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780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47
이 글은 8개월 전 (2025/10/11) 게시물이에요

️메이플 접은지 10년도 더 넘음️
아주 옛날 얘기 말하는거야
메이플한다는 친구한테 말했더니 나 개허언증 취급해... 찐정색해서 분위기 안좋았어ㅠㅠ
진짠데
난 메이플 안한지 10년도 훨씬 넘었거든
빅뱅패치 후 1-2년까지 하고 접은듯 (초딩때임)

친구가 메이플 얘기하니까 추억 떠올라서 같이 얘기 막 했는데 내가 할때는 레벨 30찍는것도 어려웠다 (이때가 2008-2010년이었음ㅠ)/ 난 그때 렙 60찍는데 5달도 더 걸렸다/ 웅이의꿈이라고 백화점같은 스토리맵 있었다 30버섯왕국은 필수였고 물약 포션 값에 허덕였다 장비도 못 사서 50렙에 30짜리꺼 끼고 40사냥했었다/

머쉬맘은 헤네시스 중앙에 있는 포탈 끝에 있었는데 렙 65였다/
지구방본위라고 난 거기 갇혀서 캐삭한적도 있다 못 빠져나왔다/

오르비스였나 딴곳 가는 배 현실시간에 맞춰서 1시간에 몇번 못탔는데 가끔씩 크림슨발록 떠서 구경 나가면 다 그당시 크림슨발록 잡는 유저는 개고렙이었다 그런 유저들 개멋있었다
이렇게 옛날메이플 얘기 막 줄줄 풀었는데 친구가 잘 들어주면서도 안믿음 ㅠㅠ
뭔 배에 크림슨발록이 뜨녜
자기 놀릴라고 내가 막 지어내는 말인줄 알더라고ㅠ


이거 기억하는 사람 당연 있지?ㅠㅠ
아 따져보니 14년도 더 된 얘기네...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
난 이때가 제일 재밌었는데

대표 사진
익인1
엥 초기 메이플 한사람인데 그걸 모르는게 더이상 맨날 오르비스 가는 배타거 점심먹고오고 쪼렙땐 크발 나오기 전에 밖에 나왔다 들어왔다 간보고 심장쫄리면서 가는구 국룰 아니었어???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친구가 머라하면 지금 네이버나 유튜브 몇개 쳐보라해 그건 너무 유명해서 금방나옴
8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포유류의 친척 반룡류의 피부화석이 연구되다
4:25 l 조회 2
자카르타 공항에 있는 소화기
4:21 l 조회 115
치킨이 너무 먹고 싶멍
4:20 l 조회 151
죽을 각오로 먹어야 하는 햄버거
4:20 l 조회 176
금수저 연예인이 맛본 삼겹살
4:19 l 조회 369
아인슈타인이 요구한 결혼규칙
4:19 l 조회 117
지혜로운 스님
4:18 l 조회 85
아저씨 저 내려요
4:17 l 조회 122
상추도둑에 화난 할머니
4:16 l 조회 482
겨울왕국 명장면
4:15 l 조회 80
여고 경고문
4:14 l 조회 352
내 눈을 의심한 출근길
4:14 l 조회 44
틈새 공략
4:13 l 조회 79
댕댕이의 사고 회로
4:13 l 조회 262
바람의 기준
4:12 l 조회 101
베개 구매 후기
4:11 l 조회 60
로또 판매 알바의 경험담
4:11 l 조회 137
호박 조각 대회에서 쫓겨난 작품
4:10 l 조회 74
앉기에 망설여지는 팬티
4:09 l 조회 240
미술관 비누
4:08 l 조회 4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