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9603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98년생이 임신하면 주변에서 듣는 말
285
6개월 전
l
조회
96127
인스티즈앱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0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30
1
2
익인135
17살도 아니고 27살이 충분히 고민해서 결정한건데 주변에서 이러쿵 저러쿵 부정적인 말 얹는 건 오지랖임 걍 축하한다고 해주면 되지
6개월 전
익인215
222
6개월 전
익인231
333
4개월 전
익인136
요즘 시대에 빨리 애기 가진 건 맞지만 안타까워 할 정도로 빨리 가진 것도 아닌데 오지랖 넓네ㅋㅋㅋㅋㅋㅋ 자기 딸이 27살에 애 안 낳았으면 좋겠다는 한참 남아서 그렇지 막상 자기 딸이 27살 되면 언제 결혼하냐고 쪼아대실 거면서ㅋㅋㅋㅋㅋㅋ 생각해서 하는 말 아니고 훈수두고 싶어서잖아요
6개월 전
익인138
알아서 살게 좀 냅둬라
우리나라사람들 남인생에 꼭 한마디씩 말 안 얹고는 못배기는거 도대체 언제 바뀌려나
6개월 전
익인187
2
6개월 전
익인140
늦게낳으면 체력적으로 힘들고 노산은 위험하다해서 주변에서 애기 빨리 낳으라고 하는데(현재 30살)
정작 20대에(28살이전) 낳은 친구들은 안낳아도된다. 천천히 낳아라 본인은 20대를 즐기지 못해서 너무 아쉽다 경력 어느정도 쌓고 낳는걸 추천한다. 혼자 키우니 외롭다
하니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0대를 알차게 보내서 30대 초반에 낳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함
근데 본문은 이미 임신했는데 사람들 진짜 무례하다 생각해서 해주는말도 정도가있지 임신했는데 스트레스 엄청받을듯 본인이 좋다는데 무슨상관인지
6개월 전
익인141
본인 인생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하는거지 거 좀 더 살아봤다고 말 얹기는..ㅋㅋㅋ 이미 임신한 사람한테 가타부타 저러고들 싶을까? 본인들 경험이 세상의 진리인 것 마냥ㅋㅋㅋ
6개월 전
익인143
약간 스무살에 바로 취업하면 젊음이 아깝다, 대학캠퍼스 누려보지 이런말 듣는거랑 비슷한건가
6개월 전
익인144
케바케지 ㅋㅋㅋ 누구는 일찍 낳고 체력이 뒷받침이 되서 편하고 좋은 것도 있는 반면,
자유를 누리다 늦게 낳은 사람이 좋은 것도있고,
아니면 일찍 낳던 늦게 낳던 후회하는 사람도있고!!
그럼 본인이 행복하려면 그냥 지금이 가장 낳고 키우기 좋은거라고 믿고 판단하면돼.
남들 얘기 쓰잘때없어 솔직히 생각없이 고나리질 하는사람이 90%이상
6개월 전
익인145
30에 애낳았는데... 그냥 더 빨리 낳을걸 이라는 후회만 해봄... ㅋㅋㅋ큐ㅠ
6개월 전
익인147
저도 98인데 제 주변 분들은 다 낳을 거면 일찍 낳으라 하시던뎅
6개월 전
익인148
27이면 뭐... 그럴수도 있다고 봄 그렇게 어린나이도 아니고. 25살 이하면 좀 더 있다 가지지 싶겠지만
6개월 전
익인150
98 28살인데 딱 적령기아닌가.. 저도 98인데 주변에 임신한친구들 꽤 있어욤
6개월 전
익인151
98이제 28살인데 저런말이 왜나오지
6개월 전
익인152
애기 낳은 사람들은 애기 낳을거면 젊을 때 낳으라고 하는데 체력적인이슈나 요즘엔 30초반도 시험관많이 함
6개월 전
익인153
아니 이미 가졌는데 저런말하는건 오지랖이지
진짜 생각해주는거면 애갖기 전에 말해주든가
6개월 전
익인154
27이면 어린것도아닌데 어자피 출산할꺼면 딱 좋은나이 아닌가
6개월 전
익인155
20대초반이 밤새도 안피곤하고 20대가 넘어가면 몸이 피곤해지는건 아이를 키우고 하는데 생물학적으로 10대후반~20대초반에 그만큼 체력이 필요하니까 그렇게 했다는 얘기가.. 사실상 20중후반만 되도 관리안하면 체력이 내려가는데 애키우기가 힘들어지는게 당연한건데. 30대랑 20대는 당연히 다른데 같은거처럼 하는데 이해가 안가네
6개월 전
익인157
나도 집순이에 아기 좋아해서 결혼하고 거의 바로 임신, 출산했는데 남편이랑 연애도 좀 더 하고 준비됐을때 낳을걸 싶긴해. 애 생기면 노키즈존 카페, 위험한거 없는 식당이나 장소, 아기짐가방, 깔끔한 인테리어 등 신경쓸게 너무 많아. 근데 지금 30중반에 애가 5살인데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 20대에 낳은 친구들 살 다 빼고 날씬하고 애랑 여기저기 잘 다니는데 30대에 낳은 친구들은 아직 나처럼 골골거리는 중.
6개월 전
익인158
나도 솔직하게 여동생이면 처음 결혼부터 말렷을듯... 그냥 아이낳는다고 끝이거나 하는건 아닌데
인생이 진짜 바뀌어버림
그나이에 할수있고 배우고 즐길수잇는건 그나이에만 할수있어서 안타까운거지-이건 이미 지난 본 사람만 아니까
내가 노산이여서 이것도 힘들고 하지만 후회는없거든
그냥 이쁜동생인데 안타까운거지
6개월 전
익인166
ㅇㅈ 딱 한번 사는 인생인데 미혼으로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미혼일 때밖에 못하고 한번 애낳으면 되돌릴 수 없이 평생 애엄마로서 살며 그 애가 30살 되서 자립할때까지 자기 삶은 없고 자식이 삶의 중심이 되어버리는데… 30년간 족쇄를 차게 되는건데 어차피 차야 할 족쇄라면 최대한 늦게 차는게 맞지 족쇄 빨리차서 뭐함?
6개월 전
익인159
20대 초반도 아니고 딱 정당한 나이 아닌가요?
6개월 전
익인162
엥 20후반이면 슬슬 애기낳는 나이 아닌가 20초반도 아니고 뭐...
6개월 전
익인163
딱 적당한 나이인데
6개월 전
익인164
20대 초반도 아니고 ㅋㅋㅋ
6개월 전
익인165
도대체 뭐가 일찍이야? 애가져도 그럴만한 나인데..? 반៖ 개신기하네
6개월 전
익인166
본문 글쓴이 여자 아닌듯. 여자가 27에 애 낳는게 뭐가 아깝냐는 생각을 가진 남잔듯 ㅋㅋㅋㅋㅋ 여자들이 20대 초중반, 늦어도 20대 후반까지는 결혼해서 애 낳아줬으면 좋겠는 남자
6개월 전
익인169
2
6개월 전
익인167
남 인생 책임져줄거 아니면 함부로 훈수두는거 아님
6개월 전
익인170
늦게 낳으면 체력적으로 힘든거도 힘든거지만 회복이 많이 더뎌요. 우리나이 35세에 낳고 후회중입니다. 류마티스관절까지 생겨서... 어릴때 낳았으면 회복력이 좋았으니 진행되지 않을을 가능성이 높아서 전 주변 동생들에게 애낳을거면 첫애는 만 30전에 낳아야 여자 몸이 덜망가져. 하고 알려주고 있어요. 뼈도, 피부도, 관절도, 근육도 더 튼튼하지만 무엇보다 회복력이 짱짱해야 휴유증이 덜남는거라서요...ㅜ
6개월 전
익인171
남이사 누가보면 17살에 낳는다는줄 알겠네 결혼도 해서 배우자도 있는데 뭐가 문제임 오히려 빨리 기르고 본인 관리만 잘하면 이후에 배우자랑 놀러다니면 됨
6개월 전
익인172
아니 상식적으로 한살이라도 어릴때 낳으면 당연히 회복빠르고 체력적으로 좋은건데
뭘 저렇게 아득바득 부정하짘ㅋㅋㅋㅋ애있는 팀들은 다 어차피 낳을거면 빨리 낳아야한다 그러던데
6개월 전
익인173
27살이면 막 어린게 아닌데 고나리한 사람들이 이상한거 아녜요..?
6개월 전
익인175
근데 20대 후반에 나은 친구들은 조금 후회하는 감이 지금 있더라구요... 커리어를 더 쌓거나 여행을 못 간 게 한인 것같아요
6개월 전
익인176
어차피 후회하는건 본인몫인데 왜 남들이 난리인지 모르겠네 그러던가 말던가 신경끄고 응원만 해줍시다
6개월 전
익인179
애 가질 생각이었으면 일찍 갖는게 몸 회복력이 빨라서도 좋고 체력 좋을 때 애 키워서 본인에게도 좋을텐데
6개월 전
익인180
그렇게 일찍도 아니구만 자리 잡으면 언제 낳든 자기 맘이지 하유
6개월 전
익인180
다 장단이 있지 일찍 낳으면 나중에 좋음 50 전에 애 다 키우고 한창일 때 여유 더 챙겨서 여행 갈 수도 있고 젊을 때 결혼 안 하면 그때만 즐길 수 있는 문화 즐길 수 있고 어케 장점만 있냐
6개월 전
익인181
나랑 동갑인데 98년생이면 애낳기 딱좋은 나이긴 함 요즘 늦어져서 그렇지 낳을생각 있으면 20 후반이 젤 좋긴해 글케 빠른나이 아니야
6개월 전
익인182
요즘으로 치면 27에 애 낳은거 빠른거지...
6개월 전
익인183
육아출산도어릴때하는게좋은데..
6개월 전
익인183
울나라기준으로빠른거지외국은평균일듯요?
6개월 전
익인184
이미 겪어본 사람의 입장에서 안타까우니까 그런거지.. 우리 엄마도 그 나이대면 사회초년생에 가까운데 어디 놀러도 많이 가고 둘만의 시간 많이 가진 다음에 천천히 생각하랬음
6개월 전
익인185
아이가 생기면 포기해야하는 일도 많고 뭘하든 아이가 걸려서 하기 어려워 지니까 최대한 인생 즐기다 출산했으면 하는거겠지 아이 출산과 동시에 최소 20년은 아이를 중심으로 살아야 하잖아
6개월 전
익인186
내가 34에 첫째 37에 둘째낳았는데 대후회중.. 애 진짜 딱 7년만 빨리 낳을걸.....ㅜ
6개월 전
익인188
왜..? ㅠㅠ
6개월 전
익인189
임신 고민하는사람한테 하는 조언이면 그럴수있다지만
이미 임신한사람한테 안타깝다 오지랖부리는게 뭐가 생각해서 말하는거임 ㅋㅋㅋㅋㅋㅋ 축복이나 할것이지 아오
6개월 전
익인190
행복한 사람 어떻게든 끌어내리려고 아득바득 이갈고 달려드는 거 진짜 꼴사납다
6개월 전
익인191
만약에 98보다 더 어렸어도 둘다 번듯한 직장있으니 현실적으로도 문제 없는거 아닌가ㅋㅋㅋㅋㅋㅋ
6개월 전
익인192
본인이 육아해야하는 케이스 아님? 그럼 반응이 저럴만도 함.. 20대 후반에 결혼하고 바로 아이 가진 친척 언니는 본인도 고위공무원에 상대는 대학교수였고 양가에 돈도 많아서 아이 낳자마자 시터랑 쓴다고 해서 아무도 걱정 안했었음 오히려 젊을때 낳는거 잘했다고 칭찬 들었지
6개월 전
익인193
알아서 하게 냅둬...........ㅠ 알아서들 잘 키우겠지 남 임신 나이까지 왈가왈부야
6개월 전
익인194
지가 괜찮다는데 계속 말 얹는 건 조언걱정이 아니라 오지랖이지
6개월 전
익인195
말 얹는 애들이 제일 이상한 애들임
그냥 남한테 진심으로 축하하는 방법도 모르고 테클만 주구장창 걸고 싶은거지ㅋㅋㅋㅋ
특히 결혼 임신출산육아는 더 심함 ㅋㅋ 걱정인척 저주함 ㅋ
6개월 전
익인196
97 작년에 임신해서 올해출산했는데 좀 아쉬운건 사실이야…근데 딱히 저런말 들어본적없는듯??축하만 받았지
보통 늦게 출산한 사람들은 일찍낳으라고하고 하더라. 그치만 일찍낳은 입장에서 애는좀 늦게 낳아도 되는것같다…뭐 난임이나 여러 문제들 있겧지만 개인선택임 그거에대해 말얹을자격은 없ㅈㅣ
6개월 전
익인197
어차피 낳을 거면 빨리 낳는 게 좋은 것 같기두… 난 93년생인데 주변에 애 안 생기는 친구들 꽤 있음 ㅠㅠ 물론 젊어서 낳으면 단점도 있겠지만 이왕 낳을 거라면!
6개월 전
익인198
28살이면 딱 결혼 잘해서 아기낳고 예쁘게 살려는 사람들이구만 완전 정석이고 멋있다
6개월 전
익인199
이건 주변사람 얘기 들어볼 필요가 있음
만날때마다 우리남편이~ 남편이랑~ 이런식으로 남편빼면 말못하는 짜증나는 타입이면 축하해주고 싶지가 않음ㅋㅋㅋ 그거 아니면 24살이라 해도 다 축하해줌
글만봐도 약간 그런재질임
6개월 전
익인201
표독한 애들 진짜 개많음
20대 초에 아기 낳으면 좋은 점 이라는 인스타 글에 댓글들 보면 아줌마들 진짜 죄다 뿔 나있음
6개월 전
익인209
ㅇㅈ 이거 진짜 심함
6개월 전
익인202
본인이 좋다는데 뭐 마니마니 낳아서 평균 올려줬음 좋겟다
6개월 전
익인204
엥 이미 낳을라구 한거면 27세가 어때서 30에 낳은 엄마 내가 창창한데 혼자 절절거리는거보면서 젊은 엄마 엄청부러웟어
6개월 전
익인205
만30세 출산했는데..두가지감정 다 느낌
애낳을거면 빨리..
근데 넘 힘들고 개인시간 없으니 놀거다놀고..
제가 생각해도 한국에선 모순적이네요
6개월 전
익인206
20초중도 아니고 그냥 본인 선택이고 만족한다는데 제3자가 왈가왈부할게 있나 낳고나서 더 놀걸 후회하던 만족하던 알아서들 느낄텐데
6개월 전
익인207
아니 원치 않았던 것도 아니고 갑자기 생겨서 헐레벌떡 결혼한 것도 아니고 원해서 결혼하고 임신하고 잘 하고 있는데 왜 저런 소리를 하는겨... 난 걱정이 아니라 걍 다 오지랖 같다
아는 언니는 고딩때 임신해서 애 낳고 살았는데 이때는 나도 어린데 아쉽고 아깝다고 생각함ㅇㅇ 근데 20대 중반에 연애하고 결혼하고 애 낳고 살고 있는 내 친구 보면 하나도 안 안타까움ㅠ 걘 딸이랑 너무 재밌게 놀고 있고 남편이랑도 잘 지내는데 내가 뭐라고 어린 나이에 임신해서 애 낳고 어쩐다 아쉬워하냐구ㅠ
6개월 전
익인210
어차피 애 생각 있으면 젊은 때 빨리 낳는게 좋음
뭐 애 낳으면 스트레스 체력 어쩌구 하는데 늦게 낳으면 뭐가 달라짐?
6개월 전
익인211
비슷한 나이인데 주변에 저런 사람 있으면 축하한다고 하고 신경 안 쓸 것 같음 전혀 안타깝지도 않고
본인 삶이고 본인이 결정하고 좋다고 하는데
본인이 스스로 28살에 한 거 후회한다 좀 더 늦게 할 걸 이라고 말하면 모르겠는데 그런 것도 아니잖아
막 진짜 20살 21살 결혼도 안하고(결혼 계획도 없는 상태) 혼전 임신이라고 하면 아... 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저긴 결혼도 했고 나이도 요즘 치고는 꽤 빠른 편이긴 하지만 완전 헉 하면서 놀랄 정도 아니고(20살 초중반?)
그리고 둘 다 공무원이면 뭐 직업도 안정적이고 좋은데
6개월 전
익인212
27살에 나도 애기 엄마 되는데 대학생 때랑 직장 다니면서 한 없이 놀아서 난 하나도 아쉬울 게 없음 ㅋㅋㅋ
6개월 전
익인213
난 절대 안낳아야지 ㅜ 내 몸 소중해
6개월 전
익인217
사람마다 다양한 인생을 사는거니까 각자 존중합시다 젭알
6개월 전
익인218
일찍이긴한데 젊을때 낳으면 부모도 체력있어서 덜 힘들음. 장단점 다 있는건디 오지랖들
6개월 전
익인219
공무원 부부면 ㄱㅊ
둘다 안정감 중시하는거고
육아휴직, 육아시간 잘 나오고...
6개월 전
익인220
팩트를 떠나서 이미 아기 가진 사람한테 저런 말을 왜함 걍 축하해주면되지
6개월 전
익인222
이건 걍 정답없고 성향차이임. 나혼자의 시간이 인생에서 중요한 사람이면 후회할거고 그런거 아니면 나쁠거 없징 본인이 괜찮다는데 고나리 하는 사람이 이상함
6개월 전
익인224
난 자궁암때문에 자궁떼서 애낳을일 없어진 인생인데
솔직히 뭐 일찍 낳건 늦게낳건 상관없이 걍 갖고싶어하던사람이면 그 애가 일찍왔건 늦게왔건 그건 안중요한거같아
아이가 잘 왔다는게 중요하지
서로 부러운점이야 있을수있지만
언제 낳았냐보단 앞으로 어떻게 키울까가 이제 그사람인생의 중요점아닐까싶네
스스로 좋다생각하면 좋은거지 남들말에 휩쓸릴거없다봄 !
5개월 전
익인225
주변에 20대후에 애가진 지인들 몇 있는데 잘 살고 있음.
잘 사는 애들은 잘 살더라
5개월 전
익인122
저런 건 조언이 아님 남의 인생에 한마디 얹고 싶어하는 저지능들임ㅋ
5개월 전
익인228
쉽지않은 삶이야
5개월 전
익인229
98이면 딱 적당한 나이같은데 뭔 오지랖들..
5개월 전
익인232
이제 아기 낳으면 아기 돌보느라 매일매일 바빠지니까 몇년이라도 더 자유롭게 놀고 낳는게 좋다는 생각에 그런거같은데
4개월 전
익인234
남이사 어쩌든 말든 상관없지만
내 여동생이 27살에 결혼해서 애 낳겠다 하면 말림
3개월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아이유 사과문
이슈
으앙 얘들아 우리나라 큰일났어
일상
AD
AD
나는솔로 라방 끝나고 회식 근황.jpg
이슈
산리오 캐릭터즈 고정 선발 멤버들.....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단독] 곽튜브 '김영란법' 여부, 권익위 검토 '새 국면'
이슈 · 1명 보는 중
와 진짜 미친거같아
일상
어마어마했던 옛날 생일 케이크 비주얼
이슈
차 브랜드 'TWG' 의 반전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일루미나티 까지 등장(feat.잠실)
이슈
"입봉"이란 단어를 알고 나면 절대 못 쓰는 이유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이 선크림 있으면 버리세요'…효과없고 안전문제 있는 美 시판 제품 80%
이슈 · 2명 보는 중
힘이드네요.. 제가 얼마나 잘못한건가요
이슈 · 4명 보는 중
투표용지 부족한 12개소 지도 ㅋㅋㅋㅋㅋㅋ
일상
AD
앞사람 엉덩이 때문에 시험 망함 ㅠㅠ
이슈 · 1명 보는 중
AD
속보) 오늘자로 멸망 확정된 '그 정당'
이슈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만찬에 올라간 떡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304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276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263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198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133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10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149
난 왜 우리딸이 이렇게 문자보내는게 넘 웃기고 귀여울까
99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87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96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66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99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48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48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54
첫사랑상만 모아놓은거같은 남돌 그룹..jpg
3:57
l
조회 374
팬들이 최유정 금발 헤메 박제하고 활동해달라고한이유.jpg
3:16
l
조회 824
하이브 걸그룹이 해냈다…르세라핌, 아일릿, 캣츠아이, 빌보드 '핫 100' 38위 안착
2:59
l
조회 239
상견례 당일 파혼하게 된 이유
5
2:44
l
조회 3122
호르무즈 내 한국 선박 4척 추가로 빠져나와…한국인 26명 승선(종합)
2:39
l
조회 1023
"성형수술 아냐?”中 젊은이들, 한국 오면 꼭 한다는 '이것'
2:39
l
조회 826
유시민 떠난 노무현재단에 100만원 보낸 조국…"재단 지켜달라" 응답?
2:33
l
조회 666
미군 때려눕히고 실신하자 '조롱 춤'…30대 미국인 체포
2
2:33
l
조회 1959
미국 전성기의 한 위엄
2:32
l
조회 1648
400만뷰 넘은 최유리&갓세븐 진영 듀엣 영상
2:30
l
조회 130
'남자라서' 카메라 대여 못해드립니다
2:30
l
조회 458
'유부녀킬러' 공효진 & 정준원 스틸
2:27
l
조회 396
'미국의 욱일기' 논란에 발칵…마크가 입은 티셔츠 뭐길래
2:26
l
조회 896
나 된거임??.blind
2:26
l
조회 1646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차에서 5만원 나와서 난리난 가족
10
건물 청소부가 잡아준 집 나간 고양이
9
토이스토리 가상 캐스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10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
11
항상 오빠 손만 잡는 아빠가 미웠어...
16
삼성전자, 시총 1위 탈환…SK하이닉스와 왕좌 경쟁
2:25
l
조회 160
자기 강아지다친값 꼭 받겠다고, 가족같은 반려견이 물건 취급 당했다는 사람
2:23
l
조회 150
과거 영국령 홍콩 시절 인종차별.jpg
2:22
l
조회 1921
믹서기로 여자친구 갈아버린 남성
2:20
l
조회 1004
햄버거 열자마자 킹 받을 때
2:17
l
조회 2209
l
추천 1
올공 시위대 물품 지원 요청 어플 현황
2:14
l
조회 190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42
1
2030 직장인들 '눈물 펑펑'…성수동 팝업에 무슨 일이 [현장+]
2
'만 19세' 윤후, 핸들 잡고 드라이브→'무면허 의혹' 전면 차단…"무면라이더 아냐"
4
3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33
4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
10
5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A형 간염에 걸린 이유
6
6
로또 20억 당첨 됐지만..
6
7
로튼토마토 평 좋은 넷플릭스 신작 로코 영화(공개한지 4일째)
3
8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64
9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
10
10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153
1
대학교 계정으로 제미나이 썼더니 기록 삭제 안됨 미틴
6
2
친구 사이에도 좀 뚝딱 거리게 되는 관계 있지 않나?
10
3
급상승
혹시 ㄹㅈㄷ 저렴이 노트북있어..?
4
4
나 그썰 생각나서 갑자기 웃김ㅋㅋ 부자중에 진짜 무서운 진상유형은
6
5
나랑 썸남 잇프피-잇팁인데 좀 파국 조합같음..
6
조선 배우는데 ㄹㅇ 신기하다
5
7
남자 귀 빨개지는거 딱히 의미부여 안해도 되지?
3
8
얼굴 예쁘장한편인데 유튜브로 뜨고싶거든..
19
9
피부과 잘알 익들아 피부결 좋아지고 싶은데 가성비 시술 있을까…?
14
10
말랑이 포장 위로 만지는거 잇자나
2
11
와 오늘 레전드 찍었네 나 이제 퇴근하고 누움
1
살다살다 쯔양도 먹토라는 사람들이 있구나
2
2
최애 뭐 먹을때 짭짭거리는거
6
3
취켓 ㄹㅈㄷ 정병이네 이시간에 대기 4만명ㅋㅋ
6
4
이동진 영화평 보고 토이스토리5 보고싶어짐
1
5
이런 생각하는 사람 천재같음
15
6
아이돌들은 무대하다가 급똥오면 진짜..
2
7
ㄱ
사랑이 어떻게 안 식을수가 있지..
8
남잔데 남돌이 좋음
10
9
축덕있어? 메시 호날두 실력말이야
8
10
나 inst 듣는거 좋아해
4
1
남주혁 학폭 논란 찐이면
4
2
대도시에서 고영이 걸린게 ㅅㅍㅈㅇ
5
3
이준영 인스스에 박지훈
16
4
난 그래도 멋진신세계 다음으로 올해 가장 반응 체감되는 드라마가 참교육 같은데
6
5
닭강정 드라마 처음 보는데 내용이 이해가 안 감
5
6
이준영이랑 박지훈 만난곳 바같은데?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