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대대로 근친결혼한 美가족 모습 충격…"끙끙 짖으며 소통"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대대로 근친혼을 한 것으로 알려진 미국의 한 가족이 심각한 유전병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7일 영국 미러·데일리메일 등은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v.daum.net
![[영상] 대대로 근친결혼한 美가족 모습 충격…"끙끙 짖으며 소통"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file3/2025/04/13/1/8/a/18ac125ecf90c0d7bf1487e8e4e39c0b.gif)
대대로 근친혼을 한 것으로 알려진 미국의 한 가족이 심각한 유전병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7일 영국 미러·데일리메일 등은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오드에 사는 휘태커 가족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들 가족은 2020년 다큐멘터리에 등장해 세상에 큰 충격을 안겼다.
휘태커 가족은 대를 이어 반복된 사촌지간 근친혼의 결과였다. 휘태커 가족 삼형제의 부모, 조부모 모두 사촌지간이었다. 부부인 존과 그레이시가 사촌이자 조부모를 공유한 사이였다. 1935년에 결혼해 15명의 자녀를 낳았고, 이 중 2명이 세상을 떠났고 다수가 장애를 가졌다.
가족 구성원 대다수가 자폐를 앓고 있으며 끙끙대거나 짖는 소리로만 의사소통했다. 언어로 소통이 불가능한 모습을 보이며 학교도 다니지 못했다. 휘태커 가족들은 다큐멘터리가 공개된 이후 엄청난 비난을 받았고, 이 때문에 경찰의 보호까지 받아야 했다.

인스티즈앱
🚨현재 난리 난 KTX 의자 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