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699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055
이 글은 9개월 전 (2025/9/16) 게시물이에요

시부모 없으면 결혼할때 플러스 요인임?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플러스도 아니고 의절이면 더 마이너스일듯...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의절은 완전 마이너스인듯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의절은 마이너스지....ㅋ 언제 어떤 폭탄으로 투하될지 모르는 존재잖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의절한 내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냥 불발탄일 확율 높음. .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33 언제 어떤 폭탄이 나에게 떨어질지 모르잖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4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2
555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1
666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4
77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9
88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5
99 거의 90프로 이상의 확률로 핵폭탄으로 투하됨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6
10 걍 안계셔도 마이너스 일거같은데 의절이라니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0
11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1
12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5
13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4
14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의절이면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결혼하고 살다가 애낳고 갑자기 효자되는 경우도 있어서...
효자만 하면 몰라 대리효도도 원하게 될수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자쪽이 없는거는? 돌아가셨는데 남자친구랑 결혼얘기 나오고 있어서 벌써부터 답답하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돌아가신건 상관없어...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2 돌아가신건 안타까운 일이지 크게 문제 안됨.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두 엄마 돌아가셨는데 나이들수록 착잡해...주변에 알고있는 사람도 몇 없는데 ㅠ결혼식 다닐때마다 슬픔.. 다들 부모님 다 계셔서ㅠㅠ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암같은 병때문이면 유전확률 높아서 결혼 꺼려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음.. 내 얘기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도 유전확률 높은 암으로 엄마 돌아가셨는데 이럴 수 있구나...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는 부모님 두 분 다 돌아가셨는데 상관없었어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0
사별은 다른부분이지. 의절하고 사별했다 거짓말하는게 가끔 드라마 나올정도니까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2
이건 보호?해주거나 지지해주는 친척이나 윗형제가 있어야 좋은 상황임 만만하게 보는 정신나간 사람들이있음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5
여자쪽이 없는건 여자쪽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확률이 높지..이건 여자가 그런 환경일 경우에 남자나 예비 시댁 될 사람 행동 언행 주시해야돼 결혼전에. 하나라도 무시하거나 얕게 보는 티 나면 엎어야 함.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의절은 노...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의절이면 연애만 할 듯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의절은 완전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의절은 왜 마이너스예요?! 설명해주실 수 있는 분 계신가요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폭탄터질예정? 혹은 불발탄 품에 앉고 있는거와 비슷해서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문제있는 집인거잖아요. 이게 나중에 폭탄처럼 돌아올수있겠죠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언젠가는 볼 수도 있잖아? 의절했다고 해도 부모님이 갑자기 찾아올 수도 있는 거고,
만약 찾아온다면 좋은 이유로 찾아오지는 않을 거 같음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가족이 의절까지 할정도면 심각한 돈문제나 인성문제일텐데 의절한다고 연이 완전히 끝나는게 아니잖음ㅋ 가족이면 개인정보알아내기 쉬워서 멀리 이사가도 주소알아내서 불쑥 찾아와 난동부리거나 돈요구하는 경우 많이 봄ㅋ 심지어 다 늙어서 병들어서 불쌍한척하며 찾아오는 경우에는 의절했던 자식도 마음약해져서 병원비대주기도 하고...ㅎ 제일 막장은 가족이 도박꾼이거나 사기꾼인 경우ㅜ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하ㅜㅜㅜ 의절이 맘대로 안되겠군요 다들 감사합니다ㅠㅠㅠ!♡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의절은 -요소 맞아요
병원가고 뭐 이럴일 있음 자녀들한테 연락오고 결국엔 챙겨야하는거에여ㅋㅋㅋㅋ저게 없다고 생각하는게 더 무식하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거 할 사람이면 의절 안할거 같은데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22 의절은 정말 연락 끊어버리는거임 부모와 자식의 도리 끝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가 말하는 병원간다는건 부모가 의사소통 못하는 상황이나 사망이나 혼수상태 말하는거임
비용 처리하는거며 결국엔 뒤치다꺼리 겁나 많은거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진짜 서로 죽었다 생각하고 하는 게 의절이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의절해도 법적으로는 부모이기에 추후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바사 아닌가 싶은데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리 엄빠는 사위로는 안좋아하겠지만 내가보기에 자기한테 해로운 관계를 끊을 수 있는 사람… 졸라멋있어
부모가 나중에 찾아오거나 깽판치지 않는다면 갠적으로 큰 호감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중에 찾아오거나 깽판 칠 위험을 안고 사는거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의절은 마이너스일듯...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양부모 계신 건 남자쪽이나 여자쪽이나 긍정적 요인으로 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의절이라 더더욱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의절은 마이너스 고아는 플러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친부모 있는데 보육원에 맞기다가 퇴소할때쯤 내가 니 부모다 하면서 찾아와서 돈 뜯는 경우 짱많다던데 부모가 죽어서 보육원 오는 경우 요즘 거의 없대 보육원 애들 거의 친부모 있다던데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니 의절이면 부모님이 없는게 아니죠...남보다 못한 부모가 있는 거지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사실상 시월드 없는 셈이니 좋아할 사람들은 엄청 좋아할 듯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의절은 마이너스지...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오 이 글 보니까 옛날 주말드라마 생각난다
넝쿨당 아시는분? 거기 여주로 김남주 나오는데 김남주 이상형이 고아였음. 그래서 고아인데 의사인 남편 만났는데 이웃집에 남편의 친부모가 살고있는...
이상형이 고아라는게 그당시 너무 충격적이라 기억나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엥?! 서로 부모자식인지 모르고 옆집에 산다는 설정인가요??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네네 서로 모르고 살다가 남편이 친부모를 찾다보니 옆집사람이었다는 설정이었어요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도 충격이군요...ㅋㅋㅋㅋㅋㅋ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ㅁㅈㅁㅈ 근데 내가 아는 사람 이상형도 고아임..ㅋㅋ 나중에 결혼하면 고아랑 결혼하고싶대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3
22ㅈ 어렸을때 듣고 충격이었던 어덯게 고아가 이상형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의절하기까지의 성장과정이 순탄치않았을거같아서 별로..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돌아가신 경우는 차라리 나은데 의절은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의절이면 없는게 아니잖음 언제 다시 나타나서 헤집어놓을지 모르는데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마이너스요..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의절은 마이너스지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8
어렷을 때 돌아가신 거면 노상관인데 의절은 좀 그럼 시한폭탄 너낌..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의절: 마이너스
돌아가셔서 안 계심: 플러스도 마이너스도 아님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매체에서 시어머니, 시댁 식구들이 너무 악마화 돼서 그런가.. 없다고 플러스요인은 절대 아님. 평범한 가정환경 정도만 해도 무조건 플러스임. 경제적인거 차치하더라도 정서적으로든 뭐든 기댈 곳 있다는 건 좋은 거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5
22222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6
333 대체 왜 안계신게 플러스인지 이해못하겠음 사랑많이 주시는 시부모님도 많은데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8
44444 고아인게 보기에만 좋아보이는거지 절대로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없죠.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의절이면 없는게 아니잖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이유가 마이너스인듯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3
의절은 완전 마이너스지.... 콩가루 집안이라는 거잖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4
의절은 개삽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6
뭔 시댁을 어떻게 생각하길래 이런 글을 쓰냐
막장 드라마 너무많이 본거아님...???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7
의절 마이너스
남자들 결혼하고 애 낳으면 효자됨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8
의절은 마이너스고
지금 남자친구 부모님 돌아가셨는데
사실 뭐.. 크게 달라지는건 없는듯…
그냥 아무생각없슈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0
의절이면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2
없는 건 플러스든 마이너스든 사람마다 다르지만 의절은 100프로 마이너스죠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3
고아였거나 부모님 다 돌아가시면 후환없을 거 같은데 부모님 다 살아계신상태에서 의절이면 나중에 난리날 확률 높을듯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5
완전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6
없다고 좋은건아님 그냥 적당한 관계유지가 베스트아닐까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7
어렸을때 엄마가 시집살이를 하도 당해서 엄마한테 나중에 고아랑 결혼할거야 했던 생각나네 ㅋㅋㅋㅋㅋ 아예 시댁이랑 관계자체를 안맺고싶은 그런 여자한테는 플러스일수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의절이면 마이너스이지.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1
이상한 부모랑 관계 유지하는거 보다 의절이 나을거 같은데 단 찐 의절이어야함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3
플러스가 되려면
1. 돌아가심 (유전병 아니고 단순 사고사정도)
+ 그런데 이제 재산을 좀 남기고 가셨다거나...
2. 엄청나게 먼 외국에 거주
+ 다시는 한국에 안오실정도로 못박고 이민
결혼을 하더라도 여기엔 오지 않겠다 놀러도 오지마라
+ 니가 먹고살돈은 주고가마...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4
의절은 마이너스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7
의절 마이너스
병으로 돌아가심 마이너스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7
멀리살아서 계시지만 터치안하면 플러스 아닐까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9
의절은 마이너스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3
의절이면 완전 마이너스지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4
의절이‘면’ 마이너스라는 말은 시부모 없어서 플러스일 때도 있다는 말인가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6
없는 건 난 마이너스도 아니고 상관없는데 의절은 개개개개 마이너스 어떤 노답 부모길래 의절까지? 의절까지 한 부모면 비정상일 확률이 높잖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9
의절이면 마이너스구나 이번 생은 에휴 결혼하기는 글렀네 ㅎㅎ...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0
아니야 나도 부모중 한분이랑 의절했지만 결혼준비중이고 마이너스 아님 그런 생각 말어 댓글에 연연할 거 없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9
위로 고마워 ㅎㅎ... 지금 만나고 있는 상대랑 결혼까지 가고 싶은데 내 부모님들이 너무 어른스럽지 못한 분들이라 많이 걱정됐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0
이걸 이렇게 계산하는 게 한심할 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1
결혼은 인륜지대사라고 하는 만큼 혹시나 하는 문제점을 최대한 안고가고싶지않은게 사람 마음이니 이해는 된다만 그걸 비하하는 사람은 이해할 수 없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2
의절이면 마이너스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대충 보면 자연스러운 사진
21:05 l 조회 40
꼭 챙겨먹는 건강보조식품
21:04 l 조회 35
110,870엔짜리 새우볶음밥
21:02 l 조회 182
미국에 파는 스팸의 종류
21:02 l 조회 116
궁금한건 무조건 물어본다는 오사카 사람들
21:01 l 조회 493
누가봐도 확실한 K-달팽이2
20:51 l 조회 2030
면접 망치고 울어버린 딸
20:51 l 조회 1053
치킨 스톡을 뛰어넘는 농축액6
20:44 l 조회 4217
경찰한테 플러팅 날리는 법
20:44 l 조회 1265
잡탕면을 파는 중국집
20:36 l 조회 2199
키 크고 못생긴 사람 vs 키 작은 존잘남1
20:35 l 조회 1990
일본어 몰라도 이해 가능함
20:33 l 조회 1604
CJ 빵집 이름이 뚜레쥬르인 이유8
20:33 l 조회 3579 l 추천 1
해외 Z세대들이 카페에서 견디기 힘들어하는 것
20:32 l 조회 2423
어둠의 화학자가 생각하는 국력의 목적1
20:31 l 조회 658
시골 깡촌에선 절대 경찰하지 마라1
20:30 l 조회 4678
서울 큰 성당에 시골 신부님들이 가끔 앵벌이? 오시는데 개웃김3
20:29 l 조회 3757
옷 입으면 말라 보이는 스타일5
20:28 l 조회 5438 l 추천 1
단국대 화장실에 등장한 오겜 성기훈
20:26 l 조회 393
만화 용돈아빠 3대 미치광이
20:25 l 조회 67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