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671919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제78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영화 '파리의 사생활' 시사회 30명 초대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한 강남 고3의 수시에 관한 생각
48
8년 전
l
조회
11752
인스티즈앱
이 글은 8년 전 (2017/7/30) 게시물이에요
갠적으로 국가탓이 맞는듯...
3
연관글
한겨례 안수찬 사태에 대한 한겨�m와 오..
흔한 카이스트생의 시.jpg
3
THUNDER BOY
CHEN BAEK XI
인터넷 덕분에 어느 지역 상관없이 좋은교육을 받는게 아니라는걸 과외하면서 깨달았죠
8년 전
민트색
민트
그래서 수시도 최저 보지않나요? 저분이 말씀하시는 모의고사 3~4등급은 서연고 최저 택도없을텐데
8년 전
Wanna One 박우진 그리고 기다릴게 임영민
성운특별시 구르미♡
22222222 그리고 이걸 많이 늘리먄 좋겠어요
8년 전
이현정
미쓰에이 지아입니다
근데 저런사람 서울대에 은근 있어요 저희 서울대 선배가 말하길 같은과에 수학 한번도 4등급이상 맞아본적이 없는사람도 있대요
8년 전
에프엑스 크리스탈
서연은 최저 없는 전형도 있어서... 10개 대학 중에 최저 미적용 전형 없는 대학 고려대 밖에 없는 걸로 압니당 사실상 모의고사 3~4등급이라도 충분히 높은 대학 갈 수 있죠..
8년 전
성열아
자체발광 이호원❤
웬만한 대학들은 거의 다 최저 있는데 뭐...
8년 전
딸기콩땅
수시를 줄이는게 답임 저정도면 뭐 정시로 가도 되겠구만
8년 전
나의 모든걸 사랑해줘
옷촛
지방도 지방마다 달라요.. 저도 지방인데 수시 비중 늘어나면서 이 동네 학교들 대학 진학 성적이 안 좋아졌어요. 아직도 정시에 매달려 있는 상황이라서 수시 비중늘어나도 감당을 못 하더라구요. 생기부쓰는 것도 미흡하고 그래서.. 선생님들도 다 정시 준비하라고 말하고 다니십니다
8년 전
뚜비비투삐
진짜 돈많으면 좋은학교 가는 거같은뎁....지방은 정보도없고........
8년 전
hbrnrnr
수시의 문제점은 학교실적때문에 학교에서 공부잘하는 학생 학생부를 어떻게든 좋게만들어줌.. 내신수정 등 부정한 방법으로 만드는 경우 많음
차라리 공평하게 수능으로 가는게 맞음
8년 전
혜정뀨
22맞아요 저도이렇게생각해요
8년 전
18ooo18
저희 지역이 학원가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지역인데 저런 글 보면 어느정도 공감은 하지만 방과후나 인강 이런거 아무리 많아져봤자 어차피 똑같아요... 인강 아무리 좋은거 많이 들어도 현장에서 관리받으면서 다니는거랑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당
8년 전
에ㅔ에에에에에에에
수시 때문에 성적 좋은 애들 학교폭력 묻는 거 하루이틀 아님......
8년 전
최윤
음 국가제도 문제는 맞아요! 수시가 문제가 있다는 말도 수시로 대학간 사람이지만 공감해요.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정말 수능으로 그 등급이 나오면 어차피 그 대학 못 가요. 그리고 수시는 애초에 성적 좋은 사람을 뽑으려는 목적보다는 이 전공, 이 과를 위해 노력하고 성실하게 성과가 두드러지는 사람을 뽑는 전형이라.. 성적으로만 수시 지원자들을 평가하는 건 논리적으로 결함이 있다고 생각해요.
8년 전
옹성우"
222
8년 전
택르망 질로
리옹 출신
444 수시도 전형 나름이라...
8년 전
plzdontkillme
다 필요없고 5:5나 해줘요
8년 전
항상사랑해
우리 지역이 교육환경이 진짜 열악해서 1시간거리로 학원 다녔는데 많이 달라요... 교육 수준 차이를 인정해줘야해요 이걸 서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학생들, 젊은 사람들 다 도시로 보내야 공평한거에요
8년 전
이현정
미쓰에이 지아입니다
이제는 공부잘하는 고등학교로 갈게아니라 공부못하는 고등학교로 가서 내신잘따는게 유리해요...
8년 전
나냐냐냐냐아냐냐
근데 애초에 서울이랑 지방이랑 입시에 대한 정보의 양이나 질이 너무 차이 많이 나여...ㅠㅠㅜ.. 지방에는 제대로 된 논슐학원 하나 없는..
8년 전
뚜비비투삐
근데 지방 34등급은 중앙대꿈도못꾸는데...
8년 전
아니이게뭐야
ㅇㄱㄹㅇ... 그정도는 지거국도 힘듬
8년 전
익인19
?
인정합니다
8년 전
빅토르 니키포르프
온 아이스
특목고 자사고만 가능한 등급이죠
8년 전
SNU college of medicine Prof.
서울대 의과대학교수
맞아요 웬만한 국립대 넣기 힘든 성적 아닌가요? 친구들 보니 창원대 기준 내신 3 중후반이 지원하고 합격 혹은 추합 하던데..
8년 전
정재현윤오
저 글에서는 논술전형이예요 강남에서 3~4등급 힘들긴 마찬가지예요ㅠㅠㅠㅠ
8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전부쳐봐라
수시 비중 늘리는 거 해결책이 절대 못됨 ㅠㅠ 다른 방안을 고려해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8년 전
익인19
?
솔직히 저 제도 별로라고 생각하는데... 말만 학종이지 결국엔 성적순으로 뽑고 ㅋㅋ
8년 전
리버사이드
산하엽
비평준화 지역에서 학교 다니는 사람 뼈저리게 공감하고 갑니다,,,,
8년 전
SNU college of medicine Prof.
서울대 의과대학교수
요즘들어 진짜 수시치기 많아지네요 수시 정시 다 각각 힘든점이 있는건데ㅋㅋㅋㅋㅋㅋ 수시는 뭐 삼년 내내 놀고 등록금만 내고 대학교 거저 가는건줄 알겠네요..
8년 전
SNU college of medicine Prof.
서울대 의과대학교수
추가) 그리고 오히려 대학 내에서 정시로 온 친구들과 수시로 온 친구들 서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데 요즘 이런 분위기를 계속 만드니까 계속 이런 일이 나오는것 같네요 항상 역지사지가 필요한 듯 싶습니다
8년 전
리바이 아커만 병장
학군 빡센 지역에서 학교 다니는 사람 진짜 핵공감합니다...
8년 전
Spidey
근데 지금 내신이3점대인데 운좋게 대학 잘가도 수업못따라갈거같음
그래서 정시공부열심히하려고 합니다....
8년 전
아기물고기 포뇨
수시치기 왜케 많죠 요즘... 누가보면 고등학교3년내내 놀고먹다 대학교 가는 줄 알겠네요ㅜ 이건 수시 정시 문제가 아니죠.. 정시비중을 더 늘리면 시골애들은 대학못가요ㅠ 학원과외 없는 곳도 많고 가정형편때문에 사설인강 못듣는 애들도 많아요 이러면 또 불평등이 생기겠져...
8년 전
이 넓은 우주에 끝없이 표류해
RM - 10_표류
그래서 최저가 있는 것 아닌가요. 저도 지방사람인데 내신 2정도 맞는데 모의고사 1-2 뜹니다. 지방에선 2 나오면 중앙대 못 써요... 나름의 장단점이 다들 있습니다.
8년 전
정재현윤오
뭔가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계신 것같은데 저분 3~4등급 학종으로 가신게 아니라 논술로 가셨어요!!!! 논술은 비강남지역 비서울권에서도 3~4등급이면 많이 쓰지않나요?...
8년 전
Avici!
섀럥햬
지방학생들한테도 나름 고충이 있는데 사실 서연고 올 정도면 다들 그 정도 실력이 돼서 오지 학교가 입시를 몇 년을 했는데 바보도 아니고 들어올 실력도 안 되는 사람을 뽑진 않아요 다들 자기는 전산오류전형이다 하면서 장난쳐도 다니다 보면 다들 왜 이 학교에 붙었는지 인정하게 됨
8년 전
원우♥
왓어뷰티풀원우데이♥
서울에서도 2나와도 중대 못써요.. 그리고 수시가 그 학과에 열정있고 그런애들 뽑는취지인건 알겠는데 솔직히 지금 그 의미가 변질된것같아요 당장 학교에서도 3년내내 국교 지망하던애 윤교로 바꿔쓰게하고 사회학과 지망하던애 지리학과로 바꿔쓰게하고 이런상황에서..
그리고 최저에 대해 덧붙이자면 논술은 어느정도 최저있지만 학종은ㅋㅋㅋㅋ서울대 일반전형부터해서 몇몇대학을 제외하곤 없어요
8년 전
원우♥
왓어뷰티풀원우데이♥
그리고 지방 학생들도 노력하는건 알겠는데 누구나 노력한다고 대학 다 갈수있는거 아니잖아요 서울애들도 다 노력해요 물론 그 노력의 양을 정량평가 할수는 없지만요
8년 전
걍l다니엘
수시 비율이 너무 늘어나긴 했지만.. 교과나 종합으로 지원하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띵띵 논것도 아니고, 지방에서 인서울 높은곳 지원하려면 교과로는 못해도 3년 내내 1점대는 나와야 지원할텐데... 게다가 최저도 있고.
저 분말대로 확실히 정책 문제 맞는 것 같아요. 지방도 고르게 지원을 해줘야 합니다. 지방엔 서울같은 특화된 학원도 없고, 공교육 방과후 시설도 그닥 좋진 않기 때문에..정보량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차이납니다..ㅠ
8년 전
ORANGEALE
방탄소년단
그래도 지방 1-2등급보다강남 3-4등급이 훨씬 잘갈거에요.....
8년 전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
정시도 힘들지만.... 솔직히 3년동안 내신 관리하는갓도 힘듦 ㅠㅡㅠ 선생님들 비위맞춰가먄서 1년에 약 4번의 시험을 잘보는건 실력도 실력이지만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ㅠㅠ 수시 정시 둘 다했지만 수시는 1학년때부터 힘들었고 정시는 2학년 2학기부터 준비했는데 1학년때 난 정시야 ~ 하면서 공부 안 하는 애들 보면 힘들었음.....물론 정시도 힘들지만 ㅠㅡㅠ
8년 전
태봄이
저희학교는 서울에 있는 일반고인데 내신따기도 어렵고 모의고사도 월등하게 잘 안나와요 무엇보다 학생수도 엄청 적고 특히 여고에 이과면 한 학년이 50명조금넘는지라 1등급 2명밖에 안나와요ㅠㅠㅜㅜ말은 내신형학교라는데 내신으로 거의 못가구요 수능으로 가야하는데 진짜 답없,,,
8년 전
국어
Proud
그냥 수시 정시 5:5로 해주세요..
8년 전
라세
저 광역시 아닌 그냥 지방 사람인데요. 수시 정시비율 5:5 아니면 6:4로 늘리는게 맞다고 봐요. 저는 특목고 다니는데 지방사람들 우리도 노력해!! 내신 따는게 얼마나 힘들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일반고 다니는 친구들 말 들어보면 내신 진짜 꿀빨더라고요. 저희 학교에서 성적 중간정도 하던 친구 못버텨서 일반고로 전학갔는데 전교일등 하더라고요 물론 그친구도 열심히 했지만ㅎㅎㅎ... 학종의 취지는 알겠는데 그게 변질된 것도 사실이잖아요?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이라는 곳에서 스펙 안좋아도 내신 좋다고 뽑아주고.. 진짜 교육환경 열악한 곳 아닌 이상 지방 탓할 필요 없어보입니다. 인터넷으로 모든걸 알 수 있는 세상인데요. 서울애들만 아는 고급 정보가 있다고요? 서울 10위권 대학에서 서울대 빼고 저희 학교에 설명회 왔는데 그런거 없던데요. 그리고 이번에 고대 최저 높아졌다고 불평하는 학생들도 있던데 솔직히 전 이해 안되네요. 문과 기준으로 그 학교를 정시로 가려면 수능에서 몇 개 안틀려야하는데 그 최저면 많이 봐준거 아닌가요. 난 3년 동안 스펙쌓고 내신챙기느라 수능공부할 시간이 없었다 이건 당연히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ㅋㅋㅋㅋ
8년 전
원해 짐니 짐니
당연히 5:5가 맞다고 봄 정시가 제일 공평한 시험인데 학교 수준은 학교마다 다 다른데 그걸 일일이 다 봐주는 것도 아니고 수준을 본다고 하더라도 크게 차이 나는 것도 아니니 그냥 제발 5:5로 했음 좋겠네요... 정시 문을 자꾸만 닫으려는 게 이해가 안 돼요
8년 전
Wing지훈
비율을 5대5로해야된다 생각함ㅠㅠ
8년 전
차가운이곳은10도
❤세븐틴=로즈니티 ❤
누구나 다 노력은 했죠...저기서 말하는 수시는 수시등급은 좋으면서 정시 등급은 한참 떨어지는 수시지원자들이랑 원문 쓰니랑 비교했을 때 원문 쓰니가 억울하다고 한 것 같은데... 수시 성적 좋고 정시 심하게 뒤처지지 않는 분들은 해당사항 없다고 저는 생각해요...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남편 집나가서 찾으러 나갔다 화분맞아 죽을뻔함
일상 · 1명 보는 중
와 이거 주작이길 바람 진짜
이슈 · 2명 보는 중
AD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이슈 · 5명 보는 중
사무실 매너 위반 하면 시말서 쓰게 한다는 회사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단독] 정용진, 스타벅스 대표 전격 경질 (+ 입장문)⚠️
이슈
학교에서 오예스 먹였다고 민원넣은 학부모..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네일아트 나 가성비 너무없어? ㅠㅠㅠ
일상
트럼프 총격사건 직후 샐러드 먹는 할배
이슈
장원영이 신붓감에서 탈락한 이유
이슈 · 1명 보는 중
남편한테 월세 받고싶은데 어찌해야하나요
이슈
AD
컵라면땜에 부부싸움한 이유
이슈
경북대 에타에 이런 글이 올라오다니
이슈 · 2명 보는 중
AD
독일 혼욕탕 후기
이슈 · 2명 보는 중
AD
매주 스타벅스 배달 시키는 아내.jpg
이슈 · 1명 보는 중
임실 치즈가 유명해진 이유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이 가방 솔직히 8만원 점 에바지...
일상 · 2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이슈·소식
l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219
고르기·테스트
l
구운 채소 甲은
204
이슈·소식
l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
259
이슈·소식
l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141
유머·감동
l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132
이슈·소식
l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99
유머·감동
l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92
정보·기타
l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131
정보·기타
l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82
정보·기타
l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99
정보·기타
l
주작이길 바라는 소개팅 전 카톡
71
정보·기타
l
이제 같이 죽기로 결심했다는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 X토끼 근황 .jpg
119
이슈·소식
l
만나이 충 너무 싫어
121
정보·기타
l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76
정보·기타
l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
68
바나나 장인
3:19
l
조회 1
할아버지가 데려온 개
3:17
l
조회 48
아이가 우는 이유
3:15
l
조회 47
외국인들의 한글 문신
3:13
l
조회 4
금손 아빠의 선물
3:11
l
조회 76
심상치 않은 식습관
3:08
l
조회 62
라면스프 쫀드기
3:07
l
조회 6
전설의 비누공장 신입사원
3:07
l
조회 148
순댓국을 영어로?
3:06
l
조회 87
라바 옐로우 짬뽕
3:04
l
조회 543
PC방 대화 모음
3:03
l
조회 242
현대판 조삼모사
3:01
l
조회 230
센스있는 직원의 다과상
2:56
l
조회 290
봉춤의 이상과 현실
2:56
l
조회 727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태연이한테 물어봤어? 이어서 라이즈 원빈한테 물어봤어?
24
정국이 에어팟 놓고 공항왔나봐ㅋㅋㅋ
26
그룹 PT중인 고도비만 친언니
8
하닉 1주 이거 개웃기넼ㅋㅋㅋㅋㅋ
36
나이먹으니까 진짜 아이돌에 관심없어지는구나
29
신박한 청소차
1
2:42
l
조회 289
스팸이 된 이유
2:39
l
조회 446
리듬게임 고수 레전드
2:39
l
조회 702
격하게 먹고싶다!
2:36
l
조회 276
민망한 사고
2:32
l
조회 318
5만원권 체감
2:32
l
조회 530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16
1
아내의 더러운 과거...
11
2
교수 : 바느질을 너무 잘해서 재봉틀로 한 것 같다
3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2
4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
2
5
장사의 신이 말하는 장사 3가지 금기
6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82
7
아이돌판 세대차이
8
손님 아기가 이뻤던 식당 사장
9
라바 옐로우 짬뽕
10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
47
1
렌즈하나로 이쁘장에서 ㄹㅇ 연옌급 개짱예 될수도 있는건가
3
2
배민 가게측이랑 싸웠는데 배달문제로
32
3
너네 입조심 잘해라
1
4
피치항공 오사카 당알치기 플랜 웃김
8
5
옆집이 울 집 택배 던져서 옮겨놓는데 어케? 40
6
6
ㅇㄴㅇ이 왜 더러움?
5
7
샤갈 키 150인데 놀이공원 갔다왔다니까
8
27살인데 손절 9명 했는뎅
4
9
와 지금 바람 걍 가을바람임
3
10
핑잘봄/봄웜브, 봄웜라💦제발🧎이거 사 주시긔🙏
6
11
브라입어도 꼭튀인거 너무 스트레스 받아..
1
12
나 못생겻는데 보정 개잘해서 요즘 팔로 많이 오르는중이거든ㅋㅋㅋㅋ
4
13
이제 씻고 자야하는데 드라이기 눈치보이네...ㅎㅎㅎ
1
14
러브버그 7월 초에는 없어지겠지...?
2
15
아 미친 모기 피.. 내가 먹은듯
2
16
난 공중화장실 써야해서 마약 강경반대함
2
17
친구가 원나ㅇ이 아니라 바람만 펴도 손절해야해
1
1
팬미팅에서 하는 게임 중에 그나마 재밌는 게 뭐가 있을까?
7
2
성인이 커피 안 마신다 하면 무슨 생각 들어?
39
3
핱시 성민 저정도면 그냥 온리유경인게 맞지?
5
4
핱시 최종
1
5
아니 근데 핱시 우열 유경
9
6
지금 인티하는 사람들 대충 몇 년함?
55
7
한 회사에서 10년씩 일하는 사람들은
4
8
우열이 규리 지목한 이유
13
9
빅뱅 서베이 못하거나 실수한 사람 되게 많은가보다..
2
10
라라스윗 맛잇는 거 왜 이제야 알앗지
1
멋진신세계
이것도 촬영중 아닌데 너무 세계서리 코어다
2
멋진신세계
이건 촬영 중도 아닌데 무릎꿇고 맞고 있는거네ㅋㅋㅋㅋㅋ
9
3
김은숙 차기작 사극+태몽인가봐
5
4
김태리는 차기작언제와? 소통앱같은거 있어?
1
5
진짜 덕후는 드라마가 끝났다고 끝나지 않는다<<<명언임
2
6
와일드씽 아직도 영화관 걸려있나?
1
7
넷플 아웃랜더 재밌어??
1
8
멋진신세계
습스 원래 신인도 8명인가 9명주고 상 진짜 많이 줌
5
9
내방이라면 어디 할래
55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