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69442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40
이 글은 5년 전 (2021/3/24)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2,30대 젊은이들의 눈물... | 인스티즈 

2,30대 젊은이들의 눈물... | 인스티즈 

2,30대 젊은이들의 눈물... | 인스티즈 

2,30대 젊은이들의 눈물... | 인스티즈 

2,30대 젊은이들의 눈물... | 인스티즈

대표 사진
미닛에이드오렌지
맘이 아파서 그 어떤 말도 하기 힘드네요...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뉴이스트 영원을 노래해  뉴이스트 사랑해🐷
청년 문제를 볼 때마다 그 어떤 단어로도 표현이 되지 않을 만큼 참담해요..... 솔직히 더 살고 싶지 않은데 가족들 친구들 있으니까 죽지 못해 살고 있거든요....
5년 전
대표 사진
김쩨알  김선호 나랑 결혼해
아프지 마세요... 우리 같이 살아요
5년 전
대표 사진
골든차일드 영택  @GNCD_TAG
다른 곳에서라도 부디 행복하길 바랍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진주강다니엘  강동원의 여자
GIF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5년 전
대표 사진
묭묘
모두 더 이상 아프지 않길 바랍니다 슬프네요ㅠ
5년 전
대표 사진
Dasha
첨부 사진이게 떠오르네요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이응202020
남일 같지가 않아서 더 마음이 아프네요.....
5년 전
대표 사진
아르주나
세상에 아프고 외롭고 불행한 사람이 한 사람도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게 소원이라면 소원이네요

5년 전
대표 사진
raraland
헛된 꿈은 독이다라고 적힌 거 왜이렇게 안타까우면서도 공감이 되는지...
5년 전
대표 사진
장자  胡蝶之夢
그냥 이렇게 살기힘들게 할거면 안락사나 합법화해줬으면 좋겠음.. 진짜 소원임 애매한 휴유증으로 살아나는것 안고 확실하게 죽을수있다면 무조건 택할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괴도_키드
진짜 마음아파요....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THE ORAL CIGARETTES  👏👏👏👏
다들 행복했으면 하네요
5년 전
대표 사진
NCT 재현_
진짜 울컥하네요....ㅠㅠㅠ 우리 다같이 행복합시다...
5년 전
대표 사진
오롤롤로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5년 전
대표 사진
TaeHyung Kim  🐯🐻🐶
요즘 세대보면서 윗세대분들이 너네는 다 있는데 뭐가 힘드냐고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전에 어떤 강연에서 그러더라구요. 요즘 세대가 힘든 건 단순히 먹지 못하고 입지 못해서가 아니라 더는 나아질 거란 희망이 보이지 않아서라고요. 경제가 더 안 좋았지만 성장하던 시기에는 희망도 있고 공동체가 굳건해서 먹고 살긴 힘들지언정 서로서로 으쌰으쌰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아니잖아요. 더 나은 삶이 있을 거란 희망은 없는데 공동체도 붕괴돼서 더 힘들어한다고 하더라구요.
무조건 비교하고 더 안 좋은, 더 힘든 쪽을 생각하면서 내가 더 낫다고 위안 삼으라는 충고보다는 서로가 서로의 힘듦을 이해해줄 수 있는 분위기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힘듦이란 게 정량화할 수 없는 거기도 하고 상대적인 거니까요. 본인에겐 별 거 아닌 일이 누군가에겐 죽도록 힘든 일일 수 있고, 남에겐 별 거 아닌 일이 나에겐 엄청 클 수 있잖아요. 또 같은 사람이어도 상황마다 시기마다 그 고통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데 왜 나는 했는데 너는 못해? 이런 마인드로 사람을 대하진 않았으면 해요. 갈수록 마음으로나마 의지할 곳도 없어지면 얼마나 힘들겠어요...

5년 전
대표 사진
5959탱9
공동체의 붕괴라는 말 너무 공감해요... 요즘 너무 개인주의적인 사회가 되어가다보니 사람들과의 유대가 많이 약해지고 있다는 느낌이들어요ㅠㅠ 조금 더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구야구양
공감합니다...예전과 지금은 많이 달라졌죠
5년 전
대표 사진
빨간머리앤 시즌4  Anne with an "E"
마자요..옛날엔 옆집이랑 교류도 많이 했는데 이젠 집에서 한발짜국도 안나가도 배달시켜서 먹고 .... 공동체가 무너진게 큰거 같아요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수능용단어장
맞아요. 해결책은 서로 연대하는거죠.
5년 전
대표 사진
김카이럽  살앙햅 김종인
진짜 남일같지 않다
5년 전
대표 사진
세번째
너무 슬퍼요...누군가가 죽고나서의 유서를 보는 느낌은 어떨지..
5년 전
대표 사진
다시 만나자
마음이 아프네요
5년 전
대표 사진
정성찬 부인  
근데 남의 이야기 같지 않아요 당장 저도 졸업하면 사회로 이제 나와야 하는데 무서워서 휴학하고 싶고 무서워서 그냥 인생이 쫑나면 좋겠다가도 부모님 생각하며 버티기도 하고..
5년 전
대표 사진
여름소년
남 일 같지 않아서 눈물이 나옵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ㅏㅏㅏㅏㅏㅏㅏ
무슨 마음인지 너무 잘 알겠네요..제가 매일 하는 생각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강슬기(28)  네이름을가만불러보면사랑인것같아
정말 죽기는 두려운데 이렇게 살기는 싫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하루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막상 사회에 던져진 느낌이 들고 나니깐 그러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자꾸 불안감도 크고 걱정만 늘어요 그래서 참 마음이 아픕니다 무슨 감정을 느끼고 살았을지 아주 조금은 저도 아는 감정 같아서요 참 마음이 이상하네요
5년 전
대표 사진
후뚜루
다 같이 삽시다 꾸역꾸역 버티자구요 우리
5년 전
대표 사진
히흐히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게뜨
성인이 되고나서 참 많이 드는 생각은 죽을 이유도 없지만 살아갈 이유도 없다는거예요. 그렇게 한없이 무기력해지다가도 자식 먹여살리려고 아직도 일을 하시는 부모님을 보며 그나마 삶을 놓으면 안되겠다 하고 버티고 사는거같아요..
5년 전
대표 사진
청초한  주얀
2
5년 전
대표 사진
블랙핑크로제
33 이런 생각 많이 했어요
5년 전
대표 사진
자두곰도리  만다꼬즈 BTS BoA
44
5년 전
대표 사진
金善禹
55 아직도 고생하시는부모님 호강시켜드리고 싶어서 삽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Sonne
너무 마음이 아파요.. 완전히 남일이 아니라 더 와닿기도 하고.. 모든 청년분들 힘내셨으면 좋겠네요.
5년 전
대표 사진
!!!!!??!!
유서 보고 눈물 핑... ㅜㅠ
5년 전
대표 사진
빨간머리앤 시즌4  Anne with an "E"
마음이 아프다..ㅠㅠㅠㅠ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왜 이제서야 돌아왔는지 모르겠는 남돌 갈발 비주얼
15:17 l 조회 418
그 시절 한국 국대 축구선수들 성격...jpgif2
15:05 l 조회 2078 l 추천 1
엘프 헤메코에 이어 슬리데린상
14:54 l 조회 937
트위터에서 알티탔던 드라마 참교육 후기....twt
14:52 l 조회 1806
여름 청춘물 느낌난다는 신인 아이돌 미감7
14:44 l 조회 5281
포토그래퍼의 디렉팅
14:24 l 조회 584
프로포즈 빠꾸먹은 친형11
14:21 l 조회 12729
냥이의 거북이 활용법2
14:20 l 조회 6182
신입 때문에 회사 망할뻔함34
14:20 l 조회 13366 l 추천 1
이화여대 김치찜 전형 없냐ㅋㅅㅋ17
14:19 l 조회 11134 l 추천 1
노란수박1
14:18 l 조회 1366
집 열쇠 숨기기 좋은 진짜 감쪽같은 가짜 돌 모형11
14:18 l 조회 10083
아직까지 플미로 판매되는 '촉촉한 황치즈칩' 먹어봤다 vs 못 먹어봤다22
14:16 l 조회 6184
??? : 지성아 너한텐 왜 모든게 공짜야????
14:16 l 조회 6157 l 추천 1
서브웨이에서 안먹는 채소 두가지만 뺄수있다면?4
14:16 l 조회 789
리센느 'APT '댄스커버
14:15 l 조회 210
조만간 여름 역주행곡으로 뜰거같은곡..jpg2
14:12 l 조회 3229
결혼정보회사에서 거절하는 여성, 남성 유형1
14:11 l 조회 3400
3기신도시 & GTX 노선
14:08 l 조회 1957
일본인 남돌이 말아주는 편의점 단백질 정식.jpg1
13:50 l 조회 188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