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1648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538 출처
이 글은 4년 전 (2022/6/06)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샴푸바 등의 온갖 비누 소분하기 + 제로웨이스트 버킷리스트 | 인스티즈

샴푸바를 쓴 지 어언 반년...
이거 알면 비누도 아끼고 공간차지도 줄이고 최고다!!

준비물 : 샴푸바 / 칼 / 전자레인지❣️

1. 샴푸바를 까서 전자레인지에 10초 씩 뜨거워 질 때 까지 돌린다. 난 서너 번 돌림


2. 꺼내어 칼로 자른다. (그냥 자르면 딱딱해서 안 잘림)

샴푸바 등의 온갖 비누 소분하기 + 제로웨이스트 버킷리스트 | 인스티즈


3. 하나 빼고 다시 넣기... 난 비누망 있어서 기존의 샴푸바와 합침!

샴푸바 등의 온갖 비누 소분하기 + 제로웨이스트 버킷리스트 | 인스티즈



4. 끝....







은 뭐하니 비누 사용 시 조금의 팁을 주겠어요.


❤️ 비누망 쓰기!

비누망을 쓰면 아주 조그맣게 작아진 비누도 다 쓸 수 있어~
재질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는 삼베 추천!
천재질이 잘 붙어서 아주 눈꼽만큼의 비누도 안 빠져나가고 부드럽고 오래 씀 대신 한 장에 좀 나감.

그 외에도 천냥마트 이런데에서 파는 플라스틱으로 된 것도 있는데 그건 빳빳하고 거품 잘나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 근데 이건 우리보다 몇배는 뒤에 분해될껄...


🧡 천연 수세미 받침!

난 비누를 들고 다닐 때도 있거든~
그래서 사용 후 통에 넣으면 물기 때문에 흐물거릴까봐 바닥에 1.5cm 정도의 굵기의 수세미를 두었어.
1센치로 하니까 말랑거려서?
근데 그거 아니? 외국은 수세미를 스크럽처럼 쓰던데 들고 다니면서 추라이 추라이~
난 가끔 발뒤꿈치 해봄!
(수세미는 딱딱할 것 같은데 가죽처럼 두 세번 쓰면 길들여져서 괜찮아짐.)
+집에서 쓸 경우 세안비누는 이걸로 받침 하는거 많이 봤고 잘라진 건 비싸니까 그냥 설거지 수세미에서 조금 잘라서 쓰는 거 추천😉

💛 스테인리스 고리집게!

그냥 평상시에 샤워기 근처에 집게로 고정해서 거기다가 비누망 걸면 물기도 쫙 빠지고
들고 다닐 때도 샴푸바 쓸 때 안쓰는 바디 린스비누들 걸기 좋음
그냥 집게도 있는데 있으면 그걸로 고정하기도 좋고 스테인리스라 오래 쓸 수 있고.

💚틴케이스 혹은 유리 용기

보통 다들 비누케이스로 틴케이스 들고 다니던데 솔직히 틴케이스 재질이 철?이지 않나? 녹슬 것 같아서 나는 유리용기 장만해서 들고 다님.

밑에 수세미 넣고 집게에 다 걸어서 비누망 넣고 위에 수세미 하나 더 얹고 잠그면 새지도 않고 물러지지도 않고 좋아
대신 집오면 비누망은 빼서 어디다 걸어서 물기 말리고
수세미는 한 번씩 물로 헹궈주고
용기는 물기 닦고 설거지함.


대충 요로코롬....?

샴푸바 등의 온갖 비누 소분하기 + 제로웨이스트 버킷리스트 | 인스티즈









요새 제로웨이스트 유행하는데 유행에 탑승해보는 건 어때?


제로웨이스트는 엄청 대단한 게 아니라 딱히 별 건 없고 일회용을 최대한 줄이되, 그냥 있는 거 잘 쓰자!!

쓰지 말자가 아니라 줄이고 유행처럼 번졌으면 좋겠어~
어쨌든 유행하면 어느정도 줄긴 주니까 좋고 좋은 거지!

구질구질하고 질척거리게 쓴다면 그대는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최고의 선구자야! (구질구질도 삐딱하게 보는 사람 입장이고 지금은 다들 너를 ✨유행의 선구자✨라고 본 다오.🔥)



하나하나 도장을 깨보자!

  • 텀블러 사용하기 (보온되는 거 추천 12시간되도록 얼음 안 녹음)
  • 다회용 빨대 사용하기(실리콘 유리 스테인리스 등 제작주문해서 나만의 빨대를 가질 수도 있어~!)
  • 수저 챙기고 다니기 (나무젓가락은 잘못 뜯거나 씹으면 느낌 이상;)
  • 용기내 챌린지 도전! (나는야 인싸. 포장비 배달지가 뭐죠?)
  • 샴푸바 린스바 바디바 비누 사용하기 (건성도 추천! 깔끔 말끔 모발도 튼튼해짐)
  • 천연수세미로 바꾸기 (어차피 한달에 한번씩 바꿀꺼..)
  • 장바구니 사용하기 (없다면 안쓰는 에코백이나 네트백 가보자고!)
  • 에코백 안사고 2000번 넘게 쓰기 (말랑거려 감촉 최고)
  • 소창 손수건 챙기고 다니기 (삶으면 새하얗게 변하는 마법!)
  •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써보기 (회원가입하면 주던데)
  • 제로웨이스트 샵에 방문하여 쌀 소분받기! (곡물, 샴푸, 세제, 등등 다양해)
  • 일회용 랩 대신 밀랍랲써보기 (이건 내 개취)
  • 비건체험해보기 (맛없다는 편견 바사삭)
  • 생리컵도 써보기 (루나컵 쵝오! 수능이벤 및 지금 가격할인 중!)
  • 지금 쓰고 있는 물건들 오래 쓰기(구관이 명관)
  • 일회용 용기 씻어서 분리수거 하기 (가끔 병뚜껑이나 페트병 모으는 행사도 많이 함)
  • 제품들도 분리수거 잘되도록 만든 곳이나 비건 제품 쓰기! (수요가 많아지면 공급도 많아지고 변화에 앞장설 수 있어!)



  • 대표 사진
    jparkitrighthere  박재범
    👍
    4년 전
    대표 사진
    도콩닥
    👍
    4년 전
    대표 사진
    HI! LIGHT♡  하이라이트 오래보자
    👍
    4년 전
    대표 사진
    미운소라게
    👍
    4년 전
    대표 사진
    아리링
    👍
    4년 전
    대표 사진
    gksdmswl98
    👍
    4년 전
    대표 사진
    작고 소중한 포로리  
    👍
    4년 전
    대표 사진
    변배켠독영수  EXO
    👍
    4년 전
    대표 사진
    needLe  사랑은 간단히 끝나지 않아
    👍
    4년 전
    대표 사진
    순간을 영원으로 바꿀게  🌀4🌠6
    👏
    4년 전
    대표 사진
    외대맘을 홍대는 건대  외대 홍대 건대 안 다닙니다.
    👍
    4년 전
    대표 사진
    하현상아내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비닐봉투 있어요. 걍 비닐이랑 똑같고 전자레인지 돌려도 환경호르몬 안 나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일오육일오육1
    👍
    4년 전
    대표 사진
    연곰이
    텀블러 어디에서 행사로 받은거 몇년째 사용중..돈주고 구매해본적 없어용
    그리고 저의 강추템은 실리콘 런치박스! 푸드나 빵 같은거 테이크아웃할 때 포장지 안쓰고 런치박스에 담아옵니다. 실리콘이라 가볍고 폴더블이라 사용안할 때는 압축?할 수 있어서 공간차지도 많이 안해요!
    장볼 때는 장바구니 사용합니다! 이마트 수달백 2개 있는데 하도 많이 써서 색이 바랬어용.. 추가로 구매하지말고 가지고 있는 것을 적극 사용합시다!(੭•̀ᴗ•̀)੭

    4년 전
    대표 사진
    Pretty
    제로웨이스트 한답시고 있는거 다 버리고 싹 새로 사지 마세요 제발 있는거 다 쓰고 저런거 사세요..
    4년 전
    대표 사진
    스롤크토고
    와 정리 진짜 잘 해두셨어요..! 가독성까지 잡은 찐 추천글이시다,, 스크랩하고 참고하겠습니다! 저는 요즘 채식 비중 늘려서 하루에 2끼이상 채식하고 텀블러 하나로 하루종일 써서 설거지 횟수 + 종이컵 사용 횟수도 줄이고 있구요 소창 손수건도 사용하고 있어요! 4년전에 산거 아직도 새꺼같고 그냥 어디에 툭툭 올려놔도 색감이 베이지색이라 인테리어 느낌도 나고 좋더라구요! 다만 샴푸바는 아직 거기까지 못갔는데 쓰던거 다 쓰고 갈아타 보겠습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띤똔딴띤
    👍
    4년 전
    대표 사진
    스식이데  DAY6
    스테인리스 빨대 추천~~~~ 빨대 좋아하는데도 죄책감에 몇년간 굵는 빨대가 필요한 음료빼고는 사용안했었는데 우연히 다이소갔다가 발견해서 샀는데 너무 좋습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이인틱
    정리 깔꼼
    4년 전
    대표 사진
    stitch♥
    👍
    4년 전
    대표 사진
    바닐라콜드브루
    있는거 다 쓰기가 중요한 것 같아요~
    집에 있는 것 다 쓰면 저런 것들로 바꿔봐야 겠어요~ 에코백 어디에서 받은 것들 한쪽에 돌돌 말아넣고 가지고 다니니까 좋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졍그기
    👍🏻
    4년 전
    대표 사진
    취소현
    실리콘 빨대 옆구리 터지는거 좋드라 설거지할때 솔로 안해두 되고 벌리면 쫙 벌어져서 안에 세척편하고 커피 같은거두 기름끼 있어서 그런건 삼베로된 수세미로 세척 너무 기름기 심한거 아니면 세제를 안써서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점정국  ʚ♡⃛ɞ(ू•ᴗ•ू❁)
    샤워할때 비누쓰는거 진짜 추천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네바스찬스탠
    👍
    4년 전
    대표 사진
    곰팽잉
    1212
    4년 전
    대표 사진
    이수도영행복해  페어 앤 버티컬 러브
    실리콘 빨대 진짜 강추여... 오픈되는 거 쓰다가 먼지 붙는 것도 그렇고 너무 말랑말랑거려서 불편해서 그냥 통으로 된 거 잘 씻어 쓰자 하고 샀는데 길이도 잘라서 조절 가능하고 파우치에 두 세개씩 넣어다니면 편하고 좋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베리킹
    스테인리스 빨대 다들 어떻게 들고 가시나요? 백팩에 넣고 가기엔 좀 찝찝한 느낌이라서요!
    4년 전
    대표 사진
    No.55 이승진  두산 베어스
    스테인리스/유리빨대 보관용으로 천으로 된 파우치 많이 나오더라구요!! 전 아이디어스에서 많이 봤는데 그냥 네이버에 빨대 파우치 <-검색하셔도 나올 거예요
    4년 전
    대표 사진
    테라는이슬이랑  호롤롤로
    👍🏻
    4년 전
    대표 사진
    쿠키인더홈
    오옹 참고할게요!
    4년 전
    대표 사진
    잘생긴사람좋아합니다
    슼!도움받아갑미당
    4년 전
    대표 사진
    뿡뿡뿡뿌우웅
    비누같은거 굳이 소분해서 쓰는 이유는 뭔가요??
    그리고 이번에 린스바? 트리트먼트바? 사서 쓰고 있는데 너무 쓰기 힘든데 팁있나요?ㅜㅜㅜ
    뜨거운물에 녹여도 좀 나은수준이지 별로고 주거 환경이 좋지 않아서 뜨신물도 잘 안나와요

    4년 전
    대표 사진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닼!
    소분해서 비누망에 넣으면 거품도 더 잘 나고 보관도 더 용이해요 어떤부분이 쓰기 힘드세요?
    4년 전
    대표 사진
    뿡뿡뿡뿌우웅
    린스가 전혀 녹아나오지 않아요ㅜㅜ충분히 녹이기엔 너무 오래걸리구요
    4년 전
    대표 사진
    BTS_intiz
    있는거 다 쓰기 (새로사지 말기) + 텀블러 갖고다니기 실천중입니당
    4년 전
    대표 사진
    무는역시치킨무  v인생은전쟁v
    👍
    4년 전
    대표 사진
    Don’t be lonely  My Lovers
    👍
    4년 전
    대표 사진
    망개한하루  거짓말하지마 천사가 맞잖아
    👍
    3년 전
    대표 사진
    쑤쑤  Happiness
    맨날 환경오염 심각성만 알려주고 실천법 안 알려주는 글, 영상 많아서 답답했는데 속 시원하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오늘과내일사이푸른밤  종현입니다
    샴푸바 진짜 잘 썼는데 시중에 나오는 샴푸보다 가격이 월등히 비싸다보니 확실히 손이 잘 안가는 편인 것같아요ㅠㅠ더 대중화되서 저렴해지길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아빠의 묵직한 팩트1
    5:26 l 조회 396
    이상한 말투의 동생
    5:24 l 조회 634
    매운낙지만두 이름 짓기
    5:24 l 조회 532
    여기 주차하지마시개
    5:23 l 조회 87
    시골식 간장계란밥
    5:21 l 조회 325
    피자를 쉼없이 먹는 법
    5:19 l 조회 433
    윤식당이 만든 오해
    5:18 l 조회 519
    아파트 헬스장에 이상한 애 옴
    5:18 l 조회 433
    단 한명만 90년대 고증을 지킴
    5:15 l 조회 352
    재벌조차 서민들이랑 똑같이 한다는 것
    5:13 l 조회 764
    러닝 고수 특징.JPG
    5:11 l 조회 298
    엇갈린 운명
    5:10 l 조회 48
    멕시코 마약옥수수
    5:09 l 조회 370
    어향육사를 만들어 본 한 사람.jpg
    5:08 l 조회 389
    칼로리 폭탄
    5:07 l 조회 14
    만두 32개에 비빔면 두 개 못먹어?1
    5:07 l 조회 960
    활의 달인
    5:06 l 조회 68
    사극에 나온 박성웅
    5:05 l 조회 105
    원조 터키 카이막이 맛있는 이유1
    4:58 l 조회 1247
    너네는 부항 함부로 뜨지 마라
    4:56 l 조회 22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