글쓰기
으이그 2016.08.16 03:23
추천
5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결혼해서 종년부리듯할거면 놔줘라. 근데 꼭 이렇게 순종적인여자 만나다가 돈은 잘벌지만 인성 여자로 잘못 갈아타서 결혼까지해가지곤ㅋㅋㅋㅋ방황하드라 ㅋㅋㅋ왜 그렇겠니..?솔직히 지금 여친 외모맘에들고 성격 고분고분하니 본인하고 잘맞으니 4년이나 만났겠지..그게 잘맞는건데 현실적으로 눈돌린다고 반대되는 여자만나서 이게 맞는거라고 합리화하게되고 빨리 결혼까지하게되는데 막상 결혼하니 성격 안맞고 본인이 머슴같이 느껴지고 존중도 못받고 ㅋㅋㅋ이러니 또 착했던 전여친 그리워지고 방황하는거지
답글 1개 답글쓰기
한식자격증따자 2016.08.16 00:59
추천
5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난남자가 이미 여자한테 이글쓰기전에 맘떠난같음 근데 한달기다려준다고하는것도 웃기네 ㅋㅋ 이미맘떠낫으면서 뭘기다려줌? 여자가 바뀌면 지금그마음 바뀔수잇을거라고생각하세요?
답글 0개 답글쓰기
 2016.08.16 01:58
추천
48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후기보니까 더 확신이 든다. 여친이 너한테 훨씬 아깝다는 거. 그냥 다른 여자 만나고 싶은 거라고 솔직하게 말해 변명하지말고ㅋㅋ 여자친구한테는 뭐 그렇다 치는데 인터넷상에서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한테까지 착한사람인척 여자친구랑 결혼생각하는척 하고 싶니?
답글 0개 답글쓰기
남자지나가는사람 2016.08.16 10:57
추천
4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울4년제 그것도 공대나온 너도 취업준비 힘들게 했는데, 고졸에 취업나이 넘긴 여자가 제대로된 취업이 가능할거같냐? 지금 이 헬조선에서?

그리고 솔직히 요즘 여자들 10년 20년 보고 취업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냐? 공무원 아니면 애낳고 몇년후에 그만두는건데. 
남자쪽이 부당하고 책임의무가 큰건 맞는데 그건 유교, 조선을 이어온 헬조선의 분위기라 어쩔 수 없다.
대기업 들어갔다고 멋지게 꾸미고 다니는 여자들도 눈에 많이 들어오고 그 기대치를 여자친구에 맞추는거같은데, 결혼할때 돼서 너도 웃기지않냐?

물론 남여가 바뀌면 난리가 날 사단이긴하지. 서울4년제 대기업 여자와 고졸의 알바인생 남자라... 애초에 고민거리도 안될거다.

솔직히 글쓴이도 간호조무사 네일케어 등등 하라고 하는데 이거나 카페, 편의점 알바나 다른게 뭐냐. 어차피 평생 직업은 힘든일들인데.
단기간 일하고 계속 직장바꾸는건 안좋지만 중요한건 그런거 보다 다른걸 봐야지.
버는 족족 명품사고 치장하고 놀러다니는데 쓰는지, 나름 저축도 하고 결혼 준비도 하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남자는 맞벌이를 생각하는데, 여자는 외벌이를 생각하는거같다. 결혼까지 생각한다면 이부분을 명확하게 집고 넘어가야지.
위에 말했지만 여자가 공무원이나 한분야의 재능이 없다면 헬조선에서 애낳고 계속일하는건 불가능하다. 하더라도 애는 누군가가 봐줘야하고, 아내가 삼시세끼 집에서 밥주고 집안일 해주는건 힘들지.
평생 맞벌이를 원하는게 아니라면 차라리 지금처럼 일하는게 집안에 도움되는건 똑같은거 아냐? 평생 맞벌이를 원하면 지금부터 공무원 여자 선을 보고.

그래도 쉬지않고 일을 했다는건 좋은 일인데, 결혼 직장 가치관이 너무 안맞네.
현시대에서 여자쪽도 딱히 잘못은 없다. 그렇게 만든건 사회지.
자기짝 자기가 찾을테니까 알아서 잘하겠지.

그런데 서울4년제, 공대, 대기업, 자기계발... 등등 이런 단어 뉘앙스로는 노는 물이 달라 힘들다는걸로 느껴진다.
물론 똑똑하고 돈잘버는 여자도 좋지만, 4년을 만났으면 장점도 있으니 만났겠지.
뭐 스스로 결과는 정해놨겠지만, 속이 보이는게 불편해서 글써봤다.
답글 5개 답글쓰기
기브 2016.08.15 18:18
추천
44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10년째 알바만 하는 여친에게 정이 떨어집니다 | 인스티즈여자입니다. 빨리 헤어지세요. 그렇다고 선봐서 후다닥 결혼하지 마시고 본인과 비슷한 환경의 여자와 연애도 많이 해보시길 바래요. 지금 여친은 아니올시다.
답글 0개 답글쓰기

대표 사진
다링다링
둘다 이해는 가는데.
서로 가치관 미래관아 다른것 같고 그 미래관이 다른걸 십년이 지나서야 알았다는건 얼마나 그런 대화가 없었는지 잘 알려주는 것 같네요.
이미 남자쪽에서 여자를 내려다보고 있는 상태에서 누구의 잘잘못을 가리기보다는 그냥 서로 다른 길을 가는게 좋지 않나 싶은데.
가치관이 다른걸 틀린거로 생각하고 직장 안다닌다고 자기보다 아랫사람으로 생각하는 것 자체에서 이미 행복한 결혼생활 기대하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요

8년 전
대표 사진
실패전문가
남녀 바꿔서 보면 소름 돋아할 사람이 많을 것 같네요. 남자가 알바만 하면서 직업여성과 결혼을 꿈꾼다면..
8년 전
대표 사진
BTS 찜
이미 마음 떠났는데 자기합리화에 변명으로 보임... 정말 사랑했다면 진작에 진솔한 대화도 하고 여친을 위한 방향도 찾아주고 그랬을텐데 여튼 합리화 하지말고 얼렁 헤어지세요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본인이 주인공인 소설보낸 저속노화 의사3
6:07 l 조회 6557
의외로 귀한 여자 조건...txt3
5:50 l 조회 4049
뜬금없는 내용의 금지 표지판이 있다는 건 누군가가 실제로 그것을 했다는 증거다
5:48 l 조회 1448
돈많은 서장훈이 쟁여놓고 먹는 아이스크림...jpg7
5:46 l 조회 10013
의외로 가족끼리 하면 안 되는 것
5:45 l 조회 563
장첸 vs 면가. 술먹다 시비붙어서 길거리 야차룰 뜨면
5:38 l 조회 59
조회수 뽑기로 작정한 안성재...jpg
5:36 l 조회 4359
잘생긴 사람에게 별안간 정뚝떨 되는 순간.cap
5:32 l 조회 2753
비틱질 올타임 레전드
5:29 l 조회 232 l 추천 1
치어리더 출근 직캠 영상에 단 댓글이 박제되어버린 아저씨
5:28 l 조회 8494
[나혼자산다] 구성환 이사 가기 전 다짐.jpg
5:20 l 조회 4174
KBS 연예대상 시상하러 온 황오동 금귀걸이
5:14 l 조회 1395
옛날 30대와 요즘 30대의 와꾸 차이2
5:11 l 조회 8567 l 추천 1
엄마아빠랑 같이 자고싶은 골든 리트리버의 선택ㅋㅋㅋㅋㅋ
2:44 l 조회 635
서울,경기 지하철 미친 냄새들...jpg3
2:44 l 조회 5950
핑계고 시상식 홍현희 봐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0 l 조회 1241
낙엽 피카츄
2:12 l 조회 462
이런 여성타운 생기면 인기 터질 듯.jpg4
2:09 l 조회 2221
한국식 칭찬 특징.jpg
1:59 l 조회 2895
요즘 초딩들의 개쩌는 자전거 꾸미기2
1:57 l 조회 2542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