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문제 발생 대학 학생도 아니고 전혀 관련 없는 사람입니다.
길어서 읽기 힘드신 분은 맨 아래에 3줄 요약과 첨부된 사진만 봐주세요.
모든 카톡과 페메한 사진은 첨부되어 있습니다.
표절한 친구를A 영상 원작자를B라 하겠습니다.
저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 중 한 명으로 같은 동아리였습니다.
B가 아이디가 없어 글을 대신 올립니다.
4일 전 B가 페이스북에서 고등학교 때 같은 동아리였던 A가 본인의 대학 총학생회가 올린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A는 총학생회). 그 영상에는 made in에 A의 이름이 단독으로 올라가 있었습니다. 영상은 B가 고등학교 방송제 때 만든 것과 컨셉, 구도, 카메라 워킹 등 모든 장면이 똑같았습니다. 그 영상이 B의 영상과 같다는 생각은 B만 한 것이 아닌 같은 동아리였던 다른 친구들 그리고 B의 영상을 전교에서 상영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때 한번 본 다른 동창들도 느꼈으며 B의 친구가 B를 태그해 이게 어떻게 된 영문인지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댓글들은 전부 삭제되고 B는 A로부터 그 게시물에 댓글을 달지 말아달라는 터무니없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A는 자신이 타 과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영상을 만들었는데 그게 왜 문제가 되냐는 당당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만 줬다며 메이드인에 A의 이름이 당당하게 혼자 올라가있었고 고등학교 방송부 시절 쓰던 공용 아이디 아이핀 조회를 해보니 A의 대학교가 여러번 발견되었습니다.
이렇게 모든 증거가 확실한데 표절을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당당하게 나오는 태도에 화가났습니다.
또 사과를 요청해도 어차피 B 마음대로 생각할텐데 자신의 말이 무슨소용이냐고 되묻는 태도, 잘못한사람이 사과를 받아주지 않을 것 같아 사과를 하지않겠다는 말이 정상적인 사고를 지닌 사람이 할 말일까요?
그 친구가 사과를 하고 표절을 순순히 인정한다면 그냥 넘어가려고 했으나 뻔뻔한 태도에 질려 B의 페이스북에 이름을 모두 가리고 전후사정을 모두 올렸습니다. A는 게시물을 확인하고 카톡은 계속 답장이 없더니 전화를 계속 했습니다. B가 못받는다 카톡에서 말하라고 해도 20통 넘게 끊임 없이 했습니다. 그러더니 협박성 카톡을 보냈고 거기에 아무 반응이 없자 그 다음날 아침까지 전화를 했습니다.
저희는 이 친구와는 거듭된 대화에서 말이 안통할꺼다 생각해 A의 학교 총학생회 페이지에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학생회에 페메를 하니 A에게 개인카톡으로 연락이 와서 저희가 자신을 비방할까봐 카톡방을 나갔고 둘이서만 해결 할 일을 학교 언급을 하며 페이스북에 올린 것을 문제 삼는다는 투로 카톡을 보내왔습니다. '미안하다'라는 말은 들어가있지만 누가 보기에도 잘못을 여전히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그러한 태도를 저희 때문으로 책임 전가를 하더라구요. 영상을 달라는 요구에도 삭제했다며 없다고 주장하던데 과연 사실일지도 의문입니다.
A의 남자친구에게도 페이스북 메세지가 왔습니다. 사과를 했는데 왜 그러냐며 분명히 익명으로 올린 페이스북 게시글 댓글 반응을 캡쳐해 오히려 저희 잘못을 만들어내어 지적했습니다. 그 후 오히려 저희가 사과를 하지 않으면 자신들도 사과를 하지 않겠다, 끝까지 해보자라며 메세지를 보내왔습니다. 여기에 대해선 답해줄 가치가 없을 것 같아 답장을 하지 않았습니다. 페메 한 사진 역시 밑에 첨부해놨습니다.
A의 남자친구와 페메 후 A는 전보다 더 당당해진 태도로 카톡을 보내왔습니다. 또한 처음과는 계속 말이 달라지는 것 역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저히 A와는 대화가 통할 거 같지 않아 물어물어 총학생회장 번호를 얻어 전후사정을 모두 설명드렸습니다. 총학생회장님은 책임자로서 사과를 해주셨습니다.
A는 8시간 후 카톡 답장이 왔고 저희의 요구사항을 적어 보냈으나 방금의 사과는 다른 사람이 써줬다고 생각 들 정도로 소름돋는 태도 변화를 보어줬습니다.
몇 시간 뒤 A의 남자친구가 조롱글이라 할 수 있는 수준의 자칭 사과문을 페북에 올렸고 그의 친구들이 모두 조롱하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동아리에서 만든영상은 '함께' 만든 영상이아닌 아이디어에서부터 기획,촬영,편집 거기다가 포스트잇에 쓴 글씨마저도 B가 직접 쓴것이었고 나머지 동아리 친구들은 출연이나 보조스탭이었습니다. 연출은 물론 단독연출이었습니다.
여기서 A는 이 영상은 물론 다른 영상과 무대에서도 책임지고 한 것이 없습니다.
?️3줄 요약
1. 영상 표절 후 잘못 인지 못하고 오히려 당당한 태도
2. 남자친구 역시 비꼬기 시전하며 적하반장
3. 총학회장은 사과를 했으나 A와 A의 남자친구는 발광

made by에 당당하게 이름이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톡에서의 저희 말은 모조리 무시하고 나갔습니다.


A가 전화를 못받는다, 단톡에서 말하라 했지만 저희가 단톡에서 하는 말은 모두 무시했습니다.
총학페이지에 페메를 보내자 온 카톡입니다.




처음엔 표절을 인정도 안하더니 인정 후에도 당당한 태도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표절한 영상의 원작자라니... 기가 찰 뿐입니다.






A의 남자친구와 페메입니다.

미안하다라는 말이 들어가면 사과라고 A는 생각하는 듯 하는데 그동안 모든 사과에는 잘못 부정, 책임 전가, 저희가 일을 키웠다는 등 도저히 사과로 볼 수가 없었습니다.


총학생회장님과 대화 8시간 후A 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그동안 누차 말했음에도 저희가 왜 일을 키웠는지 이해를 안하고 있습니다. 미안하다라는 말이 들어갔다고 모두 사과가 아닐뿐더러 표절한 영상은 학교 총학생회 페이지에 공개적으로 올라갔는데 사과문은 못 올라갈건 뭔가요.
┏ 아래부터는 A의 남자친구가 올린 글














인스티즈앱
🚨위고비 부작용오고 제정신아니었다는 이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