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241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1200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당뇨병은 진짜 이름 바꿔야한다고봄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아 ㄹㅇ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당뇨를 엄살로 많이봐??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런사람없음.. 당뇨라고 하면 다들 식겁하는디 ㅈ으로 생각하는사람 아무도 없음.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솔직히 예전보단 나아졌지만 아직도 잘 모르는 사람 많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실제로는 이름 바꿔도 인식개선이 안되는 병이 많아서... 조현병도 그래서 욕먹잖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예전엔 정신분열병이라고 해서 인격 분리되거나 정신이 분리되는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름 바뀌곤 덜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9
22 긍까 그냥 예전병명이 나았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0
부정에서 긍정은 잘안바뀌는데 그 반대는 잘바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2030쪽이면
젊으니까 문제 없다는
인식도 있더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제로콜라도 많이먹으면 안좋나?..
저녁먹을때 1.5L 혼자 다 마시는뎅..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ㄷㄷ 제로콜라는 콜라자체보다 같이 먹는 음식때매 더 문제인거 같던디
그래도 과유불급이라도 조금씩 줄여보는거 어땡?당뇨보다 이 상하고 목이랑 위에 부담될듯 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제로콜라가 당뇨엔 더 안좋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왜?? 설탕 성분이 없으니까 췌장은 일 안하는거 아니야? 0칼로리 음료들은 말티톨도 아니고 수크랄로스 써서 혈당도 안 오를텐데.. 물론 콜라 때문에 과식 하게 되고 음식 섭취량 늘어날 수 있다고는 생각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전공자 아니라서 전문적으론 설명 못하겠는데 뇌가 단맛을 인지해서 어쨌거나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된대 그리고 이 방식으로 인슐린 분비되는게 호르몬 체계에 더 안좋대 제로니까 살는 안찌겠지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8
수크랄로스는 혈당 안건드려서 인슐린 분비 안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더 안좋진 않음... 다만 인공합성료라 뇌는 설탕이 들어온다고 인지하기때문에 설탕 욕구를 증가시키지 설탕보다 안좋은건 아니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도 이걸로 앎. 단게 들어왔는데 혈당은 안 올라서 단걸 더 갈구하게 된다했었나 암튼 약간 그런느낌이었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진짜여?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옙.. 근데 입이 짧은편이라 음식보다 콜라를 더 마셩 그리고 난 술도 안마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교수님 왈
제로를 먹더라도 혀가 단맛 자체에 중독되는건 똑같고, 이걸 끊어야 장기적으로 혈당을 조절할 수 있다고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엄살보다는 심각성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첨에 심각성 잘 몰랐었음...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내과질환 있어서 하는말인데 외과보단 확실히 심각성도 모르고 힘든걸 공감못해
다리가 부러졌다그러면 그 아픔을 공감하는데 내과질환은 힘들다 그러면 왜힘듦? 이런생각 갖고 있는 사람이 있어서.. (공감 못하는거 이해되는데 저래말하면 마상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ㅜㅜ내과질환은 겉으로 티가안나서 더 그런가? 너무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전신합병증이 적합한듯… 당뇨걸려도 식단관리 안하는 사람 엄청 많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당뇨라고 하면 사람들이 단 것만 조심하면 된다는 생각도 있어서 이름이 듣기에는 막 무섭게 다가오지 않음. 하지만 어마무시한 병...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 당뇨라는 이름 때문에 이 병이 얼마나 무서운지는 확실히 덜 체감하는 것 같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단걸 얼마나 많이 먹었으면 이게 기본임. 탄수화물도 당인데...내과질환은 아무래도 티가 안나니깐 엄살이라 그러더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1형당뇨익인데 1형은 아무예고없이 교통사고처럼 오는 경우가 대다수임 근데 단음식 많이먹어서 걸렸다는 일반화가 많아서 좀 안타까움.. 그런 시선 때문에 더 숨기게 되는 것 같아. 진짜 병명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1형 당뇨는 진짜 병명 바꾸긴 해야함 사람들이 생각하는 당뇨는 다 2형인데 둘을 합쳐서 부르니까 1형 당뇨는 오해가 너무 많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 갬 서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짜 이거 안좋으면 다 당뇨때문임
눈 침침한 것도 당뇨때문일수도 있다고 하고 너무 무서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ㄹㅇ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엄살로 보는 사람 많던데
당뇨라 제로 달라고 했는데 일부러 안주는 인간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ㄹㅇ 당뇨라 하니까 심각성 모르는 사람 많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잘 모르겠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당뇨병 걸린 울아빠도 심각성을 몰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산채로 썩어가는 병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심지어 당뇨약 먹는 사람도 심각성 모르는 사람 많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젊은사람들은 심각성모름 그냥 단거 못먹는 병인줄로만 아는데
최종적으로는 실명하고 팔 다리 잘라야되는거 알아야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옳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진심.... 합병증 생각하면 최악의 병인데 제발 가볍게 샹각하지 마ㅜㅜㅜ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당뇨는 진짜 합병증 오는 게 헬이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무서운 병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이건 솔딕히 주변 인식은 그러나 말던가고 본인이 심각성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임
당뇨 심한데 과자 음료수 땡긴다고 막 먹는 사람 많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오히려 당뇨라고하면 호들갑 떠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문젠데 당뇨 걸리면 뭐 무조건 사지절단하고 죽는것도 아니고 병원 꾸준히 다니고 본인이 관리만 포기 안하면 그냥 보통처럼 살 수 있는 병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관리들을 안하니까 문제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예전에 나 제일 막내직원일때 6-70대 전무 상무님 계셨는데, 당뇨셨음. 조절해야지 줄여야지 입에 달고 살지만, 드시는 음식 맨날 달달한 냉면, 일식집 튀김, 돈까스 그리고 술 담배 절대 안끊으심. 나중에 이직하고 근황모르다가 한참 후에 얘기 들으니 당뇨합병증으로 엄청 고생하다 돌아가셨다 함..
결국 본인이 반드시 조절해야 하는 병인데 그게 엄청 어려워보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사지절단병... 무섭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 1형 당뇨인데,
2형 당뇨 분들에겐 죄송하지만 ‘당뇨’ 라고 들으면 생각되는 정형화된 이미지가 있기에 쉽게 말을 못하겠음..자가 면역 질환인데 1형당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ㄹㅇ ㅋㅋ 2형 당뇨만은 안걸리고싶어서 내가 얼마나 평소에 식단하고 운동하고 당화혈색소 관리하는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가끔은 설탕가득든 콜라환타 음료나 과일 딸기 우유 생각나지만 3주 정도 끊으니까 덜해요
한달끊기 제대로 하고 싶었는데ㅠ
일이있어서 한주 못채운게 아쉽지만
고도비만이어서 인지 살이 확실히 빠지더라구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어쩌다 알고리즘 타서 보면 무슨 동그란 기계 같은 거? 그것도 주기적으로 뗐다 붙였다 하면서 달고 있어야 되고 음식 먹기 전에 수치 검사 먹고 난 후 검사 해서 체크 하는 거 보니 진짜 쉽지 않겠구나 싶던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남의 병을 누가 엄살 부리지 말라 그래...?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난 당뇨가 최악이라고 생각하는데
진짜 20대나 30대에 걸리면 진짜 망한거야
당뇨가 걸린지 오래면 약으로 당을 못잡는순간이 오고 그때 합병증이 오는건데
젤 무섭다고 생각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5
당뇨 = 합병증 전조로 많이 생각하지않나...?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이슈·소식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280 8:3190378 0
이슈·소식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329 13:3147022 0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87 8:1163972 2
정보·기타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92 10:3452945 20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117 8:1759072 13
호남에 반도체 투자 좀 한다고 온 나라가 중.jpg
19:24 l 조회 1
핫이슈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9:24 l 조회 1
딘딘도 기억못하는 유아원 다닌거까지 알고있는 신현빈.jpg
19:21 l 조회 107
인생 대부분을 모기 잡는데 써온 사람이 알려주는 모기 잘 잡는 법
19:20 l 조회 54
다묘 집사들 밥 정말 이렇게 먹는지 궁금한 달글
19:20 l 조회 105
시비거는거x 애낳는 사람들은 삶은 고통이라고 생각 안하는거겠지??
19:20 l 조회 67
리뉴얼하고 완전 새롭게 시작하는 듯한 엔하이픈
19:11 l 조회 529
또 역대 하락순위 갱신하러 가는 오늘자 코스피 근황
19:09 l 조회 725
군인을 웃게한 초딩
19:02 l 조회 669
"에어컨 설치하자” 대선 공약 됐다…폭염이 부른 유럽의 '냉방 정치'1
19:02 l 조회 1155
파인트(통) 아이스크림 고를 때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3
19:02 l 조회 822
노사연 아버지 민간인학살 주도했다고 주장한 김주완작가 무혐의
19:02 l 조회 600
프랑스 폭염 보도 보면서 생각했는데 혹시 저 새끼들 에어컨 없이도 살아갈 수 있는 초초초 쉬운 게임 치트 환경에서 살아..
19:02 l 조회 365
럽욜셆 못하는 비둘기들을 본 트위터1
18:46 l 조회 1347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6
18:46 l 조회 4095 l 추천 1
To. 사랑하는 내 자식같은 하이닉스에게
18:44 l 조회 3114
이산, 글로벌 지지 힘입어 최종 우승...시즌2 예고('더 스카웃')
18:40 l 조회 135
93년생 여자면 결혼 급하나요?4
18:38 l 조회 1943
혼자만 보기 아까워서 올리는 화보촬영 비하인드
18:34 l 조회 858
피지낭종 제거후기8
18:33 l 조회 8799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