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07102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블라인드에 올라온 의사 파업상황
173
1년 전
l
조회
100003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4/9/24)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4
75
14
1
배로나
옛날부터 응급실 뺑뺑이는 있었음. 전공의들 지금 다 백수여서 다들 컴퓨터 앞에서 타자치고있는데 우리나라 두뇌 1프로들이 인터넷 내 여론 형성하고있는거 뻔히 보이는데 사람들은 왜이리 현혹되나
1년 전
이제서른
그니까요.. 몇 번 이런거로 인티에 글올렸다 욕먹어서 그냥 넘겼는데 제 마음과 같은 댓글있네요🥹🥹
1년 전
boli
국가 상대로 싸우는 건 거의 불가능하죠
국민들이 편들어줘야 될까말까인데
1년 전
SVT13
2
1년 전
해뤼니
아직 6개월 남았는데 응급실이 6개월 더 버틸수 있을까 빨리 협의가 돼야 되는데 말이죠
1년 전
아카이 슈이치
저도 대병에서 일하는데 사실상...교수들이 파업에 참가하는건 불가능했죠...너무 예견된 사태였습니다 그리고 PA 간호사 생겨서 진짜 생각보다 잘 돌아가요..간호법 그렇게 반대해놓고 결국 내주게 된 업무들이죠...
1년 전
보약수비니
진짜 결과만 놓고 보면 간호법 통과되라고 이렇게 된건지 ㅋㅋㅋㅋ
1년 전
밀무기
솔직히 2천명까지 증원이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기피과로 한두명이라도 더 넘어간다면 증원하는게 맞는거고 전공의들이 파업 두둔하면서 의료민영화 어쩌고하는데 그거 국민들 걱정해서 하는 말이 아니라 결국 댁들 밥그릇 문제잖아요..? 뭐 정부 하는 꼴도 별로인데 히포크라테스선서는 개나줘버린 전공의들도 별로세요
1년 전
solisol
간호법이 통과가 됐나요? pa간호사만 한시적 허용이라고 해서 간호사들이 일만 늘어나고 혜택은 없다던데
1년 전
어서오세요 공주님
통과 됐어요 이전에도 했던 일이 합법화 된 것 뿐이라 늘어난 건 없고 의료기사 업무만 확실히 분리해서 전보다 줄었을 수도 있겠내요
1년 전
하늘 위 바다 끝
잘 보고 해야지 머 ..
1년 전
liiillililii
의사랑 정치인들 지들은 병원 이용할거 다 이용하고 국민들만 피해보는게 말이됨?
1년 전
봉구리용구
에휴
1년 전
하이리이
간호법으로 간호사가 전공의 대체가 가능한가요?
1년 전
아카이 슈이치
전공의는 아니더라도 인턴잡은 어느정도 해결됐어요
1년 전
닉네임1630117191
다 떠나서 저렇게 뭉치다니 대단하다가 아니라 저렇게 뭉치다니 무식하다였던게 패착의 시작이죠. 다른 직업들은 저렇게 못한다보다도 안 한다임. 저렇게 하면 안 되는 거니까
1년 전
닉네임1630117191
2천명 증원 진짜로 지나가던 개가 들어도 멍소리인데 국민들이 진짜로 말 한 마디 안 보태주는거에는 방법의 잘못됨이 가장 큰 원인임
1년 전
오락가락끼리까락
22 그냥 2천명 증원에 대해서만 따졌으면 국민들 대다수가 의사 손 들어줬을텐데 바로 환자 인질 삼아 단체행동 해버리니까 그냥 둘 다 꼴보기 싫어짐
1년 전
조원상 여친
학생들이 젤 불쌍한 거 같군요…얼마나 답답할까
1년 전
SVT13
2
1년 전
반반무마니
지금 피디수첩 의료공뱃 장기화 보는데 애먼 국민들 응급실 뺑뺑이하다가 돌아가시니 너무 화난다
1년 전
navy00
의협회장 단식 일주일이나 했는데 저 상태인거 웃음벨
1년 전
삐악
난 진짜 지금 여론이 의사들이 불쌍하고 정부만 잘못했다 이렇게 흘러가는게 너무 소름끼침 솔직히 처우개선없이 무조건 증원만 하자고 하는 정부도 잘한거 없어 나도 윤정부 지지하는거 아님 근데 이 사태의 주범은 본인들 꿀통 조금이라도 뺏기기 싫어서 국민들 목숨 담보로 파업한 의사들임 도대체 왜 의사들이 동정받고 있는지 이해할 수가 없음..
1년 전
개복치_
22
1년 전
휘록
33 어느 단체도 저렇게 무책임한 파업을 한 적이 없음
1년 전
새벽 이슬
222
1년 전
김사과과
댓글 전체적으로 동의하나 여론이 그쪽으로 전혀 안흘러가고 있는데요…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인티에서나 의사편 들지 인터넷이나 현실에서나 다 그 집단 욕하고 있지 동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듯
1년 전
삐악
난 유튜브보고 한 얘기이긴 함 유툽 댓글이나 실시간채팅은 전부 의사 동정여론이던데 지금은 또 달라졌나..
1년 전
곰돌리
4 같은 인간으로서 저럴 수 있나싶음 집단의 이기심이 선을 넘음
1년 전
삐삥
5 국민들 생각해주는척 하지만 정작 파업으로 국민들 목숨 앗아가는중ㅋ
1년 전
KAI
6 국민인질쇼는 지들이 먼저임 그리고 주변에 간호사 친구들 많아서 그런지 간호사분들 파업때 하는 꼬라지들 떠올라서 더 어이없음
1년 전
미피는사자예요
2222222 이번 파업때도 간호사한테 다 덮어씌우고 나간 거 진짜 최악임 처방 다 섞어놓고
1년 전
부리부리짱
7
1년 전
미피는사자예요
88 국민들 지지 없이 정부랑 싸울 생각한게 무식함 시민을 바보로 아나
1년 전
baramyy.ek
맞음 둘다 최악의 선택을 함
1년 전
김단
99...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코코팜하니
단순히 증원 때문에 난리난 것도 아니니까요 증원만 하는 거라면 이미 의사된 사람들은 크게 상관없죠 무작정 늘린다고 되는 일이 아니라는 건 뻔히 아는 사실인데 여기까지 끌고 온 게 정말 무책임하네요
1년 전
하루하루감사해
저도 다니던 대학병원에서 허리디스크 수술 못하고 동네에 있는 척추병원에서 했는데 저야 뭐 다른 병원에서 대체 가능했지만 암환자나.. 응급실 환자 같은 대체 못할 분들만 안쓰럽죠 뭐 ㅠㅠ 근데 대학병원 가보니까 겉보기에는 잘만 굴러가긴 하더라고요 전문의가 진료는 보는데 전공의가 없으니까 수술이나 시술은 정말 급한 건 아니면 어려운..
1년 전
egg_plant
결국 개원의들의 밥그릇 싸움을 위한 국민인질극임을 스스로 증명했네
1년 전
우승단
말랑지우개스누피우야
병동에서 PA로 갑자기 인력 차출해가고
환자 없으니까 간호사들 무급휴가 주는걸로 데굴데굴 운영중
1년 전
사랑아탱구해
근데 확실히 이제는 더더욱 교수들은 전공의들 위해서 뭐할려고 하지는 않을거같음
전공의들은 상급병원에 대부분 있는데 일단 대학병원에서 전공의 대체가 너무 잘되고 있음 pa로 대체 안되던 침습적인 시술들(중심정맥관삽입, 복수천자, 흉수천자, 척추천자 등)은 이제 막 전문의 된 의사들이 하거나 영상의학과에서 거의 다하고있고
간단한 suture 같은거는 pa간호사 가르쳐서 시키고있고
인턴들이 수행하던 드레싱, 중심정맥관이나 배액관 제거, 척추천자 후 척수 검체 받는거, 배양검사, 남자환자 소변줄꽂거나 제모 등은 인턴잡 대신하는 팀을 만들어서 대체하고
혈액배양검사나 심전도검사, 동맥혈검사는 응급의학과나 임상병리사 시킴
pa 간호사들 원래 거의 상근만 하는데 교수들 당직 서느라 힘드니까 지금은 계속 pa 뽑으면서 3교대나 데이 이브닝 2교대로 돌리면서 당직하면서 병동 환자들 노티받는 일도 많이 줄어듦
수술 같은것도 2차병원에서 가능한 수준이면 대놓고 의사 수 적어서(수술할 교수 및 전공의 뿐만 아니라 마취과 교수 및 전공의 포함) 수술못하니까 2차병원으로 가라고 하고 전원시킴
이렇게 생각보다 대체가 꽤 되고있어서 처음에는 교수들 사직하겠다는 말이나 휴진한다는 말 꽤 나왔는데 이제는 안나옴 대학병원에서 전공의들을 위해 힘써줄 의사들 있을지 잘 모르겠음
1년 전
아카이 슈이치
22 진짜 이게 딱 대병현실이죸ㅋㅋㅋㅋ 놀랍게 생각보다 잘 돌아갑니다...전 영상의학과인데 저희 업무가 엄청 늘어난것도 사실이다만 의사 잡을 다 어찌저찌 나눠서 하니 나름 잘 굴러가요..물론 전만큼 인력 없는게 사실이라 100퍼센트의 회복률을 보이지는 못하지만 이젠 공백을 잘 못느낄 정도긴해요...물론 응급실은 어쩔 수 없지만뇨ㅠㅠ
1년 전
파평윤씨도토리
당장 사람들이 죽어나가는데 지들이 체감 안되고 대체된다, 어쨌다...는 뭔...
1년 전
파평윤씨도토리
본문부터 댓글까지 어지러워서 ㄹㅇ 토나옴
1년 전
そん
애꿎은 사람들 목숨만 아까워졌네요
1년 전
Foster the people
국민목숨 인질잡고 의사랑 정부랑 기싸움하는게 말이되냐
1년 전
이브메종
의사들 밥그릇 싸움에 국민들이 등터지는구나
1년 전
Birthday
에휴
1년 전
Antititi
당장 없어도 대체 인력 생겼으니 괜찮다 오히려 좋다라니요ㅠㅠ 저 의사들이 후에는 교수 전문의가 되는거 아닌가요? 미래는 누가 책임지나요...ㅠ
1년 전
아보카도오일
2222 지금 전공의 없어도 잘 돌아간다고요? 지금 교수들이 앞으로 은퇴안하고 100년정도는 더 일하는건가요? 허리가 끊겼는데 지금 당장 괜찮다고 괜찮은건가요
1년 전
그날까지
33333
1년 전
아유레뒤
궁금해서 여쭙는건데 이 문제가 당해년도만 발생된건데 전공의 공백이래봤자 1년뿐일테니 전후년도 사람들로도 커버가 되지 않을까요?
이 기회에 의대 갈란다고 재수하는 사람들 박터지고 있고 증원이 된다면 차후 전문의 지원자가 부족할 일은 저~얼대 없어보이는데요.
여론도 돌아서고 있는 데 파업을 장기적으로 끌고 갈 이득도 그닥 없어 보여서 오래가지도 않을거 같고..
제가 생각하는게 틀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1년 전
아라키스
증원된 년도부터는 전공의 수급되겠지만 앞으로의 6년은 상당수가 이탈할 거라고 봐서 그래요
1년 전
아유레뒤
상당수 이탈이라.. 그게 차이가 있나보네요.
저는 거의 차이 없을거라 생각했거든요. 여전히 의료계 선호도가 높은 분위기를 생각하면. 답변 감사합니다!!
1년 전
냠냠뇨
1년이아니에요... 전공의 과정 3~4년이라 최소 3~4년은 공백있을거예요 또 학생들도 많이 탈주햇고 그리고 증원되더라도 그 학생들을 가르칠 뭐가 없는 상태에서 늘려놓은거라... 교육이 어려울거예요 뭘로 가르치고 누가 가르쳐요.. 무작정 확 늘려놓으면 수용이 안되죠 천천히 늘렷어야해요
1년 전
아유레뒤
그 3-4년 과정 중에 1년 빠진거고, 현 전공의들이 전부 그만두는 건 아닐테니까 1년뿐이라 생각했네요.
교육의 질이 떨어질거란거는 아주아주 공감합니다. 인원 증가 어쩔.. 답변 감사합니다.
1년 전
거짓말과 카멜레온
돌아와주...
의료교육만 개판됐죠 뭐...내년에 학생들 어떻게 교육시킬거임...지금 휴학한 애들+증원된 신입생들...
1년 전
eee._.m
병원 개원 준비중인데 젊은 전공의들 이력서 엄청 들어와요 진짜 전공의들은 면허라도 있지 학생들은 ...
1년 전
톰히들스턴
그러게 파업을 왜 함
1년 전
정신없는
하 내인생
1년 전
Michael Scott
DUNDER MIFFLIN
인티 의사 시녀들 장난아니게 많더만 다 해산했나 댓글 분위기 왜이래 ㅋㅋㅋ
1년 전
삐삥
의사 의대생 자러가서 그럼
1년 전
어서오세요 공주님
이번에 블랙리스트 작성한 전공의 잡혀가서 엄청 사리고 있다더라구요 다른 커뮤니티도 그날 기점으로 잠잠해요ㅋㅋㅋㅋㅋ
1년 전
과몰입방지닭집
애초에 방법이 잘 못 됐고 그 이후의 대처가 잘 못 된거임
파업 좋지 자기들 목소리 내는거 좋지
근데 왜 그걸 국민을 위협하는 행동으로 해
지들끼리 치고박고 뒷통수치고
그럴때 편들어 달라 해야 할 국민을 적으로 돌리는 방법으로 목소리를 낸거잖아
그 순간부터 국민의 편을 받을 생각은 하지 말아야지
이제와서 전공의들 불쌍하다 학생들불쌍하다
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제일 불쌍한건 의료시스템 붕괴되기 직전을 직면한 국민 아닐까요
그래서 치료 못 받는 환자들이 더 불쌍해보이는데
1년 전
멍라라랄냥
치료 못 받는 국민들이 안타까워요..의사들 선서도 하고 윤리의식이 중요한 직업인데 지금 이 단체 행동이 그 본질을 흐려서 실망감이 너무 커요 똑똑한 사람들이 행동들이 참..
1년 전
나랏말싸미
듕귁에 달아
지방 대병에서 6년차 간호사로 일하는데 다른 병원은 환자 줄인다 안받는다 뭐다 얘기하던데 내가 일하는 병원은 물 들어올때 노 저어라 하고 있음 마취과 교수님들 쥐어짜서 수술도 겁내 많고 입원도 엄청 많음 외래도 역시나.... 최근에 병원 개원 이래(개원한지 70년 넘음) 최고매출 찍었다고 병원장이 되게 좋아함 그리고 의사 파업 전 부터 PA 영입 많이해서 이미 닥터일 우리가 다 하고 있었고 교수가 생각보다 처방을 잘 못냄,, 지금도 교수가 주말 당직이면 오더 이상해서 우리가 수정해달라고 그거 아니라고 루틴 있어도 할 줄 모름,, 심지어 옛날부터 닥터들 실수가 많아서 병동에 처방 나면 우리가 보고 걸러야 해서 처방에 관한 A to Z 지침서도 있음,, 없어도 너무 잘 돌아감 병원은 인건비 줄인다고 새로운 인력 뽑는게 아니라 있는 사람들에서 운용한다고 우리가 힘들어서 그렇지...
1년 전
Psyche_
저희 병원도 내년에 레지 돌아온다고 한들 이제 전문의로도 병원 돌아가게끔 전문의 중심 병원 만들겠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현재도 전문의로만 돌아감ㅋ ㅠ 진짜루 np가 개고생함
1년 전
해삐줍줍
혹시 이번 간호법 제정으로 간호사가 원래는 안 하던 의사 업무를 갑자기 업무 확대로 하게 된 다는 것 으로 착각하시는 분들 계실까봐 말씀드리면 원래도 PA는 존재했음 (+SA) 다만 관련 법이 없다보니 보호받을 수 있는 법 또한 없고 간호사와 의사 경계의 업무를 하다 보니 법적 지위도 모호할 뿐 아니라 업무 자체도 모호 했음. 그랬던 것을 간호법을 통해 명확화 한다는 것 뿐임.. 수도권 대학병원 9년차로서 간호사로 일 하는 것에 충분히 만족하고 의사 업무까지 하는 것? 원치도 않음ㅋㅋㅋ 그렇게 한다고 의사처럼 대우 받거나 의사만큼 연봉이 오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ㅇㅇ(혹시 PA가 의사처럼 돈 받을 거라 생각 하시는 분은 없겠지만 이것또한 오해하실까봐 말씀 드리면 사실상 PA도 당직비로 먹고 사는 것 뿐.. 당직을 안 서는 경우 그냥 3교대 간호사가 많이 범.. 병바병이겠지만) 아무튼 의사 업무까지 확대 하기 위한 법이 아닌 점.. 흘리고 갑니다.. 애시당초에 전공의가 많이 없는 과의 경우 더 심하게 PA가 의사 업무까지 해왔음... noti받기,처방내기, OR cover 등등.. 법적 문제가 생겼을 시 딱히 보호해줄 법도 없는데 참 겁도 없이 했던 것들이라 생각 함.. 간호법은 악법이고 범죄라고 했던 의사협회에게 묻고 싶음ㅋㅋ 그동안 싼 값에 잘도 이용해 먹더니 왜 갑자기 범죄인지ㅋㅋ 전공의 없는 마이너 과 포함 메이저 과 조차 PA두면서 알랑알랑 잡일 시켜먹어놓고 이제와서 왜 갑자기 업무 침범한다고 하시는지.. 애초에 TO가 없으면 간호사가 할 업무도 아니었음 TO가 생긴다는 것은 그 자리에 사람이 필요해서 아니었음? 이제 와서 왜.. 할말하않임.. (개인적으로 이번 정부에서 의대 증원을 너무 심하게 과하게 요구 한 것은 맞다고 봄. 그 것과 별개로 간호법은 제정되어야 하는 것이 맞고)
1년 전
sss294
인티에서도 여론조작하고싶어서 거품물고 하더니 바퀴벌레마냥 싹 사라진게 개그네
1년 전
오늘도퇴사다짐^_^
전공의들이랑 의미없이 싸우는 일도 없어지고
교수님들도 진짜 필요한 것만 하게 되니
일하는거 넘편해짐^^
1년 전
오늘도퇴사다짐^_^
그리고 교수들도 당직 힘들지만
수술 못하면 거부하면 거부하면 되니
당직비 어마어마하게 가져감.
개꿀인 상태 ㅋㅋ
1년 전
요뤠잇
노랠불러줘힘이되어줘위로가되어줘
이젠 쓸데없는 오더 다 빠지고 꼭 필요한 처방 처치만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교수님들 딱딱 처방 주심 제때 안줘도 알아서 남아있는 전공의나 전문의 시켜서 줍니다 자가약 오더나 간단한 오더는 피에이 통해 받으면 되니까 오히려 편해요 성격 거지같이 굴던 전공의 인턴들 안 봐서 좋음ㅋㅋ 파업이 지속될까요? 글쎄요 길어야 몇년일듯요 병원은 이미 전공의들을 버렸어요 전공의 올 사람 돌아오고 갈 사람 가란 식으로 저희 과는 이미 페어웰도 다 했습디다 내년이 기대되는 군요 돌아올 전공의들 반드시 있을 듯ㅎ
1년 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어느쪽이 맞나 확신이 안서서 이런글은 다각도로 보고 말 안 얹고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직업의식 사명감이 있을 분들이 환자 두고 일 안한다는게 좀 충격이긴했음
1년 전
띠요링
죽은 사람들만 불쌍하다 ㅜㅜ
1년 전
김 영 훈
더보이즈
결국 응급실만 난장판인 거네여… 병원은 그럭저럭 잘 돌아가지만 응급실만… ㅜㅜ
1년 전
챙칭층총쳉
내가 꽃 피워주마.
적어도 응급실 사람들은 책임졌어야지
1년 전
유유우진
pa간호사로 대체한다는 소리하는 애들은 뭔질 모르겠네 애초에 pa간호사 임금이 전공의보다 비싸요 그리고 전공의가 더 이상 없다는 건 전문의가 안나온다는 뜻인데 이건 어쩔려고 하는질 모르겠네
1년 전
낙곱새먹고싶다
스불재
1년 전
aask12
걍 최대 피해자는 인질 잡힌 환자들임
1년 전
졔왕
댓글들이 참 모순이네.. 어디는 전공의 없어도 PA 간호사 덕분에 잘 굴러가고 있다고하고 어디는 환자 치료 못받고 환자 죽어가고 있다고하고
팩트는 이제 교수가 될 전문의가 안나오는거고 더더군다나 필수의료는 아무도 지원안해 씨가 마른다는건데
1년 전
아카이 슈이치
응급실은 안돌아가는데 병동은 굴러가요
1년 전
ololo
선배들이 동참안한다고 고나리...ㅋㅋㅋㅋ 당장 눈앞에서 사람 죽어나가도 배째라는게 당연하니, 그렇게 참의사 리스트같은것도 만드는 인성인거죠
1년 전
앙물어봄
퇴사한 전공의 시골병원 당직 알바하던데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칼국숫집서 "김치 씻어 먹지 말라…보기 흉하다" 단골 '당혹'
이슈 · 1명 보는 중
너네 대관절이라는 말 몰라....?
이슈 · 2명 보는 중
AD
한국 사람한테서 찢어진 김밥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이슈 · 4명 보는 중
AD
방금 뜬 미친 대한항공 5월 유류할증료.jpg
이슈 · 1명 보는 중
이래도 공.산국가가 아니라고...?
일상
AD
퇴직 5년 지난 분이 보낸 문자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이례적으로 빠르다는 국힘 입장문🚨
이슈
정해인 인스스 업로드 "자유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이슈 · 1명 보는 중
강미나, 아이오아이 불화설에 일침 "피곤하게들 산다”
이슈
이번에 불다람쥐가 새롭게 불태운 우리 산간 면적
이슈 · 2명 보는 중
AD
서은광 : "댓글창이 엉망진창 될 수도 있는데..."
이슈 · 2명 보는 중
손흥민을 오랫동안 싫어해왔던 홍명보...jpg
이슈 · 8명 보는 중
AD
커피 한 잔 때문에 에이스 알바생 잃은 사장
이슈 · 1명 보는 중
천안에서 휴대폰 절도 후 도망가다 중태에 빠진 고등학생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일본남이랑 기싸움 이겼다
일상
사과해도 끝나지 않는 대화에 지쳤습니다.blind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
215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
176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
175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
153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
146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
284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
105
와 런던베이글 불매로 끝난줄.. 사람 미쳤네
110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112
요즘 헤어스타일 때문에 난리난(n) 남돌팬덤...JPG
114
손흥민을 오랫동안 싫어해왔던 홍명보...jpg
121
동남아 사람들이 쇼핑다니는 국가가 된 한국😱😱😱
103
똑똑한 엄마들은 애한테 독서 안시켜요
86
다들 한달에 섹시비용 얼마정도 써?
85
아들맘들도 이젠 정신차려야 돼요
82
???: 명보야 대신 욕먹어줘서 고맙다 ㅋㅋㅋㅋㅋ
2:58
l
조회 209
진정한 발레코어룩
2:56
l
조회 379
윤남노 식당가서 손님들한테 양해 구하는 이영자
2:51
l
조회 820
내 심정
2:38
l
조회 269
24년전 오늘
2:32
l
조회 453
투닥투닥 맏막즈 조합이라는 아이돌
2:22
l
조회 55
일본 여행중인 김나연 치어리더 근황.jpg
2:18
l
조회 1963
남자친구랑 지만 알고싶어서 가게공유 못한다는 친구
5
2:18
l
조회 1705
근데 여자들은 진짜 미용실 비용만 아껴도 1년에 100만원은 아낄 듯
1
2:18
l
조회 830
퍼스널 컬러가 직업군인 같은 고경표
1
2:15
l
조회 510
이삭피셜) 이삭토스트 4대장.jpg
13
2:13
l
조회 4238
사회복지 공무원이 느낀 2030 노숙자.JPG
5
2:12
l
조회 4656
l
추천 1
오늘도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한 한국 유조선 2척
2:11
l
조회 142
드래곤볼 팬들이 30년동안 싸우고 있는 주제.JPG
2:10
l
조회 268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ㄱ
민백
추가하기
AB6IX
추가하기
루시
추가하기
태연
추가하기
로스쿨
추가하기
살짝 찐 조유리
2
2:10
l
조회 3070
드래곤볼 팬들에게 은근히 갈리는 난제.JPG
2:09
l
조회 247
인간이 내전국가, 독재국가, 최빈국에서 태어날 확률 vs 완전 민주국가, 경제 선진국에서 태어날 확률
2:09
l
조회 232
어머니에게 고양이 건강하냐고 물었더니 사진 한 장을 보내줬다.jpg
2:09
l
조회 2269
군대 갔더니 4000만원 목돈...'청년미래적금+장병내일적금' 두마리토끼
2:05
l
조회 74
3개월 간 해병대 입대했다가 돌아온 강아지
2:04
l
조회 413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02
1
쿠팡 쓴 사람 6월 26일까지 이거 안 하면 보상 못받는다
25
2
윤남노 식당가서 손님들한테 양해 구하는 이영자
3
무성애자가 말하는 무성애자
33
4
사회복지 공무원이 느낀 2030 노숙자.JPG
5
5
이삭피셜) 이삭토스트 4대장.jpg
13
6
진정한 발레코어룩
7
프랑스 사람들이 8월에 한달이나 휴가를 쓰는 이유....
12
8
하... 썸남 정 뚝 떨어짐
10
9
???: 명보야 대신 욕먹어줘서 고맙다 ㅋㅋㅋㅋㅋ
10
점주들에게 뷔 광고 동의하라고 압박준다는 컴포즈 본사
22
11
와 런던베이글 불매로 끝난줄.. 사람 미쳤네
104
12
손흥민을 오랫동안 싫어해왔던 홍명보...jpg
84
13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
198
14
일본 여행중인 김나연 치어리더 근황.jpg
15
똑똑한 엄마들은 애한테 독서 안시켜요
82
16
살짝 찐 조유리
2
17
다들 한달에 섹시비용 얼마정도 써?
82
18
남자친구랑 지만 알고싶어서 가게공유 못한다는 친구
5
19
어머니에게 고양이 건강하냐고 물었더니 사진 한 장을 보내줬다.jpg
1
얘들아 강의실에서 ㅇㅎㄱㅇ하는거 남미새같은거 맞지?
7
2
난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 제일 부러운게
16
3
ㅇㅎㄱㅇ가 뭐야?
7
4
찐사랑이란거 해보고싶다…
8
5
뭔가 썸은 아닌데 확실히
3
6
목욕탕 가고싶은데 알몸 보여주기가 창피해...
1
7
아 십아 뭣도모르면서 ㅋ
11
8
문과는 대기업아니면 평생 300이상 벌기 힘들겠지
6
9
왜 리뷰작성시 닉네임 적는거야?
1
10
와 대기업 사무보조 알바 댕꿀임
98
11
마방가라쫌
12
공시생 스카 안다니면 한달 20도 안들겤ㅅ지?
1
13
하닉 떨어지기 전에 빼서
14
오늘은 왤캐 더워서 잠이안오지
1
15
나 우리동네에서 얼마전에 러브버그 첨봣음,,
1
16
일일드 특
17
오늘 타투 지우러 가는데 개무섭다
2
1
우리같팬들은 왜이렇게 여돌춤 추는걸 보고싶어할까 너네도그럼?
2
월드컵화제성이 미친거 체감되는게
3
챌린지 근데 홍보가 되긴 해
9
4
7월부터는 컴백 타격받겠는데
6
5
와 이명박 진짜 늙었네
12
6
승한이랑 태산 아직도 친하게 지내는구나
7
하 밤낮 바뀐 거 어케 고치지
7
8
아 안정환 냉장고 잘 열고 있다는게
3
9
챌린지통해서 성덕되는거 보기좋던디
1
10
홍명보 출입환영
6
11
혹시 하투하 이안 모에화 뭐뭐 있어??
4
12
클리슨만이 ㄹㅇ 해줘축구지
13
이 이거 보고 미스다 생각함
1
14
다음 월드컵 경기 실화냐.. 우리나라 이긴 곳 vs 우리나라 감독 지원했던 감독 있는 곳
2
15
최근에 본 챌린지 중에 이게 제일 좋음
16
이거 우리자린데...원래 우리자린데...하(미련)
1
17
월드컵 화제성 일주일은 갈까?
9
1
최현욱은 최근 드라마에서 왜 나이많은 배우랑 키스신 있던거야?
1
2
급상승
얼평 당했을때 팁 있음?
6
3
굿파2 장나라 김혜윤 적대관곈가? 티저에 장나라가 저만 믿으세요 이러니깐 김혜윤이 아니,저를 믿으세요..
6
4
맨끝줄소년
대중보다 업계가 좋아할 스타일인듯 ㅅㅍㅈㅇ
5
맨끝줄소년
맨끝 줄 소년 혹시 설명 좀 해주라 그냥 단순 내용
2
6
장동윤 배우된 케이스 개특이하던데?
10
7
맨끝줄소년
하루만에 다 봤는데 진짜
2
8
최현욱ㅋㅋㅋㅋㅋㅋㅋㅋ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