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2103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8274 출처
이 글은 3년 전 (2022/8/16) 게시물이에요
현재 배달 시장이 폭망한 이유 | 인스티즈
현재 배달 시장이 폭망한 이유 | 인스티즈

 

 

배달앱 수수료 + 배달대행 수수료

 

 

배달앱과 배달대행업체 수수료 욕심때문에 배달음식점들 못살아남는 구조가 되버림

 

현재 배달음식점은 사장이 배달하고, 주방알바 구해야 살아남는다고 함

 

 

1

대표 사진
워로드
할인행사 없으면 픽업 무적권,,,
3년 전
대표 사진
fndjcncn
😥
3년 전
대표 사진
말랑콩떡에준이
요즘 잘 안시켜먹어요....... 여름이라서 더....
3년 전
대표 사진
리바이 헤이쵸
😥
3년 전
대표 사진
승민아멍!  멍!
차라리 그냥 시에서 운영하는 배달앱이 활성화되면 좋겠어요..ㅠ
3년 전
대표 사진
luvluv
이거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데요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라숑
오 그래서 저는 시에서 운영하는 어플 사용하는데.. 근데 그거도 수수료 만만치않다구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지역어플로 주문했던 가게 사장님이 그러셨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luvluv
거기도 수수료가 쎄다니 ㅠㅠㅠㅠㅠㅠ 왜일까요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아델라이데  도둑이 든 여름
22
3년 전
대표 사진
찌밍겨론해  물론 나랑^^
직접 전화해도 가게에 상주하시는 배달직원분이 없는 한 어차피 배달업체 기사분 불러서 나가는거라 가게 입장에서는 똑같아요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모블리
배달앱 수수료가 없잖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찌밍겨론해  물론 나랑^^
배달 업체마다 차이가 있을수는 있겠지만 보통 콜당 수수료는 어차피 익월에 따로 지불하는 시스템이라서 배달비에 포함되지 않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기부레인저  저의 지방을 기부~
배달 업체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바로 앞에 위치를 띄우더라도 4천원부터 시작을해서 배달앱 수수료와 관계없이 배달비가 비쌉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알베르토
수수료를 주더라도 차라리 배달앱으로 들어오는 게 속 편해요 주소 찍고 잘 들리지도 않는데 이거 받고 저거 받고 오류 나면 니 잘못인지 내 잘못인지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없고 전화 주문이 좋을 수가 없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시금치마늘
시 운영 배달앱 조아용
3년 전
대표 사진
이한마
GIF
첨부 사진앱 지우니까 안먹게돼요

3년 전
대표 사진
남방큰돌고래
배달 안시키고 밀키트 시켜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죠르디(JORDY)
그냥 전화로 포장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소소한아이들  까마귀가 싫어요 힝
그래서 전 아예 직접 매장 전번 알아서 배달해 먹습니다 물론 배달료 내야 하는 압박감 있지만 매장 직접 배달이 그래도 저것보단 가성비 쪄니까요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로또1등기원
222 배달앱 픽업도 배달앱 통하는거라서 가게에서는 수수료가 나가거든요 직접 가서 사면 사장님들도 서비스 좀더 주시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사랑한다고말할까
밀키트 좋은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Chris Evans  이노리💙 유이치💙
저도 그래서 대부분 픽업해와요 해도 전화로 직접하고용
3년 전
대표 사진
LOL0908
자영업 중인데 배달 업체가 건당 기본으로 4000원 정도 가져가요 또 키로당 추가되구요... 먼곳은 7800원까지 나와서 고객님께 연락 드리고 그러네요 ㅜㅜ 배달비 낮추고 싶어서 포장할인 만들었더니 그것도 수수료 내네 어쩌네 아휴
3년 전
대표 사진
물만마시는슬리퍼
2만원이 기본..
3년 전
대표 사진
배달비만 모아도 음식을 하나더 사먹을수 있는데,.그래서 배달앱 싹 지우고 요리해먹음
3년 전
대표 사진
Yuna kim  피겨의미학
픽업해야죠 무조건..
애당초 직접가서 주문하고 기다렸다 오는게 베스트인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Yuna kim  피겨의미학
배달 대행 중계 업체는 진짜 욕설이 나오는
구조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숑숑파워  하윤아사랑해
전 그래서 단골은 개인전화로 주문함니당..시키는데서만 시켜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죠르디죠앙
자영업자들만 안됐죠... 그동안 열심히 해왔는데 배달앱이랑 배달업체 횡포 때문에 손해가 크네요. 배달을 안할수도 없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두번다시주식안해
안시킴 무조건 포장
3년 전
대표 사진
Dove  알칼리비누 아니고 바 Bar
웬만하면 만들어서 먹거나 못 하면 포장으로 하고 있어요 배달앱은 안 쓰게 되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뎨옵  뎨옵
자가격리 중이라 어쩔 수 없는 배달....🥹
3년 전
대표 사진
내사랑박솸씨
주3-4회는 배달어플 이용했는데 이제는 월3-5회 줄였어요. 몸도 건강해지고 돈도 아낄 수 있어서 좋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담배요정
매장에 전화해서 포장 주문하고 퇴근길에 찾아갑니다..이게 최선이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Dazai Osamu   人間失格
웬만하면 해먹습니다,, 뜻밖의 생활비 이득
3년 전
대표 사진
헤어질 결심
배달전문 가게에서 알바하는데..
사장님이 요즘 진짜 힘들어하시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퐁푱  날아가는사랑의총알예
배달 진짜 안시키게되더라구요 픽업이 훨배나음
3년 전
대표 사진
어이구어이구
근데 배민 3년간 적자를 못면하고있다는데 그게 진짜일까요..? 기사만 보면 계속 적자라는데 그럼 소비자랑 가게 업주들이 내는 그 수많은 돈은 어디로가는걸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뮴뮴ㅁ  ㅁㅁㅁㅁ
포장해도 포장 수수료 2천원 있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뮴뮴ㅁ  ㅁㅁㅁㅁ
저는 전화도 아니고 아예 가게로 방문해서 포장 주문했는데 2천원 포장비 있다고 하셨어요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날름  조용히 정국이 워더
????양심 무엇.... 에바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ㄹㄹㄹㄹㄹ로
22 요샌 가게들도 그닥 안불쌍한게 이런 가게들 많아서...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러블linus  러블리즈
배달 관련 업체의 욕심 때문에 오늘도 소상공인들은 무너집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뛰어보자 팔짝
가뜩이나 물가가 계속 치솟아서 감당하기 힘든데 배달비까지 거진 한 끼 값이니...잘 안 사먹게 되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반성문을 영어로 하면? 글로벌
그래서 걍 안사먹고 제가 만들어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Don’t be lonely  My Lovers
하이고,,,
3년 전
대표 사진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안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김남준영부인
ㄹㅇ 주객전도....
3년 전
대표 사진
대봉이
배달앱 성행하기 전엔 다 배달알바 구하거나 사장이 직접 뛰고 그랬는데 흠..
3년 전
대표 사진
헬로에부리완
배달 기사님 월 1000도 가져가시던데
배달앱은 얼마나 남겨먹을지ㄷㄷ

3년 전
대표 사진
저좀 공부하라고 혼내주세요
전화로 포장/배달 주문할때도 배민이나 요기요 통해서 전화하면 수수료 나간다던데 맞나요…? 적당히 했으면 ㅠ
3년 전
대표 사진
별길온
어플 통하면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어쨌든 어플 이용한 거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김지범일반인여자친구  범도리 사랑해
그래서 저는 지역어플 써요
3년 전
대표 사진
오늘을 기억하다  공기가부족해
요즘은 음식은 하나당 6000~9000 배달비가 4000원이라 거의 음식값해서안시켜먹게되요
3년 전
대표 사진
호머심슨
정부가 칼질할 필요가 있을듯 하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stitch♥
저희 집도 한 달에 거의 30번 시켜 먹었는데 요즘은 5번 시켜 먹을까 말까예요
3년 전
대표 사진
별길온
저는 배달비 없는 곳은 어플 안 쓰고 번호 검색해서 주문해요. 그게 낫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푸른달하루  YOUTH
저도 배달비 자꾸 올라서 요즘은 잘 안 시켜먹는 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McDonalds  햄버거 안 먹어요
그래서 저 알바하는 매장은 배달 메뉴판 가격이 더 비싸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McDonalds  햄버거 안 먹어요
맥도날드 아닙니당
3년 전
대표 사진
자유롭게 헤엄치는 중
비싸서 안 시켜 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데스노트
전화로 시켰다가 가격 다르게(더 비싸게) 받아서 걍 어플로 시킴..
3년 전
대표 사진
헌터X헌터  토가시 왜 일안해?
요새 포장이랑 시장음식 많이 사먹어요ㅎㅎ 어느순간 배달비 현타와서 집에서 5분거리 시장 애용하는데 좋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삐약삐약이
에휴... 옛날에 책자보면서 배달시키던때가 그리워지네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에스파 aespa
맞아요ㅠㅠ 종이쿠폰 까먹고 있었는데 추억이네요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터지고있는  팡팡파라바라팡팡팡
중국집에서도 철가방들고 배달하던시절 ㅠㅠ 그립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Prefer  안녕하세요
배달 앱도 만만치 않은데 배달대행업체가 이바지 한게 진짜 심한 것 같아요.. 한 건에 9000원을 받아 먹으려고 드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아뭐내고
근대 전화로 주문해도 혜택이 없으니
굳이 번거롭게 전화 할 이유가 없어욬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찌질 이
예전 중국집 배달 알바처럼 가게 자체 배달알바를 고용하는건 더 효율이 떨어지나요??? 진짜 몰리서 질문해봐요
3년 전
대표 사진
뭐든적당히  수익률은 안 적당히
시급 딱딱 쳐서 받는 배달 알바를 누가 하려고 하겠어요... 고용하고 싶어도 인력을 구할 수가 없죠. 배달대행업체 기사분들 버는 돈이 월 최대 600~까지 올라간다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방귀뿡
생각해보니까 요즘 진짜 배달 안시켜억고있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육준서  A yo 힛맨뱅~
쿠폰 할인 해줘도 배달비 내야할 정도면 말 다함
3년 전
대표 사진
난 비트라는 작두를 타는 애기무당  방탄소년단
배달비.. 넘 비싸면 그냥 포장하러 가요
3년 전
대표 사진
아나식빵
요기패스까지 쓰던 사람인데 최근에 정 떨어져서 앱 지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차연우  두 번 사는 랭커
와 저희가게도 그래서 사장님이 요리하다가 배달나가시고 그래요 ㅋㅋ...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안댕댕  안녕즈 이모단
진짜 너무 비싸잖아요 배달비 말도 안 되게 비싸요 혼자서는 시켜먹을 것도 안 되고... 집 근처에 음식점이 워낙 앖어서 배달 나름 많이 시켰었는데 요즘은 가족 다같이 치킨 시켜 먹는 경우 같은게 아니면 잘 안 써요 안 쓰려고 마음을 먹은게 아니라 배달비 따져가면서 머리 아프게 시키게 되니까 횟수가 알아서 줄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닝둥이
배달앱 안쓴지 4달은 지난거 같은데 앞으로도 쓸 일 없을거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규오
적당히 빼먹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BTS jkjk
배달 수수료 감당 안됨 -> 음식값 올림 -> 소비자 부담
결국 서민들만 피보는 무한사이클

3년 전
대표 사진
dochi
윈래 없던 배달대행업체가 생기고 코로나때문에 흥했다가 다시 주춤하니깐 일종에 소비자랑 음식점한테 갑질하는거네요
첨부터 생기지 말았어야할 플랫폼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Love Me Harder  언젠가?
지난번에 어떤 곳은 배달비에.. 포장할인까지 되니까 포장하면 오천원이 더 싸더라고요... 😱
3년 전
대표 사진
fatebyfate  위너 - I LOVE U 💙
가족경영으로 직접 배달해주신곳만 시켜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TXT 최연준  빅히트 전설의 연습생
아니 일일 수수료가 저 정도면 말 마따나 그냥 대행이 아니라 포장 할인을 유도하고 직원을 구하는 게 더 효율적일 듯
3년 전
대표 사진
크런키키
요즘엔 배달 먹으려면 진짜 마음 크게 먹고 시키게돼서 마음 자주 먹다 쓰러질 거 같아 만들어먹거나 간단한 거 사먹거나 밀키트 먹어요
한달에 한두번정도 배달..!

3년 전
대표 사진
음악  찡구들아
진짜 규제를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ㅠㅜ 배달료도 너무 비싸고
3년 전
대표 사진
그래 네가 뭐가 중요하니, 방탄이 중요하지
진짜 너무 비싸요
3년 전
대표 사진
sevwoo
그래서 시키더라도 배달비 싼 곳 위주로 시켜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sssjjjj
요즘엔 싼게 3천원 이러니까 진짜 안시켜먹게됩니당
3년 전
대표 사진
난 원필쓰  다녀오겠습니다🌸
퇴근할때 집 근처에서 포장해가요.. 배달비 너무 비쌈ㅠ
3년 전
대표 사진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살짝 거리가 있는 곳이면 따릉이 빌려서 천원내고 픽업 갔다오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부랭 여왕님  두산베어스
그래서 제가 픽업하𓅿𓂭 편한곳은 전화해서 포장해와요
3년 전
대표 사진
ASIANA AIRLINES
요즘 진짜 너무 비싸요…
3년 전
대표 사진
미네랄사이다
가까운 데는 직접 가서 주문하고 픽업해와요
3년 전
대표 사진
킴볶밥
소상공인만 피해보는 게 아니라 결국 최종 피해는 소비자한테 와요… 크게 할인하지 않는 이상 안 먹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jinrydr
22222
3년 전
대표 사진
자바머거
그래서 가까운 곳에서 픽업하거나 배달비 저렴한 곳에서만 먹어요... 너무 비쌈 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민트초코라떼  어흥!
배달료 비싸서 안시켜먹은지 꽤됐어용
3년 전
대표 사진
김고은
이젠 앱으로 주문하면 포장비도 받으려고 한다는 뉴스 봤는데..
포장비 생기면 다시 옛날처럼 전화주문 할거에요.. 진짜 배달앱 요즘 너무 과해요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호시기콧대  빅스비투비방탄세븐틴
옛날처럼 배달원 한 분 고용해서 배달하시는 게 가게에 더 남을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3년 전
대표 사진
캐돌
중개수수료 떼는게 대형배달앱은 10%정도라면 지역배달앱은 1~2%래요! 지역배달앱 많이 이용하자구요! 사실 포장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MKIT RAIN
지금 포장하러 왓슴니다,, 치킨 2만원 넘으면 못먹겟음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윤드럼
그래서 가까운 가게는 픽업하러 가요... 같은 동네인데도 기본 3000원씩 받는 건 진짜 양심없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혜삐  ●˙^˙●
외출하고 집올때 사거나 아니면 밀키트로 해먹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eudaimonia
그래서 오늘 사장님이 배달오셨군요...ㅠ
3년 전
대표 사진
이터니티
배달 책자시절이 그립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ljzgk  사빠
대구에는 중간 수수료도 없고 오히려 할인해주는 대구로 배달앱이 있죠! 대구행복페이로 결제하면 할인율도 커진다는.. 심지어 가끔 가다 배달팁 지원도 하고 짱 좋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영균이  히미!
고객이 수수료 생각해서 전화로 주문하더라도 가게 입장에선 배달기사도 직접 불러야하고 메뉴랑 주소랑 따로 다 기억해야해서 번거롭기때문에 딱히 좋지 않더라고요...... 참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로또1등기원
거래처 부가세 신고하려고 매출 자료 열어보면 분명히 작년대비 매출은 늘었는데 배달앱 수수료가 그 이상 늘어서 순익이 줄어있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김 슈비
그래서 전에 알바했던 곳은 전화로 사켜서 팍업 오사는 분들께는 용기값 안받고 서비스 줬던걸로 기억..
3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현재 스레드에서 난리가 난 게시글
19:04 l 조회 242
빌리 츠키가 말하는 '이 직업이 맞다' 고 확신이 든 순간.jpg2
18:58 l 조회 699
이번에 복귀하는 헌터X헌터 작가의 충격적인 성매매 중독 (유부남) .jpg
18:51 l 조회 1503
현실판 상속자들✨ 소수저 닭수저 다 모인 억 소리 나는 학과 [연암대학교 스마트축산학과] ㅣ전과자 ep.127 [EN/..
18:39 l 조회 632
사투리 쓴다고 꼽주는 유튜브 댓글1
18:35 l 조회 1884
일본의 업무만족도 200퍼센트 직업1
18:32 l 조회 4445
차에서 5만원 나와서 난리난 가족4
18:26 l 조회 4317 l 추천 1
여자들이 결혼할때 최고라는 남자의 조건
18:26 l 조회 2686
동물 중에 장사를 젤 잘하는 동물은?2
18:24 l 조회 898
혼자 착각하는 여자
18:22 l 조회 1002
최악의 출장 | 소방청X놀유니버스(야놀자)
18:22 l 조회 73
기안이 꾸미고 다니지 않는 이유1
18:21 l 조회 3153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31
18:21 l 조회 12649 l 추천 2
독일 맥주 축제 여직원 근무환경2
18:18 l 조회 3876
[EN] 아아 후각 공습경보! 고객님 신발 벗으셨습니다! ☠️ | 성수동 편집샵 알바ㅣ워크돌ㅣ프로미스나인 지원
18:18 l 조회 20
한결같은 전남친
18:17 l 조회 777
영구정지 당한 당근마켓 빌런
18:15 l 조회 2743
무한도전 마지막회로 취급되는 편4
18:12 l 조회 11464
스페이스X 상장 후 역사상 최초의 조만장자가 된 일론머스크의 자산으로 살 수 있는 것들
18:10 l 조회 2946
친구들 사이에서 결제 문제로 감정싸움이 났는데
18:07 l 조회 1426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