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7701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671
이 글은 8개월 전 (2025/10/0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아빠 월급이 600인데 왜 우리집이 가난한지 이제알았다 | 인스티즈

 

이런게.... 종교?

12

대표 사진
익인141
한국교회는 신앙을 핑계로 그저 돈독오른 자들의 돈벌이 수단으로밖에 안 보임. 이걸 믿고 돈 내는 사람들은 여유있거나 지능 처참한 수준으로 밖에 생각 안된다.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십일조랑 갈 때마다 내는 헌금은 알고 있었는데 나머지는 ㄹㅇ 처음 봄 심하다 저거 다 내야 됨??? 돈 없는데 기독교인 사람은 교회 어떻게 감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3
근데 십일조 60 제외하고도 540만원.. 자잘한 헌금 빼고도 500만원이면 저축 가능하셨을 것 같은데 부모님이 원해서 쓰신 돈으로 뭐라고 하는 건 좀 아닌 것 같아요
저도 헌금 안 하긴 함 그치만 하는 사람들은 본인 돈이고 본인 마음이라고 생각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3
22 엄마가 다 잘한건 아니지만 집이 그냥 못모은거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4
주일헌금 필수
십일조도 거의 내야하는 분위기-물론 안내는 사람 있음
그 외 기념일에는 조금씩 더 내긴함
근데 나머지는 강요 아니고 본인이 내고 싶으면 내는 느낌임 장학 헌금도 본인 장학금 내놓으라는게 아니라 우리교회는 학생들 지원해주는 용도로 낼 사람 있으면 내는 방식
나도 교회에 부모님이 돈내는거 아깝긴한데 저거 다 내는 사람은 못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5
부모 한쪽 병걸리고 한쪽은 간호하느라 둘다 무직이어서 내가 대신 1년간 알바로 ㅈ뺑이친적있는데
설마 내가 준돈으로 십일조냈을까??헌금냈을까???진짜 열받아 기독교는 정신병이다 진짜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3
돈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있다고 감사하다면서 내더라ㅋㅋㅋㅋㅋㅋ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6
무교인데 본인돈 본인이 내겠다는데 뭐 굳이 욕할 필요있나 저런거로 마음이 편하다면 돈값 하는거지 사람마다 가치가 다른건데 도를 넘어서 생활이 힘들정도로 한다면 모를까 이것도 솔직히 주변인 아니면 노상관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8
어렸을 때 친구 따라서 교회간 적 있었는데 교회사람들이 나한테 천원이라도 하라는 말을 듣고 그대로 런 함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9
한국굫회는 썩었음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0
헌금은 이해할 수 없지만 600벌면 60정도 낸다고 크게 무리갈 정도는 아닌 듯 그냥 가계 운영을 잘 못하신 것 같은데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저기다 십일조 바칠 면 뭐 나머지도 볼 것도 없을 듯ㅋㅋㅋ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1
교회다니면 진짜 저거 다내 ...?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2
돈 바치는 종교=정신병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와 어릴 때 다닐 땐 몰랐는데 모아놓고 보니 진짜 많네...
그 어린 나이 애한테 헌금 안 가져왔다고 면박준 거 아직도 기억남ㅋㅋㅋㅋㅋㅋ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세금 떼고 받는 월급에 자체 부가세가 진짜 웃김ㅋㅋㅋㅋㅋㅋ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5
난 초등학생때 주마다 자꾸 천원정도 내라해서 도망침 그때는 천원으로 과자 여러개 사먹을수 있었는데.. 물론 그만큼 교회에서 꽁짜로 음식도 주고 감사했지만 뭔가 돈 내라하는게 내가 생각한 교회랑 다르고 부담이여서 가기 싫었음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6
60 빼도 540이라서 평균급여보다 한참 높은데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6
그리고 매년 얼마나가는지 확인도 같이하고 내년 자금계획도 같이 세움... 목사월급도 얼만지 다알고. 비영리 사회단체같은 느낌으로 자금이 지출된다고 보면 돼. 더 어려운 교회에 기부도 하고 전도사도 파견보내고 후원하고. 년마다 수련회나 워크샵 가니까 거기에도 자금 할당해두고.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7
무교입장에선 걍 믿거 종교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9
십일조 내는거면 저거빼고도 별별 헌금 더 냄. 모태신앙이었어서 앎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정말 존중하기 어려운 종교다..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3
저 돈으로 통장에 그대로 저축만 했어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4
근데 십일조를 안냈어도 서울에 30평 아파트는 못샀을듯...? 씀씀이가 커지기도 하고 해봤자 2억조금 넘을텐데... 암튼 답답마음은 이해되지만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5
저희 부모님은 상여금나오면 그 달은 헌금 더냅니당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6
ㅋㅋ허허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7
일본 부러운거 딱하나
개신교 거의 없는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8
목사딸이였던 중딩 친구가 나랑 다른 친구한테 세뱃돈 십일조내라고 한거 생각나네... 심지어 무교인 우리한텤ㅋㅋㅋㅋㅋㅋ 그 뒤로 멀어지긴 했지만ㅋㅋ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9
페미 기독교 캣맘 개빠 중국인...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0
진짜 ..쯧쯧이다 왜내냐 ㅋㅋㅋㅋㅋㅋ 모태신앙이 제일불쌍한데 자랑스럽게 생각하더라 ㅋㅋ 세뇌돼서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3
난 그래서 엄마가 내라고 주는 헌금이나 내 용돈에서 십일조내는거 몰래 반띵함
교회생활 열심히 했었는데 인생이 달라지는건 딱히없었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5
ㅋㅋ 기독교 아직도 믿는 우리 불쌍한 사람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7
연 2400 버는 사람이 6백 교회에 기부하는 거 보고 기함함... 요양보호센터 회계 해본 적 있었는데 다들 돈도 많이 못버시는데 몇백씩 기부하더라.... 아니 나이도 많으신데 노후자금으러 냅두시지 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2
근데 진짜 목사만 좋은 거 아님 세금도 안 내잖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1
난 이래서 목사는 사기꾼이라고 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점보고 타로,사주보고 굿하고 그런데 돈쓰는 사람도 있는데 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2
목사가 헌금 다 가져간다 생각하는게 신기함
교회 운영비는 땅파서 내나? 교회에서 장학금, 기부 하는거 모르겠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4
ㅋㅋ 그러를 그러세요 나랑 내주변만 안그러면 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6
저러고 늙어서 자식한테 도움 받으려니 문제지
그 돈으로 노후 대비를 했어야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8
친구 중에 되게 똑똑하고 현명한 친구 있는데 십일조 내는 건 전혀 아깝지않고 당연히 내야하는 거라고 하길래.. 할말은 많지만 하지 않았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9
600버는데 60 교회에 썼다고 가난할 수가 있나?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0
60 외에 더 뭐가 있겠지 ㅋㅋㅋㅋㅋㅋㅋ 그 중 큰 거를 저거 봐서 보여준거 아냐?? 십일조 육십을 할 정도면 다른건 안 보ㅏ듀 ㅎㅎㅎ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모가 부모돈 쓰겟다는데 뭐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1
근데 십일조 빼고도 남은 돈을 잘 쓰진 못하신듯??
내 친구는 모태신앙인데도 돈없다고 헌금 안내던데..ㅋㅋ 주위에 교회 다니는 애중에 십일조 내는 애가 없어ㅋㅋ 진짜 엄청 독실해야 내는거같긴함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2
빼고 남은 돈을 논할게 아니라 매달 60씩 고정지출이 있다거 생각하면... ㅋㅋㅋㅋ3년이면 중고차 한대값인데 그게 피꺼솟이지 뭐;;; 차라리 적금 예금으로만 들고있어도 얼만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3
우리집도 똑같지만.. 부모님돈이고 자식들 하고싶은거 다하게해주셔서 뭐라 말은못함ㅋㅋㅋㅠㅠ 그래도 아깝.. 수십년동안 그 돈 모았으면 얼마야 진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4
믿음에 돈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5
ㅋㅋㅋㅋㅋㅋㅋ목사 자식만 배부름 ㅋㅋ
우리동네도 목사님 자식들 유학갔다했음

5개월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SM식 오싹함 들어간 엔시티위시 신곡 뮤비 해석
11:26 l 조회 73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1
11:18 l 조회 1075
🚨현재 초 비상사태라는 극우 유저들 근황1
11:17 l 조회 1099
"살려고 사라졌지만”…'원정 성매매' 지나, 10년 만 가수 복귀
11:13 l 조회 983
"17년 전 강아지 주신 분 찾습니다"…전단지 한 장이 만든 '엄마'와 재회
11:12 l 조회 562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19
11:00 l 조회 3459
친구 팔려가는 결혼 말리는 중인데 말 안 듣는다9
10:36 l 조회 5682
이게 말이 돼요..?2
10:30 l 조회 3432
요즘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8
10:29 l 조회 5700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18
10:28 l 조회 11132
요즘 4호선에서 자주 보이는 스타일
10:27 l 조회 3158
유럽 여행 갔는데 여시 애인이 유적지 앞에서 청혼하면 여시 반응 어떨거같아1
10:26 l 조회 908
몽골인은 반려견이 죽어도 슬퍼하지 않는다1
10:25 l 조회 606
경실련 "이재명 정부, 전월세시장 불안 심화 정책 중단해야"
10:25 l 조회 246
[AI] 싸게 커피 사는 법 알려주는 AI 기능이 나왔어요
10:23 l 조회 627
소개팅 상대한테 전연애 얘기하거나 물어보는거 실례야?
10:23 l 조회 1055
강화유리 박살
10:21 l 조회 722
사람들 얼굴 가리느라 한시간 걸린 한아름송이7
10:20 l 조회 7282
할리우드 영화 보고 자연스럽게 프러포즈 생각했다는 남궁민1
10:20 l 조회 2280
여사친이 예뻐보인다는 남자
10:18 l 조회 31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