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2538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356
이 글은 3년 전 (2022/10/23) 게시물이에요

결혼식에서 춤추는 신부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인스티즈 

결혼식에서 춤추는 신부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인스티즈 

결혼식에서 춤추는 신부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채채리
나라마다 문화차이는있으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무야자키 무야호
글만 읽어도 피곤해요.. 춤을 추던 뭘 하던 본인 결혼식인데… 남 결혼식에 갑자기 난입해서 춤춘 것도 아니고ㅜ
3년 전
대표 사진
인셍
와 뭔.. 본인 결혼식인데 즐기지도 못하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반반카레
본인 결혼식인데요 뭐 뭐라해봤자 어쩔꺼임..
3년 전
대표 사진
천성  슈퍼주니어 짱팬
저는 그것보다 지인이 축가 부르거나 신랑이 축가 부르는데 깔깔깔 하고 웃으면서 시끄럽게 하는 분들이 별로더라고요. 남의 결혼식에서 왜 떠드시지. 노래 하나도 안 들리더라고요. 집중은 못 해도 떠들진 마시지.
3년 전
대표 사진
한국전력 빅스톰
외국은 파티같은 분위기라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는거 아닐까요? 우리나라 결혼식은 한껏 격식차린 분위기에서 진행되잖아요. 드레스 입은 신부가 갑자기 발랄한 댄스곡에 춤 추는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고 봅니다. 특히나 어른들 눈에는 더 이상하게 보일 수 있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미아 바시코프스카
이래서 그 고지식한 결혼식 문화가 싫음.....
3년 전
대표 사진
송골매
막댓 인정....
저렇게 평가하는 사람들은 자기 결혼식이 완벽할 줄 아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호로로로롤ㄹ
우리나라 결혼식은 당사자가 바래지 않아도 부모님을 위해 하는 가족 행사에 가까워서 댓글 공감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보노보노ppt
피곤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백호는어흥
뭐 나쁘게 생각하진 않는데 내 결혼식에서 나는 안 할 듯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Icetea love
본문 너무 피곤... 신랑 신부 좋자고 하는 결혼식인데 남이 이래라저래라 왜 그러는거죠!?
3년 전
대표 사진
키리코  여우님, 모두의 길을 밝혀줘!
저도 제 결혼식에서 신랑 몰래 친구랑 춤추고 싶었는데 ㅋㅋㅋㅠㅠㅠㅠ시부모님들한테는 허락받고...
3년 전
대표 사진
아이노 미나코
한국 결혼식 언제부턴가 너무 기괴하고 이상해요... 즐기고 축하해 줄 날이 주최측은 보여주기식때문에 돈걱정 보이는 것 걱정 너무 형식적이고 이것저것 따지다 보니 손님은 가는 거 피곤, 축의금 신경쓰는 것도 피곤.... 갔다와서도 옷이 어쨌니, 위치, 식사는 또 어떻다 끝 없는 평가질... 너무 지침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예분씨
근데 문화차이고 자시고 결혼식은 신랑 신부 그리고 그들의 가족을 축하하고 축복해주러 참석하는 거 아님?? 그들이 주인공인데 그럼 그들이 뭘 하든 비상식적 비위 상하는 행위가 아닌 이상 맘에 들든 안들든 이해가 되든 안되는 웃기든 노잼이든 호응해주는 게 도리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반짝반짝해
살면서 내가 주인공인 행사가 거의 없는데 모든 무대의 주인공이 되면 좋죠 ㅎㅎ 저도 결혼식하면 제가 무대 꼭 하나는 하고 싶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뚯엫낅땲떎
사실상 내돈내산 잔치인데 춤좀 출 수도 있지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반면 축의금으로 잔치 관람료 낸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모습에 부합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BTS 제이홉  방탄소년단
제 친구 결혼식 때 웨딩드레스 입고 춤 췄었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행복한 결혼을 한다는 걸 체감해서 저는 보기 좋았어욤
3년 전
대표 사진
하림
근데 제가갔던 식들은 진짜 분위기 갑분싸였어요...민망해할까봐 제가 오바하면서 반응하긴했는데..하객들도 즐기지 못하구..이게 부부만에 결혼식이 아니니깐 더 그런 거 같구 그런거 보면서 너무 속상하고 축하받아야 마땅한 결혼식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정한용  대한항공 점보스
이건 근데 현장에서 친구들이 좀 인싸라서 호응 잘해주면 분위기가 좋아져서 어른들도 박수치고 같이 웃으면서 보시고 그러는데 현장에서 호응해주는 사람이 없으면 좀 갑분싸 되더라구요. 솔직히 신랑, 신부가 하는것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친구들한테 좀 부끄럽더라도 오버해서 호응해달라고 하면 분위기 살아서 성공한 이벤트가 되는거고 그렇더라구요. 근데 저도 하객으로 참여해봤지만 다같이 박수치고 웃는 분위기면 저도 자연스럽게 하게 되는데 주변이 조용하면 저 혼자 하기 눈치보여서 즐거워도 안하게 되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김빠삐규  인피니트 그랑!
그냥 흥이 많으신분이시구나 밖에 생각안드는데...
본인 결혼식장에서 본인 하고싶은 거 하는데 참...

3년 전
대표 사진
이건진짜없겠지
아무래도 결혼식은 양가 집안쪽 어른들도 많이 참석하시는 예식이다 보니까 아직까지는 조금 격식을 차리는게 더 뒷말이 안나오는거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머루포도
막댓공감이요 한국은 너무 보여주기식이 심하고 피곤해요...결혼은 해도 결혼식은 하기싫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글로홍홍
우리 친척언니 결혼때는 고모가 신부어머니로써 춤추면서 입장하셨답니다... 당사자만 행복하면 그만이지 축하하러 왔으면 축하만하면 왜 안되는지 진짜 모를일이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문턔일
어떻게 보면 당사자들이 준비한 파틴데 참석자들이 이래라 저래라 가벼워보인다 할 건 없지 않나요.. 별로면 본인 결혼식때 그렇게 안하면 되잖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아직도 한국은 결혼식은 부모님 행사라는 말이 통용되는 곳이니까요.. 수금+체면문화가 합쳐졌으니 이런 결과가 나올만도 해요 부모님측 축의금과 체면 때문에 신랑신부의 안녕을 기꺼이 빌어줄 수 있는 가까운 사람만 초대하기도 어렵고, 부모 도움 없이 결혼이 어렵다보니 신랑신부의 의사만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도 상당하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발광머리 앤
저는 이렇든저렇든 상관없다는 생각이지만 실제로 가서보면 갑분싸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외국결혼식이랑 비교하는것도 좀 다른게 결혼식 자체 분위기가 우리나라랑 달라요 제가 가본 미국결혼식 몇번도 식 자체는 조용히 이뤄졌어요(결혼선언식정도로 짧았음) 끝나고 피로연이랄까 바로 이어진 파티에서는 떠들고 놀고 춤추고 그러긴했지만요 아마 우리나라 결혼식은 식장에서 조용하고 경건하게 이뤄지는 느낌이라 그런거같아요 식 자체도 부모님 손님이나 친척들이 대부분인것도 이유 중 하나일거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용이요
막댓 공감
3년 전
대표 사진
미피토끼
전 결혼식때 처음 껴본 렌즈땜에 눈앞이 흐려지는 중이라 표정이 안좋아지는게 스스로도 느껴져서 나중에 뒷말들을까봐 필사적으로 미소를 띄웠는데... 신부가 시집가는게 되게 좋았나봐? 계속 웃고 있게?라는 말을 전해들었어요ㅋㅋ 트집잡을거없어도 트집잡히는게 결혼식날인거 같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로로로롤로
결혼식은 간략히... 깔끔하게... 조용히...
3년 전
대표 사진
헌터X헌터  토가시 왜 일안해?
저는 너무 기발하고 좋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양가 어르신분들중에 좀 고지식한 사람있으면 안하는게 나아보여요. 가족중에 한명이 고지식하면 그 집안자체가 좀 그런 분위기인 경우가 많더라구요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rmcloset
그냥 트렌드 따라하는거라고 생각. 진짜 즐겨서 하는게 아니라 남들이 하니까 하는거. 버진로드는 잔잔하게 리셉션은 재미있게 하는게 딱 좋음 외국에서도 마찬가지 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니니니니니
부모님 손님이 더 많은경우가 많아서 그런거같아요 ㅠ 제맘대로 할수 없는... 스몰웨딩 아니고서야 눈치볼스 밖에 없을거 같아요 나만을 위한 결혼식이 아니라 ㅠ 외국 문화와 한국문화는 다른데 비교는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언젠가봄
자기 자유지만 갠적으론 별로에요.(어떤 춤일지가 중요할 듯)
그리고 분위기 책임 못질 것 같으면 안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해가뜨는밤
남이 하는건 상관 없지만 제 결혼식에는 하고 싶지 않고, 신랑도 안했으면 좋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구랭
이래서 결혼식이 싫음 ㅋㅋㅋ별걸 다 불편해함
3년 전
대표 사진
daydream_  네가 나의 기적이야
진짜 이런글 보면 여기서 살아남고 있는 내가 대견함...ㅋㅋ 신부가 여자가 어쩌고는 차치하고 그냥 ^남^의 어떤 행동에 대해 생각하고 평가 내리는게 아주 당연한게 환멸날 지경
3년 전
대표 사진
뽀로롱뽀
찬반대결 의견에 동의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세븐틴승관  🍊
아니 걍... 결혼식만큼은 신랑신부 하고 싶은 대로 다했으면 좋겠어요.. 다소 부끄러울 수 있죠 근데 그건 본인들이 감당할 몫이에요 하객들은 그저 축복해주면 될 일
3년 전
대표 사진
역대최고레지스타
남이야 하든말든 상관은 없는데 저는 안할거예요..
3년 전
대표 사진
기차의꿈
신랑 신부가 축가로 노래부르는건 괜찮은데 왜 춤은 안되나요….? 남의 결혼식에 가타부타 말이 많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오쪼쪼
분위기라는게 있으니까요. 그냥 외국처럼 파티장에 어르신들은 어르신들끼리 신부친구는 신부친구끼리 신랑친구는 신랑친구끼리 모여서 인사하고 그러는 편한 자리면 춤을 추고 노래부르고 수영장에 빠지고 그래도 즐겁겠지만 우리나라 결혼식장은 양가부모님 손님이 더 많은 자리에 격식차리는 자리다보니... 주인공들이 오히려 피곤한자리라는 것엔 동의합니다. 좀 바뀌면 좋겠어요. 주인공들이 축하받고 즐거워야하는 파티장에서 뭔 짓인지... 신랑신부 세워놓고 양가부모님들 손님초대하는 자리로 바뀐지가 오래인거 같아요. 젊은 사람들이 왜 스몰웨딩스몰웨딩 하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마티나
아무 생각X
3년 전
대표 사진
이태민 전역해  0927👽KEY's back
진짜 신나게 잘 추고 사람들 호응도 좋고 재밌으면 좋은데, 뭔가 그 자기들끼리 즐기는 분위기? 하객들은 와무대를뒤집어놓으셨다 이래야할것같은 분위기가 시러요
3년 전
대표 사진
갑빠로낳은정국이  내인생로또방탄
호응 잘해주면 돼요 영화시상식마냥 하객들이 폼잡고 있으니까 분위기 싸해지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11
8:23 l 조회 6683 l 추천 2
최배달의 맨손으로 소 잡는 다섯가지 조건
7:44 l 조회 3938
5살 조카의 충고1
7:42 l 조회 2854
한국인이 피곤한 이유
7:41 l 조회 3373
찐친의 리얼 병문안
7:40 l 조회 3218
일년에 한번가는 애기 소풍날5
7:33 l 조회 6078
한 일본인의 6년동안의 실력 변화5
7:31 l 조회 6257
인간을 신의 영역에 들어갈 수 있게 만들어준다는 기술3
7:16 l 조회 7260
이스라엘의 노골적인 아동살해1
7:11 l 조회 4476
결혼 안한 여자의 후회2
7:09 l 조회 3396
라면에 달걀 넣는 스타일
7:07 l 조회 673
강아지가 자신이 입양간다는걸 깨달았을때
7:06 l 조회 963
자유이용권 산 외국인 막는 중국인 알바1
7:04 l 조회 6851
이번 월드컵에서 나온 메시 인생사진
7:01 l 조회 1088
칼국수 맛집1
6:58 l 조회 723
[단독] 엽기떡볶이, 17년 만에 가격 올린다…내년 7월 7% 인상
6:56 l 조회 272
비둘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유튜버8
6:54 l 조회 8896
달라 (different) 가 아니라 달라 (dollar)
6:52 l 조회 173
곰 세마리 가족의 최후1
6:50 l 조회 1595
힘껏 하이파이브 하는 강아지
6:42 l 조회 42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