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방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뮤직 (국내)
e)(o lucky one ll조회 211676l 209
 출처
 
1개월 전
차주은  사생활
이렇게 그냥 덮고 가도 되나 싶은 큰 사건이긴 하죠... 대국민 몰카같기도
•••답글
1개월 전
으앙.
버닝썬은 무조건 다시 수사해야하는거 맞는데

저런거랑 별개로 본인한테 떨어지는 이익들을 비교하면서 결정한거 아닐까요 삼성 이재용이 감옥 갔다고 삼성 직원들이 현타와서 그만두는 사람 없잖아요?

•••답글
이재용이 지은 죄랑 yg가 지은 죄랑 같나요....
•••
2 그리고 일반인들과 엄청난 돈을 버는 연예인들을 비교선상에 놓는 것도 웃기네요
•••
물론 다르고 비교 선상 안되는거 저도 알지만 극단적인 예를 들어봤어요! 우리나라 최고 대기업이여서요!
•••
이미지로 먹고 사는 연예인이랑 아무리 대기업이어도 일반인들이랑 비교는 아주 잘못된듯
•••
쩨이호오오오로록!  쩨이홉은제가호록하겠습니다
저분들은 다른 소속사에서도 모셔가지만ㅠ(물론 와쥐보다는 좀 맘에 안드실순있죠), 샘송에서 임원정도로 경력쌓으신분들이야 다른회사에서 데려가주지 밑에 직원들은 채용준비 다시해야하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 비교가 너무...ㅠㅠㅠㅠㅠ
•••
22 저도 이렇게 생각해요 본인들 커리어 쌓는데에 지원을 많이 해주니까 갔겠죠..
•••
노르웨이계 거창인  정말 잘생겼죠?
333333333333
•••
황민현(5)  민현이의 유년시절
박건후거누야  거뉴귀요미🐰
77 기본적으로 지원 많이 해주고 수익 배분 좋은 기획사라고 알고 있어요. 각자 이익에 따라 움직인 듯 보입니다. 계약한 연예인들에게 죄를 물어야 할까요? 잘못한 사람은 따로 있는건데 왜 연좌제를 적용하는건지요. 이 글 쓴 의도도 모르겠고요.
•••
임찬규  엘지⚾GS항공🏐위너슈주포레
1010 먼 이런...인티에서 20년 전의 시민의식같은 글을 봐서 좀 당황스럽네요
•••
11 이런거 저런거 다 따지면 삼대 다 별론데요?..
•••
회사 사이즈가 다르잖아요...
•••
13 YG가 아티스트 대우 좋으니까 그렇죠
•••
aboutU_  도경수볼말랑말랑
16161616
•••
 
1개월 전
대니대니
솔직히 좋지 않게 보이는 건 사실이에요.
•••답글
타카다_켄타  사랑하는 켄타에게
 
1개월 전
sonhhh
오 수현님도 계시네요
•••답글
1개월 전
피가로 가르시아  로테 양심 챙겨
근데 재계약했다고 제3자가 뭐라할 순 없죠 누구보다 신중한게 그 한복판에 있는 본인들일텐데요 이거저거 다 따져서 낫다싶어 남은걸텐데
•••답글
YG가 아티스트 의견을 많이 충족시켜주나봐요
어디서 본 것 같긴해요

•••답글
1개월 전
뿌뿌까
본인들 인생인데 뭐라할자격 있는사람들이 누가 있을까요 오히려 이런 연예인들 욕할시간에 실질적으로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을 비난해야한다고 생각드네요
•••답글
뭘 말하고 싶은건지… 차라리 불매를 할거면 확실히 불매하고 현재 범죄 저지른 사람들에 대해서나 수사 촉구 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무슨 21세기형 연좌제도 아니고 이런 식으로 생사람을 잡아요
•••답글
펭수 여친  펭수와 사랑하는사이
임찬규  엘지⚾GS항공🏐위너슈주포레
사랑하고 사랑해  당신에게 사랑과 존경을
어이가없음 책임전가하는게 더 심각한 일 아닌가요ㅋㅋㅋㅋ
•••
곰돌이잉  메롱
IlIllIlllIlIIIl  빌보드핫백1위가수팬
지욘  지욘너무보고싶어ㅠㅠ
 
그렇게 치면 대기업 직원들이나 대기업 취준생들 다 나쁜 사람들이에요
•••답글
1개월 전
  
근데 현실적으로 아티스트들도 개개인 이익 따져가며 소속사 고르는거죠 뭐,,
yg는 정산도 그렇고 아티스트 입장에서는 굉장히 좋은 회사라고 들어서인지 별 생각없네요

•••답글
반복된치즈켘  포슬포슬 망개떡
1개월 전
종길
손호준님은 현재 yg 아니라고 하네요
•••답글
1개월 전
큥알큥알
뭘 이렇게까지... 계약한 연예인분들이 잘못한 것도 아니고 연예인에게 소속사만큼 중요한게 없는데 계약했다는 이유로 비판비난받는건 진짜 아닌거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컬리켈리킬리
연예인들이랑 일반인들이랑 다르지않냐고 하시는데 연예인들도 대형 중소형 1인기획사 따라 차원이 달라요...배우도 대형쪽으로 대본도 훨씬 잘들어가고 지원이 차원이 달라요 그런것 까지 대중이 이해해줘야 되냐고 하시면 할말은 없지만요
•••답글
1개월 전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이 글이 말하고싶은 의도가 뭔지...; 재계약 한 연예인들도 한통속이다 같이 욕해야된다 뭐 그런건가요?ㅋㅋㅋㅋ
솔직히 저같아도 다른사람들이 범죄를 저질러서 어떻게되든 알빠아니고 당장 내 이익이 중요할거같은데.. 직접적으로 나한테 피해끼치는거 있지않는이상ㅋㅋ

•••답글
1개월 전
TEDDY 박진성  general teddy
진짜 별걸 다 참견하네요
•••답글
1개월 전
임찬규  엘지⚾GS항공🏐위너슈주포레
음.... 저분들이 죄인인가요? 잘못 저지른 사람들만 비판합시다
•••답글
1개월 전
#SEVENTEEN  세븐틴해줘서고마워
이익도 좋은데 연예인은 이미지가 생명이지 않나... 그 사태를 알고도 재계약 한 거 보면 이해 안 되긴 함
•••답글
좀 인정합니다. 불매하자는건 아니고 그냥 이해안되는 사람들만 조금씩 정떨어지길 바라네요. 이렇게 정떨어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점점 일이 없겠죠. 막 사회적으로 대중들이 똘똘뭉처서 불매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냥 음...그렇군이라고 축적한번 하고 나중에 뭔 사건터지면 같이 쌓여서 더 이미지 안좋아지면 좋을것같습니다.
•••
인티포털 댓글에서는 혼잣말 말고는 반말쓰시면 안대여
•••
넵 감사합니다
•••
1개월 전
훔쨔리
그래서 저 배우들도 불매하자는 건가..?
•••답글
1개월 전
뽀로로맛탕
연예인은 이미지가 생명인데 만약에 YG에 계속 머무는게 본인에게 치명타라 생각했으면 나왔겠죠
현실은 YG사건 이미 다 잊혀지고 있죠 제대로 된 처벌도 이루어지지 않았는데요..ㅋㅋ

•••답글
1개월 전
착한짱구  꿈은 도망가지 않아
AKMU 제발 YG에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YG라니 소비하고 싶지 않아지는 것도 사실이네요...
•••답글
악뮤인터뷰가 잊혀지질 않네요.. 소속사를 옮기느니 은퇴하겠다고..
•••
와이지보다 더 좋은 회사들이 많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자본도 빵빵한 편이고 이리저리 비용 많이 드는 콘서트도 코시국 전까지 전국적으로 열어줬고 음반이랑 엠디 퀄도 좋고 음악적으로도 크게 터치 안하는 거 보면 아티스트한텐 이득이라 생각해서 재계약한 것도 이해 가요...!

•••
약뮤정도면 소속사 어딜가든 좋은 대우로 갔을꺼고 계약시 자신의 음악에 터치하지 않는 조건을 걸면 되는거죠.. yg랑 재계약에 은퇴 운운한건 자기들 음악을 좋아했던 팬들에 대한 예의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yg 자본 없어서 하이브에게 700억 받았어요..
•••
저희가 보면서 느끼는 것과 아티스트가 느끼는 게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어떤 상황인지, 평소에 어떻게 대우 해주는지 실제로 보는 게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본인들한테도 이득이니까 재계약한 게 아닐까요..! 그리고 하도 이런 저런 말들 많았으니까 저렇게 얘기한 게 아닐까 생각도 들구요

당연히 와이지때매 실망하고 새 회사로 옮겼으면 하는 마음 이해해요 저도 악뮤 좋아하고 전엔 회사 옮겼으면 생각 했었으니까요ㅜㅠ

•••
나비냥에게
가사들이 너무 예뻐서 악뮤 노래 좋아했던 만큼 소속사 이미지 안고 가지 않았으면 했구요..본인들에게 이득이어서 재계약했겠지만 그과정에서 자기들을 좋아해주는 팬들에 대한 배려 없는 인터뷰를 했다는데 실망했습니다 ..자기들에게 yg재계약이 중요했다를 강조하기 위해서였다 할지라도 은퇴를 저리 쉽게 입에 담을수 있다니요..너무 실망스러웠네요..악뮤가 좀더 팬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길 바래봅니다
•••
1개월 전
부엠더블유  Highlight
오...아티스트들 덕분에 이미지 회복이 잘 되고 있군요....ㅎㅎ
•••답글
1개월 전
wave
곱게 안 보임
•••답글
1개월 전
연휴가 갔다
근데 결국 저사람들이 벌어주는 돈으로... 죄값안받고 잘살잖아요
•••답글
1개월 전
himini
회사들 안다녀 보셨나요 윗물이 맑아야됩니다 다니는 동안 괴로워요 그렇지않음 대단한 멘탈을 가져야는거죠
•••답글
1개월 전
토 시 로
YG가 연예인들에게 잘해주긴 하죠...
•••답글
1개월 전
Real My  넌 나의 사랑
연좌제를 논하지 말라고 하기엔... yg엔터 소속된 너무나 많은 연예인들이 그 사건에 연루되었던 거 같네요...심지어 회사의 방향을 결정할 사장이 그런 일에 있었다는 건ㅎㅎ 저라면 바로 나왔을거 같은데
•••답글
욤뇸뇸뇸  뚱땅땅뚱땅
55 바로 나왔을것같네요
•••
 
1개월 전
유영진
곱게는 안보이죠 ㅋㅋㅋㅋ 이득 따라서 소속사 결정했겠지만 그 소속사가 저 사건과 큰 연관이 있는데요? ^^ 어떤 일을 했는데??? 일 터진 후에도 재계약 했다고 부정적인 시선이 따라오는건 감당해야죠 어떻게 100명이면 100명이 ‘아! 돈벌기 위해서 결정했으니 그럴수 있다!’ 하고 넘어가는 반응만 나오겠음 차가운 눈초리도 나오지요
•••답글
일개 회사원이랑 연예인이 같을리가요 ^^
•••
1개월 전
기린이다
빽이 얼마나 대단하길래 아직 처벌받는 사람이 제대로 없다니
•••답글
1개월 전
구정모♡  크래비티
양현석 물러나지 않았나 소속 연예인들은 무슨 죄라고 이래요
•••답글
엄청난 충성심 보이면서 재계약한 가수 있던데
진짜 걸렀습니다...^^ 자랑인지 정말

•••답글
이재용이랑 자꾸 비교하는데 이재용이 저지른 범죄랑 YG가 저지른 범죄의 결이 같나요~~~??

이미 건물 갖고 있는 연예인들이랑
당장 생계 책임져야 하는 일반인들 중
누가 직장 선택에 있어 조금이나마
더 자유로울까~ㅋㅋㅋㅋㅋ

•••
(2021/6/17 14:31:57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연예인이라고 다 건물갖고잇나욬ㅋㅋㅋ??? 진짜 일반화도 정도껏.. 댓글 말하는거면 쉴드아니고 팩트들입니다
•••
건물 소유 유무가 제가 한 말의 논점인가요 ^^;? 벌어들이는 수입에 있어서 일반이랑 비교할 수 없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죠
그리고 원래 쉴드치는 애들은 지네들이 쉴드치는 줄 몰라요 ^^

•••
그렇게 잘나신 분이 왜에게
악플다는것도 본인이 악플러인줄 모른다는데..
•••
森井愛美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삭제한 댓글에게
..? 갑자기 본인소개를..?
•••
森井愛美에게
진짜 ㄹㅇ 어쩌라고다~~ ~~~~ 말귀도 쳐 못알아먹고
지나가는 일반인 붙잡고 징징거리지말고 니나 열심히 혼자 쉴드치고 실컷 물고빨고 하세요^^

•••
그렇게 잘나신 분이 왜에게
엥 난 쉴드 아니고 팩트 말한건데요?? 진짜 님이 말한것들 다 본인소개… 하고있지않나여ㅋㅋㅋ 여기 댓들만 봐도 알텐데 왤케 혼자 화나있는지..ㅋㅋㅋㅋ 화 좀 줄여보길 그거도 병이ㄹㅐ요..
•••
그럼 yg의 일부인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 때문에 그 조직에 소속된 모든 사람들이 비난 받아야 하나요~?
•••
YG 일부 사람 아니죠~ YG의 대표와 간판급 연예인이었고 그 대표가 지금도 대주주 이구요^^ 소속연예인들은 범죄자한테 돈을 왕창 벌어다 주고 계신다는 점에서 결코 청렴결백하다고 할 수 없죠
•••
1개월 전
김뿌앵
말도 안되는 연좌제가 아니라 실제로 다 연결돼 있는거 아닌가요? 그 빵빵한 지원이라는게 결국 회사 돈이고, 아티스트가 벌어오는 수익이 다시 회사한테 가는데 결국 다 하나잖아요...

자꾸 직장인 비유하시는데 일개 회사원이랑 아티스트가 회사 내에서 갖는 위치와 영향력이 진정으로 동일하다고 보세요?

•••답글
1개월 전
말랑구름
글쎄요..어차피 우린 저들이 무슨 사정으로 계약했는지 알지도 못하는데 굳이 잘못 안 저지른 연예인까지 낙인찍고 싶진 않네요~
•••답글
뭐 예를들어 해외에이전시 계약이랑 겹쳐서 부득이하게 계약을 이어간다 이러면 어떡하나요~ 괜히 낙인찍고 욕하다 나중에야 진실 알고 아 어쩔수없었구나..안타깝네 하느니 굳이 나서서 욕하지 않을래영~
•••
1개월 전
밤톨세훈
21세기에 심지어 핏줄도 아닌데 연좌제를 따지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욕하는 사람중에 연봉 천만원만 올라도 바로 이직할 사람 수두룩할듯... 본인커리어에 도움되는 곳에 가는 거죠 논란있는 기업에서 일하면 그 직원도 잘못인가요
•••답글
1개월 전
森井愛美
ㅋㅎ 이런글 너무 웃기네요 연예인들은 본인회사이고 활동한다거나 할때 괜찮은회사라 판단하고 계약한거일텐데요 ㅋㅋㅋㅋ 버닝썬사건이랑 소속연예인들이랑 상관시켜야할 문제가 아닌거같은데요 ㅋㅋㅋㅋㅋ
•••답글
222이렇게 생사람을 잡는다고요?
•••
1개월 전
vnfddjkpqwoeizls
회사가 저지른 건 없는데 왜 매번 묶어서 연예인을 욕히는지 YG 수사 받은 건 꼭 안쓰네요. 삼성도 털던 세무팀에서 조사받았고 심지어 양현석은 버닝썬이랑 관계없고 회사도 반년을 수사 받았는데 아무것도 안나왔으면 관계없는 것도 알아야죠. 그 흔한 탈세도 없고 자금 안들어 갔어요.

버닝썬을 와이지가 한 것도 아니고 이젠 그만 낚이고 소속 연예인 그만 괴롭혔으면.. 맨날 같은 여자니까 이러면서 사실관계는 다 빼고 와이지란 회사에서 버닝썬 일으켰다 거기 소속된 연예인도 다 똑같다 이러는거 그냥 욕하는 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인과관계도 말도 안되고요.

왜 꼭 관계없고, 자금 안들어 갔고, 반년을 수사 받았다는 던 숨기고 쓰는지.. 정준영 사건은 맨날 YG에 덮어씌워서 여성 어쩌고 이럴 때마다 진심 사건은 다 알고 얘기하나 그 생각밖에 안드네요. 댓글은 또 루머유포 파티고.. 지원 잘해줘서 님아있는 연예인이 무슨 죄라고.. 참.. 승리가 저지른 일로 싸잡아서 아직도 낚이는 사람들이 문제인거고요.

버닝썬은 유흥업소랑 비리 공권력의 문제인건데 이제 연예인 좀 그만 괴롭히고 본질 좀 봅시다. 죄도 없는 연예인한테 초점 돌리는 사람들 때문에 그 경찰들 처벌도 제대로 안받고 다 호위호식 하면서 살아요..

주주 어쩌고 하는데 비리공화국 삼성 이재용도 직급에서 물러났지 여전히 주식 제일 많이 가졌고 지위가 달라진 것도 없죠. 그렇다고 삼성 가전, 휴대폰 불매하고 거기 다니는 회사원 친구랑 손절하고 사는 거 아니잖아요. 죄없는 연예인 얼굴 박제하고 댓글로 루머유포 하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여기서 버닝썬 사건에 대해서 진짜 제대로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싶네요.

•••답글
관계도 없는 사실을 자꾸 엮으니까 루머가 되는 건데 경찰이 버닝썬에서 있었던 거의 모든 제보가 가짜고 카더라라고 그것 때문에 오히려 다른 수사가 힘들다 발표까지 했는데 정작 여기만 맨날 정준영 최종훈 강간=버닝썬=YG 이 기적의 삼단 논법이 성립되는 게 참 신기해요. 이거저거 다 떠나서 사실이 아닌 걸 믿으면서 불매하는 게 제일 웃기고요. 거기에 죄없는 연예인들은 맨날 끌려와서 피해자가 있는데!! YG가 했는데!! 이러는 건 그냥 본질을 보기 싫은 거 아닐까 싶네요. 그냥 다 YG라는 회사가 저질렀다고 믿고 싶은 거잖아요. 불매하는 건 자유지만 말도 안되는 논리로 죄없는 연예인들 불매하자는 거 그냥 봐도 이상하지 않나요. 물론 개인 불매는 자유지만 애초에 불매하는 이유, 전제가 틀렸는데 불매가 정당하다 이게 이상하다 생각해요. SM 수장이 탈세 해서 200억 때려 맞았다고 거기 가수들 불매하는 사람 있어요? 없잖아요. 그냥 개인 일인거죠.
•••
여긴 수장도 난리였지않나요?
•••
아, 버닝썬 한정 관계가 있다거나 회사가 뭘 했다거나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거예요. 양현석도 깨끗한 인간은 아니지만 아닌 건 아닌 거니까요.
지돈으로 일회성 도박한 건 기소 되고 재판 가서 벌금 때려 맞고 항소 안했다고 결과 나온 걸로 알아요.
무혐의 나온 것도 있고 또 기소된 것도 있는데 최근에 기소된거라 재판 결과 나오려면 아마 한참 있어야 될거예요.

•••
1개월 전
서폿티모
친일파 후손들은 본인들이 결정한 것도 아닌데 친일로 벌어들인 수익으로 잘먹고 잘산다는 사실 만으로 연좌제로 충분히 욕먹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런 큰 범죄에 연루된 회사에 어떤 엄청난 조건이든간에 본인이 선택해서 그 득을 같이 취하기로 한것도 제생각에는 비슷한 맥락인 것 같아요. 특히 이미지로 먹고사는 연예인은 더욱이 대중이 실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글
1개월 전
콩이주인
다르게 보이는 건 사실이에요 ㅎ
•••답글
1개월 전
송강근  송강이 나라다
재계약 했던 연예인들을 전시하는 이유가 뭐죠...? 그들이 욕먹길 바라는건가요?
비판이 필요한 사람만 비판을 하면 되지 굳이 잘못없는 연예인들까지 재계약 했다는 이유만으로 비판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들이 같이 일했던 스탭들도 다 저 소속 일원일텐데 어떻게 하루 아침에 떠나겠어요.

•••답글
1개월 전
dickkn
진심 좋게 보일리가.. 안좋게 보여요
•••답글
1개월 전
NCS 최강자
단순하게 회사가 맘에 안든다고 바꿀 수 있나요... 회사를 바꾸면 몇년동안 그 회사에 있으면서 도움받았던 사람들을 모두 놓고 떠나야한다는 마음도 있는데 굳이 맘에 맞는 스탭들을 만나 일했다면 안바꿀수도있을것같은데.....
•••답글
1개월 전
저는정쓰입니다
일반인의 경우 윤리적인 기업과 비윤리적인 기업의 연봉 차이가 비윤리적인 기업이 압도적으로 우세한 조건을 제시할 때 윤리적인 기업을 택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그래서 저분들의 입장도 충분히 이해됩니다
•••답글
민용  거칠지만부드러운남자
윤리적이고 조건도 월등히 좋으면 윤리적 기업을 선택하는 게 당연하지 않나요..?
•••
반대로 말했어요ㅠㅠ
•••
1개월 전
나비냥
본인들한테 잘 해주는 게 있거나 이득이 있으니까 계약하는 거 아닐까요ㅋㅋ 없거나 비슷하면 다른 소속사로 간 분들처럼 알아서 가겠죠
물론 당연히 회사에서 일어난 일들때매 실망할 순 있는데 저 분들 인생 책임져줄 거 아니면 걍 소비 안하면 되는 거고 굳이 이래라 저래라 안 하는 게 나은 것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구구내
근데 저라도 다른 확실한 계획이나 계약할 수 있는 길이 없으면 당연히 이미 적응되어 있고 일 하고 있는 회사에 계속 있을 것 같아요ㅠ
•••답글
1개월 전
막걸리
이미지가 좀 안 좋게 변하는건 맞네요.. 흠ㅠ
•••답글
피해자 뻔하게 있는, 대한민국 통째로 뒤흔들고 지금까지도 처벌 하나 제대로 안 받은 회사에 본인 이익 좀 더 얻겠다고 남아있는 연예인들 사정을 이해해줘야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본인 이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순 있는데 저걸 일반인이랑 비교하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보는 건 옹호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게 보여요 일어난 일 다 알고도 재계약했다는 건 그 비윤리적인 일과 피해자의 피해 사실보다 돈이든 인맥이든 본인의 개인적 이득을 더 중요하게 봤다는 거고 그게 이미지로 먹고 사는 연예인한테 타격이 안 가길 바라는 게 더 말이 안 되죠
•••답글
88 >>> 그 비윤리적인 일과 피해자의 피해 사실보다 돈이든 인맥이든 본인의 개인적 이득을 더 중요하게 봤다는 거고 <<< 이거 너무 맞는말 아닌가요? 저 연예인들이 저 소속사 아니면 갈 소속사가 없는것도 아니고 다른 소속사 가면 연예인 못하게 되는 것도 아닌데...
•••
99 이미지로 먹고사는 직업인데요?ㅋㅋ
•••
겨울정원  화려하지 않은 고백
인준합니다  신의 아이돌 엔시티 드림☆
13 계약해서 받을 이득 따질때 이런 시선 감당할 것도 계산 때려봤겠죠 뭐
•••
고죠 사토루  로맨스 판타지
리스테린 쿨민트  치아와잇몸을건강하게
 
1개월 전
리더즈
이미지 안 좋아지는 거까지 감안하고 계약했을 듯 그만큼 대우가 좋은가?
•••답글
승리가 와이지 법카로 성접대 했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떠나서 이것만 봐도 노답인데 뭔 연관이 없어요

•••
1개월 전
마음
이미지 중요한 거 연예인 본인들이 더 잘 알텐데 그만큼 조건이 좋으니까 감수하고 계약한 거 아닐까용,, yg싫긴한데 저걸로 계약한 연예인 욕할 맘은 없음
•••답글
1개월 전
호로로로롤ㄹ
저 와이지랑 계약한 사람들은 상부상조지만 삼성 직원들은 상하관계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멥날
진짜 많다 연예인
•••답글
1개월 전
핑크복숭아
내가 저정도 위치의 연예인이면 재계약 안함 뭐 저들은 각자만의 이유로 했겠지만
•••답글
1개월 전
ㅅㄱ
솔직히 좀 그렇긴해요..
•••답글
1개월 전
띠용옹
음...딱히 저분들까지 불매하고싶지는 않아여
•••답글
1개월 전
감좌냠
남양도 저렴하고 품질좋게 판매하면
개개인의 이득이니 맘껏사세여

•••답글
1개월 전
달떴어요
의리있네 재계약할때 인성보이는듯
•••답글
1개월 전
이용진  터키 아이스크림
이게 욕할 일인지 모르겠음...ㅋ
•••답글
욕해주시길 바라시나.. 그냥 대우 좋나보다.. 생각만 들어요
•••답글
1개월 전
비밀의 숲
이런 식으로 연예인 이용해서 논점 흐리기 이제 안 속아요
•••답글
1개월 전
strong_minsu
삼성, 애플 논란있다고 갤럭시, 아이폰 불매하고 다른 폰 쓰는 사람 얼마나 있을까
재계약 인터뷰 후 해당 가수만 보이면 인터뷰내용을 언급하며 비꼬는 댓글과 글은 물론 범죄와 상관없는 사람들을 이렇게 욕해달라 비교까지하며 글을 쓰는 사람은 무슨 의도일까?

•••답글
1개월 전
Lum
반대로 재계약을 안 한 사람들이 버닝썬 때문이라고 할 수 있나요? 재계약을 한 사람들이 버닝썬이 괜찮다고 햤나요?
•••답글
1개월 전
예쁜설아
? ㄹㅇ 뭔상관이지
•••답글
1개월 전
이조
아니뭐 어쩌라는ㅋㅋ 최선의 선택이였겠죠 ; 책임져줄것도 아니면서
•••답글
1개월 전
논리적인 척, 세상 쿨한 척  아주 대단하세요^^
재계약은 무슨상관인가 싶어요.. 이미지 타격..? 저 배우들은 잘못한게 없는데.. 이해는 하는
•••답글
1개월 전
첫화
이렇게 생사람 잡을 시간 있으면 청원을 한번이라도 더 하세요 이런식으로 애먼 연예인들 욕한다고 뭐 상황이 나아지고 버닝썬 뿌리가 뽑히나요?? 핀트 좀 똑바로 잡으세요.
•••답글
1개월 전
샤이니스백  EXO
솔직히 안좋게 보이는건 사실이에요 한 회사의 우두머리부터가 그런일에 연루되어있으니
•••답글
1개월 전
벚꽃이 핀 곳에
역시 팬들이 많아서 그런가 반응이 엄청 유하네요ㅋㅋ
•••답글
1개월 전
피자먹고싶음
좋게 보이지 않는건 사실이나 계속 소비해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적하려들일은 아닌것같네요
•••답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이렇게 타 소속사를 언급한다고요.,,? 글 목적이랑 거의 비슷한 논지의 말씀을 하고 계시네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이름 보니까 YG 소속 가수 팬이신거 같아서... 더 이상 말해봤자 설득도 안되고 그냥 저만 피곤해질거 같네요,, 전과는 이수만 박진영 다 있죠 그렇다고 저정도 스케일은 절대 아니죠..ㅋㅋㅋㅋㅋ 잘 모르시는거 같아서 하는 말인데 한번 찾아보세요 단순히 마약 때문에 사람들이 이럴 이유가 없잖아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삭제한 댓글에게
아니 본문 어디에도 그쪽 가수 언급은 없는데요..??ㅋㅋㅋㅋㅋㅋ 그 사건 이후로 재계약 한 연예인 얘기고 원래 기존 계약 연예인은 얘기도 안꺼냈는데 왜 갑자기 혼자 그러세요... 그리고 같이 까이는거 화나면 그거에 대해서만 말하면 되지 다른 소속사까지 끌고 오면서 왜 얘는 욕 안해?? 이러는거 너무 웃겨요 SM JYP도 익예에서 맨날 까이던데..ㅋㅋㅋㅋ
•••
피쟈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삭제한 댓글에게
아니 와이지가 유달리 욕먹는 이유가 있다니까요..?? 모르면 제발 찾아보세요..ㅠㅠ
•••
피쟈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삭제한 댓글에게
아니 알겠는데요... 재계약 한참 남은 연예인 여기 패는 사람 없고 패는 사람이 잘못이라는거 알겠는데 왜 여기서 타소속사 얘기 꺼내면서 그러냐는 말이에요 본인이 쓴 댓글 다시 보고 와주세요,, 그리고 재계약 한 연예인은 아예 아무런 죄가 없다 하기는 힘들지 않나요
•••
1개월 전
구름꽃  황홀경, 그 순간
압수 수색 전에 대형 전산 청소 업체 트럭와서 여러컴퓨터들 빼갔다던데 뭐가 나왔겠어요. 검찰에서 알려주고 덮는걸 국민이 사건을 계속 조명하는 것 외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답글
1개월 전
제노리
손호준은 이번에 재계약 안했던데여
•••답글
1개월 전
손아섭  오빠 므찌나????
회사 내 단 한 사람의 잘못이 아니었기에 더욱 문제라고 생각해요. 자꾸 일반인들과 비교하시는 분들 있는데, 연예인은 자기의 거취를 자기가 정합니다. 내가 원하는 곳을 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는 거죠. 일반인과 비교할 수가 없는 사안이고, 애초에 비교 자체가 틀렸다고 봅니다. 만약 삼성 내에서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사건이 발생했고, 그 조직원들이 LG/현대/SK 등등 우리가 이름을 들으면 아는 다른 대기업으로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옮겨갈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면 모를까 우리가 겪는 취직의 문제와 연예인들이 겪는 소속사와의 계약은 전혀 다른 차원이에요. 이미지에 죽고사는 연예인들이 뻔히 그 사건이 있은 후에도 저런 선택을 했다는 것 저는 솔직히 납득하기 어렵고 소비하고 싶지 않아요.
•••답글
손아섭  오빠 므찌나????
그리고 일반 대중이 문제가 되는 사건들을 직접 수사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것도 아닌데, 가장 쉽고 확실하게 국민들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여론을 만들고 불매와 같은 실질적 행동으로 옮기는 것 아닌가요? 이런 부분을 지적하고 국민들이 등 돌리면 YG로 갈 연예인들, 이미 소속된 연예인들이 눈치라도 한 번 더 볼테고, 사회적으로 YG에 대한 부정적 여론이 자리잡아 YG가 그런 큰 잘못을 저지르고도 더이상의 수익을 낼 수 없도록 만든다면 저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대처이자, 국민이 주는 가장 큰 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부분을 잊지않고 계속 들춰내 YG의 잘못을 사람들이 잊지 않고 있음을 꾸준히 알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범죄를 저지르고 떳떳하게 살 수 없도록요.
•••
1개월 전
르네르네   I'm your light
신기하긴하다
•••답글
1개월 전
다니엘_린데만
아니 회사랑 계약하는 거지
거기 사장이랑 계약하는 거 아니자나욬ㅋㅋㅋ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ㅋ ⫬ㅋ ⫬
사장이 다 그런다고 소속가수들도 소속배우들도 다 그런가요
그렇게 따지면 뭐 다른 소속사 사장 말많은데 거기서 가수/연예인들도 다 감놔라 배놔라 하시지..

•••답글
1개월 전
제트별  파란 제트기를 타자
다 본인의 이해 따져서 하는 건 이해하지만 악뮤 정말 ㅠㅠㅠㅠ탈와쥐했으면 좋겠어요
•••답글
1개월 전
아기용사
별.. 걍 자기한테 이익이되니까 재계약했겠죠 한국은 진짜 연예인들한테 이것저것 많이 따지네여 하다하다 회사까지ㅎㅎㅎ 쓸데없는거에 화내고 실망하지말고 근본적인 문제에나 관심가집시당,,
•••답글
1개월 전
윤정한사랑해  세븐틴사랑해
뭐....자기가 더 좋으니까 갔겠죠....와쥐 별로긴 하지만 이런것까지..
•••답글
1개월 전
군것질이  너무나 하고싶어
이익이고 대우가 다르고 이런 이유는 알겠지만 YG소속이라 소비하고 싶은 맘이 안 드는 건 사실이네요..
•••답글
1개월 전
유리유루  발푸르기스의회천
결론: 저런 기업 먹여살리고 이미지 메이킹에 도움주는건 재계약한 유명 연예인
•••답글
1개월 전
fatebyfate  ㅇㅇ
버닝썬이 와이지랑 무슨 관련이었어요?
승리 클럽이었다는거는 알아요
버닝썬은 해외 재벌과 대만 삼합회?그쪽 관련 아니였나요?

•••답글
1개월 전
표햄
뭐..어쩌란거지요..같이 욕해달라고요..?싫은데용
•••답글
1개월 전
중고딘알라서점
나라면 안갔을듯..
•••답글
1개월 전
민PD
일단 나라면 재계약 안 했을 것 같네요
•••답글
1개월 전
팬 피터
ㄹㅇ 무슨상관인건지...소속팬들한테는 안좋은 소속사지만 정산도 그렇고 원하는 음악(작곡, 솔로앨범 등) 자유롭게 할수있는 분위기도 그렇고 가수들한테는 와이지가 최선의 선택일수도 있죠 배우는 애초에 부서가 다르다고알고있으니까 상관없다고 생각하구요 버닝썬 관련해서는 당사자랑 경찰한테 책임을 물어야죠
•••답글
1개월 전
소울
그런 범죄자 수장 밑에 있는건 버닝썬에 대한 침묵이라고 밖엔..동조급
•••답글
1개월 전
매력...있나?
근데요 이건.. 본인의 미래가 달린 개인적인 일인데 어쩔 수 없지않나요. 버닝썬 관련자들만 처벌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1개월 전
Radio
솔직히 좋게 보이진 않음
•••답글
1개월 전
미노미농  💎
만약 저라면 계약 안했을 것 같은데 신기하긴해요
•••답글
1개월 전
Heath  Ledger
욕할 마음도 없지만 안 좋게 보이는 건 사실이죠 ㅋㅋ
•••답글
1개월 전
도휘
YG... 안 좋아하는 거랑 별개로 이런 식으로 연예인 하나하나 지목해서 잣대 올리는 것까지는 굳이...? 싶은
•••답글
1개월 전
썪는생선
도덕적으로 좋아보이진 않아요 일반인이라 잘 모르지만 팬 입장에서 소속사 따지는 것도 아닌데 굳이 저 소속사랑 재계약하는 이유는 모르겠어요
•••답글
1개월 전
보물개발자
정말 가족도 아니고..계약관계로 이루어진 직원들까지 이렇게 들고나오는건 아닌거 같아요. 버닝썬 사건 관련 사람들 수사와 강력한 처벌과는 별개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였으면’ 이런 말 함부로 쓰지 마세요. 저 분들의 삶을 어떻게 얼마나 다 아신다고 그렇게 말씀하실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답글
1개월 전
빵짱땅
1개월 전
144788_return
백로야 까마귀 노는데 가지 마라는 속담이 있죠 웬만하면 구정물이 묻은 수준이 아니라 고여 있는 곳에서 젖지 말고 이익만 보고 깨끗하게 빠져나오길 바랍니다
•••답글
1개월 전
타미힐피거
이런 글 하나하나가 오히려 사건 본질을 흐리고 애먼 사람들에게로 책임을 돌리는 것 같은데요. 이런 거 정리할 시간에 가해자들 비판하는 게 훨씬 생산적이지 않을까요?
•••답글
저 사람들이 이익을 따져서 와이지 선택했듯
와이지 선택 안좋아보여서 불매하는 것도 대중들 마음인듯

•••답글
1개월 전
복권당첨예정
고냥 안 듣고 안 사는 게 답같아서.. 최대한 소비 피하는 중 ㅠ;
•••답글
1개월 전
NCT127 TAEIL  이리횽 멋져
흠 근데 아무 일 없었어도 재계약 안했을 분들 있지않나 싶어서.. 그걸로 옳은 사람 되는 것도 딱히 달갑지 않고 재계약 안하신 분들 이용하는 느낌이네요
•••답글
1개월 전
와랄랄라
생각보다 yg소속연예인들이 되게 많네요
•••답글
1개월 전
돌아온칩  류이호❤️
계약한 건 본인들 마음이죠
근데 비호감 된 것도 어쩔 수 없는 거구용
심지어 손나은은 아예 와이지로 이전을 했네 대단들 하다

•••답글
1개월 전
노란유자
몰랐다기보단 지금 같이 일하는 스탭들과 환경이 만족스러운거겠죠.. 와이지가 벌인 일들은 본인과는 상관없으니
•••답글
1개월 전
꺄르륵르
소속사 때문에 거부감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연예인도 그거 감안하고 재계약 했을 겁니다. 사회적 물의 일어난 YG 싫습니다
•••답글
1개월 전
Jimj
음 많이 재계약했네 것도 유명한사람들이... ㅋㅋㅋ 비호감... 유인나는 왜..ㅠㅠ
•••답글
1개월 전
핑크공주  이야~ 정말 재밌다아~! 힠힠
아... 참치오빠... YG 나오는 날 연락주세요.....
•••답글
1개월 전
grumy
연예인들은 무슨 상관인지 잘 모르겠는데요.....? 차라리 그 시간에 승읍이 덮어준 정부 욕하는게 더 빠를듯요
•••답글
1개월 전
몽상가  MINO LISA
본인들 맘이죠 뭐 와이지가 아티스트 대우 잘하기로는 유명하니... 제계약한&새로 계약한 연예인들 다 끌고와서 왈가왈부하는게 의미가 없는듯 한데
•••답글
1개월 전
*`A´*  서로만 믿고 가자
유독 한 회사에서 마약 논란 많고 버닝썬 뿐만 아니라 성접대로 화류계 대부분이 양현석 돈으로 굴러간다는데 당연히 소속사도 안 좋게 보이고 그걸 다 알면서도 계속 함께 한다는 게 안 좋게 보일 수 있는 거 아닌가
•••답글
2222222222ㄹㅇ
•••
1개월 전
사라다
배우쪽은 매니지먼트자체가 크게 관련 없다고 생각하는데
솔직히 욕할 대상은 따로있다고 봐요 전

•••답글
1개월 전
승안
재계약 본인 마음이죠 ㅇㅇ 근데 저런 거 보면 우리나라 나아질리는 없겠다 싶어서 그냥 힘 빠집니다. 국민이 분노하고 들끓고 청원하면 뭐합니까? 우리나라 엔터 탑을 유지시켜주는 애들이 차고 넘치는데 ㅋㅋ
•••답글
1개월 전
공항도둑할부지
재계약 진짜 이해 안됨ㅋㅋㅋㅋㅋ 협박 당하고 있지 않은 이상 일반 상식으론 말이 안되는 행보
•••답글
1개월 전
붕어밥
재계약하는 것은 본인 맘
재계약한 사람들 좋게 안보이는 것도 대중 맘...

•••답글
1개월 전
뒹굴뒹굴
좋게 보이지 않는 건 사실이지만 회사 내에 본인 담당해주는 스텝들, 팀이 있을거고 여러가지 상황이 있겠죠. YG에서 월급받고 일하는 직원들까지 잘못한 상황은 아니고 의리라는 건 그들과의 의리 아닐까요. 저는 이해합니다.
•••답글
1개월 전
잊을만하면
글쎄요… 남양에서 일한다고 그 사람이랑 절연하진 못하는 것 처럼 별 생각은 안드네요
•••답글
말티쥬는참지않긩  재이 강민희
저도 딱 이생각 했어요
•••
마당을 나온 생갈치  연탄냄새 안나요?노릇노릇
6 남🐏 불매한다고 일하는 직원들 손가락질할 순 없죠 직원에겐 생업이잖아요. 이미지 망한 회사에 남았다는건 그보다 더 다른 동료직원들과 잘 맞았거나 조건이 좋거나 그 외에 뭐든 있다는거겠죠.. 그냥 경찰 검찰 어디든 와쥐 전담으로 한번씩 들이 닥쳤으면 싶어요 당사자들이 잡혀갔으니 심증은 있어도 물증은 없는데 마냥 뭐라할순없네요..
•••
 
1개월 전
어쩌면우주의섭리  그냥 그랬던 거야
그렇구나..
•••답글
1개월 전
말티쥬는참지않긩  재이 강민희
저 와이지 너무 싫어하는데 이건 별개의 일 아닌가요...솔직히 와이지 아티스트 대우 좋은거 사실이고 정산도 칼같이 해주는데 소속 연예인 입장에선 떠날 이유 없죠 저 연예인들도 다 돈 벌어먹고 살려고 좋은 회사 들어간건데요...쩝......이젠 양현석도 없지 않나요...?
•••답글
1개월 전
7초의 남자
삼성 비리 터졌다고 퇴사 안하잖아요..
•••답글
연예인하고 일반 사원들을 비교한다고요? 연예인과 기획사는 노사관계하고는 다르지 않나요? 일종의 동업관계에 가까운 것 같은데요?
•••
YG정도 되는 회사면 동업관계라고 보기에도 애매하지 않을까요? 빽도 있고 인맥도 있고 영향력도 있으니까요
•••
222222222
•••
1개월 전
최강차앙민  동방신기♥️
손호준은 얼마전에 계약 끝났다고 기사봤어요!
•••답글
1개월 전
y.윤
다들 논점을 못 잡으시네. 일반인 일개 직원하고 건물주 연예인을 왜 비교하죠. 일반인과 건물주 연예인 둘 중 직업 선택에 있어 자유로운 사람이 누군가요? 연예인이 5-6개월 일 못하면 돈 걱정 하나요? 선택의 폭이 더 넓고 리스크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와이지에 꾸역꾸역 남겠다는 거 진짜 이해 1도 안 가네요^^ 성접대 성폭행 다 잊으신건가요 다들?
•••답글
맞는말 저도 이렇게 생각해요
•••
으 이걸 쉴드치네
•••답글
23일 전
큰 집 사는 김독자  나도 당신들과 결말을 보고싶다
그럼 최순실 게이트 이후 삼성은요?
삼성 직원한테 왜 퇴사안하냔 소린 안할텐데ㅋㅋ...
물론 불매는 자유지만 아티스트에게 소속사는 생각보다 중요해요

•••답글
23일 전
무많이
이걸 뭐라고 하는건 좀...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여자들이 지금 올림픽에 과몰입 할 수 밖에 없는 이유🔥880 이넓은바다그 11:07 184870 1081
유머·감동 논란중인 아메리카노.......jpg535 송희진 14:21 135423 23
유머·감동 각자 집들마다 분위기 다른거 갑523 쇼콘!23 7:22 184155 40
유머·감동 언니ㅠㅠㅠ 사랑해요ㅠㅠㅜ나 주택청약 10년넘게 들었어ㅠㅠ 언니랑 결혼할거야..256 양꼬치 떨어져 5:27 171207 143
유머·감동 카메라 의식 많이 하는 여자 배구 선수들.gif236 당근케잌 10:32 150185 177
7008505 권오중이 일찍 결혼한이유 308679_return 21:54 514 0
7008504 방시혁 닮은 호빵 보이프렌드 동 21:54 124 0
7008503 벌써 목표 이룬듯한 안산 백챠 21:53 492 1
7008502 심장에 무리오는 댕댕이 셀카🐶 양세종의 개 21:52 332 1
7008501 생리 3대 공포 WANNERBLE 21:51 300 0
7008500 오늘 생일인 스테이씨 박시은 .jpg 녹차말차킬러 21:50 691 0
7008499 여름🔅이니까 311342_return 21:49 146 0
7008498 [도쿄올림픽] 우상혁, 육상 높이뛰기 4위 ....2m35로 한국 신기록9 행복한고슴도 21:47 1898 4
7008497 배우만 남았던 하이바이마마 이 댓글은 제 21:42 1597 0
7008496 이젠 올림픽 체조 메달리스트 부녀~ 여홍철 여서정 부녀의 '우리는 체조가족..1 4차원삘남 21:21 1707 0
7008495 그 와중에 정신 못차리는 똥탁 영은수 21:18 3601 0
7008494 오프닝, 엔딩은 아니지만 들어보면 아는 애니 속 브금 김용국 아내 21:16 529 0
7008493 바람이 아무리 불어봐라.twt4 최민호(26) 21:15 3339 0
7008492 kbs 캐스터 안산 금메달 코멘트(+추가)1 보이프렌드 동 21:15 3913 2
7008491 바다그네 Different 21:15 192 0
7008490 : 오늘부로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아닌 것3 김낑깡 21:14 5550 1
7008489 우울증 있는 사람들이 배워보면 좋은 것17 NUEST-W 21:12 10879 7
7008488 행복한 견생을 사는 댕댕이6 패딩조끼 21:11 5610 0
7008487 전소민, 비하인드컷도 매력 폭발 류준열 강다니 21:10 85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8/1 21:56 ~ 8/1 21: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8/1 21:56 ~ 8/1 21: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