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2849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이슈·소식
정보·기타
유머·감동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고르기·테스트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조부상에 당일치기로 갔다 오라는 와이프
88
1개월 전
l
조회
46959
인스티즈앱
3
익인1
얼마나 더 해줘야하는데 우리 남자들이...? ㅋㅠ 저거보고 글내용 까먹음
1개월 전
익인39
22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6
33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성 진짜;
1개월 전
익인57
4 아 더러워 뭐야 저거
1개월 전
익인59
5으악
1개월 전
익인64
ㅋㅋㅋㅋㅋㅋ66
1개월 전
익인66
너무 거룩하다!!!!
1개월 전
익인69
그니까ㅋㅋㅋ 지 새 ㄲ ㅣ인데 얼마나 더해줘야한다는게 무슨 말이야? 그냥 평생 당연히 해야 될 일이지,,, 진짜 토나온다 저 표현ㅋㅋㅋ
1개월 전
익인76
진짜 피해의식 무슨일이야ㅋㅋㅋㅋ쟨 결혼도 못했을듯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
뭔소리야 애가둘이고 셋이고 발인까지있어야지
1개월 전
익인3
근데 집마다 할머니 할아버지에 대한 생각이 천차만별인거 같음.. 나는 부모님만큼 사랑하는 사람들이었어서 돌아가셨을때 친한친구들에게 알렸는데 넷상에서 조부모상은 알리는거 아니다 오히려 실례다 하는거 보고 충격먹었거든
저 부부도 그런거 아닐까
1개월 전
익인4
....? 오히려 같이 못 가서 미안하다고 해야하다고 해야 하는 거 아님?
1개월 전
익인56
22 나만 이해안가??
1개월 전
익인58
33 ㅋㅋ..
1개월 전
익인6
보통 이러면 애들까지 장례식장에 있던데..
1개월 전
익인41
7개월짜린 안데려가긴해 보통
1개월 전
익인74
둘다말고 첫째만 데꼬가지않아? 내 주변은 그러든데
1개월 전
익인7
장손이고 당사자가 발인까지 있기를 원하면 존중해줘야지... 아니면 차라리 근처에 숙소잡고 따라가던가ㅠㅠ 물론 애 둘을 혼자 케어하는게 엄청 힘들겠지만 정 그러면 단기 시터라도 구하거나하지...
1개월 전
익인8
진짜 지밖에모르네...
1개월 전
익인9
그땐 애가 없었잖아 이 마인드면 뭔 말을해도 이해 못해줄듯
1개월 전
익인10
볼사람 없음 와이프랑 애들까지 발안끝날때까지 같이 가야지 뭐 어떡하겠어 한쪽만 편할수없음
1개월 전
익인11
댓글들 정신나간거같네
1개월 전
익인12
애들데리고 다같이가야지 뭔.. 애들한테도 증조할아버지잖아
1개월 전
익인13
진짜 이기적이네 게다가 장손인데 당연히 발인까지 가야지.. 우리집이였으면 걍 근처 방잡고 애들 다 데리고 장례식장 갔음
1개월 전
익인13
우리 이모부 돌아가셨을 때 큰고모 가족 다왔는데 친할아버지면 당연히 발인까지 봐야지..
1개월 전
익인14
남의 할아버지도 아니고 내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이틀 동안 본인 애 봐야해서 힘들다고 당일치기 하라고 한다고????? 진짜 제정신 아님 나였음 나도 감 애들 다 데리고 가거나 친정에 맡기고 가거나 그게 사람된 도리 아님?
1개월 전
익인15
내 친구만 저러는 줄 알고 어떻게 저럴 수가 있을까 했는데 저런 사람들이 종종 있구나.. 늘 한없이 속좁은 친구였는데...
1개월 전
익인16
저게 진심인걸까? 아픈거 아니고서야 사고방식이 이해가 안되는데?
1개월 전
익인17
이런 문제는 분명히 와이프는 결혼 전이나 다른 상황에서도 이랬을 거임 별 신경 안 써서 몰랐을 뿐
이게 특수한 상황인 만큼 이번만 넘기던지 ...
와이프가 생각 없는 건 맞음 먼 사이라도 경사에는 안 가도 조사에는 가라는데
1개월 전
익인18
집안마다 다르긴 한데... 우리집도 조부모님 돌아가셨을 때 사정에 따라 사촌들이 3일 다 있던 경우도 있고 하루만 있다 간 사촌도 있음 근데 우리나라에서 장손이라면 하루만 다녀오는건 말이 안된다고 봄
1개월 전
익인19
애들까지 장례식장 데려가긴 둘째가 7개월로 너무 어려서 힘든거 맞지. 근데 육휴 상태에서 둘 며칠 케어 못 하는 것도 말이 안되긴 해.
1개월 전
익인20
같이가야지..
1개월 전
익인21
손자면 당연히 발인까지 보고 와야된다고 생각했는데 댓글반응까지 보고 충격먹음
1개월 전
익인22
애가 둘이고 셋이고 발인까지 있어야지,,, 와이프도 같이 가서 지켜라 캭 힘들면 알바도 있잖아요,,,
1개월 전
익인23
얼마나 해줘야되는데 우리 남자들이? ㅋㅋ 뭘해줬는데
1개월 전
익인24
싸이코패스 같아... 와이프
1개월 전
익인25
뭔소리야 당연히 발인까지 있어야지
1개월 전
익인26
조부상인데...? 애들까지 다 데려가야 할 판에 혼자 다녀온다고 했는데 당일??
1개월 전
익인27
남편은 물론이고 본인도 가야지 이게 뭔 멍소리임...
이기적인 것도 정도껏 해야지
1개월 전
익인28
사패지 저게 정상이냐 ㅎ
1개월 전
익인28
5살이랑 7개월 아기면 3일정돈 혼자 볼수있지 설마 5살인데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 안보내는건 아닐테고? 보내고 7개월 아기 남편 회사있을때마냥 보면 되는거고 돌아와서 좀 못보는건가? 3일을? 그거 못보면 애 왜 낳았지…? 남편애야?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9
이번에 조모상 치뤘는데 중국에서 일하던 사촌오빠 비행기 타고 날아왔음...평소엔 남편으로 살아도 이럴때 3일은 아들,손자로 살게 두시지..
1개월 전
익인30
당연히 같이 가야되는거아냐?
1개월 전
익인32
와이프 힘들긴하겠는데 저건 어쩔수없는거지
1개월 전
익인33
장례식장 가면 어른들도 많아서 돌봐줄 사람도 많은데 왜 같이 안가 같이 가서 자리 지켜야지
1개월 전
익인34
보통은 와이프랑 애들도 같이가지않나..? 할아버지인데..?
1개월 전
익인68
애 너무 어리면 안가기도 함
1개월 전
익인34
그런가 우린 사촌들도 1년미만 애기들데리고 다들 왔어서 본문 보고 좀 당황함.. 중간중간 애기랑 힘들다고 장례식장 근처 숙소 잡고 거기로 쉬라고 보내고 하긴했지만 참석은 다 함
1개월 전
익인35
뭔 말같지도 않는 소리를; 같이 가도 모자랄 판에.. 애 둘다 어린것도 아니고 큰애는 5살이라며; 충분히 볼수있을거같은데..
1개월 전
익인37
이야 이러고 어떻게 같이사냐 정떨어져서 할아버지 인데 뭔 남처럼 당일 이러고 있네 심하네
1개월 전
익인38
???? 우리 외할아버지 돌아가셨을 때 우리 사촌언니 오빠들은 애가 다들 3명, 2명씩인데 납골당에 안치하는 거까지 다 왔었음... 같이 가면 되는 거 아님???
1개월 전
익인40
?같이 안 감?
1개월 전
익인41
할머니상때 나는 미혼이라 경조휴가 내내 빈소에 있었고, 조카 2개월때라 새언니랑 조카는 안왔지만 오빠도 내내 빈소에 있었음
사촌오빠도 돌된조카랑 사촌새언니 잠깐 왔다갔고 오빠는 3일 내내있었음
1개월 전
익인42
울 사촌은 애 있다고 어른들이 돌려보냈어.
다른 사촌들만 발인까지 남아있고.
1개월 전
익인43
반반육아하기로 했나보지 ㅋㅋㅋ
1개월 전
익인44
누가 돌아가셨던 당사자가 발인까지 있고 싶어하면 존중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함 부모같은 조부모 였을 수도 있고 형제같은 친구였을 수도 있는건데.... 게다가 본문은 직계가족인데ㅠㅠㅠㅠ??? 애가 있든 없든 몇 명이든 보내주는게 맞다고 생각함... 평생에 그 사람 보내주는 마지막 한번 뿐인 순간인데 그것조차 못하게 하면 어떡함
1개월 전
익인45
우리집은 와이프랑 애기도 둘쨰 날에 잠깐 와서 인사하고 먼저 가시고 후에 오빠도 갔음 오빠도 마지막 발인하는 날에 다시 옴 애기 어려서 케어하기 쉽지 않을 거 다들 먼저 가라고 했었음
1개월 전
익인47
이걸 같이 안가...?난 와이프 이해안감
1개월 전
익인48
열 낼 거 없음 블라 글이자누~ ㅋㅋㅋㅋㅋ
그리고 댓글들 뭐 성별 표기된 줄 ㅋㅋㅋ 지들 마음에 안 드는 댓글이면 여자가 쓴 거래 무슨 ㅋㅋㅋ
블라 남초 커뮤 맞는데 지들끼리 여자 남자 놀이하고 있나
1개월 전
익인49
장손이면 발인까지 있는건 맞는데
출산한지 7개월된 분이 영유아 애 둘 혼자서 볼라면 개힘들긴 하겠다..
그렇다고 영아를 4시간 차태워서 가는것도 쉽지 않을거 같고.
1개월 전
익인50
...? 친할아버진데..? 산사람 사정이 중요하지..?..와이프 제정신 아닌듯
1개월 전
익인51
생활비부터 끊어야함
1개월 전
익인67
이야 태어난지 7개월된 지 애기 굶던말던 생활비 끊어야된다는 싸패 ㄹㅈㄷ
1개월 전
익인52
흠 이건 집안 분위기마다 다를 것 같은데... 애기가 너무 어린데 난 장손이니까 무조건 끝까지 있어야 돼!!! 이렇게 우길 일도 아닌 것 같고 또 할아버지랑 사이가 어땠는지는 모르겠지만 남편하고 가깝게 지냈을 수도 있는건데 무조건 당일에 갔다와!!! 이것도 아닌 것 같고 걍 서로 배려해서 타협하면 되는데 둘 다 자기주장만 하니 말이 통하나
1개월 전
익인53
장손인데? 발인때 관이나 영정 들어야지
1개월 전
익인54
와이프가 개념을 말아 먹았는데? 같이 가주지는 못할 망정 당일치기 이러네ㅋㅋㅋ 일본 사는 친척 오빠도 조부상 때 발인까지 보고 갔는데
1개월 전
익인55
여자는 그냥 지금 육아에 힘들어서 정상적인 사고가 안되는 것 같음. 그래서 저런 말 하는 것 같음. 그래도 장례식은 봐줘야지..ㅠㅠ
1개월 전
익인60
..?? 난 우리 할머니 돌아가실 때 삼일 내내 있었는데...... 금토일.... 물론 아이가 있으면 다르겠지만.... 삼일도 있을 수 있는 관계인데 당일치기..?
친정, 시댁에서 애들 보는 거 도와줘도 돌아갈 때는 내 가정 꾸려야한다고 발인만 보고 오는 건가..?..... 멀리서 찾아오는 친척들, 지인들 맞이는 누가........ 고인을 찾아오는 사람들을 맞이하는 역할을 친족들이 하지....
1개월 전
익인61
와이프가 이상해..
1개월 전
익인62
3일 있어야지..
근데 생각해보면 우리 사촌오빠도 조부상때 애기들이랑 와이프데리고 당일로 왔다간던듯
지금 생각해보면 이상한데 그땐 어려서 몰랐었네...
1개월 전
익인63
옆집할아버지 돌아가셨냐
1개월 전
익인65
진짜 개이기적 내가 저 상황일 때 배우자가 저 얘기하면 이혼 생각까지 들듯
1개월 전
익인70
와이프 너무 이상함 같이 가도 모자랄판에..
1개월 전
익인71
당일치기ㅋㅋㅋㅋ반대로 본인이여봐....당일치기하라 그러면 겁나 노발대발 할거면서
애 보는게 아무리 힘들어도 같이 안가고 혼자 다녀오겠다는데...
1개월 전
익인72
원글 댓글들 정신나갈꺼같네ㅋㅋ 와이프가 너무 이상하고 이기적인데 뭔 삽소리들이지
1개월 전
익인73
첫째를 남편이 데리고가면 되잖아
1개월 전
익인74
애가 어리고 멀어서 와이프는못가는건 둘째치고 그냥 남편이랑 첫째 둘다 보내서 발인까지허고오라하면되는거아님? 같이못가는걸 미안하다해야지 왜 당일치기로 갓다오래 겁나 이기적이다
1개월 전
익인75
둘째가 7개월이면 와이프 몸도 마음도 정상이 아닐거 같은데.....ㅠㅠㅠㅠ
1개월 전
익인77
결혼은 가족간이 하는 것이고 시댁/처가댁은 또 다른 내 부모님(조부모님)이 되신 거임. 그렇기에 당연히 명절에 찾아뵙는거고 더 해서 생신,어버이날도 챙겨드리는 거고. 와이프 마인드는 너무나도 '니네' 할아버지인건데 저거 진짜 못 배운 행동임... 가정교육 못 받은거야
1개월 전
익인78
제정신이 아닌듯.. 증조할머니 돌아가셨을때도 친가쪽 가족은 애들까지 싹다 왔고 4시간 걸리는 고모도 1살 안된 애기 데리고 오셔서 발인까지 있으셨는데 같이 못가서 미안하다고 해야할판에 저런 싸패소리를 한다고?
1개월 전
익인79
요즘은 손주들 하루만 잇다가 가는경우 많아요
근데 장손은 살짝 애매하네 장손은 잇어야될거같음 절차같은게 잇어서...
1개월 전
익인80
나같으면 이헌함
1개월 전
익인82
니도가야지 뭔소리냐
13일 전
익인83
그놈의 장손ㅋㅋㅋㅋㅋ 뭐 장손 아니고 그냥 손자였어도 발인까지 보겠다고 염병 떨었을 거면서ㅋㅋㅋㅋ
8일 전
익인84
와이프 이상해 나중에 본인 부모님 돌아가셨을 때 본인 자식들한테도 손자가 무슨 3일 다 있냐고 당일치기로 왔다가라 할 건가
8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오타쿠 소리 안듣는 애니들
이슈 · 3명 보는 중
AD
테무산 과일필러
이슈 · 4명 보는 중
AD
하...반려견 장례로 회사 쉰다는게 맞냐
이슈 · 3명 보는 중
남편 집나가서 찾으러 나갔다 화분맞아 죽을뻔함
일상 · 2명 보는 중
이기적인 팬이 자기 연예인 인생 망친 실화.txt
이슈 · 8명 보는 중
홍서범 아들, 전처 임신 3개월 만에 가출
이슈 · 3명 보는 중
AD
(추가..)할머니가 제 카드를 막 긁으셨어요
이슈 · 6명 보는 중
AD
남의연애에서 짤렸던 미공개 "안아줘" 장면 수위
이슈 · 15명 보는 중
대만 총통 발언에 난리난 대만 상황 .jpg
이슈 · 1명 보는 중
배달 시켰는데 실수
이슈 · 14명 보는 중
AD
연기력 논란에도 지수를 섭외하는 이유 jpg
이슈 · 3명 보는 중
한국사람들 말 정말 잘듣는다 (ft. BTS 광화문)
이슈 · 2명 보는 중
AD
클린앤클리어 바르고 올라간 씨야 남규리 데뷔 무대
이슈 · 2명 보는 중
AD
ㄹㅇ 대식가 시리얼 한번먹을 때 이만큼먹어
일상 · 3명 보는 중
AD
자기몸에서 이상하게 냄새가 난다는 대학생
이슈 · 6명 보는 중
리센느 원이 채널 유튜브PD 인스타스토리...JPG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이슈·소식
현재 은교여시 화보로 말나오는 공유..JPG
155
06.13 21:51
102221
1
정보·기타
서양 혼혈만 좋게 봐서 슬픈 동남아 혼혈
164
06.13 16:42
112936
1
유머·감동
미국인들이 느끼는 한국 감자튀김 불만
110
0:53
54692
0
이슈·소식
(🔞심연주의) 발바닥 전부 모자이크한 유튜버..JPG
129
06.13 16:45
132119
0
정보·기타
세계적으로 한국이 소비량 최하라는 식재료
103
06.13 17:11
101169
0
이슈·소식
하반신 마비 남편 몰래 술집 나간 아내…"먹고살려고 그랬다”
108
06.13 21:44
55416
0
정보·기타
비만 브이로그에는 꼭 등장하는 음식들
82
06.13 19:08
99208
0
이슈·소식
⚧️성전환 수술 후 공식적인 딸이 된 나오미 왓츠 아들 최근 근황.jpg
109
06.13 20:47
87816
9
정보·기타
의외로 북한에서도 안먹는다는 채소
60
06.13 19:16
80298
0
유머·감동
젠지 알바들 실화
63
06.13 22:29
46220
0
이슈·소식
결정사 대표가 진행하는 압박면접..JPG
60
06.13 22:58
39323
3
유머·감동
가난이 밉다..오늘도 간장으로 끼니를 때웁니다...
54
0:22
53986
0
정보·기타
골드바 사서 자녀에게 몰래 증여한다면?
68
06.13 22:49
44566
0
정보·기타
과거로 돌아가면 로또번호가 최약체인 이유
45
06.13 19:28
33747
2
다들 챗GPT 프롬프트에 이거써봐 나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줌
132
06.13 19:49
28624
2
의외로 국내산 재료를 썼던 옛날 불량식품
10:13
l
조회 1
성소수자·종교계·시민 5만명 "다름을 연결로”…서울 도심서 '환대의 공간'
10:03
l
조회 418
요즘 좀 귀여우면서 이쁜 배우 김규남
10:00
l
조회 1209
"보청기 주인을 찾습니다"
9:58
l
조회 689
거북이집사가 솔을 어항에 넣어두는 이유
9:57
l
조회 628
전화를 쳐 받으란말야
9:57
l
조회 137
군대직전 + 군백기 비축작 모두 기세 좋았으나, 제대 이후 아직 소식없어서 아쉬운 남배우
9:54
l
조회 559
[스크랩] [핵스포,스압] 나루토에서 온몸이 웨이브치도록 소름돋았던 명장면들 모음 (
9:53
l
조회 487
l
추천 1
회사에서 말 너무 없는사람보면 좀 불편하더라
9:51
l
조회 719
아이오아이 데뷔 후 첫 음악중심 1위
9:49
l
조회 479
이중하나만 고를수 있다면?
9:48
l
조회 212
관계 중 한 개밖에 없는 콘돔이 찢어지면 무시하고 지속한다는 그 남들
8
9:47
l
조회 2963
최강삼성 안타 구자욱 승리를 위해 구자욱 워어우워어
9:45
l
조회 185
추격을 시작하는 김성윤의 2타점 2루타
1
9:43
l
조회 14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3500원
웨이브 프리미엄 하실 분
결제일 29일 한달 3,475원장기 선호댓글, DM확인 어려우니 옾채 링크로 입장 부탁드립니..
25000원
듀오링고 슈퍼패밀리1년
듀오링고 슈퍼패밀리 1년 모집합니다 챗주세요
7000원
뮤드 풀 블룸 글로우 팔레트 블루밍 미개봉
미개봉 반택지 포함 칠천원에 핍니다 유통기한은 27년 7월 28일까지입니다
2380원
밀리의 서재 같이 보실 분 구합니다 최소 2개월 이상
기기 5대 등록 가능해서 각자 1대씩 5명이서 볼거예요.11900/5= 한달 2380원 입니다...
7000원
네이밍 플러피 파우더 블러쉬 그레이브 미개봉 팝니다
미개봉 반택비 포함 칠천원에 팝니다 유통기한은 28년 6월 18일까지입니다
29900원
제미나이 AI Pro 18개월 29900원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15000원
오렌지
12750원
넷플릭스 3개월 인원 구해요
넷플릭스 인원구합니다 3개월 12,750원 / 6개월 25,500원티비 불가능오늘부터..
트럼프: 취소한 폭격 취소를 취소 합니다
1
9:40
l
조회 1576
남자는 무족권 까시가 좋다는 진수...jpg
1
9:39
l
조회 1038
어느 돈까스뷔페사장님의 부탁
9:38
l
조회 764
'나솔' 이야기좌 28기 영수, 70억 날리고 '일방 파산' 후 잠수 충격
5
9:28
l
조회 6437
8000원 돈까스 평가 좀
9:27
l
조회 1287
여동생이 서울대 학사, 석사졸인데 계속 떨어지고 있어
19
9:03
l
조회 10490
l
추천 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0:12
1
관계 중 한 개밖에 없는 콘돔이 찢어지면 무시하고 지속한다는 그 남들
8
2
'나솔' 이야기좌 28기 영수, 70억 날리고 '일방 파산' 후 잠수 충격
5
3
여동생이 서울대 학사, 석사졸인데 계속 떨어지고 있어
19
4
블라인드 보면 한국인들이 왜 불행한지 보여줌
58
5
로리타 입고 외출했는데 버스기사가 트친임
23
6
여러 이유로 햄버거 먹는 사람 많음
26
7
리센느 24시간이 지나기전에 챙긴 이미지들
2
8
운영이 ㄹㅇ 개판인 인천 영종도 카페
7
9
친구: 너 와이프 참 귀엽다
31
10
요즘 좀 귀여우면서 이쁜 배우 김규남
11
피카소가 중1때 그린 그림 .JPG
4
12
미국인들이 느끼는 한국 감자튀김 불만
106
13
결정사 대표가 진행하는 압박면접..JPG
49
14
가난이 밉다..오늘도 간장으로 끼니를 때웁니다...
47
15
트럼프: 취소한 폭격 취소를 취소 합니다
1
16
골드바 사서 자녀에게 몰래 증여한다면?
54
17
"보청기 주인을 찾습니다"
18
성소수자·종교계·시민 5만명 "다름을 연결로”…서울 도심서 '환대의 공간'
19
거북이집사가 솔을 어항에 넣어두는 이유
20
젠지 알바들 실화
57
1
나 한의원 왔는데 너무 아파서 보니까 피뢰침 꽂아둠 ㅋㅋㅋㅋ(발사진주의)
21
2
나 154인데 키 ,, 소개팅남 186이래ㅜㅋㅋㅋㅋ 하ㅜㅜ
6
3
디올 파우치 받으려고 립 3개 더 샀다
3
4
30살이 되어서야 메타인지 발동됨...
4
5
나라가 진짜 정말 이상해지는거 같음
17
6
헐 입닫았을때 윗니 아래 맞물려야하는거였어??
13
7
이 강아지 키울 수 있어?
9
8
동사무소 공무원은 월루 불가능해?
5
9
연예인 박지훈 좋아하는거면 눈 높은거지?
6
10
공무원 월급 너무 적은듯
3
11
03~06 돈 얼마까지 모았어?
5
12
엽떡 불닭에 환장하는 사람 왜이렇게 많지
13
13
하 월 600이라도 벌고 싶다
4
14
방탈출 원래 인화사진 원본 필요하냐고 연락와?
1
15
네일 뭐할까 11223344
4
16
동생 생일챙기지말까???? 너네라면 챙겨안챙겨??
6
17
최근 맥날 신메뉴 다 별로다
3
18
알바만 하고 있어됴 쉬었음 청년이얌?
2
19
인생에서 체력이 중요하긴 하네..
1
20
익들의 말할 수 있는 목표는 뭐야?
2
1
이거 광주 선관위 시위래
27
2
올해 모든게 다 밝혀지는 해라고 하잖아
29
3
아니 영케이 이거 진짜 너무 송은이 아님?
2
4
진짜 왜 인티에 밭갈려고 하는거지
49
5
나도 진보지만
11
6
전과 4범이 대통령인 나라가 있다?
7
7
갑자기 2찍 기습시위뭐임
1
8
그렇게 답답하면 지들이 나가서 시위할 것이지
1
9
역조공은 누가 최초로 시작한거야?
3
10
그럼 겨드랑이 깜한데 나시는?
10
11
???: 자유 민주주의!!!
12
성찬 배나옴
9
13
올공 시위만큼 모든걸 봐주는 시위를 못봤음
9
14
아이돌들 진심 축고정 렌즈 어떻게 끼는거지
15
누구보다 공산당 짓하면서 멸공 외치는 거 언제 안 웃겨ㅋㅋㅋ
5
16
그렇게 자유를 외치면서 계엄은 옹호하는게 너무 혐오스러워
3
17
아방수가 먹힐 거라 생각하나
2
18
정보/소식
'잘생긴 사람 보면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
2
19
에어비앤비에 웰컴푸드로 주는 건 챙겨가도 되게찌??
20
놀토 게스트로 아이돌 나오는 거 좋음
1
멋진신세계
나 서로 쌍방인 상태에서 싸우는 거 ㅈㅉ 개좋아해서
6
2
멋진신세계
(중요) 고구마를 먹여도 이게 온다는거잖아
5
3
멋진신세계
엥 간호사
4
이종석 드라마필모는 대박드나 흥드가 많은 느낌보다 다 고루고루 평타이상이어서 좋다고 느껴짐
4
5
강회장
짭준현 묘하게 손현주 느낌나서 신기함
1
6
27년 편성 거의 다 차가네
5
7
멋진신세계
고구마인데 청률오른게 신기하다
13
8
멋진신세계
이번주는 배우들이 순수체급으로 살린것도 많은듯
3
9
신세계 어제꺼는 잼썼어?
7
10
급상승
강회장
강재성 이거 욕 아님?ㅋㅋㅋㅋ
2
11
멋진신세계
허남준 이 씬 연기 좋더라
5
12
미디어
강회장
6회 선공개
13
옥씨부인전 궁금한거있어
2
14
강회장 재방송 5회처음보는데 그럼
2
15
멋진신세계
전국 10.5 / 수도권 11
5
16
허남준 임지연 ㅈㅂ 다작해
4
17
강회장
5회 시청률
5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