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311329_returnll조회 28361l 46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내향인에 뭘 하든 자신감 없고 조용했는데
여기와서 우연히 트라이얼 잡히고 일 진짜 개잘했는데 왜 떨어졌을까 하다가 여긴 음료 나오면 손님 이름 부르고 자리로 서빙해주고 하는데 그런 모습이 너무 어리숙해보였다는거야
난 그냥 한국에서처럼 조용조용 일했고 서비스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안했는데 얘네는 일 못해도 목소리 크고 생글생글 잘 웃고 손님한테 먼저 말붙이는 애들을 더 선호하더라고

그때 하필 본 넷플영화가 ‘아이필 프리티’인데 머리가 다쳐가지고 자기 외모가 예뻐진 줄 안 뚱뚱한 여자가 막 자신감 넘치게 행동하는데 전혀 사람이 달라보이는거야..

그런데 나솔 클립에서 얼굴도 예쁘고 직업이 의사인데 말투나 행동이 움츠러든 여자 봤는데 왠지 내가 겹쳐보이고..

그래서 진짜 눈 딱 감고 스스로한테 세뇌걸고 가게 들어가서 당당하게 너네 일 구하니? (생글생글) 안구한다고 하면 나 레쥬메 있는데 이거라도 받아줄래? 기회되면 연락줘~ 이러고 구한다고 하면 막 좋아하면서 댓츠 러블리! 걍 오바 떨면서 나 레쥬메 있어 나 어디서 일했고 경력도 있어 바로 시간 돼!! 정말 어필하고 있다.

후.. 워홀 와서 성격 겁나 달라진거 같아.. 신기해

워홀 왔는데 요즘 인생은 자신감이 전부라는걸 느낀다 | 인스티즈
추천  46


 
   
응원합니다 ..!!
3개월 전
자신감 진짜 중요한 듯요
3개월 전
오호
3개월 전
나도 미국 유학와서 성격 많이 바뀐거 같아 훨씬 밝아지고 긍정적이게 변했어
3개월 전
멋지다 진짜
3개월 전
👍
3개월 전
박로  
곧 가는데 진짜 저런 성격 아니라 걱정이네요..
3개월 전
영어권 국가는 스몰토크+자신감 필수인듯... 문화 자체가 내향형 인간과는 정반대같음
3개월 전
22 저는 못견딜듯...
1개월 전
😍
3개월 전
👍
3개월 전
슈취타  슈가와 취하는 타임
하 제 얘기네요ㅠㅠ 작년에 호주로 워홀와서 정말 느낀 게 뭐가 됐든 자신감이 진짜 중요한 거 같아요ㅠㅠㅠㅠㅠㅠ
3개월 전
저는 워홀은 아니지만 최근에 유럽 여행 갔다가 자신감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고 와서 공감이 되네요! 한국 와서도 자신감 있게 살아야지 했는데 쉽지 않은 것 같아요 ㅠㅠ
3개월 전
nostalgia  낙원의 안내자
저런 거 진짜 잘해서 해외 나가면 날아다니는데 국내 들어오면 "근데 나대네" 이런 반응이라 다른 사람들도 자꾸 위축되고 소심하게 되는 것 같아요
3개월 전
최소한 제가 사는 곳에서는 묵묵하게 일 열심히 하고 실수 안 해도 하나도 안 알아주더라구요 활기차고 밝게 내가 일 하는거 다 티내고 오버스럽게 나대고 코워커들이랑도 소통 잘 하고 해야 알아줘요ㅋㅋㅋ
3개월 전
영어권은 스몰톡이 정말 중요한 곳이라 나는 진짜 안 궁금해도 주문받기 전에 안녕, 오늘 어때? 이런 거 물어봐줘야 함ㅜㅜ 라인업 엄청 길어도 해줘야함ㅜㅜ 근데 하다보면 또 늘어요!!!! 그래서 긍가 한국말 할때랑 영어쓸때 제스처 톤부터 달라짐
3개월 전
왕이샹  Nicholas
맞아요 영어권에선 특히 shy한 성격을 부정적으로 보는듯.. 말로 안하면 절대 안 알아줘서 무조건 말로 표현해야돼요
3개월 전
엽덕후  세상은내가원하는대로
ㅇㅇ 절대로 샤이하먄 안돼요
2개월 전
미국은 내성적인사람 싫어하나요?
2개월 전
깜부  히히
기회가 적어져요
1개월 전
2ae
👍
2개월 전
난 그렇게 살면 정신적 에너지 하루만에 작살나 절대 못 해 병 나
1개월 전
저도요ㅋㅋㅋㅋ 하루만 저래도 죽을거같아요...
1개월 전
33..병나요
1개월 전
근데 또 살면 달라져요 ㅋㅋㅋ
저도 극 i였다가
미국 살면서 e로 변신했어요 ㅋㅋㅋ
생존을 위해 진화하는 느낌

26일 전
이게 미국 호주가 특히 그럼 뭔가 음층나게 당당해야댐
1개월 전
엽떡후  외쳐!!!다 될거야
맞아여 미국 호주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뭘 하든 당당하고 자신감 있어보여야지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는 사회생활 힙듭니다 노력해야돼요
1개월 전
김민석어린이  는 유치원에갑니다!
와.. 가능할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난 외국에서 노동 못하겠다
발표도 심장떨려서 못하는데
학고맞고 성격 180도 억지로 바꿔서 과대도하고 부회장하고 조교하고 했던 그 시절이 진짜 인생에서 제일 힘들었어요
솔직하게는 상처도 제일 많이 받았어서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을정도..
내향형으로 태어나고 자란걸 어떻게 바꿈
태도는 고쳐도 마음이 병드는데..ㅜ

1개월 전
진짜 나처럼 내향형인 사람 본 적 없는 수준으로 내향형인데 워홀 가고 싶은데 잘할 수 있을까
26일 전
ㅇㅇ 인생은 기세여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현재 난리난 GS편의점 신상..jpg146 우우아아06.19 22:59102658 1
유머·감동 현재 탈덕 러쉬중인 팬덤144 알케이06.19 21:40102952 6
유머·감동 대리님 와이프랑 카톡내역 짠하다139 9501076:4056334 2
이슈·소식 지그재그 자잘한 쿠폰 많았던 이유?114 큐큠방06.19 18:3481133 0
팁·추천 ☂️ 양산 그거 진짜 효과 있는 거 맞음???275 까까까06.19 19:5381334 13
청춘 드라마에서 여주가 짝사랑하는 남자 재질.jpg milkis zero 12:30 414 0
일 안 할 때는 거의 푸바오라는 극I 이창섭.jpg 핑크젠니 12:30 364 0
[MV] WARMBO - 첫 사랑 Official Music Video 종호만의달 12:28 162 0
흥많은 E가 알려주는 서울 귀호강 술집 구다싸이 12:24 893 2
"아이폰15, 43만원 더 싸게 판다고?"… '재포장' 아이폰, 매진 행렬 친밀한이방인 12:24 395 0
(틴틴팅클) 빙수가 녹기 전에 🍧🐱 Wannable(워너 12:23 531 0
어중간하게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 특징.jpg1 가리김 12:12 3216 0
검스 들 더보이즈 영 12:10 755 0
소수가 호인 음식.jpg4 임팩트FBI 12:05 2357 0
호텔 예약했는데 오타나서 변태된 느낌...ㅠ9 하품하는햄스 12:03 5821 1
실제 홍대핑크공주가 쓰는 핑크공주처럼 입으려면 얼마나 들까?1 어니부깅 12:03 3803 1
캐스팅 난항을 진짜 심하게 겪었다는 한국 영화 여자 주인공...jpg1 디귿 12:03 2056 0
킴 카다시안이 맞냐 킴 카사디안이 맞냐?2 가리김 12:01 2979 0
"날 가지고 놀아?”…고백 거절 여성 때리고 성폭행 20대 감형2 세기말 12:01 832 0
2024년 6월, 여름의 초입을 알리는 책 소개 유기현 (25) 12:01 482 0
정신줄 단단히 놓아버린듯한 GS25신상.jpg5 가나슈케이크 12:00 5066 0
강아지가 7일 동안 물을 안 마셔서 설치한 홈캠.jpg16 훈둥이. 11:59 6834 3
휴진 대신 1200명 지킨 분만병원들 "산모·아기 건강이 더 중요” Twenty_Four 11:59 317 0
매일유업 신상3 지상부유실험 11:59 1628 1
주인의 자전거 실력이 영 못 미더운 댕댕이 쿵쾅맨 11:58 940 0
전체 인기글 l 안내
6/20 12:34 ~ 6/20 12: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