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IS] 윤은혜의 기도 영상, 무엇이 불편하십니까 | 방송 : 네이트 연예
방송 뉴스: IS포토애초에 이 논란이 왜 시작된 것인지 모르겠다. 누가 퍼나른 영상을 누가 봤고, 어떤 경로로 ‘논란’이라는 딱지까지 붙게 된 것인지 그 과정을 생각하면 아찔하기까지 하다.
m.news.nate.com
![[왓IS] 윤은혜의 기도 영상, 무엇이 불편하십니까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file3/2023/01/18/1/6/a/16abab275c6098ef382b7bd36acb2765.jpg)
애초에 이 논란이 왜 시작된 것인지 모르겠다. 누가 퍼나른 영상을 누가 봤고, 어떤 경로로 ‘논란’이라는 딱지까지 붙게 된 것인지 그 과정을 생각하면 아찔하기까지 하다.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는 대한민국에서 연예인의 간증 영상이 어쩌다 이토록 뜨거운 감자가 됐을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종교 생활에 열심인 듯한 윤은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여기서 윤은혜는 “우리가 볼 수 없는 죄까지도 볼 수 있게 만들어주소서. 거룩한 자가 되게 도와주십시오. 주님의 신부로서 주님의 용사로서 주님의 자녀로서 우리가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소서”라며 큰 목소리로 통성기도를 하고 있다.
불편함과 불쾌함은 그 다음이다. 낯선 것이 불쾌한 감정을 일으켰다 하더라도 이를 아무 때나 표출하는 것은 타인이 가진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짚지만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가 원하는 종교를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신봉할 수 있다. 윤은혜가 공개적인 자리에서 간증을 하든, 집에서 조용히 기도를 하든 그것은 그의 선택이고 남들이 관여할 바가 아니라는 뜻이다.

인스티즈앱
로또 70억 당첨자 계좌 상태..JPG (1등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