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2894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093 출처
이 글은 3년 전 (2022/12/18) 게시물이에요





기독교를 믿는 엄마 vs 신내림 받은 딸 | 인스티즈




1. 엄마: 딸이 생후 6개월 때 심장병이 걸렸는데 수술비가 없었음. 

기독교 재단에서 목사님 추천으로 무료 수술할 수 있다고 해서 기독교인이 됨. 그때부터 절실한 기독교인이 됨

2. 딸: 어릴때부터 귀신보고 귀신이랑 대화하고 사람들이 귀신 씌였다고 손가락질 함. 몸이 아프다가 5년 전에 신내림 받음. 

3. 딸이 곧 결혼하는데 엄마가 무속인 그만두면 결혼식 참석한다고 함

4. 엄마제외 아빠, 남동생, 예비 시어머니, 남편은 딸을 이해하고 받아줌. (마지막 짤) 


엄마는 딸의 결혼식에 참석했을까? 



대표 사진
으으이
제발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주세요...
3년 전
대표 사진
옥슈수
무교 입장에서는 둘 다 다른 곳에 (독실한)믿음을 가질 뿐, 특히 다를 것 없어보이는데... 모녀관계로는 안타깝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개뼉다구같은소리를
그러게요...참 안타까워요
3년 전
대표 사진
밥바라바바밥
222
3년 전
대표 사진
치질1기  수술안해도돼요
저도 무교인데.. 엄마 입장이 이해가가네요..ㅠㅠㅠ 물론 딸분 입장도 이해가 가요ㅠㅠ 무료수술을 받았으니.. 얼마나 감사할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딸기꽃
위에 사진으로만 봐서는 엄마입장이 전혀 이해 안 됐는데 아래 글로 정리된 걸 보니 조금은 이해가 되기는 하지만, 딸이 본인 인생의 전부라면서 딸이 죽지 않기 위해 선택한 삶을 왜 이해를 안 해주는 것일까
3년 전
대표 사진
혼혼
마지막 문장 정말 공감해요..
딸이 전부라 말하지만 딸은 소유할 수 없는 독립적 인격이고 딸의 생각과 삶을 존중하지 못한다면 그게 사랑일까요?
어머니가 이해가 안되는건 아니지만 어머니도 그때 그 아픔에서 벗어나 독립하실 필요가 있어 보여요ㅠ

3년 전
대표 사진
무ㅜ문뉴ㅠㄴ
목사님이 수술비 대줘서 딸을 살렸다는 거에
어머니 심정이 이해가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트위치
종교를 극단적으로 믿는 사람들을 보면 선후관계가 뒤바뀐 경우가 많은것같아요
딸을 위해서 기독교인이 됐는데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딸을 위하지 못한다니
폭력적인 말 또는 행동을 하는 이유가 다 너를 위해서야라고 하는거랑 비슷한것같아요 정작 상대를 제외하고 대하는거면서

3년 전
대표 사진
트위치
“딸은 내 인생의 전부에요”라는 말도 딸의 인생은 제거에요 라고 하는듯한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징버거  모시깽이
22.. 참 아이러니하네요 정말 사랑한다면 딸 자체로 인정해주고 사랑해주셨음 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comewithme  airplane
33
3년 전
대표 사진
1월 26일
신내림 딸이 꼭 받고 싶어서 받았을까요...손가락질 받으며 살았던 그 시절은 생각하기도 싫은 나날이었을거고 신병때문에 죽을만큼 아팠으니 어쩔 수 없었겠죠 신내림 받고 무당이 되면 덜 하니깐...딸 입장도 생각했음 좋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휴나_  재현 정한
딸이 살기를 바라고 행복하길 바래서 심장수술하고 산 이후로 종교에 그렇게 목 매는 거면 지금 삶의 방식도 존중해야 맞는것 아닌가... 싶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mdd
딸을 살려 고맙다면서 기독교는 받아들이면서도 또 한번 딸을 살린 무속신앙은 왜 받아들이지 못하는지..
3년 전
대표 사진
백호는어흥
엄마도 이해되고 딸도 이해되고...
3년 전
대표 사진
에피타이저
궁금한게
신병 앓는사람이 병원가서 진단받으면
조현병 앓고있다는 진단 받지 않나요..?
조현병 약물 치료했는데도 완치가 안되어서 신내림을 받은건지 궁금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Vnstje
헐 둘은 증상이 너무 다른 것 아닌가요
헛것 들린다는 거 빼고는

3년 전
대표 사진
쮸미미
현대의학으로 따졌을 때 판단을 그렇게한다는거지
저런 행위가 조현병이 아니잖아요
증상이 현저히 다른데요...

3년 전
대표 사진
오늘도퇴사다짐^_^
조현병은 정상적 사고관계가 힘들어서
진짜 일반적 대화가 불가능해요.
뭐 조현병 극초기 제외하곤.
겪어보시면 알아요. 완전 달라요

3년 전
대표 사진
소로로롤
조현병은 약을 먹으면 증상이 호전되고 평생 잘 챙겨먹으면 일상생활 가능해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타인에 대한 적대심도 심하고 사고가 엄청 왜곡되어있어요. 유명한 짤로 조현병 환자가 쓴 글 보시면 글도 말도 그냥 무슨말인지 모를정도... 앞뒤가 안 맞아요. 본인이 병이 있다는 인식도, 인정도 잘 못해서 약을 숨기거나 먹은척해 증상 심해지는 경우도 있고.. 신병은 잘 모르지만 신내림을 받아 그 역할을 해낼 수 있다면 조현병과 같다고 하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인생의 하이라이트  Alone 많관부
진짜 어머니가 너무 하시네..
3년 전
대표 사진
우비님
신내림 받고싶어서 받는게 아닌데...
3년 전
대표 사진
소로로롤
신병이 진짜 신내림 받지 않으면 죽고싶어도 죽지 못할만큼 괴롭다는데... 딸이 살고자 선택한걸 자신의 신이 이해해주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는걸까요. 그렇게 아프고 괴롭던 일이 신내림 받고 나아졌는데도...
3년 전
대표 사진
140901_return
그렇게 믿고 있는 종교라면
딸이 아프지도 신병에 걸리지도 않아야 하는거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꾸닝
전 엄마가 이해 안돼요 딸이 애기때 기독교 무료수술덕에 살았다해도 신병때문에 아팠고 신내림 받아서 낳은건데 그걸 이해 못하고 무조건 너가 잘못했어하면서 하나님 강요하는게 맞는건가요? 오히려 시가쪽 어머니보다 못한다고 생각드는데요
3년 전
대표 사진
하선율
정말 뜬금없는 질문이지만 해외에도 저렇게 신병을 앓는 사람이 있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윤도뀽
갑자기 이거 들으니 궁금하네요..진짜 있는지...
3년 전
대표 사진
밥바라바바밥
예전에 외국분이 신병 앓고 한국 넘어와서 신내림 받은 다큐 본 적 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뽀짝뽀짝뽀뽀짝  김코튼찐사랑
그냥 둘이 다른 종교 믿는다 생각하면 되는걸 왜 엄마가 반대하는지 모르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뽀짝뽀짝뽀뽀짝  김코튼찐사랑
무교인 제 눈에는 하나님 믿는 거나 영적인 존재 믿는 거나 똑같은데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법무법인 변호사들의 회의시간
22:48 l 조회 1971
엄마, 흰둥이는 어디 갔어요?1
22:47 l 조회 1806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6
22:45 l 조회 4177
20년간 종합감기약 7만 2천병 마신 할아버지1
22:43 l 조회 2065
여초회사에서 남초회사 가니 겪은 컬처 쇼크
22:40 l 조회 1722
조카가 못생겨서 슬프냐 물어볼 때 어른스러운 대답
22:38 l 조회 2534
포켓몬 팬덤의 고충1
22:35 l 조회 1161
트위터 번역 오류
22:35 l 조회 532
일본의 통성명 나노리 문화1
22:33 l 조회 2346
그… 좀 '한국 만화 같이' 그려줄 수 없어?1
22:32 l 조회 4366
케찹인줄 알았는데1
22:31 l 조회 268
한 사회초년생이 궁금했던 점
22:30 l 조회 939
삼겹살 한 조각 먹었다고 이런 냄새가 나냐?
22:28 l 조회 2065
임신 테스트기 어플 제조 후기1
22:26 l 조회 5935
일본에서 합성 아니냐며 논란이 된 사진
22:24 l 조회 2383 l 추천 1
부지점장 챌린지
22:22 l 조회 545
오빠 인플레이션이 뭐야?
22:20 l 조회 534
우리 회사 레전드 만우절 고백14
22:18 l 조회 9770
완공된 이집트 대 박물관1
22:16 l 조회 796
벚꽃비를 내리게 하는.Manhwa
22:15 l 조회 1213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