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pann.nate.com/talk/336599595
저는 미혼이고 저희 아버지 혼자 택시운전으로 돈 버시는 외벌이 가정이에요.
자식은 저밖에 없는데 아버지 어머니가 좀 늦게 결혼을 하셨어요. 아버지 마흔, 어머니 서른넷에 결혼하셨고 자식은 저밖에 없어서 세 가족이에요.
워낙 늦게 결혼하셔서 처음부터 집은 서울에 아버지 명의로 한채 있었는데 세주고 부산에서 전셋집 계속 옮겨다니다가 엄마 명의로 된 아파트로 이사할 때 외할머니께 8천 정도 주고 거기서 살고 있어요.
아버진 저 6살? 쯤 회사 관두시고 가정주부하시다가 12살 때부터 지금까지 택시운전하시고 어머닌 저 9살때 교직 그만두셨어요.
저는 부산 살다가 대학때문에 고시텔에서 거주하는데 여기서 판글 읽고 또 읽다 보니까 수입이 다 200이나 250을 훨씬 넘나드시는 것 같아서요. 그 아래면 생활이 빠듯하고요.
근데 저는 제가 멍청한 건지 모르겠는데 진짜 잘 모르겠어요. 저희 아빠 환갑 지나셔서 연금 나오시는 거 합쳐도 200 될까말까인데 여태 세 식구 나름 풍족하게 살았거든요... 지금도 서울에는 세 준 집 있고 부산에 엄마명의로 된 32평짜리 아파트 이렇게 있어요.
서울 집의 세로 산다는 건 어불성설인 게 세준 집에서 월세를 수년째 안내고 있는 상황이구요. 2012년부터 2016년까지는 아버지가 뇌졸증이라 일을 쉬셨는데도 딱히 밥을 굶는다던가 하는 일은 없었어요. 그리고 우리 집 차도 없어요. 아버지가 완전 낡은 차 타고 다니시다가 폐차시킨 지 오래 됐어요. 지금은 일 다시 시작하시고 연금도 나오시니 수입은 제 말대로 200정도 될거에요.
지금까지 딱히 세식구 어려운 적 없었는데 저희 집만 특이한 건가요? 아니면 늦게 결혼하셨으니 기반이 있어서 그런 건가요?
답변 좀 해 주세요. 전 아직도 진짜 잘 모르겠어요.

인스티즈앱
🚨故안성기 소속사 입장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